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123252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어제 N리센느 5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235
이 글은 8년 전 (2018/1/14) 게시물이에요

내 개인적인 의견임

멜뮤때는 가수 앞에서 듣던 말던 소리치며 욕했던 일이고 이번에는 타팬덤 내부에서 관련없는 엑소팬,엑소멤버를 욕했던거잖아

내가 볼때는 가수 면전에 대고 욕했던거랑 지금이랑은 상황이 다르다고 생각함

물론 엑소팬들 마음을 모르는건 아닌데 계속 멜뮤때랑 비교하면서 말하길래 내 의견을 말해봄



1

대표 사진
익인1
그거 엑소팬인지 확실하지도 않은데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영상찍은 당사자가 짬밥만 아니고 다른 욕은 엑소팬+타팬이라고 말했다면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거 확실한 거야? 엑소팬인지 아닌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사실관계 밝혀지기 전에 확실한 증거도 없는 상황에서 일주일 동안 욕먹었어 기사에 뉴스도 나고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2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내가 본문에 적었는데 듣던 말던 소리치며 욕했다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줌한거라고 글 쓴 사람 신빙성 없어 애초에 시야 사진이라고 올린게 영상과는 구도도 다르고 시점도 다르고 처음엔 욕설 사운드 들어간줄 모르고 업로드했다 했는데 나중엔 짬밥 발언은 엑소엘이 한 게 아니라고 말 바뀜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그 이전에 참석, 구역, 시야, 상황 인증하고 그 발언이 엑소엘이 맞단 증언은 두세개쯤 있었음 그래서 더 그 팬덤에 초점이 맞춰진듯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거 엑소팬 아니라고 했지 않아??타팬이라 잘 모른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렇게 치면 우리도... 할말이있어욤...
https://twitter.com/baekhyun5_06/status/952033008231395328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와 가수면전에대고 엑소충?? 이건왜 멜뮤때 처럼 난리안난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지나가다 누군지 정확히 알수 없으니까 맘어간거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와 엑소엘보살아니야?대댓보니가 들어갈엄두도안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ㅇㅈ 가수 면전에서 욕한거랑 뒷담이랑 같은 선상에 두는건 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액소팬인지도 확실하지 않을 뿐더러 그 가수가 들었는지 아무도 모르잖아 걍 다 궁예의 상태에서 그렇게 죽도록 팼는데 ㅋㅋㅋㅋㅋ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333 모든게 궁예였던 상태에서 쳐맞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333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444 그것도 완전 개쳐맞았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영상찍은 당사자가 짬밥만 아니고 다른 욕은 엑소팬+타팬이라고 말했다면서
그리고 소리 들었든 안들었든 그게 난 상관없다고 생각하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그 해명 논란되고 나서야 나온 거 아님? 그 전에 250만 트윗으로 짬밥 때문에 욕 먹고 기사까지 난 거 엑소엘이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래서 타팬덤 내부에서 타가수랑 팬덤 조롱하는거는 괜찮은거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내가 언제 괜찮다고했어? 그때랑 비교하면 반응이 다를수밖에없는거같다고했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그니까 그래서 이건 그때일보다 반응이 덜해야한다 이런 생각인거지 쓰니는?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18/1/26 4:52:31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그니까 그 문제가 더 심각하니까 이건 반응이 덜한게 맞다 이런 말로 들려 나는!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8에게
그거랑 이거랑 비교하면 안된다는거지 다른 문제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글쓴이에게
근데 쓰니가 제목에는 반응이 다를수밖에 없지 않나? 라고 써서.... 나는 그렇게 이해했던거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난 이것 역시 심각한 문제라 생각해. 타가수랑 타팬덤이 있지 않는 자리에서 뒷담도 아닌 비하용어를 욕으로 쓴다는게 그게 심각한게 아니라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2222222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3333 +멤버 비하 용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심각한거 아는데 그때랑 비교하길래 내 생각을 말한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생각의 차이인가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건 가해자 정확하지도 않은데 온갖 팬덤이 한 팬덤 특정해서 그 난리 낸거고 이건 가해자 피해자 명확한데 왜 피해자가 유난갑 되는거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나두이렇게 생각했음 가수가 들었단거 궁예긴했는데 사람들이 거의다 기정사실화했잖아 물론 이번일도 그때일도 똑같이 잘못했는데 가수가 직접들었단거에 일더커진듯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22222 가수가 직접 들었을수도 있다는 가능성때문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33333 가수가 직접 듣는거랑 아닌거 차이 크지 동일선상에 두기는 차이가 있는 사건이라고 생각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3
4444 그때도 팬들끼리 그랬음 보통 그냥 넘어갔을텐데 가수가 직접들었다 그래서 난리난거 아니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0
555555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1
666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3
그럼 그때일 사과받았어 그 가수랑 팬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1
결국 당사자 못찾고 흐지부지 끝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3
흐헐...답답하고 화났겠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 문제가 심각했던 이유가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실트를 그렇게 올리고 인티에서도 조롱 당한게 큰 문제라고 생각함...
