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나라 망했나요?
— Haiganon (@Haiganon) May 1, 2025
A: 그렇게 볼 수도 있는데 중요한 건 뭐냐면,
국무회의 의결이 막히면 거부권도 못 씁니다.
이 점에서 '14인 체제 거부권' 이 현실화될 경우 국회는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심판을 청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공식적인 법적 판단이 나오지 않은 시점이기에 충분히 다퉈볼 여지가 많은 사안으로 보입니다.
— Haiganon (@Haiganon) May 1, 2025

인스티즈앱
얘들아 이거봐 희망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