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20553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99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8)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삶이 척박해서 자급자족하기 힘들때는 여자가 더 힘들지만
지금처럼 시스템 복지 잘돼있고 기본여건이ㅜ높으면 남냐 둘다 자급자족 할수있게되고
그러면 더 정서적으로 고립적인 남자가 더 힘든거같음
힘든사람들이 보통 교회를 찾는데 요새 한국도 그렇고 영국도 청년층은 오히려 남자가 많대 여자는 살만한가봐
대표 사진
둥이1
사회성 없는 남자, 사회성 없는 여자가 힘든거지
정상적인 멘탈 가진 남자,여자들은 잘 살아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근데 남자는 사회성면에서 더 편차가 큼
그리고 기본적으로 덜 사교적이고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
그니까 요즘 사회가 힘드니까 더 취약계층이 존재하고 그게 남자인것 같다는거잖슴 왤케 눈치도 없고 맥락도 못읽는거잔슴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
그치 결혼 안해서 더 힘든 건 여자보단 남자니까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4
과거세대가 밸런스 부숴놓긴한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
취업 때도 여성만 가능한 인턴이나 여성 전용 상담이나 이런 것도 커서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여자가 취업이 더 쉬운지는 잘 모르겠음
그거랑 상관없이 남자들이 스트레스를 잘 못푸는 사람이 많아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리고 결혼부담도 더 크고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
평균적으로 보면 남자가 더 쉽겠지
취업 잘되는 과들 보면 간호학과 등 제외하면 거의 남초니까

근데 내가 취준일 때 여성만 가능한 인턴, 상담 등 너무 많은 거 보고 성별에 따른 복지 불균형을 느꼈음

스트레스는 성별이 아니라 너무 사바사 아닌가...

그리고 결혼 부담이 왜 더 커??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자금부담이 평균적으로 크잖아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
아 경제적으로 더 부담한다는 뜻이었어?
맞는 듯

평균적으로 남자가 연상이고 돈도 여자보다 더 버니까
반대로 옷 화장품 헤어 등 고정지출은 여자가 더 높아서

그럴 수밖에 없는 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6
여성할당제도 한몫하고…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7
응....? 각종 기업에서 면접점수 시험점수 훨씬 높아도 여자 떨어트리고 남자 뽑는거모름....? 면접때부터 결혼 출산 얘기 물어보고 불이익주고 애낳으면 짤리고 경단녀되서 복귀도 못하는데....?
그리고 교제살인 폭력에 몰카걱정에 진짜로 남자가 더 살기 힘들다고 생각해???
결혼 안해서 더 힘든게 남자라면 왜 더 힘든데...? 똑같은 인간이잖아
여자가 암묵적으로 집안일 요리 청소 더 많이 부담하니까 혼자 살기 힘든거 아니야?
여자 혼자 살면 온갖 각종 범죄 걱정하면서 배달와도 문도 제대로 못여는데??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너말도 맞는데 이문제또한 여러가지 문제중의 일부잖아 그리고 사람이 생각하기에 따라 비중이 클수도 작을수도있는?
정서적인부분에서 남자들이 자급자족을 잘 못하는 편이니 그런부분에서 힘들어한다는거지 그게 삶의 보편적으로 굉장히 큰 부분이니까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7
그니까 왜 정서적으로 자급자족을 못하는데? 여자랑 얘기 못하면 죽어? 그냥 외로워서 살기 힘들다는 소리임?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유전적으로 여자들이 힘과 체력이 약하듯이 남자들은 공감능력이랑 교류하는 능력이 평균적으로 낮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일적으로는 잘하는데 정서적으론 말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여자랑 얘기못하면 죽는다기보단 정서적인걸 잘 못채우면 우울해지고 자살위험도 높아짐
남자 자살률이 높으니.. 몸이 안힘들다고 무조건 문제를 경시할필요는 없어 정서적인것도 생명과 직결돼있으니까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결혼 예비 장서갈등? 내가 어떻게 해야될까 3
18:15 l 조회 9
나를 좀 어려워하고 긴장하는 사람만 만나도 최악은 걸러지던데2
18:15 l 조회 11
시간 갖자고 했는데2
18:08 l 조회 19
잠수 3일째면 가망없지?5
18:07 l 조회 15
진지하게 머리 좀 그만 쓰다듬어 1
18:05 l 조회 29
이별 재회하고 싶으면 붙잡는 타이밍이 남자는 시간 두고, 여자는 최대한 빨리야?1
17:59 l 조회 27
교복치마가 똥구멍도 겨우 가렸던 여익들은 그 당시에 남미새 끼4
17:56 l 조회 32
친구도 없는데 애인이랑 이별한 둥 있니…….? 4
17:55 l 조회 30
먼저 끝내자 해서 헤어졌는데 카톡 프사 내가 찍어준 사진 아직 안 내리는 건 무슨 심리일까?1
17:55 l 조회 11
접점이 없는 사람인데 보고싶다8
17:53 l 조회 55
첫 연애중인데 다들 이별 어떻게 하는거야?
17:51 l 조회 20
잘사는모습 vs 소식모름 언제 더 미련생기는거같아?3
17:50 l 조회 47
이거 폭력성이 있는거야? 3
17:49 l 조회 16
이별 어떻게 시간이 지날수록
17:49 l 조회 17
이정도면 애인네 부잣집이려나?3
17:48 l 조회 34
취미가 잇고 없고 연애하면서 달라?똑같아?1
17:47 l 조회 18
썸남이 톡으로 리드 하는거 좋아하냐고 묻는데
17:43 l 조회 9
애인 차 옆 주머니 같은 공간에 전담 피고 남은 담배꽁초 차곡차곡 모아두는거 왤케 웃김
17:41 l 조회 9
늦게라도 찐사랑 만날 수 있을까? 4
17:41 l 조회 54
애인 자꾸 카톡 할말 없게 보내는거 개빡쳐3
17:38 l 조회 49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