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342498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455 출처
이 글은 10년 전 (2015/12/05)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왕따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공감하면서 아픔을 나누고

없으신 분들은 이렇게나마 왕따들이 겪는 상처를 느끼시길 바라면서 써 봤어요!

사실 이것도 그들이 겪는 고통에 비하면 극히 일부겠죠ㅠㅠ

왕따의 하루 간접체험하기 | 인스티즈

매일 밤마다 아침이 오지 않기를 기도하지만 결국 아침이 돌아옴

차라리 아프기라도 했으면 좋겠는데 아프지도 않음

가끔 엄마한테 학교가기 싫다는 투정도 부려보지만 꾀병부리지 말라는 대답만이 돌아옴

그렇다고 엄마한테 사실을 얘기할 수는 없어서 우울한 마음으로 학교에 갈 준비를 함

왕따의 하루 간접체험하기 | 인스티즈

학교에 도착하면 조례시간까지 할 일이 없음

자리에 앉아서 혼자 폰을 만지작거리거나 괜히 사물함을 뒤적거림

그래도 시간이 가지 않으면 화장실에 숨어있다가 돌아오기도 함

어둡고 축축한 화장실에 숨어서 다른 애들이 떠드는 소리를 가만히 듣고 있으면 한없이 비참해짐

왕따의 하루 간접체험하기 | 인스티즈

수업시간은 그나마 제일 행복함

다른 애들은 수업진도만 나가는 선생님을 싫어하지만 난 그런 수업이 제일 좋음

다같이 떠들고 재밌게 노는 분위기일수록 나는 더 외로워지기 때문임

왕따의 하루 간접체험하기 | 인스티즈

하지만 가끔 이렇게 수업중에 내가 발표를 하게 됐을 경우엔 너무 긴장됨

뒤에서 조롱하거나 욕하진 않을까 불안한 마음에

급하게 끝내고 싶어서 엉망으로 말을 더듬으면서 발표를 끝냄

어쩔 땐 무사히 넘어가지만 종종 뒤에서 애들의 조롱소리를 듣게 됨

나한테 이상한 별명을 붙여서 자기들끼리 다 들리게 낄낄대는데 그걸 눈치채게 되는게 더 힘듦

하지만 수업 중에도 내가 싫어하는 수업은

왕따의 하루 간접체험하기 | 인스티즈

체육시간을 포함한 기타 이동수업들임

이동수업이 들은 날은 아침부터 기분이 나쁘고 빨리 그 교시가 지나가기만을 기다림

다른 애들이 무리지어 교실을 나갈때 티나지 않게 조용히 혼자 나감

체육시간 중에도 제일 싫은건 팀 경기, 그리고 그 팀을 정하는 과정임

왕따의 하루 간접체험하기 | 인스티즈

가위바위보를 해서 원하는 팀원을 데려가는 방식일 경우 난 항상 마지막임

팀원이 한명한명 정해질 때마다 애들은 장난스럽게 환호하거나 웃는데 나는 뻘쭘하게 마지막까지 남아 있음

왕따의 하루 간접체험하기 | 인스티즈

배드민턴 등 2인 1조로 하는 운동도 마찬가지임

같이 노는 무리가 홀수여서 어쩔 수 없이 나와 하게 되는 아이들이 생기는데

그 애들의 표정을 볼 때마다 죄지은 것도 아닌데 내 존재 자체가 죄가 되는 기분임

옆에서 그 무리 애들이 내가 다 듣는데도 그 애한테 힘내라고 말함

못들은척을 해야하는지 어떻게해야하는지 몰라서 그냥 가만히 있지만 얼굴이 빨개지는게 느껴짐

팀을 정하는 것도 이렇게 가시방석인데

속한 팀에서 경기를 하는 것도 고역임

혹시나 실수하면 두배 세배로 욕먹을걸 알기에 경기가 즐겁기보단 부담스럽고 무서움

왕따의 하루 간접체험하기 | 인스티즈

자유시간이라도 주어지면 애들이 싫어할 걸 알기에 가까이 가지도 못하고

