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19867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529
이 글은 1년 전 (2025/6/04) 게시물이에요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단순궁금...!!


매번 정부가 저기가 사고날것같구만... 조심하라고 전화해야겠다!!

이럴 순 없는건데 진짜 단순궁금해 매번 왜 정부가 욕먹어야하는지?

대표 사진
익인1
대처가 느리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대처능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수습을 잘 못했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대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얘들아 오롯이 대처가 문제가 아니고 사전 안전장치가 없어서 정부잘못이라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에이 그건 억까야 무안은 모를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억까가 아님
세월호: 평형이 무너진게 주요 원인인데 불법 증개축이 아닌 합법 증개축으로 밝혀짐... 애초에 이렇게 개조하는건 말도 안되는거라 규제를 때렸어야 함. 정부의 관리소홀
이태원: 매년 과도하게 사람들 모이는 지역이었고 직전해까지만 하더라도 과하게 몰리는걸 방지하기 위해 경찰 보내고 무정차 하는 등의 선제조치를 취해왔었음. 근데 저 해에만 안 해서 이하생략
무안공항: 따로 설명 안해도 너도 ㅇㅈ했으니 넘어감
천안함: 북한 어뢰 때문으로 결론났는데 어뢰 탐지를 못한데다가 군대 특성 상 국가의 책임이 될 수 밖에 없음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음모론 쪽이구나..ㅇ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합동조사로 밝혀진 팩트만 가져온거고 음모론은 네가 믿는거 같은데? 반박도 못하고 음모론 들이밀어야 하니까 피하는 주제에 무슨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5에게
“선동은 문장 한 줄로도 가능하지만 그것을 반박하려면 수십 장의 문서와 증거가 필요하다. 그리고 그것을 반박하려고 할 때면 사람 들은 이미 선동 당해 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6에게
네가 생각하는 것 하나 직접 문장으로 말하지 못하다니... 주장에 대한 근거는 반박문이 먼저 올라오고 나서야 첨부되는 것이란다
주장 또는 반박문 조차 없으면 그 말은 할 수가 없는거예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5에게
실친도 아닌 넷상 음모론자한테 애쓸 이유 없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6에게
에휴 그럼 무안공항도 정부탓 아니겠네 합법적으로 건축한거거든 그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6에게
음모론자라고 음모 중ㄷㄷ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6에게
자기소개하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6에게
한줄로 선동하는건 너같은데?? 정신차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음모론이 아니리 팩트인데.. 혹시 산속에서 흙파먹고 사는 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엥 이중 어디가 음모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전부 정치적으로 누가 이용해먹은거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일단 위에서 일을 안하면 밑에도 일 안함
당연히 사건 터져도 윗사람 심기만 걱정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저걸 정치적으로 이용하는게 문제지
다 정부탓이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정부탓 맞지 피해자 수습을 잘해야 하고 위로를 잘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문대통령, 천안함 피격 질문에 "北 소행이라는 것이 정부 입장"
문재인 대통령 2020~2021년 기념식 참석, 2022년 기념식에는 불참
윤석열 2023년 참석, 2024년 불참
한덕수 2025년 참석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천안함이 문정부때 일어난 일이야? 사후수습은 이명박박근혜 일이지
대통령은 기념식 2년에 한번쯤 참석하고 국무총리에게도 기회를 주는거임 국정2인자에 대한 존중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삭제한 댓글에게
그 수년이 이명박박근혜 정부였잖아
세월호 건지지도 못하게 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8에게
이명박 정부거를 박근혜가 파헤쳤으면 문정부까지 갈일이 없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삭제한 댓글에게
? 천안함 유공자 문재인때 제일 많이 됐는데 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삭제한 댓글에게
