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060211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170
이 글은 3년 전 (2022/8/11)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개발/코딩

인서울 하위권 컴공 3.2/4.5

어학 없고 수상실적 인턴경험 전무해

포폴은 졸프랑 토이프로젝트 한개 전부 프론트엔드 리액트 위주 (프엔 지망임)

자격증은 정처기, SQLD


주변에 아직 졸업한 동기가 없고 그냥 과에서 취업한 선배들 보면

토익 안하고도 중견, 대기업 취업한 사람이 많다고 그냥 건너건너 듣기만 했거든

나는 막연하게 중소 가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어


근데 이번에 직원 700명 정도 규모의 중견기업에서 채용전환형교육을 들을 기회가 생겼어

백엔드고 집에서 두시간 거리, 월화수목금토 9시~6시 교육에 정규직 전환되면 8시~6시 근무라서 별로 안 내켰거든

근데 내 지금 스펙에서 중견을 노리는 건 말도 안 되는 것 같고 중견 가려면 이게 유일한 기회인거같아서...

주변 사람들한테 내 상황이면 어떻게 할 거같냐고 물어봤는데 말이 달라서 뭐가 맞는지 궁금해



A ( 상경계열, 국비로 취업 후 앱 개발자 3년차 )

- 프론트엔드를 하고 싶으면 포폴 준비해서 다른 기업을 넣는 게 나을 것 같다

- 지금 상태에서 포폴 좀만 더 하면 충분히 중견 노려볼만하다 전공잔데 중소로 눈 낮출 필요 없다

- 토익 있으면 좋지만 없다고 취업 안되는거 아니다 그 시간에 포폴을 더 해라

- 요즘 전공자 부족해서 충분히 갈 곳 많다


B ( 전자공학과 출신, 개발에 대해 잘 아는 건 아닌거같고 그냥 자기 취준을 기준으로 얘기하는것 같음):

- 어학 없이 중견 이상 취업 말이 안 된다. 네 과 선배들도 토익을 안 했으면 오픽을 했든 했을 거다

- 중소 들어가서 중견으로 이직하려면 못해도 10년 정도 걸리는데 지금 스펙으로 중견 못 가니까 무조건 교육 들어라 기회다

- 교육 안 들을거면 지금부터 토익 해서 850 만들어둬라



두 사람 말이 너무 상반돼서 듣고 더 고민스러워

교육 안 듣게 되면 프로젝트는 열심히 할 자신 있거든

내가 사실 학점이 좋은 편도 아니고 학벌이 좋은 것도 아니다 보니까 자신이 안생겨

지금 내 스펙에 포폴만 더 준비해도 괜찮은 곳 갈 수 있다는 말이 맞아? 아니면 감사한 기회라 생각하고 저 회사 가는 게 맞을까?

대표 사진
익인1
내 기준으로 좀 적어보자면
솔직히 영어는 못해도 중견 가능하고
내가 중소 다니다가 중견으로 이직했는데 대부분 이직은 중견으로 많이 하더라고
많이 겁 먹지 않았으면 좋겠어!

들으려고 하는 교육은 백엔드인데 백엔드로 시작해도 괜찮은거야? 물경력 안되려면 결국 어떤걸 하느냐가 중요하니까~ 프엔으로 가고싶으면 좀 더 준비해서 괜찮은 중소/중견 노리는게 맞다고 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프엔 신입은 별로 안 뽑는다해서 고민되더라고 ㅎㅎ 아무튼 불가능한 일이 아니구나…댓글 고마워!!열심히 해볼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실력 있으면 너학 없어도 중견 잘가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중견당연히 노릴만한데? 어학은 굳이 안높아도 되니까 오픽같은걸로 그냥 점수만 받아놔 im정도만 되면 영어는 걱정 안해도 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학 없이 네이버도 붙었는디
토익 850까지 필요 없어 가서 대충 보고 와 나 850 언저리인데 영어 잘한다고 외국인 있는 부서로 끌려감 ㅋㅋㅋㅋㅋ 근데 ㄹㅇ 내가 우리 팀에서 영어실력 상위권 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프엔 신입을 안 뽑는 게 아니라 애초에 수요가 더 적어서 그래. 근데 또 구직자 입장에선 백엔드 선호도가 훨씬 높아서 오히려 프엔이 경쟁률은 더 낮음. (전공자 기준)
그리고 취업 목표가 뭔데? 개발자로 성장해서 막 연봉 뻥튀기하고 이직하고 해외가고 뭐 이런 걸 노리는 건지, 아니면 크고 안정적인 회사 전산직으로 들어가서 워라밸 노리는 건지 따라 조언 방향이 달라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그렇구나... 취업 목표는 나 완전 후자야 연봉 욕심이나 커리어 욕심보다는 그냥 안정적으로 일하고 싶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럼 기업 잘 알아보고 들어가야 함 개발자가 구르는 회산지 날먹하는 회사인지... 이건 회사 규모랑 별개임
그리고 날먹 회사의 경우에는 포폴보다 자소서 어학 인적성 이런 걸 더 볼 가능성이 높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취업 목표가 후자면 어학 해야 함 공기업 전산직 노려 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취업목표면 무조건 코테 준비 파야지. 코데 잘봐서 면접기회만 계속 잡다보면 금방 IT 좋은 곳 들어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프엔 지망이면 포폴 더 준비해서 중견 노려볼만함. 이유는 단순해 전공자가 부족해서ㅋㅋㅋㅋ 게다가 리엑트 요즘 핫하쟈너!!!! 토익하지말고 포폴. 중견!!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들 고마워!!!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그냥 전산팀 취업하는거 어케 생각해5
06.22 08:33 l 조회 186
개발자 취업이 안돼....5
06.21 15:05 l 조회 142
티빙은 뭘어케하면 깃허브에 하드코딩을 해놓을 수 있지2
06.12 06:31 l 조회 413
이력서에 운전면허 넣어?9
05.29 10:07 l 조회 358
인턴 들어갔는데 개발을 ai로만 해서7
05.27 08:03 l 조회 270
중견 개발자 -> 공공기관, 공기업 전산직7
05.26 13:23 l 조회 158
다들 AI 쓰면서 코드 이제 아예 안봐???4
05.20 08:01 l 조회 293
요즘 개발 강의 사?
05.19 17:57 l 조회 133
요즘 백엔드 개발자 초봉 어느정도면 괜찮은 것 같아?7
04.29 18:32 l 조회 555
일 잡혔다....2
04.24 16:18 l 조회 238
이제 개발자 취준하려면 뭘 준비해야하지 2
04.15 17:24 l 조회 308
백준이 섭종이라니2
04.15 16:01 l 조회 457
개발 취준 포기해야지..
04.14 10:58 l 조회 275
AI 다 내돈내산이야? 회사에서 결제해줘?14
03.28 09:22 l 조회 231
내 남친이 계속 공부만하는데...솔직히 취직이 되기나 할까?12
03.25 21:33 l 조회 553
회사 두군데 합격했는데 골라줘!!10
03.04 00:54 l 조회 379
애두라1
02.27 19:07 l 조회 141
독학 인강 추천해주라11
02.20 14:29 l 조회 322
너네 개발할때 ai툴 뭐뭐 써??8
02.17 22:45 l 조회 401
요즘 커밋 메시지도 AI로 자동으로 채워주네 ㅋㅋㅋㅋ1
02.17 15:33 l 조회 301


12345678910다음
전체 인기글
일상
연예
드영배
1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