결론적으로 실트 250만 가까이가 엑소멤버랑 엑소엘 조롱이었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이번일은 아예 상관이 없는 상황에서 가수, 팬덤 조롱, 팬덤 이름을 비속어화한 일이잖아 그럼 그 팬덤과 가수를 그동안 얼마나 조롱했는지 까발려진 일이라 생각해서 더 심하다고 생각했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난 그것도 그것대로 심각한데 이것도 똑같이 심각하다고 생각해서...반응차이가 나는거에 허걱하긴했음 ㅇㅇ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모든게 궁예였던 상황이고 그쪽팬덤이 아무 관련없는 상황에서 실트 총공같은데에 끼어들었던걸로 기억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22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멜뮤때말하는건데? 언제말하는거임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응 그렇구나 나는 글에서 말하는 멜뮤때 말한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105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삭제한 댓글에게
똑같은 날이어도 다른 사건이잖아 ㅋㅋㅋ 글 다시 읽으셈 그런 내용 1도 없어 이제 답글 안달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 첨듣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그때 엑소엘인지 정확히도 모르는 상태에서 엄청 뚜드려맞았고 자기들 기분안좋을때 타팬덤애칭을 욕으로 쓰고 팬미팅현장에서 타가수조롱발언하는데 심각한거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그래서 그때가 진짜 비상식적인 상황이였던거임ㅋㅋㅋㅋ 모든게 궁예였던 상황에서 한 팬덤이랑 가수만 죽도록 줘 팬게 진짜 비상식적인 거지
그때는 너무 과열된 상황이였고 지금은 이상할정도로 조용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어떤 상황이 더 심각하다 덜 심각하다는 얘기가 아닌 거 같은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3
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0
33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5
4444우리가 뭐라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상황 다른 거 같음. 타팬임 ㅇㅇ 그땐 '확실하지 않은 팬덤'을 가지고 사이버불링하고 단체로 조롱하고 욕하고 인신공격하고 큰방도 3일 내내 핫플이었는데
지금은 명백하게 피해자와 가해자가 나누어져 있는 상황에 심지어 그 발단이 된 곳이 A 가수 팬미팅 굿즈 줄이란 게 큰 문제 같음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왜 꼭 엑소팬이 워너원한테 짬밥 거려야 되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8
33333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9
3333333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9
4444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2
5... 이게 뭔 논리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0
6666 무슨 논리야 저건 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5
777777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9
뭔소리야 그게 왜 무조건 엑소팬이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둘다 심한거 같은뎅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그 사람들이 엑소엘인지 뭔지 판명이 나기 전!에 궁예로 뚜들겨 맞았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확실하지도 않은 상황에 궁예만가지고 죽어라패고 실트가 250만에 기사랑 뉴스까지 났어 지금은 정확한 증거가 있음에도 조용하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22이게팩트 우리는 타팬덤을 넘어서 그냥 공.ㄱ.ㅐ처.형 당했음 일반인들한테까지도 대대적으로 까였다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2
1111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33다받아여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555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6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7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88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99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5
10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아 뭔소린지알겠음 아예 다른 상황같은데 그걸로 비교하는게 아닌것같다는 얘기인거지? 사건만 놓고 얘기해야한다는건가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앞담과 뒷담의 차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응 내생각도 이거인듯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다르지 이번엔 가해자 피해자가 명확한데 유하고
