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435708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어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9
이 글은 1년 전 (2024/12/04)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군대에서 저는 이게 불법이니까 안하겠습니다! 이게 통한다면 뉴스에서 어떤 군인이 폭행당해서 죽었다 어쨌다 소리는 하나도 안나올거라는건 상식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알겠지. 이성적이여서 좋겠다고 비꼬는 댓글 달릴것 같은데 윤이랑 군대 수뇌부만 패도 모자를 시간에 일반병사 개인까지 굳이 욕하고싶지 않음
대표 사진
익인1
모르겠다 난 그런 상황 하나하나 따져가면서 일반병사는 괜찮고 아닌 병사들은 욕하고 따로 나누고싶지않음 내 눈엔 다 똑같어
일반 병사 한명한명 욕하겠다는게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명령내린 수뇌부보다 일반병사 욕하는 글이 더 많은게 아이러니 한거지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냥 얌전히 가만히 있는 일반 병사 욕이 얼마나 된다고
야당 대변인한테 총구겨누고 창문 깨부수고 문 박살내고 국회의원 진입못하게 막고 시민들이랑 몸싸움하는 병사들 욕이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얼마 안되서 문제가 아니라.. 제일 문제인 수뇌부를 놔두고 얌전히 가만히 있는 일반 병사를 싸잡는 글이 있다는게 문제인거야. 뭐 니 말대로 707 작정사령부만 욕하는거면 말도안함. 근데 군부대가 707만 있는것도 아니고 이때싶 육군이 문제다 어쩐다 필요없는 비난까지 갈 필요는 더더욱 없다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국회 건물이 부서지고 시민들은 다치고 국회의원들이 담넘어 가는 상황에도 대치하고 있는 군인들은 수뇌부랑 그 아래 병사를 나눠서 생각해줘야하는구나 현실적으론 힘들어 그냥 받아들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음.. 미안한데 정상적으로 생각이란걸 할 수 있는 사람들은 최대 출동한 군인까지만 비판하지 굳이 군인 전체를 싸잡진 않을것같네~ 나도, 내 주변에도 이런일이 일어났다고 군인 전체를 싸잡는 사람은 전혀 못봤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엉 계엄령 해제 안됐으면 니 체포하는거 총으로 쏴죽이는거 군인들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계엄령 진작 해제되었고 아직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인건 맞지만 일어나지도 않는 일을 뭔 궁예까지 해가면서 싸잡음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우리나라 계엄령 처음이 아니지? 군인과 시민이 대치됐을때 누가 더 우위에 있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먼 거기서 우위를 따져 굳이 우위를 따지자면 계엄령이라는건 대통령이 선포하는거고 거기에 엮인 군수뇌부가 함께 움직이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좀 다른 비유지만 기업이 잘못해도 기업+경영진 잘못이지 평사원들 잘못은 아니잖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음 하이브 사건 보면 아닌 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이브랑 군대가 어떻게 같니 애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얘가 예시를 기업으로 들었잖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애초에 기업으로 예시로 든것도 좀 안맞지만 하이브같은 엔터회사에서 일어난 일을 군대 계엄령과 엮는건 더 말도안되는거임. 그리고 니 주장대로라고 해도 틀린소리인게 하이브 건에서도 계속 본인 주장 내비치면서 언론플레이하는건 평사원들이 아니라 고위권 임원이란다.. 심지어 평사원들중에 아이돌과 접촉이 없는 팀은 그냥 그 회사를 다니는 죄밖에 없겠지ㅋㅋ 그런데 군대라는건 일반 회사와 다르게 모든 사람들이 강제로 가야하는거고 선택권이란게 없으며 공적인 일을 하는거니까 내가 싫다고 때려칠 수 없는거니까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 일반 병사들 욕하는글이 명령내린 수뇌부 욕보다 몇배는 많은게 이해가 안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왜 항명안했냐고 비난하는 사람들 많은데,
상명하복이 원칙인 조직분위기내에서 본인직장 걸고 정보가 제한된 상태에서 항명하기 쉬울까?
본인도 못할 것들을 왜 남에게 엄격한 잣대를 들이미는지 모르겠음.
이 군인들이 무력을 행사했으면 계엄 해지는 물건너가고 혼란은 더 길어졌을꺼임. 그러면 우리도 선넘어서 비난은 자제하고 현재 제일 잘못한 수뇌부를 욕해야지..
혐오를 위한 혐오는 멈췄으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ㅅㅈㅎ 맨날 큰방에서 머글머글 거리며 머글 찾는글 보면드는 생각
10:54 l 조회 1
취사병도 없고 워너원고도 없고1
10:53 l 조회 18
헐 대박 축구선수 앙리 알아? 이름 스펠링이 ANGRY래 ㅋㅋㅋㅋㅋ1
10:53 l 조회 14
원더풀스 봐도봐도 또 예쁘네
10:52 l 조회 8
'참교육' 현실이었네…한 고교서 48명 사이버도박 자진신고1
10:52 l 조회 29
리센느 대표곡이 뭐임????????2
10:52 l 조회 21
서바이벌 재밋는 거 추천 좀!!!
10:51 l 조회 9
정보/소식 미나미, 조회수 100만→갸루 은퇴 선언했다…"불편함 줄 수 있다고 생각"2
10:51 l 조회 74
지디 토이스토리 최애캐는 얘가 될 듯ㅋㅋ2
10:49 l 조회 91
와 아일릿이 이제 정산받앗으면10
10:49 l 조회 184
둘중 어떤외모가 더 귀할까6
10:49 l 조회 27
나 여돌 역바 쇼츠 계정 본 듯
10:49 l 조회 20
아이돌이 직접 의견내서 러닝타임 늘려줌
10:49 l 조회 33
리센느 열풍 커뮤에서만 핫한거야? 현실에선 언급 많이 없던데9
10:48 l 조회 69
키키멤버 한명이랑 리센느 멤버 한명 엄청 닮았다2
10:48 l 조회 16
선풍기 틀어놨는데 개춥네
10:48 l 조회 11
에어팟프로3 있는 익들아1
10:48 l 조회 17
엠넷에서 하는 투표
10:48 l 조회 18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재밌어?
10:46 l 조회 6
ㅍㅁ 악개판으로 변해가는 기조는 뭐때문일까..19
10:46 l 조회 85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