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477366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4
이 글은 7개월 전 (2025/10/29) 게시물이에요
사정상 ~1년만 살고 결혼예정이라 풀옵션 알아보는중인데.. 네이버부동산보다 피터팬? 어플같은게 정확한건가 ㅠㅠ
연말정산 혜택 보려면 전입신고 가능한 거 찾아야 하는거지...? 방 구하는게 처음이라 구할 때 꼭 살펴야 하는 거 있으면 알려주라 ㅜㅜ
아 그리고 보증금 1억 미만/월세 90 미만으로 방구할 수 있을까...? 여기에 관리비랑 난방?전기세? 또 따로 인거지??
대표 사진
익인1
결혼 준비중인데 월세를 90본다니 너무 사치임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서울 오피스텔 아니라도 풀옵 잘 찾으면 50만원 가능함 그리고 월세에 공과금 관리비 생활용품 식비 하면 150은 금방 나가 결혼 예절이면 그냥 본가살아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애인도 자주 왔다갔다 해야해서(장거리) 너무 원룸촌 원룸은 안 보게 되는중이라 ㅠㅠ 사실상 그 숙박비 나가느니 내가 자취하는게 무주택자 될 수도 있고 돈도 큰 차이 안 날 거 같아서..
본가에서 출퇴근만 6년했당....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90은 너무 사치야 한푼도 아까운데 애인도 다 아는 상황이면 한달에 고정지출 150-200씩 나가야하는게 부담스럽지 그냥 월세 싼곳이나 전세 알아봐 1억이면 전세도 가능한데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전세는 2년은 살아야하지 않아? 아마도 1년 뒤엔 합치거나해서 길어야 1년 나와살 거 같거든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결혼 예정이면 인티에 묻지말고 양가 부모님 말도 들어봐 그리고 너내 부모임한테 물어버지 왜 인티에 물어봄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부모님이야 내가 어떤 선택을 해도 상관없으셔 하니까 물론 돈이 아깝다 하시겠지만 이제 나가살아도 이상하지 않은 나이거든 ㅎㅎ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매번 집 알아볼 때 네이버 부동산만 봄.
1억 미만/90 으로 너가 원하는 조건은 충분히 찾을 수 있음.
당연히 공과금(전기/가스/수도는 가끔 관리비에 포함되긴 함)이나 관리비는 따로 생각해야됨.
전입신고되는 오피스텔 찾으려면 주거용으로 찾아야될거고, 그냥 부동산에다가 ‘전입 신고 되는 곳으로 찾고 있다’ 라고 말하면 됨.
문제가 있는 건물인지 아닌지 정도 알아보면 될 것 같은데 그러면 등기부등본 떼서 확인해보면 돼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ㅠㅠ
그 공과금이라는게+ 관리비까지 이런 풀옵 오피스텔 원룸정도면 보통 어느정도야...?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건 너가 알아봐... 네이버 부동산 너가 원하는 지역에 몇개만 봐도 알 듯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찾아봤을 땐 관리비는 10내외로 나오는데 그 외에 실제적으로 부과되는게 어느정도잉가해서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가 사당 원룸 자취할 때 보증금 5천/60(관리비 포함 여기에 인터넷+수도포함)
공과금은 전기/가스만 냈는데 겨울엔 7~8만원 나왔고, 여름엔 5만원 정도 나왔음.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아 고마워!!

7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남친이랑 헤어지니까 할 게 없어서 심심하다!!!!
17:05 l 조회 4
고민상담 여행가기전 쓸데없는 생각 걱정 많이하는 남친
17:05 l 조회 10
어반디케이 픽서 오히려 기름지는데
17:05 l 조회 3
블라우스 살말!
17:04 l 조회 21
내동생 안뚱뚱하고 술도 안먹는데 지방간이 왜 심하지 ㅜ2
17:04 l 조회 14
보쌈떡볶이 vs 초밥돈까스1
17:04 l 조회 8
내 머리 왜케 양아치 같냐 4
17:04 l 조회 30
마운자로 저용량+피티 로 2달째
17:03 l 조회 6
편의점에서 산 라면을 조리만해서 안먹고 가져와도 되지?2
17:03 l 조회 18
샤갈 내월급 ㅜ8시간만에 순삭1
17:03 l 조회 32
나도 여름에 회색 반팔 입고싶다
17:03 l 조회 6
톰홀랜드 스파이더맨중에 뭐가 젤 재!밌었어??
17:03 l 조회 4
불금이고 주말이고 그냥 집가서 쉰다는게 왜?4
17:03 l 조회 13
한능검 접수 어느정도로 빡세?1
17:03 l 조회 14
턱 관절 때문에 치과갔다왔는데 심란하네
17:03 l 조회 9
이거 아빠가 이상한거야 내가 이상한거야3
17:02 l 조회 18
쿨생리대 좋당
17:02 l 조회 6
배아파서 죽는줄알았네..
17:02 l 조회 7
26살에 9급 공무원어때 11
17:02 l 조회 50
커피 못먹는 사람이라 너무 힘듦6
17:01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