그땐 명확하지도 않았는데 싸.불에 팬덤 매장 느낌이었음 내 기억으론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지금 너 말이 궁예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응 그거 궁예야 당사자가 올렸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짬밥만 아니고 다른 욕은 엑소팬이랑 타팬이랑 섞였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ㅁㅈ 그 사람 말을 믿는다는 전제 하에서 말하자면 엑소엘이 큰 잘못을 저지른 건 맞는데 짬밥 발언은 타팬이라고 했고 밝히지 않을거라고 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22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영상 올린 사람이 짬밥 발언 엑소팬 아니랬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영상에 엑소는? 이라는 말이 섞였다는거지 그 사람이 짬밥이라고 했다는 게 아닌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달라 저번엔 누구팬인지 확실하지도 않은데 온갖 욕 다 들어먹었고 실트230만 +기사,뉴스까지 근데 지금은 정확한 증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때랑다르게 너무 조용하다는거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나도 그렇게 생각했어...애들이 직접 들었잖어ㅠㅠ솔직히 팬들 눈 뒤집어질 상황이라고 생각함 글구 왜 엑소팬 아니라고 갑자기 나오는지 모르겠는데 짬밥 타령하면서 엑소 자리 걱정하는데 엑소팬이 아니고 타팬일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영상찍은사람이 짬밥발언 엑소팬아니라고 했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직접 들었는지 안 들었는지 어떻게 알아? 그 영상도 줌한 것 같단 말 들리던데 그리고 영상 찍은 사람이 짬밥 발언 엑소엘 아니라고 해명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그 짬밥 타령한 사람이
자기 엑소팬 아니고 타팬이라고 인증했어? 인증한 거 있으면 좀 보여줄 수 있겠니..말은 누구나 할 수 있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그럼 엑소팬이라는 증거는 ??
어차피 확실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다 궁예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하.. 가수들 다 모여있는 시상식에서 짬밥 얘기하면서 엑소 자리 걱정하는데 일반적으로 그럼 누구 팬이라고 생각해야돼? 무조건 궁예라고 해서 다가 아냐..또 방금은 그사람이 타팬이라고 했다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지금 너가 하는것도 다 궁예얔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내 말이 ㅋㅋㅋㅋㅋㅋㅋ
확실한거 일도 없는데 누가 어찌 앎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ㅋㅋ뭐가 궁예인데?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뭐가 궁예인데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0
하...아니 그니까 그 사람이 타팬 인증 같은 거 했냐고..말은 누구나 할 수 있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7
그게 궁예라고 쳐도 방금은 그 사람이 엑소팬 아니라고 했다더니 왜 갑자기 맞다는 증거도 없고 아니라는 증거도 없다고 하는 거야? 확실하지도 않으면서 아니라고 말하고 다니는 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나 살짝 이해가 안가서 그렇는데 그 당시에 가수가 들었고 짬밥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일이 커졌다 하지만 가수가 안 들었을 수도 있고 짬밥 단어를 사용한 건 엑소 팬이 아니다 거기 욕한 사람들이 엑소 팬은 맞지만 짬밥이란 단어 만은 아니다? 이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미안 잘못 달았더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짬밥만 아니고 다른 욕은 엑소팬+타팬이라고했대 영상찍은 사람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가수가 들었는지 안 들었는지 확실 x 영상도 줌한 영상이었고 동영상 찍는 거 근처에서 말했으니 크게 들렸겠지 그 짬밥 발언 때문에 엑소엘은 250만 트윗으로 사이버 볼링 당하고 기사 나고 뉴스에도 나왔는데 알고보니 짬밥 발언은 엑소엘 아니었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확실치도 않은 상황에서 230만 트윗이 오로지 한 팬덤만을 향해서 때렸는데 게다가 기사도 났었어 ... 근데 지금은 가해자가 명백히 있는 상황인데도 상황이 너무 다르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여기서 엑소팬인지 아닌지 난 별로 관심없고 반응이 다른거같다는거에 내 의견을 말했을뿐이야