너무 티나게 떨어져 있으면 선생님이 눈치챌 것 같아서 몇십분 동안을 애매하게 앉아서 마음을 졸임

가만히 앉아 있으면 모두가 혼자있는 나를 비웃는 느낌이 들어서 시간이 너무 느리게 감

체육시간만 되면 좋아하는 아이들을 보면 부러움

나도 저렇게 학교생활이 행복했으면 좋겠음

왕따의 하루 간접체험하기 | 인스티즈

모둠수업도 마찬가지임

차라리 더 고생해도 좋으니 조별활동 같은건 안했으면 좋겠음

출석번호 순으로 정하면 나와 억지로 같은 조를 하게 된 애들의 눈총이 느껴지고,

마음대로 조를 정하게 되면 조가 정해지는 순간까지 마음을 졸임

결국 자기 무리에서 애매하게 떨어져 나온 애들이 똥씹은 표정으로 나와 같은 조를 하는데 괜히 눈치보임

수업이 끝나고 아 나 ㅇㅇㅇ이랑 같은조야 라든지 아 재미없어 라는 말을 하는게 다 들림

왕따의 하루 간접체험하기 | 인스티즈

쉬는시간에 가만히 앉아있다간 애들의 조롱거리가 될 수도 있으니 웬만하면 화장실이나 도서관에 숨어 있음

그러다가 종칠 때쯤에 들어왔는데도 애들이 내 자리에 앉아 있으면 정말 난감함

괜히 사물함을 다시 뒤적거리며 눈치를 봄

왕따의 하루 간접체험하기 | 인스티즈

점심시간에는 같이 밥먹을 사람이 없음

가끔은 그냥 혼자 먹기도 하지만 다른 애들의 시선이 부담스럽기도 하고

혼자 먹는 나를 대놓고 조롱하는 애들도 있어서 그냥 나중엔 빵으로 때우거나 굶게 됨

그래서 허겁지겁 해치우는 식습관이 생기기도 함

혼자 조용한 교실에 남아서 폰을 만지며 시간을 때우거나

괜히 갈 곳도 없는데 학교 여기저기를 돌아다님

혹은 다시 화장실에 가서 시간을 때우기도 함

칸 밖으로 같은 반 애들의 목소리가 들리면 괜히 조마조마하고 창피함

쉬는시간은 10분이기라도 하지 점심시간은 한시간이나 돼서 너무 길게 느껴짐

왕따의 하루 간접체험하기 | 인스티즈

강당에서 행사가 있는 날은 또다시 혼자 이동해야 함

이동해서도 어디에 앉아야 할지 눈치가 보여서 앉아있지도 서있지도 못하고 애매하게 서성거림

그러다 눈치보면서 아무 자리에나 앉아도

다른 애들 일행이 같이 앉으려고 나한테 비키라고 말하면 아무말도 못하고 비켜야 함

그래서 앉아 있어도 마음이 불안함

그 외에도

왕따의 하루 간접체험하기 | 인스티즈

수련회, 체육대회 등의 학교행사는 나에게 지옥임

버스 자리도, 숙소 방도 정할 수가 없음

끼기도 빠지기도 애매한 상황에서 제발 시간이 빨리 가기만을 바람

다른 애들이 즐겁게 행사를 즐기고 추억을 만드는 모습을 보면 더 씁쓸하고 소외감이 느껴짐

또 자리를 바꾸기라도 하는 날엔

왕따의 하루 간접체험하기 | 인스티즈

나와 짝이 된걸 대놓고 싫어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다 보고 티내지도 못함

심한애들은 아 책상썩어~ 등등의 말을 하면서 날 피하기도 함

아무말도 못하는 내가 바보같이 느껴져서 속상함

이렇게 하루를 다 버티고 집에 돌아오면 너무 힘듦

학교는 즐거웠니? 라는 엄마의 말에 그렇다고 답하지만 속에서는 눈물이 남

가끔 엄마한테 짜증을 부리기도 하는데

괜히 엄마한테 화풀이했다는 생각에 더 속상함

제일 힘든 건 이 하루를 버텼다고 끝이 아니란 것임

나의 학교생활은 끊임없이 이런 하루들의 반복임

+) 읽으면서 답답하다고 느끼시거나 그냥 차라리 당당하게 혼자다니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내가 자발적으로 선택해서 혼자 다니는 것과

