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42367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94
이 글은 1년 전 (2024/12/19) 게시물이에요

컴활 처음 공부하는데 궁금한게있어

흔히 컴활 필기는 기출만 돌리라는게 개념공부는 할 필요 없이 문제만 외우면 된다는 거야?

균쌤 강의 듣는데 자료도 그렇고 개념이 부실해서...!! 강의 초반이라서는 아닌 것 같고 

그냥 이 강의만 듣고 설명해준 기출문제 위주로 외우기만하면

개념책은 따로 살 필요 없을까? 


그리고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해


예를 들자면 이런 문제가 있어 


1. 다음 중 EEPROM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번


1) 제조과정에서 한 번만 기록이 가능하며, 수정할 수 없다. (MASK - ROM)

2) 자외선을 이용하여 기록된 내용을 여러 번 수정할 수 있다.(EPROM)

3) 특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한 번만 기록할 수 있다(PROM)

4) 전기적 방법으로 기록된 내용을 여러 번 수정할 수 있다 -> 정답!!


이렇게 나온다 치면 저 문제 자체를 외우는게 좋을까

아니면 저 문제에서 개념을 따와서 

MASK - ROM 은 제조과정에서 ~~~ , EPROM은 자외선을 이용하여 ~~~~~~~

이런 식으로 외우며 공부하는게 좋을까?


이게 궁금한 이유가

저 문제가 있는 페이지에 MASK - ROM 에 관한 개념설명은 아예 없거든 ㅋㅋㅋㅋ

그래서 기출문제에서 개념을 따와서 공부해야 하는지 궁금해...


나처럼 균쌤 필기 2급 강의 듣는 익 있으면 

어떻게 공부했는지 알려줘도 고맙구..  







대표 사진
익인1
난 개념서 없이 그냥 기출문제만 돌려서 봤는데 무난히 합격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찍어보고 오답이면 그거 외우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고마워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선지 문항 다 공부했어 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기출 돌리다 보면 자주 나오는 내용들 위주로 하면 될 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자주 나오는 내용 체크해야겠다 꿀팁이네 !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기출만 걍 냅다 외웠음... 이해 그런 거 없었엌ㅋㅋㅋㅋㅋㅋㅋㅋ
약간 유튜브에 그냥 기출문제 400개 정도 올려주는 거 있는데 그거 무한반복 보고 기출 풀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뭐라고 안심되짘ㅋㅋㅋㅋㅋ 고마워 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유튜브 봐야겠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리고 개인적으로 필기 1급 하는것을 추천... 나중에 실기 1급 보고 싶으면 필기 다시해야 되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고민해볼게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1급인데도 기출만 봤어 내 주변에선 자세히보는 애들이 오히려 질려서 셤 길게보는듯...
어짜피 담날 결과나오니까 한번 더 본다는 생각으로 얕게 보는것도 ㄱㅊ은 방법이라 생각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급 멋있다... ㄷㄷ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필기는 크게차이 안날껄? 실기가...^^ 내가 상공회의소 모니터 한대는 해줄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앜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대단하다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셤 두번 쳤는데 1은 ㄹㅇ 기출 1도 안 나왔고 2는 기출 많이 나와서 개꿀 ~ 합격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개념 단권화는 하긴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합격한거 축하해! 알려줘서 고마워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혹시 쓰니 합격했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본인 약속시간에 늦을까봐 약속장소 바꾸는거 어케 생각해
11:06 l 조회 1
여자가 해외축구좋아한다 하면 아~ 손흥민 팬이에요? 이러는거 왤케 듣기싫지
11:06 l 조회 1
쌍커풀 1mm 높이는것두 느낌 많이 달라?…
11:06 l 조회 1
여자친구가 화나서 집갔는데 이거 내 잘못이야..?
11:06 l 조회 1
사무실 복도나 화장실 뭐 이런데서 팀 상사 마주치면 인사해?
11:05 l 조회 5
네일 아트 파츠 이런거 싫어하는 사람 있어?
11:05 l 조회 6
전면이랑 후면 같이 찍는 어플 뭐야?? 1
11:05 l 조회 5
묭실 왔는데 내 머리 자르다 미용사 손에 피가..ㅋ쿠ㅠ
11:05 l 조회 5
까르보불닭이랑 먹을 사이드 시킬건데 bhc 그냥치즈볼 vs 뿌링치즈볼 골라줘ㅓㅓㅓㅓㅓㅓ2
11:05 l 조회 5
근데 인티에서 달리는 무지성 악플 무시해도 되는 게1
11:04 l 조회 9
오마카세 음식 맛은 원래 그저 그래...?
11:04 l 조회 2
익들아 스페인이김 이제 이집트로 국적 바꾸자2
11:04 l 조회 15
눈코성형+20키로다이어트+시술로 못생김 탈출했다3
11:03 l 조회 26
서울시 9급이면 깡촌 7급보다 잘 쳐주는 편?2
11:03 l 조회 12
삼전 다니는 남자 소개팅해주려는데 밸런스어때? 5
11:02 l 조회 26
촉촉한황치즈칩 넾다세일 해1
11:02 l 조회 34
거울로 보면 얼굴 큰데 전신사진으로보면 작은이유뭐야??6
11:02 l 조회 19
지금 카페에서 어떤 남자세명이서 얘기하는데1
11:01 l 조회 24
두피에 노세범 파우더 닿으면 안 좋아?6
11:01 l 조회 33
근데 진짜 경단녀되기 싫어서 애기낳기 싫음..6
11:00 l 조회 7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