댓글이 달려서 내 생각을 말한거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반응이 다르다고 하는 이유가 그고라니까 저번엔 가해자가 누군지 명백히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선 죽어라 패고 기사도 났는데 왜 가해자가 명백한 지금은 반응ㅇ 이러냐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가해자가 명백하다고 생각했으니까 기사가 나지 않았을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기사 자체가 사실관계 밝혀지기 전에 난건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그거 이미 영상 뜰 때부터 한 팬덤이 욕했다면서 떴던건데...? 왜 12월에는 기사가 많이 났는지 생각 좀 해주라 ㅠ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110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5
삭제한 댓글에게
아니 대체 왜 정확하지 않은 일이라는 거야 ㅠㅠㅠㅠㅠㅠㅠㅠ????거기서 엑소언급을 했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125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4
삭제한 댓글에게
엥 그럼 누구팬이 엑소 언급을 해...? 거기 다 팬덤 있는 분들이 간거일텐데...?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144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5
삭제한 댓글에게
타팬분이 엑소를 너무 좋아하셔서 앞자리에 엑소를 앉히고 싶으셨나.... 엑소팬인 거 궁예 아니고 팩트인데... 난 궁예라고 한 적 없어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155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8
삭제한 댓글에게
내 말을 제발 제대로 읽어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지금 엑소팬들만 엑소팬 아니라고 생각하는 건 알고이찌...? 말 못 알아듣는 것 같아서 이제 그만할게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기사를 그렇게 자기 생각대로 쓰면 안되지 않아? 얼마나 위험한 일인데 내가 잘못 알고있는거여? 게다가 결국엔 나중에 영상찍은사람이 엑소엘만 잇었던거 아니고 젤 논란됐던 짭밥언급한사람도 엑소엘인지 모른다고 했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그 주위에 있는 사람이 다 엑소 언급을 했는데 갑자기 타팬이 '짭밥'을 얘기한다구...? 그리고 기자가 자기생각 썼다는 말은 난 한 적 없엉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6
121에게
사실관계가 정확히 나지 않은 상황에서 기사를 낸건 자기 생각으로 쓴거지 그리고 너익 생각이 궁예인거야 타팬이 그런 얘기하면 안되는 이유는 없지 엑소 언급하면 다 엑소엘이야? 게다가 12월땐 사실관계도 알아보지않은 상태에서 기사가 몇개나 나갔는데 왜 사실관계가 명백한 이번엔 자세히 알아보겠다고 엄청 늦게 기사 뜨고 하는 자체가 반응이 다르다는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0
156에게
알겠어!! 윗댓 봐주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3
160에게
아니 엑소엘인게 왜 팩트냐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ㅇ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그 주위에 있는 모든 사람이 엑소 언급을 했는데 갑자기 타팬이 거기서 다른 말을 한다구...?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0
섞였대. 한 사람이 말한게 아니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언론 반응이든 머글반응이든 다른게 그 차이인거같다고 가수 앞에서 욕한거랑 팬덤내부에서 욕한거랑 그 차이인거같다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ㅇㅈ 엑소팬이건아니건 그때상황자체가 가수앞에서 욕을했다<이거때문에 커진건 맞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222 그 당시 글도 내새끼가 그런말~~~ 화난다 이런식이었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앞담을 했듯 뒷담을 햇든 어쨌든 가수들은 다 앎 어제 카이가 했던 말만 봐도 ㅋㅋㅋ 그리고 뒷담도 무시할 거 못됨 엑소 없는 어느 자리에서든 엑소 욕 그렇게 할 거 아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확실히 다른 상황이긴 함 그리고 그 가수가 들었을지 안 들었을지 모르잖아? 이러는거 매우 상처네... 그리고 궁예라고 하는데 진짜 타팬이 엑소 어디앉아? 이러면서 걱정을 할거라고 생각하는거야? 이것도 뭐 궁예라고 하겠지만 그냥 계속 아니라고 밀어붙이려는거 같아 그 일 때문에 몇 일동안 수도 없이 욕 먹은건 나도 이해가 안가고 옛날 일 끌올하면서 수 없이 욕 먹은건 나도 안타깝게 생각해 근데 가수가 들었을지 모르잖아? 이런 말이나 그런건 좀 삼가해줬으면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그리고 쓰니는 문제의 심각성으로 반응차이 그런걸 얘기하는게 아니라 상황 자체가 다르다고 말하는거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엑소 어디앉아 라는 말은 영상에 섞인 소리고 그 사람이 짬밥 발언 하지 않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그럼 울 애가 뭔 일 있는지 다 안다고 한 건...? 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ㅇ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아니 이글 자체가 어이없는데.?