야 정말 웃기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천안함 발생 이명박 정부였는데 그걸 문재인 머리채를 잡는다고? 그리고 그런 니들은 5.18유족들이랑 4.3유족들한테 뭐 해줬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문도 안해놓고서는 미친건가? 정신 좀 차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도 북한소행이라고 믿으면서 유족들 폄훼하면서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국민 안전이랑 직결된 사건들이잖아
세월호도 법 안 지킨 거 많더만
정부랑 관련 없다는 인식이 되게 위험한 거임
자꾸 정부랑 연결시켜야 나라에서 더 감독하고 관리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이태원은 당장 일방통행할 수 있게 경찰 한두 명만 배치했어도 안 일어났을 참사였대 행정에서 안전에 신경을 안 쓴 게 결국 대형참사가 된 거니까 ㅠ
세월호 사건도 일단 사고가 난 뒤에 해경 진입이나 대처가 늦었고, 빨리 대처해야 하는 상황에서 박근혜가 7시간동안 부재중이었다고 함
제주항공 참사는 그 벽 자체가 콘크리트로 되어 있지만 않았어도 감속해서 살았을 거라고 하는데... 이것도 관련 법이 있음에도 지켜지지 않았던 거라...... 관공서에서 제대로 체크를 안 했다고 밖에 말할 수가 없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제주항공 참사가 아니라 무안공항 참사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거 되게 깊게 봐야해
대형 사고들 특히 인재사건들이 유독 특정 정당이 집권할 때만 많은 것에 대해 쓴 평론도 있었을껄?
특정 정당의 경우 기업주의 스탠스가 기반이고, 그러다보니 안전은 뒷전으로 하는게 전반적인 분위기로 흘러가서
사회의 분위기도 그 영향을 받는다고 하더라 그래서 국민 안전과 직결된 사건들이 아무래도 더 터지는거라고
거기다 더해서 사건이 이미 터진 후에 수습하는 방향도 중요한데
컨트럴타워도 진보가 만들어서 구축해놓으면 자꾸 보수가 없애니까 더 문제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와 이거 ㄹㅇ 공감 컨트럴타워도 진보가 만들어서 구축해놓으면 자꾸 보수가 시원찮게 하거나 새로 개편해버림ㅋㅋㅋ... 더 이상하고 해결안되게 겉만 그럴듯하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333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44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55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66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77777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888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9999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사건이 벌어진 게 정부 탓이다 (X)
미흡한 대처가 문제다 (O)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안전에 돈 쓰기 싫어서 예산 줄이거나 정책 느슨하게 한 영향도 분명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리고 다른건 몰라도 이태원은 다 정부탓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근데 하나로 묶어서 비판하기에는 각자 상황이 다 다름… 세월호랑 이태원은 정부쪽에서 확실히 대처를 에바로 하긴 했고 나머지 두개는 달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천안함도 최총에 정부에서 정보를 잘못 줌
본인들도 격침당한걸 부정하고 싶었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어떻게 다 국힘이 정권잡을때마다
저런 참사가 나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진심 무안공항이 제일 에바임 착륙도 가까스로 잘했는데 콘크리트 벽만 아니었으면 다 사는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다른건 다 대처 늦은거라고 생각하고 이태원은 진짜 그 사람때문에 발생된거라 생각함. 시위하면서 한강진역 가보니깐 이태원이랑 엄청 가깝더만...거기로 갈 경찰 반만 나눠졌어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이태원 참사때 나 현장에 있었는데 이상할 정도로 인파 통제가 없다고 느꼈음 .. 신고도 여러번 들어갔었다고 들었는데 선제적으로 경찰 배치나 행정구역 정비만 됐어도 그날 사고 안 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수백번도 넘게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세월호는 정부 대처가 너무 느리지 않았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저거 다 이명박근혜윤석열무정부 때 일어난거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세월호 > 대처완전미흡. 대통령이뭐하고있었는지아직도확실하지 않음.(그래서 카더라썰들이 너무많음.무속신앙미신도있고) 책임져야할대상도누군지정확히모름 그전에도 적재량 운송초과및기타등등 안지킴
이태원 > 원래(코로나전)는 일반통행길처럼 통제해주는 경찰인력들있었는데 사람몰릴거알면서도 인력배치안함 신고계속하고 전조있었는데도안함 그후 대처완전미흡(유족시신찾기 뺑뺑이등)
무안공항 > 활주로 안그래도짧은편인 나라에서 콘크리트로 쌓는거자체가 에바..
천안함 > 북한어뢰탓인데 북한소행이라말을못함. 그럼 군사잘못인건데 군사잘못은 국가책임맞음

