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780920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40
이 글은 7년 전 (2018/9/12) 게시물이에요
의미없어보임 ㄹㅇ 뭐 자기돈이지만 자체사재기 느낌..?
대표 사진
익인1
불법은 아니지만 나는 굳이 싶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럼 익이니는 본진 스밍 안돌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본진 없어서 듣고 싶을 때 마다 딴노래 들엉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시상식 기준을 먼저 바꿔야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솔직히 진짜 아이돌 팬덤 인식 안 좋게 만드는 일등공신인거 같음ㅋㅋㅋ 대중들이 안 들으면 안 듣는거지 꾸역꾸역 올려서 시상식용 성적만 높여놓으면 뭐해 체감이 안 되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스밍하지만 이게 진짜 남돌들 대중한테 호감 못사는 큰 이유같아 이게 개선되야 하는데 하루아침에 다 그만둡시다 할 수도 없고
본진있는 내가 봐도 남돌들 수록곡까지 쫘악 잡고 있는 차트보면 별로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22 내 본진도 새벽에 차트 줄세우기하고 팬들 막 잘한다잘한다 했는데 흠... 잘하는 일 맞나? 싶음 내 본진 내 팬덤이지만 차트 줄세우기가 좋게 보이진 않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안 할수가 없는 분위기니까. 이건 팬덤에 화살갈게 아니라 음원 사이트로 화살을 날려야해 그 자발적 자체 사재기하게 만드는게 지금 차트고 그걸로 음원수익 조금이라도 더 얻을라도 하는게 음원 사이트들이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ㄴㄷ... 음악은 성적이 다가 아닌데 무슨 시험성적 올리듯이 올리고 있으니... 나는 내노래감상>본진성적 이라 스밍안돌림 굳이 스밍권 새로 사서 다른 기기로 돌리는 수고 하는 것도 싫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럴려면 순위 낮다고 미친 치기 하는 팬덤 문화와 아이돌로만 돌아가는 시상식을 폐지시켜야함
그래야 팬들이 관두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순위치기 당하는 우리는 무슨 죄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 차트없애면 해결된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진짜 스밍문화 별로지만 시상식이나 음방이 안 바뀌면 안바뀔듯....
팬들도 기계적으로 스밍돌리는 건 대부분은 안하고 싶을텐데ㅜㅜ 근데 어떻게 바꾸면 될까ㅜ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근데 안바뀔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진짜 별로 난 본진 다른노래 듣고싶을때도 스밍목록때문에 못들을때 그런생각 들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난 그냥 노래 골고루 듣는거 좋아해서 본진 컴백해도 스밍 안 돌려.... 다운만 쭉 해놓고
대신 그만큼 앨범 사고 그만큼 투표 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리고 본진이랑 같은 주에 컴백한 가수 곡은 안 들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난 안하는데 괜차늠 단순한 곡보단 기교 많이 섞인 아이돌 노래 좋아하고 잘 만든 노래면 듣고싶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시상식을 없애고 싶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진짜 음원이 돈 되는거도 아니고 상받게 해줄라고 하고 1위 받게 해줄라고 하다보니 ㅠ 난 투표도 짜증나 한번만 하면 되지 그 기간을 매일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스밍 안돌린다고 막 몰아세우는게 세상에서 제일 싫어,,; 나는 나 대로 듣고 싶은 음악들으려고 돈내고 쓰는건데 ,, 하루죙일 본진노래 반복듣기하고싶은게 아니라구웃,,!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래서 난 앨범많이사는데 스밍은 타이틀만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근데 또 스밍문화 비판하는 몇몇 머글들이 아이돌들 성적 낮으면 한물갔다 퇴물이다 별별 욕하고 그 욕 듣는건 온전히 아이돌이랑 팬덤이니까... 내가수들 성적 신경안쓴다, 상 관심없다 그래도 못 받으면 밖에서부터 시상식 걔들 왜 안나오냐 늙어서 그런가부터 그런소리 들리니까 신경 안 쓸래야 안쓸 수가 없고... 나도 스밍문화 너무 지치고 스트레스 받지만 다들 자기가수들 그런 욕 듣는거 너무 싫고 자랑스럽게 트로피 안는 거 보고싶지않나ㅜ
1위 기준이 음원 음반 투표 인데 음반이랑 투표는 팬덤빨이라고 공정하지 않다고 하는데 음원도 얼리는 수 밖에...
다 없애려면 성적지상주의가 없어쟈야하는데 그렇게 줄세우기 경쟁문화가 뼛속깊이 자리잡은 한국에서 그게 과연 쉽게 없어질까싶고.. 그렇다 나는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스밍 강요하는게 너무 싫음 스밍 안하는게 팬인가? 이런거 진짜 싫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진짜 너무 싫은데 안할수가 없음 제일 먼저 받아보는 결과물이니까 기사만 해도 1위 어쩌고 그리고 머글들 줄세우기 되면 안듣는다 하는 어중간한 반머글 말고 진짜 차트 100위 돌려버리는 사람들도 많고 그리고 그게 다 결국엔 연말 시상식까지 가는데 팬인데 내 본 상 받고 인정받는 모습 보고싶으니까 돌리게 된다ㅠ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그냥 유기견 입양한 연예인들 칭찬이나 해.........
11:57 l 조회 1
애기도 맞벌이 하면서 키우는 세상에 개 좀 키운다고
11:57 l 조회 2
송은석 유사 멘트 치면서 손 떠는 거 진심 너무 좋다 하............
11:56 l 조회 10
내본 고양이 키우는줄도 모르는 팬 많음ㅋㅋㅋ
11:56 l 조회 18
난 믹스견이 귀여워
11:56 l 조회 7
펫샵소비지양이 중요한 게 아니라 그걸로 연예인 까는 게 더 중요해보이니까10
11:55 l 조회 39 l 추천 2
근데 어차피 유기견보호소에서 데려온건 기다리면 다 뜸2
11:55 l 조회 67
정보/소식 李대통령 국정지지율 데드크로스…긍정 47.7%·부정 48.2%
11:55 l 조회 17
10월에 오사카쪽에서 콘서트 있는 돌 있어?
11:54 l 조회 18
펫샵 플 누군지 모르겠는데 걍 별개로11
11:54 l 조회 68
근데 품종견이 무조건 펫샵출신인건 아니지?11
11:54 l 조회 83
미용실에서 졸린거 ㄹㅇ 참을수없음4
11:54 l 조회 41
펫샵이라고 궁예해서 덮어놓고 패다가3
11:54 l 조회 53
정병들은 왜 항상 반만 아는 것 같지3
11:54 l 조회 37
지디 토이스토리 폰케 시리즈 실물 개이쁨ㅠㅠ
11:53 l 조회 53
결국 돌아갈거 왜 애먼 멤 글케 팼대2
11:53 l 조회 77
오 오늘 ㅊㅊㅁ 방송 한로로 나오네??
11:53 l 조회 16
르세라핌vs렉카 재판 판결문 언제뜰까
11:53 l 조회 6
원희 다이소 쇼핑하는거 개귀엽네1
11:53 l 조회 10
보호소 강아지 무료로 입양한다면서 건강보험 들게 하는 것도 펫샵 수법이야9
11:53 l 조회 7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