그때는 궁예로 3일동안 죽도록 패놓고
지금은 ㄹㅇ 명백한데 너무 반응 없다 어님?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내가 이 일에 심각성을 모른다고 한것도 아니고 멜뮤때랑 반응차이난다 계속 그러니까 난 이래서 다를수밖에업는거같다 라고 내 의견을 말한거야
여기서 엑소팬이 안그랬다 하는건 내 본문 내용이랑 다른 내용인듯싶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1
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타가수 멤버 조롱한 게 더 심한 것 같아
이것도 내 개인적인 의견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아니 저는 멜뮤 때 우리 애들 이유 없이 욕 먹은 거 자꾸 끌올되는 거 상처구요 그 때 타팬덤도 그랬다면서 우리 애들한테 욕하는 다른 영상 올라오고 그랬던 거 못 잊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근데 욕은 가수한테 한건지 스탠딩 분위기때문에 한건지 모른다 하지 않았어...?나도 그때 큰방에서 본건데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그때 그 영상만 봐도 가수한테 한 거 같은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4
만약에 짬밥 발언이 엑소엘이 한 게 아니라는 사람 말을 믿는다면, 그 사람이 엑소엘이 잘못한 건 맞다고 하는 말도 믿어야 된다고 생각하고 그 말은 욕이 가수를 겨냥했다는 뜻이랑 같다고 생각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6
진짜로 궁금해서 그러는데 그럼 엑소팬이 아닌 타팬이 엑소 어디앉냐고 했을거라는거야? 그리고 그 영상에서 그런 소리가 들어간지도 모르고 올린 사람이 짬ㅂ발언은 엑소팬이 아니라고 어떻게 확실히 기억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9
22엑소어디앉냐는말을 타팬이 했을갓같진않은뎅 자기새끼보러간 곳에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7
뒷담을 당사자가 들었잖아ㅋㅋㅋㅋ 생생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7
우리 워너원 그만 괴롭혀주세요........... 진절머리나고 애들 잘 지내고 있고 다시는 꺼내고 싶지않은 상처들이니까 제발 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9
22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1
333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7
444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9
55그만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0
근데 왜 갑자기 그 사람 엑소엘 아니라는 거야..? 그 사람 타팬 인증 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6
그러게 영상 찍은 사람도 엑소 팬이고 짬밥 발언은 엑소엘이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던 사람도 그 사람 지인라고 주장하는 사람이었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1
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2
내 생각에 지금 반응차이는 멜뮤는 엑소팬이였고 이번은 타가수 팬이라그런거같다 항상 우리는 그냥 엑소팬이라는 이유로 차별받았으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아닌듯?
가수 앞에서 욕했다면 어느 팬덤이든 그때 반응이라고 생각하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3
위에 댓글봤잠ㅎ아 엑소 바로 앞에서 욕한 사람있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7
타팬덤 내부에서 누군가를 욕하는건 잘못된게 맞지만 가수앞에서 욕한것도 잘못맞지않나? 들리나안들리나 어떻게알아? 가수들 본인만알겠지 상황은 다르지만 다잘못했다고생각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8
짬밥이 있잖아요가 엑소엘이 아니라고...? 그럼 타팬인거야? 대체 누가 엑소 짬밥을 걱정해주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4
내말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9
나도 왜 굳이 비교를 해야하고 그때랑 다르게 쉴드글이 없다고 할 필요도 없어보여 다른사건이라 생각됨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말이 요 말이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5
나도 조심스레 인정을 해본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4
2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4
나도 공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6
완전 맥락이 다른데 왜 12월일 끌고오는지 모를일 공론화를 하고싶다면 12월일로 비꼬지말고 딱 이번일로만 말하는게 맞다고생각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7
당사자 앞에서 욕한것과 앞에서 하지않았다는 점이 다르다는 말이지 쓰니는?? 근데 나는 이번일에서 엑소엘은 앞에서 듣진 않았지만 라이브 영상을 통해서 욕을 들은 이상 뒷담이 아니라고 생각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9
근데 그건 귱금하긴하다 멜뮤 때 어느 타팬이 다른 가수 자리를 걱정해주지...나도 반응차이는 다른 상황이라 생각해 그때랑 지금이랑 다르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3
