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11042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유튜버/스트리머 주식 스포츠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807
이 글은 1년 전 (2025/5/28) 게시물이에요

나는 원래 결혼 생각이 없었는데

애인 만나고 아 이 사람이랑은 결혼해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긴 했음 (같이있으면 너무 재밌음 개그코드 잘맞고 자상함)

근데 사귄 지 1년밖에 안됐고 ... 아직 모아둔 돈도 부족한 상태인데

애인이 자기는 빨리 결혼하고 싶다고 올해 자기 부모님 뵙고 인사드리자고 하는 거야


그래서 난 아직은 너무 이른 것 같다고 내 상황이랑 설명했는데

뭔가 떨떠름해하는 거야...


그러다 2세 얘기도 나왔는데 나는 애가 생기면 낳는 거지만

만약 둘 중 하나가 문제가 있어서 시험관 같은 거 해야 하는 거면

그런 식으로는 낳고 싶지 않다고 말했어


근데 애인는 자기는 아기가 무조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애 낳을 생각 없으면 결혼을 왜 하는지 모르겠다

만약 우리가 결혼 준비 중인데 내가 불임인 사실을 알게 되면 자기는 파혼할 생각도 있다


이렇게 말하는 거야.....

저말들은 이후로 만날때마다...뭔가....마음이 심란함.....


