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230836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LG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07
이 글은 3년 전 (2022/12/11) 게시물이에요
도대체 누가 붙는 거임...? 공시 글 보니까 충격이다.... 기숙학원 가서 폰 다 끊고 공부만 했는데도 떨어지는 거 보니까.... 공시생인데 급 두렵기 시작함
대표 사진
익인1
사실 시험이 운이고 그 사람이 속세 단절해도 얼만큼 했냐에 따라 다를듯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속세 단절하고 공부만 한다고 다 되는 것도 아니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래서 공시하다가 안되면ㅃㄹ끊고 다른길 가야되는데 그게 쉽지않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래서 지역운도 중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될놈될이란걸 다시한번 느꼇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저렇게 안해도 붙는사람도 있어서 뭐.....진짜 될놈될이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운 빨인겅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집에서도 속세끊는거마냥 하는 사람잊많나보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타고난 머리도 중요하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운이 있어야한대
아무리 공부 속세와 끊고 해도 끝까지 안되는 애들이 있고 걍 1년만 빡세게 해서 붙는 애들이 있음...
운이 따라줘야 붙는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게 무슨 운인데? 사주 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날 시험운이라든가 그 사람의 관운이 있어야한다더라 나도 자세하게는 잘모르겠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몇급인지 무슨 직렬인지도 중요하고 지역운도 중요함+찍기실력도 중요한듯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나 경찰직 준비하는데 너무 스트레스다 진짜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9급이고 지금 현직인데 나도 그렇고 동기들도 본문처럼까지 공부하진 않은거같아 케바케같음 운도 작용하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공시는 머리도 그렇고 운도 따라줘야 하는 거 같아 수능이랑 비슷하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머리 좋은 사람이 붙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공시는
노력이란 것도 옛말인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인기글얘기면 7급이기도 하고 직렬별로 얼마 안뽑는 직렬이면 좀 많이 힘들긴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7급이구나... 난 9급 경찰직인데ㅡ나더 두렵다ㅠ 여자라 티오도 적기도 하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똑똑한 사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주 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머리+운(지역 합격컷, 티오, 찍은거 맞기)+노력 골고루 다 있어야할듯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죽고싶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도 공시생이라 불안하다..ㅜ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진짜 죽고싶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시험까지 남은기간 잘 버텨보쟈..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도 경시생이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아닝 난 간호 공시생...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운칠기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운칠기삼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직렬이나 지역운! 다른 지역 내면 합격 점수여도 내가 낸 지역 점수 높으면 불합격이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리고 시험 쉬우면 컷 높은데 실수 하나하면 끝이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걍 그정도면 운이라기보단 베이스나 지능문제야..9급은 저정도 필요없엉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나 너무 불안해졌어 인기글보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속세 단절하고 코피 터지듯 공부했는데 떨어졌다는거 보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걍 아니면 시험볼때 아프거나 그런거일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ㄹㅇ될놈될이고 운빨 너무 심한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운ㄹㅇ임ㅋㅋㅋㅋㅋㅋ 나 2년동안 모르던거 전날 새로운 모고에서 푼거 다나와서 붙었자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근데 직렬가리지말고 기출만 어케 박살내면 붙긴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찍기운 필요함 나 찍은 거 틀렸으면 광탈이었음,,, 실력 상위권으로 올려놨으면 이제 ㄹㅇ 처음 보는 문제 나왔을 때 누가 더 잘찍나 싸움,,ㅋ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운도 ㄹㅇ 필요함 내가 준비하던 직렬 원래 50-60이 합격선인데 내가 볼 때 80 넘었어 티오도 그렇고.. 찍는거 맞는지 안맞는지 응시한 사람들 다 보러 오는지 이런게 다 필요 ㅋㅋㅋㅋ큐ㅠㅠㅠ 물론 공부 엄~~~청 잘하는거면 ,, 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기숙학원에서 똑같은 시간표에 똑같은 수업 듣고 똑같은 관리 받아도 공부 습관/집중력/이해력은 다 다르니까 수업 싹 다 들어도 집중 못하고 소화 못하고 복습 못하면 무용지물 그 안에서도 어떻게든 놀고 어떻게든 공부 안하려는 애들 많아 오히려 너무 갑갑해서 중도 퇴소도 많고 부모님이 시키고 주변 사람들 많이 하고 나도 취업 힘드니까 해보는거지 공무원 반드시 되고자 하는게 아닌데 이렇게 고생하면서까지 해야되나 싶고 마음은 콩밭에 가 있는 사람들 많어 기숙학원 합격률 모르겠지만 50% 합격해도 많이 합격하는거 시험치는 고시장 한 교실에서 2~3명 합격해도 많이 합격하는거 운도 절대적인 공부량을 채운 사람한테 찾아오는거고 내가 공부한 문제가 더 많이 출제되는 때가 찾아오면 운 좋게 합격하는거지 어디에 갇혀있어야만 합격하는건 아냐 잡생각 없고 자기연민 없이 뚝심 있게 하는 사람이 이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인아 나 너무 걱정했는데 고마워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7급이 훨씬 힘든거같어 9급은 운도 운이지만 그정도까진 아닌듯 열심히하면 붙을수있으니까 너무 겁먹지말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도 소방준비하거 있는데 ㅜㅠ 우리 힘내자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니 나 미레나한 이후로 가슴이 커짐
15:44 l 조회 3
친구 말하는 거에서 내가 너보단 외모 낫지라고 생각하는게 느껴져서 짜증..
15:44 l 조회 2
길에 사람 지나다니는데 속도안줄이는 차주는 무슨생각 .?
15:43 l 조회 6
컴활 1급 실생활에 도움 돼?2
15:43 l 조회 8
마스카라 하나 보통 얼마나 써?
15:43 l 조회 4
와 오랜만에 생리대 했는데 ㄹㅇ 못 참겟어서 탐폰 낌
15:43 l 조회 5
4 5 6 쓰레기로 살았다...
15:43 l 조회 9
인형키링 살지 스트레스볼 살지 고민중이야1
15:43 l 조회 8
엽떡 2주에 한 번 정도 먹는데 살찌려나?🥹🥹
15:43 l 조회 5
인프피마을이 생기면 좋겟다ㅜㅜ7
15:42 l 조회 12
노력 글귀 사진 있으면 주라
15:42 l 조회 1
여름만 되면 콩국이 그렇게 땡겨1
15:42 l 조회 5
생수 몸에 안좋은거 사실이야?1
15:42 l 조회 10
진짜 찐으로 2000억있는 사람 봤었음
15:42 l 조회 9
무례하지 않은 할말은 하는 사람 좋아함
15:42 l 조회 7
서울에서 혼자 여유롭게 옷가게가고싶어 갈만한곳잇을까!!
15:42 l 조회 1
집 근처에 스피닝샵 생기면 좋겠다 1
15:42 l 조회 3
카일리나 방금 하고왔는데
15:42 l 조회 3
대학생활 못해본거 한이다 2
15:42 l 조회 11
저녁 다들 뭐먹음1
15:41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