엑소 어디앉아 라는 말은 영상에 섞인 소리고 그 사람이 짬밥 발언 한 거 아니야 그때 엑소엘 욕먹은 거 다 궁예였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8
그래서 짬빱은 내가 댓글에 안썼음 자리에 관한거 말한거야 엑소엘이라고도 말안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2
그 영상에서 엑소 관련된 말이 나왔으니 주변이 다 엑소엘 이었을 거라는 거야? 엑소팬석도 아닌데 그건 너무 일반화 아닐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7
주변이 엑소엘이라고 한 적 없다 난..? 상황은 지금과 다르다고 이야기 한 것 뿐이야일반화 할 생각 없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5
227에게
어느 타팬이 다른 가수 자리를 걱정해주지 이 소리가 엑소 자리 어디야 발언한 사람이 엑소엘이라고 확정짓고 말하는 거 아니야? 지금 댓글들 다 엑소 자리 어디 앉아 라는 말 때문에 엑소팬이 욕한거다 라는 내용이라 나는 그렇게 답댓한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2
한 번이라도 역지사지 해줬으면 좋겠네 쓰니 본진이 이런 일 당하고 매번 머리채 잡히고 팬애칭이 조롱문장으로 변질돼도 소수니까 없는 자리였으니까 해도돼 될까? 우리도 이미지 생각하자 넘기자 로 참고 곪고 곪다가 터진 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언제 소수니까 없는 자리였으니까 해도 되냐고했어? 계속 멜뮤랑 비교해서 반응차이 얘기하니까 그떄랑 이때랑 상황이 다른것같다고한거지
지금 일에도 심각성을 안다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0
반응이 다를 수 밖에 없다는거 그쪽 입장측 이해가 된다는거 아니야? 그때 확실치도 않은 궁예로도 실트올라오고 온갖욕 다 당했는데 우리 입장 알아줘 너희 입장이 될 수 있는 일이니까 예의 밥말아먹은거 뿌리 뽑자 공론화 힘 실어주면 고마워가 왜 납득이 안돼? 일터진거에 내용은 달라고 그때처럼 같이 공감이라도 해달라고 이러는 거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4
애초에 팬미팅에서 타가수 타팬덤을 욕하는게 비정상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7
한명도 현장에서 말린사람이 없었다는것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5
222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비정상인거 알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6
이때다싶어서 다들 끌올하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0
엑소엘이 짬밥 발언 안 했다고 글 올린 사람 누구 팬인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3
엑소팬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8
지나가다)엑소팬이었음..? 원래 이러면 다 못믿는다는 반응아니야..?어제도 분명히 봤는데..현장에 말리는반응있었다고 한글에 방탄팬이 한말을 어떻게 믿냐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7
그래서 답답해 줌 당겨서 못 들었을 거라는 말 짬밥 발언 엑소팬 아니란 말 다 엑소팬한테서 나온 말인데 언제 그게 기정사실화된건지 모르겠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9
그 사람 말도 계속 바꿨대 ㅋㅋㅋㅋㅋㅋ대환장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2
현장에 있던 다른 사람들 말은 넘기면서 그 동영상 찍은 엑소팬이 올린 글 보고 기정사실화한거 ㅇㅇ윗댓 말대로 말도 계속 바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7
이건뭐..엑소팬아니라고 말하면 안될거같은데..말해도 누군지모른다고 말해야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1
오엥..?애초에 이글쓰게된 이유가 자꾸 12월일로 비꼬고끌고와서 그런거아님? 왜 이때싶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니까
자꾸 멜뮤때랑 비교할길래 나도 얘기한거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7
다 됐고 워너원 일 언급하는거 팬으로서 불쾌하고 다시 생각해봐도 열받는데 그때 일 슬슬 꺼내면서 비교하고 물타기하는 것도 싫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1
자꾸 안들렸을거다 뭐다 하는데 그때 갔다온 사람들이 인증하고 글쓴거에 거리가 가까워서 들렸을거다 이런글은 하나도 언급안하고 줌 당겼다구 하는데 팩트는 워너원 앞에서 욕한거 아님 ? 왜자꾸 그때 일 꺼내와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9
어쨌든 욕했다는 거에서 거기서 거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2
(((((((((워너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3
나도 본문이랑 당사자사과문 두개때문에 반응차이있디ㅡ고 생각해 엄연히 12월 일이랑 별개라고 생각해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5
2 당사자 나타나서 사과도 안 한거랑 사과 한거랑은 조금 다르다고 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4
쓰니말은 멜뮤때일로 잘잘못을 따지자는게 아니라 그냥 상황이 다르다 이 말 같은데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니까!!!!!!!!!!!!
