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081025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18
이 글은 3년 전 (2022/8/25) 게시물이에요
기준이 안 되니까 못 받는 거 아님?
대표 사진
익인1
ㅇ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억울한 경우 제외하고 그냥 나도 집 잘 살아서 안 받았음 좋겠어ㅋㅋㅋ 근장이든 국장이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3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4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가 잘 사니까 남들이 안 받았으면 좋겠다는게 아니라
우리집 재산이나 급여가 받을 기준을 넘어서서 (잘 살게돼서) 내가 안 받았으면 좋겠다 이거임...
난 국장도 260 최대치로 받고 학교 다녔어ㅎ... 안 받았음 못 다녔을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당연히 이뜻이지 나도 근장 안받는 형편 되고싶다 .. 설마 나는 대상아니니까 다 받지말자는 말 이겠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오해하는 사람 있는것 같아서 덧붙였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러니까말야 그래서 나도 단거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개웃기다 당연히 이뜻으로 얘기한거지 뭐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꼬고 난리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걍 잘살아서 자취할 형편되는애는 받고 돈없어서 자취도못하는데 못받으니까 좀 억울하긴 함....그래두 탓은 안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자기가 근장 받고 안받고가 갈리는 그 컷 정도에 위치하나보지 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억울하니깡 뭐가 소득으로 잡힌 건지 실제 사는 거랑 잡힌 거랑 다르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솔직히 꽁돈이라서 받으면 좋고 아님 말고 금액도 걍 그런갑다 하고 대충 받았는데 신경 쓰는 사람 많은지 처음 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금액 큰 꽁돈이니깐 못받으면 열 받아하는듯
그 돈으로 옷도 못사고 여행도 못가서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르겡 기준이 안되니까 못 받는건데 참.. 저번에 재난지원금 80퍼인가 88퍼 뿌렸을때도 자기 집 거지인데 못받았다고 열받아하던 친구들보면서 신기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지금 글 올라온 것들 보니까 예상금액보다 많이 줄어서 그런거같아 그걸로 뭐할지 정해놨다가 없어져서 그런가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 전액근장으로 커버하는데 나도 못받고싶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라에서 주는 복지인데 안 받았음 좋겠다니... 그럼 대학 다니는 친구들은 더 없을거고 직장 다니기전까지 힘들게 지낼 사람 많을건데... 힘든 사람들 많으니까 도와주려고 있는 제도고 그 안에서도 당연히 못 받는 사람들이 생기겄지 그냥 자기들 용돈 같이 못 받는다고 말하는 사람들 좀 그렇다... 니네가 아무 조건 없이 받을 수 있는 용돈 딱 그정도만 나오는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윗댓 말하는 거면 본인이 차라리 부유해져서 돈 안받는 환경이 되길 바란다는 의미인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니니 윗익 아니얌 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주지말라는 의미로 안받았으면 좋겠다는게 아니라
지급조건에 안 맞아서 즉 지금보다 소득이 많아지거나 재산이 늘어나서 안받는 사람이 되면 좋겠다는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건 이해됨 근데 국장이나 근로 기준이 정말 좀 억울한 경우도 많아 주변에서 진짜 힘들게 사는데 편부모에 겨우 가족 입에 풀칠하는 정도로 사업하는 아버지가 계셨거든? 나 말고 내 친구. 친구한테 월세 딱 20 밖에 지원 못 해주고 아파도 병원비 지원 못해주거 그마저도 월세 밀리는 애한테도 국장 10분위 때리더라... 그런 억울한 경우도 많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인정.. 무슨 이게 용돈이냐구
몇 사람보면 돈 맡겨놓은거 마냥 그러는거 웃기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애들아 너네가 누리는거가 너네 부모님이 잘 벌으셔서인거에 좀 감사한 마음을 가지는것으로만 해둬... 못받는 애들 앞에서 나 잘사는데 하고 니네도 못 받으니 안 받았음 좋겠다고 비꼬는게 무슨 인성질이니. 소득 낮은 가구에게 복지 지원하는게 그리 불편...? 진짜 이기적인 애들 너무많다. 제발 그냥 하는 소리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엥,,, 니 맘대로 해석하고 인성질? 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내 말 이해한다 해놓고 이 댓은 왜 쓴거야?
