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89459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30
이 글은 4년 전 (2022/4/17) 게시물이에요
친구가 자기 사촌 친구 얘기하면서 의아해해..  

고등학교 졸업하고 스무살 때부터 아무 회사 들어가서 일했는데 모아둔 돈 별로 없을텐데 어떻게 결혼할 생각을 하지?? 어떻게 그런 결심을 했을까? 이렇게 말하는데 27살이면 결혼할 수도 있지 않아...??
대표 사진
익인1
보통 여유가 있어야 결혼결심을 하니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좀 어리긴 한데 7년 일했으면 돈 마니 모았겠네 뭐 결혼한다는 걸로 바로 그런 생각하는 게 신기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2 이렇게 댓글 쓰고 있었음
부러워서 치기 하나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7년 일했으면 충분히 많이 모았고 여유 있으니까 하나보다 싶은데 친구는 그렇게 말하더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돈을 모아서 결혼하니까? 근데 7년 일했으면 돈 꽤 모았을 거 같은데 걍 걔가 부럽나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본인이 돈 못모아서 쓰니도 못모았을거라 생각했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 고졸 2년 이상 다니고 올 말에 3년차 되는데 5000 모일 예정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사실 27이면 결혼할 수도 있고, 경력 쌓인 짬밥으로 학력 있는 사람들이랑 비슷하게 받아갈(대신에 동일 경력이랑 학사까지 가진 사람들이랑은 비슷하게 못가겠지만)수도 있으니 돈도 모을 수 있을 거야.

학사는 필요요건보다는 하면 좋은 거지만 다만은 전공에 관심이 없으면 안다닐 수도 있는거 아니겠어.. 명확한 목표가 없으면 안다니는데 오히려 대학 다니면서 드는 등록금 등도 아끼는 선택이겠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결론적으로 네 친구가 약간 짧게 생각하는 거 같다.

심성이 나쁘다기보단 그냥 고졸 인식이랑 할수있는 일을 제대로 모르는 친구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쓰레기 회사 많이 다닌 고졸인데 안 쉬고 7년 일했으면 돈 많이 모았음ㅋㅋ 부러워서 치는 거…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비슷힌 사람이랑 알아서 햇겟지 머 결혼은 별에별 사람이
다하는데 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고졸이 뭔 인생 망하고 가난한 것도 아니고ㅋㅋㅋ...고졸을 뭘로 생각하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걍 열폭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7년 일했으면 돈 많이 모았겠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스물부터 일했으면 꽤 모았을거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어린나이에 일 시작해서 돈 열심히 모아가지고 결혼까지 하고 걍 열심히 사는 사람이란 생각이 먼저 드는뎅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난 전문대 나왔는데 1년에 천만원씩 모았는뎅 충분히 돈 모으셨을거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친구가 약간 커뮤식 돈 없으면 아예 결혼 못한다/하지말아야 한다 라는 생각이 있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스무살때부터 일했으면 적게벌어도 돈 모았을것 같은데 은근 아래로 보고있는듯ㅋㅋㅋㅋ 무시했는데 니가? 이런느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냥 부러운데결혼할 결심할만큼 돈도 모으고 좋은사람도 만나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고졸은 결혼 못 하나.. 어쨌거나 회사 다니면서 돈 모아놨고 서로가 좋다는데..편견이 있어서 그런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일찍 취업해서 27이면 오히려 모으긴 더 모으지.. 경제관념없는 친구인듯... 대졸이면 칼졸업에 칼취업해도 이제 졸업해서 취직한지 1-3년차밖에 안됐을텐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열등감있어서 다른 사람 흠이나 잡는 듯.. 감히 고졸이면 못하게 살아야한다 이런거 고졸은 고졸답게 고졸주제에 이런 생각 달고 살 듯
지 할 일 안하고 그런 생각이나 하고 살아라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열폭이지 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결혼 핵가능이지 그리고 27이면 이제 학사학위딴다고 해도 안늦는구만 경력이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인서울 4년제 졸+대기업이나 공기업 등 좋은 직장+30대 초 결혼이라는 이상적인 모델에서 벗어나서 괜히 그런듯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다이어트중 먹어도 되는 편의점간식뭐있음
14:41 l 조회 1
너네는 소개팅상대 사진 애매할때 일단 나가봐?아님 거절해?
14:40 l 조회 1
근데 커뮤 씻지도 않고 한다잖아
14:40 l 조회 1
머리카락 너무 관리하기어렵고 더워서 숏컷치러 갈지 고민
14:40 l 조회 1
우리집 내향인가족인데 은근 웃긴듯 ..
14:40 l 조회 1
시외버스 에어컨 진짜 지옥이다
14:40 l 조회 2
여자이름에 소 자 엄청들어가네 소연 소희 소현 소미
14:40 l 조회 3
요즘 일본도 다 키 큰 여자 선호하지 않아?
14:40 l 조회 4
2009년생 <— 들으면 어떤 느낌이야?
14:39 l 조회 9
필테 원래 살 안 빠져?4
14:39 l 조회 9
호피네일 둘 중 뭐할까3
14:38 l 조회 15
아이소이 개웃기넼ㅋㅋㅋ2
14:38 l 조회 12
잇팁남이랑 연락중인데 대화가 끊기는 느낌..7
14:38 l 조회 15
결혼할때 돈보다 성격이 훨씬중요하지?4
14:38 l 조회 16
근데 돈 개중요하게생각하고 겁나 밝히고 걍 삶에서 1위 돈이라는거 우리나라만 이럼???????? 6
14:37 l 조회 15
앞사람이 열어준 문틈 사이로 쏙 빠져나가는 사람은 뭐지
14:37 l 조회 8
근데 피부과 카운터 언니들 부럽지 않아??? 7
14:37 l 조회 26
갤럭시 s22 s23 성능 차이 커 ??2
14:37 l 조회 6
변기 오래 앉아있으면 엉덩이에 여드름 같이 나는거 맞아?3
14:37 l 조회 7
일주일동안 여행 갔다오는데 그동안 자취방 습기 관리 어떻게 하면 좋을까3
14:37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