왜 나한테 엑소팬이 안그랬어 라는 말을 하냐고
난 반응차이 다른거에 다를수밖에없지않냐고 얘기한건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6
나도 공감 그렇다고 이번일이 가벼운 문제라는게 아니라 둘을 비교하는게 이해가 안되는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8
비교 그만하고 지금 일 마무리 잘했으면 좋겠네 상황이랑 전개가 조금 다른거같은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1
? 당황스럽다.. 멤버 조롱은 물론이고 애칭으로 자기네 조롱욕으로 가만히 있는 팬덤 친거 잖아? 무슨 말 하는지 이해되는데 이번 일이 가벼운 상황이 아니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8
쓰니댓 봐 가벼운 상황이라고 말하지고 않았고 인정하지도 않았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9
가벼운 상황 아니고 열받는 일 맞는데 자꾸 12월 언급하면서 워너원 이야기 나오고 그러니까 팬들은 조금 꽁기한거지 .. 가벼운 상황이라고 하는 건 아닌거같은디
8년 전
대표 사진
타팬205
근데 애초에 멜뮤 까인이유가 짬밥 때문아니었나
근데 나중에 아니라는구 밝혀지고 짭밥이 문제냐 욕한게 문제지, 애들 표정이 안좋아졌다, 백퍼 들렸다 등등 으로 얘기 갑자기 변질된걸로 기억하는데 인증가능 타팬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4
욕이 더 크지 당연히.. ㅆㅏㅇ욕이랑 짬밥이랑 단어 어감부터 다른데 그걸 앞에 대고 했자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5
아니 애초에 진짜 처음에 오히려 초점맞춰진건 짭밥 이었어 내가 잘못 봤나 싶어서 큰방에 찾아보니까 맞는데 처음에는 짬밥으로 엄청 몰아갔는데 아니란거 밝혀지고 그제서야 근데 욕한갓도 잘못인데 뭐~ 이런식으로 루트 탔다고 나는 그거말한고야 반응차이가 아니라 애초에 확인되지도 않은 것들로 까이고그게 기정사실화가 된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6
앞담이라서라기엔 엑소앞에서 엑소 욕한건 왜 논란 안된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타팬211
팬들이 얘기하지 말자고해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2
그걸 엑소엘쪽에서 누가 했다고 터트림? 당연히 들고안일어나면 타팬들은 모르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6
결국 엑소엘은 확실히 엑소엘이 한것도 아닌데 엑소엘이라고 올려져서 욕먹은거고 우린 특정한 사람이 없어서 욕안먹은건가? 아 그럼 나도 누구 특정해서 올릴껄 그랬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2
ㅇㅇ..올려야알지..그일에 대해서 모르는데 반응이 다르다고하면 어쩐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8
누가 한일인지도 모르는데 특정지어서 올리는게 맞는거라고? 그래야하는거라고? 그럼 그게 그팬덤 죽이기지ㅋㅋㅋㅋ 그게 우리가 당한거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0
228에게
아니뭐래..너네가 크게 터트려야 뭘 동조를 해주던 욕을 해주던 하는디..그때는 엑소엘이 아니었든 맞았든 뭔가 주체가 있으니까 반응이 그랬던거고 너익이 말하는건 주체가 없고 애초에 팬덤내에서 크게알리자는 분위기도 아니어서 타팬들은 몰랐는데 둘이 반응이 다르다고하면 어쩌냐는 말이지ㅋㅋㅋ누가 12월달 잘했ㄷ는게아니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4
240에게
아 그럼 크게 터트리면 사실인지 아닌지도 모르고 동조해주는구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6
244에게
아니요..저는 동조한적이없구요..당신이 말하는엑소가욕들은 사건은 안터트렸으니까 논란이안됐다는 소립니다 간단히말해서
맨처음쓴댓읽으시고 쭉읽어보시면 이해가 가지않을까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4
그래야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0
ㅇㄷ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타팬
엑소 앞에서 엑소 욕한 일은 난 몰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5
괜히 애들 귀 들어가는거 원치 않아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0
나도 상황 다르다고 생각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3
