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472797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3
이 글은 4년 전 (2021/8/09) 게시물이에요
사년 무리 그대로라길래..
대표 사진
익인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반개념이없으니까 아무래도그렇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뭐예를들어 4명무리라고치면 4명이 졸업때까지 고정일수도있고 나중에 둘둘씩떨어지기도하고 더붙기도하고 그럴수는있어도
아예 바뀌고 그런경우는 거의없음 특별할일없는이상 친한애들끼리는 그대로 계속친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1학년때 여섯명이서 다녔는데 무리끼리 싸우고 자퇴하고그래서 지금 두명이서 다님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조금 맞긴 한데 중간에 휴학하는애들 복학하는 애들 꽤 있고 싸우고 흩어지고도 많이 해서 ㄱㅊ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사년무리 그대로는 아님 ... 근데 일학년 무리가 오래 가긴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보통은 그런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엉 나만 그런가..?? 애들 많이 찢어지고 하던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ㅁㅈㅁㅈ 웬만하면 1학년때 친해지는게 좋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엉...ㄹㅇ이야 우리 과 소수과 중에서도 진짜 소수과인데 애들 전체적으로 두루두루 친하면서도 1학년 때부터 친한 무리 따로 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정 마음 맞는 사람 없으면 두루두루 지내도 상관은 없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진짜 힘들어.. 밥이야 혼자 먹는다 해도
과제 할 때나 학교생활하면 무리는 아니어도 친한 동기는 있으면 좋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는 4년제는 아니었고 전문대에 여초과였는데 진심 그 무리 그대로 가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대신 1학년 때 친해진 다음 말 나올 일 절대 만들지마,,, 1학년 때 실수하면 4년 내내 힘들다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ㅇㅇ1학년 무리 그대로감 난 나이도많고 아싸라 걍 거의ㅜ다른과수준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우리 과는 진짜 그대로 가더라 쭉 감 하나도 안변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응… 무조건 무리 만들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진짜 소수과 아싸로서 너무너무너무 힘들었어 … 나만 족보 없고… 수업 정보 하나도 못 듣고… 무조건 한 명이라도 만들어야 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바뀔 수도 있긴 한데 기존멤+@으로 추가되는 형식이고
큰 트러블 일어나지 않는 한 4년 쭉 감
소수과의 경우 만약 내가 새내기 때 여러 그룹의 교집합에 내가 존재해도 결국 헌내기가 되면 한 그룹에 완전 속해지게 됨
두루두루 다 친해도 그 그룹의 완벽한 일원이 아니면 느껴지는 벽이 있달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도 그 기존멤 성향에 따라 없을 수도 있을 수도 있음
근데 내가 그 +@라면 좀 불안함
짝 지으거나 조별활동 같은거 하게 될 때 내가 포함이 안될까봐...
이런거 싫으면 처음에 그룹을 잘 만들어두는게 좋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두루두루 친해놓으면 나쁠 건 없더라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얘들아 너네 장우산이랑 삼단우산중에 뭐 쓰고다녀?
19:47 l 조회 1
동네 혼술바 생겼는데
19:47 l 조회 1
여자 27살 모솔임 궁물
19:47 l 조회 1
수영 티백 물량없을땐 그렇게 갖고싶더니
19:47 l 조회 1
우울할때마다 남자랑 자면 좀 나아지는데 이것도 자해야?
19:46 l 조회 1
유흥 좋아하고 애인 있는 사람치고 거짓말 안치는 사람 못봄
19:46 l 조회 1
개인적으로 보기 싫은글
19:46 l 조회 1
대기업 vs 돈 많이주는 중견 선택할수있으면 어디갈거임?
19:46 l 조회 1
힘내라고 남사친이
19:46 l 조회 1
러닝머신에서 뛰는 재미를 알게 됨
19:46 l 조회 3
경찰군인소방관 이런 거엔 여자 많이 안 뽑았으면 좋겠어
19:45 l 조회 6
친구가 결혼하고 달라진거 같은데
19:45 l 조회 6
요즘 음식점들 다 이상한 거 같음
19:45 l 조회 5
28-30살인 익들아 부모님이 결혼얘기해?
19:45 l 조회 3
13살 입장에서 20살이면 엄청 어른 같지 않아?1
19:45 l 조회 9
자식 트로피처럼 생각하는 엄마 힘들다
19:45 l 조회 5
다이어트 할 때 몸무게 집착 어케 버리지
19:45 l 조회 5
간호사 태움은 싫긴한데 실수했을때 꼽주는건 있어야 할거같음3
19:44 l 조회 13
다이어트약같은거 어디서 처방받아?
19:43 l 조회 10
나 모솔인데 이정도면 괜찮은거지..?12
19:43 l 조회 3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