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1613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4
이별 말머리 모아보기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이런저런 이유로 고민글도 엄청 올렸었고

한번은 헤어졌다가 힘들어서 깨붙도 했는데 같은 문제의 반복

상대가 노력을 해도 나는 마음이 점점 식어가고 도저히 같이 미래를 꿈꿀만한 연애도 아니고 해서 마음 굳게 먹고 이번엔 깔끔하게 헤어지자 하고 일주일동안 헤어짐에 대해 대화함

마음 약해질까봐 만나서도 못하겠고 그냥 카톡으로 여러차례 붙잡는거 설득해서 헤어지는걸로 합의했다

알게된지 햇수로 5년, 사귄지 햇수로 3년 이 인연이 사라진단게 참 착잡하다... 시작도 말았으면 좋았을텐데

대표 사진
둥이1
왜 헤어졌어..??
1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성격이 일단 너무 다르고 상대방은 정말 사소한 말에도 상처 잘받는데 나는 그게 너무 힘들었음 모든 말을 가려서 해야했어 난 원래 눈치보는거 싫어하고 할말 다 하고 자존감도 높은 사람이고 또 상대도 내 그런 점을 좋아해서 고백했음
근데 사귀면서는 내가 정말 사소한 말이나 단어선택이 조금만 불편해도 상처받는게 보였고 내가 다른사람들이랑 노느라 주말을 같이 못보내는것도 서운해했음.. 주말만 볼수있는것도 아니고 집 10분거리라 그냥 편할때 같이 저녁먹을수 있었는데도
내 여유와 자존감을 좋아해놓고 나를 소유하려고 하는게 너무 힘들었고 나중엔 내가 그 눈치를 보면서 다른사람들과 만나지 않게되고 싫은 점이 있어도 말하지 않게되고 참다보니까 감정이 어긋난것 같아
상대도 상대 나름대로 내가 너무 다른 사람이니까 다른 부분들에서는 내 기준에 맞추려고 노력했는데 난 그런 노력을 바란건 아니었거든 그냥 나를 나로서 봐주는게 내가 바란 노력이었는데 서로 노력하는 부분과 바라는 부분이 너무너무 달랐던것같아
친구로 지낼땐 참 잘맞고 좋았는데 그땐 걔가 날 좋아할때니까 최대한 맞춘거였고 사실 맞는 사람이 아니었다는걸 사귀면서 알게된것같단 생각이 들어

14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
난 비슷한 상황에서 헤어지고 두달쯤 되니까 상대의 입장도 이해가 되고 많이 돌아보고 맞춰가고 싶은 생각 들더라고.. 혹시 마음 남아있다면 시간 조금 지나고 잘 대화해봤으면 좋겠긴 하다.. 나는 둥이 상대랑 비슷한 성향의 사람이라서
1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응 고마워 아마 상대는 이번에 마음 정리하고나면 두달 뒤엔 날 아예 보지 않으려 할것같단 예상이 들긴하는데... 둥이는 맞춰가고싶은 마음에서 연락해봤어??
1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
응.. 근데 나는 차인 입장이구 상대한테 대화해볼 마음 들면 연락해달라 했는데 알겠다고 하고 일주일 넘게 답 없네…
1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
나는 한달쯤 되니까 좀 많이 반성하게 됐어.. 두달쯤에는 문제가 확실히 개선가능하다고 느낀거구..
1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그런 개선 가능성에 대한 생각이 내 상대에게도 생긴다면 좋을수도 있겠다.. 근데 우린 이 문제에 대한 대화를 여러번했고 상대는 내가 어디까지 참는건지 모르고 내가 얼마나 힘들었던건지도 모를것 같아서 맘이 불편함..ㅠ 남친은 보여지는것들에선 다 잘 해줬어서 본인 노력대비 내 노력은 볼 생각을 못했던것 같은데 나도 다시 돌아갈수있다면 내 온전한 모습으로 내 성격 그대로 연애 해보고싶다

1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나이를 모르지만 나는 20대 후반인데 성격차는 맞출 수 있는 영역인 거 같아.. 술담배이성문제 아니라면..

1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나는 술담배 안하는데 상대는 술도 좋아하고 담배도 끊기로 했었는데 뜨문뜨문 실패했었고 이성문제는 내가 별 신경 안써서 잘 모르겠네
난 이런 외적인 문제가 오히려 어느정도는 타협 가능했어 내면적인 부분이 맞지않는게 힘들었던듯 ㅠ ...
난 3초 상대는 2후야

1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그렇구나.. 나는 외적인 문제는 진짜 잘 안바뀌는 거 같아서.. 성격은 좀 어느정도 타협이 되는 거 같아 특히 나는 상대가 나랑 있을 때 나쁜 사람 되는 거 같다고 생각한 게 큰 문제 같은데(상대가 이렇게 말한 건 아니지만 내가 느낄 때).. 어떻게 보면 내 적극성 문제도 있구 해서..

1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혹시 mbti물어봐도 돼?

1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나도 서로 5년 알다가 3년 넘게 사귀었구 난 isfp 상대는 infj야

1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역시 f랑 t구나
나도 상대가 infp, 나는 entp
자고 일어나니까 뭔가 실감도 안나고... 이상하다.. 그만큼 날 사랑할 사람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4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연애중 지금 일본여행와서 실시간 싸우고 냉전인데 누구잘못이야?
10:58 l 조회 5
큰소리에 예민하고 잠이 중요한 사람 어때? 2
10:47 l 조회 13
모은돈 없는 애인 관련 6
10:30 l 조회 50
연애 두번해봤는데 둘 다 차임...ㅜㅜ 1
10:21 l 조회 53
여자가 좋아하는 찐따남<<< 진짜 찐따 좋아하는거임?4
10:18 l 조회 36
본인표출나무 사귀었을때 초반의 카톡을 기대하면 안되나 2
10:13 l 조회 48
근데 여자들 막 안좋아해도 만나는 경우 많아?5
10:13 l 조회 59
결혼 회사에 청첩장 돌려야되는데 이게뭐라고 긴장돼
10:10 l 조회 20
이별 인스타 게시물에 좋아요 누르는 거2
10:04 l 조회 18
안정형 인기 없다는 글 어느정도 이해는 감2
10:03 l 조회 104
이별 노컨택 할 건데 인스타 프사가 걔가 준 선물이거든 지금 내릴까 말까?
9:59 l 조회 20
보통 결혼얘기 하면서 서로 재산공개할때8
9:51 l 조회 69
만나기로한 날만 되면 졸려 라고 말하는 썸남2
9:51 l 조회 37
잡도리 계속 하면 질리겠지 상대도3
9:45 l 조회 50
전애인 근황 알게됐는데5
9:41 l 조회 110
회피형이랑 잘해보고 싶은 애들아 이거 봐봐1
9:35 l 조회 90
진짜 짜증나1
9:33 l 조회 22
여유가 정말 없는 남자 만난 적 있어? 2
9:29 l 조회 55
원수도 뜯어말릴 연앤데 헤어지니까 우울해1
9:27 l 조회 36
집 알아보는데 그냥 머리 아프다5
9:24 l 조회 41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