코로나때도 대처못하고 사망자들이 젊은 층들에서 많았으면 국가탓 나왔을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메르스 때 봤잖아 삼성병원이라고 정부에서 쉬쉬해주다가 최대발생국 된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미세하게 잘못된 행정처리 때문이지
예를들어 이태원참사의 경우
대통령실 경호 때문에 쓸데없이 경찰에서 많이 차출해가서 인력도 부족했고, 인파 통제도 안됐잖아
매년 비슷한 인파에 같은 장소에서 했던 행사인데
윤 정권 이전에는 한 번도 사고 났던적 없음

그리고 공교롭게도 국짐들이 정권 잡았을때만
이런 대형참사가 일어남
경우의 수가 이렇게 자주 겹치면
원인이 뭔지는 계산 나오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컨트롤타워나 다시 세우길 .. 석열이는 왜 없앤거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국짐일때만 대형참사가 일어난다고 하는데 연평해전은 그냥 연평해전도 그렇고 천안함도 그렇고 정부대처가 너무 짜증나고 마음에 안듦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연평해전은 교전중 사망이지
천안함은 교전중이 아니었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첫번째로 연평해전 생긴1999도 NLL침범하더라도 선제사격하지말라고 대통령이 사격금지했었음. 그것도 난 이해가 안되는데 침범하면 사격하는게 맞는건데 그것도 못하게 한거고 2차는 북한의 우발적발생한사고라는것을 대통령이 받아들였는데 Nll침범해서 우리나라 함정 선사격한게 1999년도인데2002년에 또 침범하는게 사고로 발생된거라고? 인티만 보더라도 이번 선거때 연예인이든 뭐든 빨간색해서브이해서 찍는것만으로도 2번이라고 확실해서 땅땅해서 말하면서 그것을 몰랐다고 하면 무지한거라고 대놓고 이야기하는데 북한의실수가 맞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그러면 중국이 서해에 어뢰설치하는거는 그것도 어선이라고 하면서 어뢰설치하다가 서해 침범하다가 중국 핵잠수함인가 그거 어뢰맞아서 중국군인들 죽은거는 곧이곧대로 어뢰설치하고 서해침범한것만 900번 넘음 이제는 천번 넘을꺼 같은데 그것도 그대로 믿어줘야하냐?
중국은 서해를 내해라고 표기하고 서해에 어뢰설치 구조물설치하는데 어선이라는 말을 믿어줘야하는거냐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사고가 아니라 교전이지
1차는 우리쪽 부상도 있었지만적을 격침시키고 이겼고, 2차는도 우리쪽 피해가 전사자도 있었지만 북한사망자가 더 많았음
그럼 거기서 전면전을 해야 하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북한이 2차연평해전은 사고로 발생한거라고 이야기 했는데 대통령한테 그걸 우리도 사고로 받아들여서 넘어갔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39에게
그리고 댓글 수정했네 전면전 해야했냐라는 말을 굳이 사족으로 덧붙였는데 그런식이면 천안함도 북한소행이라고 하면 전면전하자는거 아닌가? 국힘이든 더민주든 그게 싫어서 둘다 국민에게 공표안한거잖아 김대중전대통령은 뷱한이 우발적이었다 사고로 일어난 사건이다라는거를 그당시에 입장문 받았는데도 그냥 숨기고 넘겼음.
둘다 전면전하기 싫어서 인거지 그런식이면
그리고 2차 북한사상자 많았으니 되었다? ㅋㅋ 당연히 군사력에서 차이나면 사상자 많이 나오는거고 거기가 먼저 침범한건데 1차침범한지 얼마되었다고 침범해놓고서는 우리나라 함선 선제타격으로 공격했으면서 또 실수로 침범? 경계선 침범이 실수가 될 수 있나? 그런식이면 미국함선대한민국에 들어오면 북한은 미사일발사하냐 북한들어간것도 아니고 대한민국에 들어온거고 침범도 안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이태원은진심 매년마다 축제가있고 몇만명이 모이는지 가늠이되고 인력배치해서 사고없었는데 인파통제인력 빼자마자 사고남 처음진행되는 행사였으면 그정도로 정부탓 말 안나왔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그 법칙도 있잖아 큰 사고 하나가 일어나기 전에 작은 사고 스무 개인가? 일어난다고...... 작은 사고를 잘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으면 일어나지 않았을 사고들이라 그래 그리고 그 시스템 구축하고 잘 돌아가는지 감시하는 게 국가의 역할이고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군대동원을 대통령 지시없이 가능함?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러니 정부책임을 따지는거지.
대통령이 일을 제대로 안하니 필요한 명령을 제때 못받아서 수습이 안되고 그걸 감추려고 더 숨기고 탄압하니 더 반발이 생길수밖에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라식하면 빛번짐 심해져?
0:02 l 조회 1
롯데리아 진주밥버거 별로다ㅠㅠ 밥버거네 ㅋㅋㅋ걍ㅋㅋㅋㅋ
0:02 l 조회 1
마운자로 맞는익들 단백질 꼭 챙기길ㅠ
0:01 l 조회 2
네일 잘알익들만
0:01 l 조회 3
와 나 오늘 주식 1500만원 쇼핑함 ..
0:01 l 조회 5
이 하락장에 넣을만한 미국주식 없을까?
0:01 l 조회 3
방금 러브버그가 내 다리에 앉음 1
0:01 l 조회 4
반려동물을 중장년때 키우는게 제일 좋은듯1
0:01 l 조회 4
남친 생일 케이크 추천점4
0:01 l 조회 7
하이닉스 물려있는데 장투면 괜찮지?..1
0:01 l 조회 8
회사동기가 진짜 이유없이 싫어서 스트레스 받음2
0:01 l 조회 11
택시들 요새 카카오택시 안잡아?
0:01 l 조회 4
남밑에서 시급받는 알바 해본거랑 안해본거랑 차이나긴하더라1
0:00 l 조회 5
국제도서전 아침10시 vs 2시
0:00 l 조회 5
나 무슨 체형 같아?ㅠ2
0:00 l 조회 21
쓸모없는 카톡 선물하기 받아서 생일에 또 돌려줘야하는게 짜증남 ㅜㅜ2
0:00 l 조회 6
곡성에서 형제 두명 사망한 사건 알아?1
0:00 l 조회 16
나보다 귀여운 수익 없을걸?4
06.23 23:59 l 조회 12
생리중에 걷기vs실내자전거1
06.23 23:59 l 조회 7
만나이 쓰는거 너무 짜친다2
06.23 23:59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