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21755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03
이 글은 1년 전 (2025/3/09)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엣프피는 맨날 울고 잇팁은 무덤덤하게 달래주느라 바쁨
대표 사진
둥이1
와 서로 어케만나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놀랍게도 1년째 나름 서로 맞춰가며 잘 만나는중…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잇팁인데 와 듣자마자 피곤하다 이생각드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ㅠㅠ 왜 맨날 우냐고 듣긴 해 이젠 익숙해져서 그러려니 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istj enfp 연애랑 같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진짜 비슷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엣프피가 많이좋아하나보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너무 완전..맨날 가지말라고 붙잡아🥹 근데 애인은 자기도 아쉽다고 하는데 결국은 다음에도 보면 되지 이래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바로전연애가 istp isfp였는데 비슷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t랑 f의 차이 때문에 비슷비슷한가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나는 isfp istp인데 엄청 힘들진않지만 이렇게 잔잔한 연애 적응안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엠비티아이 떠나서 사바사겠지만 보통 istp들 자체가 안정적이고 잔잔한 연애를 선호하지 않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엉 내가 잇프피고 상대가 잇팁이라 내가 잔잔한게 적응안돼… 난 거의 e같은 잇프피라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앜ㅋㅋㅋㅋㅋㅋㅋ나 이러다가 내가지쳐서헤어짐 ㅠㅠㅠ내가잇팁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ㅋㅋㅋㅋㅋㅋ나도 그래서 어느정도 선 지키는중…🥹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와 진짜 어떻게 맞춰가고있어 나도 똑같은데 맨날 서운하고 뭘하든 부족해 나한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나 안 그래도 이문제로 애인과 한 번 크게 다퉜었어 나는 불타는 연애를 추구하고 애인은 안정적이고 친구같은 연애를 추구하는데 나는 만나면 만날 수록 둥이랑 똑같이 서운하고 부족하게만 느껴질 때가 많은 거야 그래서 애인한테 한 번 투정부리면서 얘기했는데 애인이 나한테 크게 바라는 게 없다고 얘기하더라고…자기는 원래 하자면 하고 내가 자기랑 가치관이 다른 것도 알고 자기가 아무리 노력해도 내 기준치에 못 도달한다는 걸 아니까 그만큼 더 노력해주는 건데 자꾸 내가 서운해하고 더 맞춰달라고 하니까 힘들고 지친다고 조금만 봐달라고 나한테 얘기했었어 나도 그 얘기 듣고 그때부터 서운하게 느꼈던 거나 애인한테 찡찡거리는 걸 줄이게 된 것 같아 애인도 내가 다 못 느끼는 만큼 노력을 해주는데 과연 나는 애인한테 완벽한 사람일까? 나도 애인이 만족하고 있는 기준치에 도달하고 있을까? istp 애인은 다 좋다고 만족한다고 하지만 애인도 사람이니까 다 그렇진 않다고 나도 입장 바꿔 생각해보니까 적당히 찡찡거려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 그 이후로는 적당히 서로서로 맞추면서 잘 지내고 있어 둥이도 애인과 대화를 나눠보고 서로 중간지점을 찾아서 타협해보는 게 어떨까 싶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와.. 모든 문장 하나하나 너무 공감돼서 놀랐어 특히 나는 불타는연애 추구하고 상대는 편한 연애 추구한다는 거랑 상대는 나한테 딱히 바라는게 없다는거 난 사실 사랑하면 서운하고 요구하는게 많아지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사람이라 나한테 바라는게 없다는 거에서 또 서운했었는데 둥이 얘기 들으니까 그냥 가치관 차이가 큰 것 같아 나도 100프로 완벽할 순 없으니 중간을 찾아서 맞춰가는게 낫겠다 너무 고마워 오늘까지도 힘들었는데 댓글 보니까 마음가짐이 달라진 것 같아 행복한 연애 해 둥아!!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난 내가 잇팁이고 4년 만났는데ㅋㅋㅋㅋ내가 제일 사랑했던 사람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내가 esfp라 말하는 것도 없잖아 있지만 바람피고 술 좋아하는 불건강한 esfp말고 건강한 esfp는 나름 괜찮다고 생각해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술 좋아하고 건강한 esfp였는데 나도 술 좋아해서 그 부분은 문제 안됐음ㅋㅋㅋㅋ ㅋㅋ 난 너무 좋았는데 esfp 특유의 낙천적이고 무던함이 잘 맞앗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잇팁인 나.. 맨날 내가 울었음... 하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왜?!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내가 더 많이 좋아했어서.. 걍 맘고생 했음ㅜ
사람 마음 들뜨게 해놓고 자꾸 서운하게 하고 불안하게 만들어서 계속 눈물났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남자 첫사랑+7년 장기 연애 잊기 쉬워?
10:54 l 조회 2
결혼하는게 맞나?
10:52 l 조회 5
난 당일 약속 파토내는게 너무 싫어
10:45 l 조회 14
이별 헤어진지 일주일인데 아직도 힘드네 4
10:40 l 조회 24
애인이랑 스포츠경기 보러다니는 익 있어?8
10:38 l 조회 34
찐친의 애인이 계속 내 스토리 보는데 말 안 해도 되겠지?12
10:37 l 조회 23
갑자기 안읽씹하는데 걍 둬야겠지 2
10:36 l 조회 27
썸붕 재회해본 둥들 있어?8
10:22 l 조회 41
카톡이든 만나서든 이 질문하면 빼박 호감이다. 라는거 뭐 있을까?2
10:20 l 조회 50
뭐만하면 안좋게 보이는 이유가 뭘까..?3
10:09 l 조회 46
애인이 요즘 들어서 모지리처럼 횡설수설하는데1
10:05 l 조회 46
약속 얘기했을때 애인이 이런 반응이면 어때? 4
10:04 l 조회 45
같이 반지 맞췄는지 한달 반에 잃어버리면 4
10:03 l 조회 46
하 판도라 깠는데 봐줄 사람10
9:43 l 조회 448
계속 썸 타볼지 고민.. 1
9:42 l 조회 49
상황 객관적으로 봐줄 사람 좀 길어 19
9:36 l 조회 787
평일에도 보는데 주말에 좀 쉬면 안되는거임?6
9:32 l 조회 70
아 헤어지기 전에 ..ㅋㅋ 전애인이 나한테 했던 행동이나 말들 진짜 트라우마 같다 4
9:31 l 조회 53 l 추천 1
28
9:19 l 조회 713
95인데 지금까지 최장 연애기간이 6개월이래..8
9:16 l 조회 135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