대표 사진
둥이2
애 낳으려고 결혼하고싶은건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맞는거같음...ㅋㅋ
자기가 무정자증이면 그냥 결혼 안하고 평생 연애만 할거라고했음...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가치관이 안 맞네..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결혼하기 빡실거같다,,,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근데 이건 당연한 거긴해
2세가 중요한 사람이 있고 이건 애인이 잘못됐다고 생각안해
나도 2세는 무조건 있어야한다고 생각하는 입장이라...
결혼은 원래 타이밍인거같아 최적의 타이밍에 내옆에 있는 적당한 사람과 하는게 현실이지 원래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22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33 나도 그래서 헤어지고 가치관 맞는 사람 만남 저게 잘못된 게 아님 애 낳으려고 결혼하는 게 나쁜 것도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44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555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66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8 내 주변에도 애 낳고 싶어하는 사람 꽤 있음 이건 가치관 차이인 거지 남자가 못할 말을 한 건 없어보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9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
10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5
11 위 얘기들 봐서는 가치관 별로 안 맞는 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9
1212121212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가치관이 안맞아서 결혼이 안될 것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가치관 안맞으면 헤어지게 되어있다고 생각해..한 명이 양보해도 안될 문제라서.. 정 떼는게 좋지않을까 그냥 내 경험담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가치관 안맞으면 빨리 헤어져... 시간낭비임 근데 시험관하면 여자몸이 망가지는건데 자기 배우자든 본인이든 몸 망가지는거에 심각성을 모르는거 같네?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가치관 안 맞으면 힘들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애 안 낳을 거면 결혼 왜 하냐는 생각 가진 사람은 많아서 가치관 차이인듯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
너가 확실하게 맘을 정해야해
아이를 꼭 나을건지 이남자랑 결혼해도 괜찮을지
일단 나는 내가 불임이면 파혼하겠다 말하는 사람이랑은 결혼 못하긴함ㅜ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2 저 멘트가 좀 그래..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
3 저 가치관은 존중함 아이 낳고싶어서 결혼하고 싶다는 거 이해 함 근데 아이가 1순위고 내가 2순위인 사람이랑 나는 결혼 못 함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
딱 이거ㅋㅋㅋㅋ 만약에 출산 도중 문제생겨서 애랑 산모 중에 선택해야된다 하면 애 선택하고 흑흑 쓰니야 미안해 할 것 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
안맞네 둘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
원래 남자는 결혼=출산임. 딩크 진짜 극히 드물어. 애초에 아이 안 낳을거면 결혼 자체를 안해. 연애만 하면 되는데 결혼을 할 필요 없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
222222 나도 이 이유로 최근에 헤어졌음 전남친이 아이 낳을 생각 없어서 결혼 생각도 없다고 함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
남자는 애 안낳을거면 결혼 왜 하냐는 사람 많긴 하더라 못해도 1명은 낳아야한대.. 본인이 낳아주면 좋겠다 ㅜㅜ 임신 출산 무서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
애인 멘트 에반데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
엥?엥?이러면서 내려오다가 불임이면 파혼하다 이 멘트에서 어떤 사람인지 보임;;쓰니랑 애인이 혹시 나이차이 많이 나? 애 낳아줄 수 있는 어린여자 상대로 결혼 밀어붙이려는 느낌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
불임이면 파혼한다는게 말이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
근데 남친 맘은 이해되는데 표현방식이 과격하긴함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
너를 사랑해서가 아니라 결혼할 여자를 찾는 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
내가 2세 생각이 있는데 남자가 무정자증이면 나같아도 파혼함 이해 못하면 어쩔 수 없이 헤어져야겠지 설득으로 가능한 문제가 아니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
위에까지는 가치관 차이군.. 음.. 이랬는데 불임이면 파혼?ㅋㅋㅋㅋ 자기 썩은 정자라고 이혼하자하면 노발대발할걸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4
나도 결혼하면 아이는 낳고싶고 지금 애인도 아이를 원함 근데 둘중 하나가 불임일 경우에 나는 입양이라도 하고싶다쪽이고 애인은 둘이 살자는 입장이야
근데 쓰니의 경우에 불임이면 파혼할수도 있다는말을 한다는건.. 좀 아닌거같아
결혼 다시 생각해봐 널 사랑하는게 아니라 아이낳아줄 사람을 찾는거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6
이런표현 잘 안 쓰는데 애인 멘트 개에바쎄바임 내 전애인도 저런 말 했었거든? 심지어 자기는 이혼은 절대 안 한다면서 만약 내가 불임이면 이혼할거래 ;; 지금 막 결혼 얘기 나오는데 저런다? 앞으로 결혼생활도 더 볼 것 없어 난 애인 저말 충격받았지만 넘어갔거든 근데 그랬더니 더더 배려없어지더라. 꼭 임출육 뿐만 아니라 그냥 모든 상황 순간마다 이해와 존중 배려 사랑 감사 미안함 등등이 점점 사라져. 당장 그 멘트 빼고 다 좋다 생각하지말고 정말 천천히 오래 지켜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6
여기서 꼭 중요하게 봐야할 건 2순위 가치관 차이이고 1순위 상대방이 자신의 생각을 타인에게 상처없이 전달하는가. 이거임 꼭 쓰니가 이댓 봣으면 좋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7
그냥 원래 사랑은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남자들은 원래 결혼하면 임신과 출산을 당연하게 생각함 왜냐? 자기들이 낳을 거 아니거든ㅋㅋㅋ
남한테 하자 있는 사람으로 안 보이려고 가정은 이루고 싶고, 어차피 내가 낳을 거 아니니까 아기는 당연히 있어야 하고 이런 마인드 가진 남자들 수두룩빽빽함
자기 뒷바라지 해줄 여자+자식 찾는 거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통화할 때 스피커폰으로 하고4
17:48 l 조회 20
소개팅하고 왔는데
17:47 l 조회 15
보통 과일 사주면 직접 가서 사오지 않아?
17:40 l 조회 11
현실에서 우웩 소리나올 나이차이 몇살부터라 생각해?10
17:39 l 조회 54
마음 정리 어떻게해 1
17:34 l 조회 37
애인이랑 카톡하는거 너무 재미없어1
17:33 l 조회 32
연애중 애인이랑싸웠는대 뭐라해야해?2
17:30 l 조회 23
enfj 엔프제남자 신중한편이야?? 한달 넘게 고백을안해 뭘까?
17:30 l 조회 8
애인 따라서 관리 많이 해야될까? ㅠㅠ8
17:29 l 조회 44
연애중 치킨때매싸웠는데 애인 개예민한거같음 5
17:28 l 조회 31
화 아직 덜풀린 애인한테 아직 안풀렸냐고 물어보는거
17:28 l 조회 6
시간 갖기로 했었는데 먼저 연락하는 멘트 어때? 2
17:28 l 조회 14
연락 다 씹더니 나온 반응 봐봐
17:27 l 조회 14
진짜 요즘은 40대 남자랑 20대 여자랑 이어지네4
17:27 l 조회 31
썸 깨진지 오랜데 인스타 염탐 이유가 뭐야
17:24 l 조회 14
하 차였는데 어떻게 잊지? 타격감 심하네ㅠㅡㅜ
17:24 l 조회 17
애인 친구들 때문에 헤어졌어3
17:20 l 조회 43
회피형 연락하면 도망간다며
17:19 l 조회 19
본인표출이거 답글 좀 달아주라
17:08 l 조회 29
헤어지고나서 통화녹음된거 자꾸 듣게돼ㅜㅜ 10
17:07 l 조회 70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