2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7
워너원 끌올하는거 아직 사과도 못받고 그래서 기분 별론데 왜자꾸 끌고 와서 그때 일은~하는지 모르겠음 워너원 팬들 기분 더러우라고 상기시키는 것도 아니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8
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6
33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2
55 왜 끌고옴 두 팬덤 사이일도 아니고 엄연히 다른 팬덤 껴있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2
66 진짜 그때 생각하면 아직도 열받는데.. 욕설이 안들렸냐 들렸냐 소리 아직까지 들어야한다니 고통이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7
77 왜 자꾸 끌고 와 우리가 개입된 것도 아닌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계속 똑같은 얘기하는거같은데 난 이일에 심각성 모른다고 공감 안간다고 얘기 안했어
하지만 계속 멜뮤때 애기하길래 멜뮤랑 지금이랑 반응이 다른거에는 이런 이유때문에 다를수밖에없지 않냐 라는 내 의견을 굽힐 생각없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4
2 쓰니 본문 다 받음 틀린 말 없어 보여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6
멜뮤 사건 끌올해서 우린 피해자다 억울하다 표현하는 거 너무 별로야 그 사건 때문에 몇 명이 상처를 받았는데ㅋㅋㅋㅋㅋㅋ 아직 사과도 못받고 당사자도 안나왔구만 그리고 짬밥 발언은 누군지 모른다 쳐도 a팬이 b가수 자리 걱정해 준다는 게 난 이해가 안되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3
자꾸 문제발언 한게 누구팬이 아니다 올라오ㅓ서 답답해서 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8
나도 솔직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뭐 확실한거아니라고 걍 심증이라고 하는데 이러면 뭘ㅋㅋㅋ ㅠㅠㅠ아..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9
ㅇㅇ맞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2
근데 그 쓰니가 엑소엘 아니야? 내가 잘못 알고 있는거면 미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1
그렇지 그때랑 지금이랑 다르지
그땐 피해자만 명확한 상태였고
지금은 피해자 가해자 둘다 명확한 상태지
하지만 그땐 어땠더라....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18/3/13 8:07:27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9
내 글 제대로 읽었어? 다른 상황 맞다구 피해자만 명확하고 가해자가 누군지 알았어? 모르잖아 다 궁예였고 가해자 그냥 누구일꺼야 정하고 팼잖아 나는 그때일이랑 별개로 생각하고 말하는데 자꾸 엮어서 말하고 답답하게 구니까 여기에 댓글 달고 말았네 그 점은 미안해 아픈 상처 들춰내는거
8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클린스만사기꾼한테 위약금준거 개빡침
23:04 l 조회 2
나는 경기보면서 제발 홍명보 퇴장당하길 빌었음
23:04 l 조회 2
제일 싫은 게 내일 일본 응원을 해야 된다는 거야
23:04 l 조회 3
16강도 아니고 32강 가려고 경우의 수 생각하는게 개짜쳐
23:04 l 조회 5
익들은 남돌 뭐에 빠지는게 덕질 오래가1
23:04 l 조회 4
그랬어야 하는데
23:03 l 조회 12
익들아 스탠딩, 좌석있는 콘 놀티에서 여러번 예매해야하거든?
23:03 l 조회 3
축구 국대감독 벤어게인 불가능하나?
23:03 l 조회 12
소통안온 돌들 국대한테 밥이라도 사라 ㅌㅋㅋㅋㅋ
23:02 l 조회 20
소통안와도 열애설 있어도 역시 월클인가봄 3
23:02 l 조회 55
스코틀랜드 사람들 남아공전 보고 욕하는거 웃기네
23:02 l 조회 14
축협한테 제일 화났던 점1
23:02 l 조회 23
앤톤 뭔가 고급지게 생겼어
23:02 l 조회 9
손흥민 이재성 동결건조...3
23:02 l 조회 12
리센느 이거 진짜 아랑스럽다...2
23:02 l 조회 33
한국 오고싶어한 외국감독2
23:01 l 조회 48
32강 죽음의 경우의 수 언제 끝남?3
23:01 l 조회 38
스탠딩 갈때 뭐 들고 가?
23:01 l 조회 5
빅뱅 콘서트 취켓1
23:00 l 조회 18
생각해보니까 아까 라이즈 키알 장난아니게 울렸겠다4
23:00 l 조회 8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