여기에 비꼬는 사람 어디있다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혹시 나보고 한 말이면 윗댓에 단 답글 읽어줄수있을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안되니까 못받겠지 왜 열내는지 모르겠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국장도 그렇고 근장도 그렇고 못받으면 이런저런 짜증 내는 사람들 꽤 있는듯... 몇몇 경우를 제외하면 못받을 기준이라 못받는걸텐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난 국장때 화나서 어느정도 이해ㅜ가능 ㅋㅋ 내 친구 아버지 사업하시고 우리 지역에서 알아주는 땅부자 심지어 22살인데 제네시스 끌고 다니고 고딩때부터 명품 들고 다녔음. 근데 우리아빠 외벌이 공무원인데 자가,자차,빚 있어서 그런지 항상 9분위 나왔거든? 대출받아서 대학 다녔거든 ㅜ 걔 지가 지 입으로 6분위 나온다는 거 듣고 할 말이 없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소득기준이라 문제 있다고봄 ㅠ 재산 1도 없이 다 빚인 집인데 못 받으먄 넘 억울할듯 ㅠ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빚 그냥 못 받아. 현 소득이나 재산 담보보고 2억 이상 빌릴 수 있지. 그냥 신용대출로 2억 절대 못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금융 3금융도 많고 친척지인들한테 빌리는 사람도 많단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지인한테 빌린게 왜 잡혀? 2,3금융권도 소득은 보고 빌려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솔직히 이해는 가지 알바 몇개 쪼금하니까 근로장려한다고 백볓십주고 근데 일을 개열심히 해서 돈 많이 버니까 안줌 근로장려하는 목적인데 오히려 열심히 해도 안주니까 그럴수 있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도 기준이 안 되니까 못받겠지 싶음 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돈 맡겨논줄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찐으로 어려운 가정을 모르는거지~ 꼭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안주니깐 그냥 열 받은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ㄹㅇㅋㅋㅋ 사실 재산기준 넘는데 받는거 꼼수잖아
근장 취지자체가 저소득층을 위한건데 아이패드 사네 옷사네 완전 변질됨
사실 안줬으면 좋겠음 대학생 용돈을 왜 내 세금으로 줘야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진짜로 어려운 사람들 주는거는 안억울하지 근데 누가 봐도 나보다 잘사는애가 꼼수 부려서 돈받는게 짜증나는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ㅇㅈ 커뮤에 올린다고 우리가 본인들 재산 다 아는 것도 아니고 못받아서 불만이면 부모님이나 기관에 문의해야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받는 사람들은 그 돈이라도 없으면 기본적인 생계가 힘들어져서 그거 받고 살아가는 건데... 이건 근로장려금을 이상하게 쓰는 애들을 더 관리하고 잡아야 하는 문제인 것 같음 무작정 근로장려금 제도를 없애라 이러면 진짜 어려운 사람들은 어떡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자취해서 세대주 분리했는데 주는 거 ㄹㅇㅋㅋㅋㅋㅋㅋ 그걸로 자기 필요한 거 사는 거잖아 진자 생활비로 궁해서 쓰는 게 아니고 어이없음 진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난누락되어서못받은거라 킹받깅하는데 나같은경우는 소수고 대다수가 걍 기준이 넘으니까 못받는건데 뭐그리 억울한지몰겟음 받는사람들은 대다수가 가난하니까받는건데.....글고 난 앵간잘삼~개거지 다 겪어봐서 기준이상하다는거 잘 이해가안감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국장도못받아 성적장학제외 교내장학도 못받아 근장도못받아 코로나걸려도 지원금 못받아 집이 잘살면 모를까 나도 돈아끼려고 지거국 간 입장에서 솔직히 허탈하긴함... 불만까진아닌데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난 다른 건 모르겠고 이런 사람들 간호사 추천함
17:20 l 조회 1
다들 퇴근하고 자기개발해?
17:20 l 조회 1
엽떡 무슨맛이 젤 맛있어
17:20 l 조회 1
어떤 분 피드 보고 이 분 확신의 왼얼사네 ㅋㅋ 하면서 보는데
17:20 l 조회 3
보통 erp 1급 2급 뭘 더 많이 따??1
17:20 l 조회 4
근데 마마보이? 가 왜 싫은거야?1
17:19 l 조회 13
공무원 안해도 먹고살길 많겠지?
17:19 l 조회 5
몰라서 물어보는데 꼽주는 사람들은 뭐야?1
17:19 l 조회 4
회사에 ㄹㅈㄷ진상
17:19 l 조회 3
남자 혈육들 원래 화장하면 꼴보기 싫어함?
17:19 l 조회 6
무릎꿇는게 왜 자존심 다 내려놓고 비는 일인지 모르겠음
17:19 l 조회 10
내 나이 서른셋인데 엄마가 나 햄버거 먹는거 보면서2
17:18 l 조회 27
아는 오빠가 소개팅해달라하면 해줄거야?
17:18 l 조회 8
나 너무너뮤 도서관에서 일하고시퍼ㅠㅜ
17:18 l 조회 10
애기엄마익들있어? 애기들 모유수유할때 가슴 아파?
17:18 l 조회 3
확실히 회사에 아줌마들이 많으면 좋은게
17:18 l 조회 7
프리랜서 3달 배달금액8
17:17 l 조회 32
볼캡 잘 어울리는 사람 특징이 뭐지2
17:17 l 조회 13
서울시 공무원 현직인 익있어?
17:17 l 조회 8
자유로운 우리를 봐 자유로워
17:17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