모두가 나를 욕하는 상황에서 혼자 다니는 것은 너무 달라요ㅠㅠ

그리고 저 상황에서 화내봤자 모두 내 의견을 무시할 걸 알기 때문에 마지막 자존심으로 참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표 사진
다비켜이기홍은내거야
아 끔찍하다
10년 전
대표 사진
장서현
나 예전에 화냈는데 조롱당하면서 발로 차임
고려대에서 공부는 잘 하고 있니?

10년 전
대표 사진
래헌
이런 글 볼 때마다 너무 안타깝다...
10년 전
대표 사진
모델더쿠
막판에 그래서 그나마 다행임 난...
10년 전
대표 사진
욘재렐라
와..세상을 왕따시키는게 좋을듯
10년 전
대표 사진
이승기!  우리 우리 궁합이
왕따는 아닌데 자리 랜덤으로 돌릴때 진심 화났음 걍 조용한 성격이었는데 어떤 나대고 중2병걸린 남자애랑 됐는데 되자마자 걔가 자리 엄청 싫어함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난 지보다 더 싫었는데 티 안내고 있었구만^^뭐 결국 자리는 따로 바꿔서 친구랑 앉았지만 자리정하는거 할때 항상 마음졸였음ㅠ
10년 전
대표 사진
이치훈선생  태양의 후예
옛날 기억이 스멀스멀 올라오는 중
10년 전
대표 사진
자몽하다  자몽자몽
그래서 중학교 때 수련회 수학여행 뭐 추억이 없네요...후..ㅋㅋㅋㅋㅋㅋ나 후에 친구들 생겨서 수학여행 안 간다니까 같이 안 가준 친구 있었는데 지금 생각하니까 진짜 고맙네요
10년 전
대표 사진
철벽女  여중여고여대
고등학교때 친구들이랑 다 찢어져서 조별 활동할때 진짜 숨막혔었는데...저런 기분으로 하루하루를 보내야 한다니 너무 힘들고 지치고 사는게 사는것 같지 않을듯....8ㅅ8
10년 전
대표 사진
시우민(90)
안타깝다..
10년 전
대표 사진
감성규  므찐남자 민윤기
진짜 왕따는 당해 본 사람만 앎......
10년 전
대표 사진
송지은
222222...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문언니  무녀나
333..
10년 전
대표 사진
킹스맨  알찬열매 수확일
4
10년 전
대표 사진
B-Bomb(이민혁)  지코갤러리오픈
555555
10년 전
대표 사진
  6east 오래보자
옛날 기억이 난다...초6 중3 2년은 ㅈ니짜 내 기억에서 지우고 싶음
10년 전
대표 사진
도플갱어
와 정마ㅏ루ㅠㅠㅠㅜㅠ 어렷을 때 따돌ㄹ림한번당하고 알게되엇죠ㅜ..ㅡ.... 그다음부터는 혼자잇는애들 챙겨주게됨...
10년 전
대표 사진
swing
ㄹㅇ 와 다 싫다..
10년 전
대표 사진
구리읍면지앵  인피니트
혼자다녀봤는데 정말 죽을맛이었음 ㅋㅋㅋㅋ 혼자있는건 좋아하지만 학교다닐때는 전혀 아닌 ㅎ
10년 전
대표 사진
옐루멜루  컴퓨터 못 고친다고
전 왕따는 아니었지만 같은반에 애매하게 친한애들만 있는 해에는 이동수업 조별수업 이런거 정말 싫었어요....
10년 전
대표 사진
헉헉...
왕따는 아니고 고딩 때 친구랑 틀어졌을 때 걔가 유치하게 편가르기 했던 거 기억나네. 고작 몇 명이랑만 그랬는데도 다 큰 지금도 이렇게 기억에 남는데, 감히 저걸 어떻게 이해할까. 저 아픔을. 아프지 말아야 되는 사람들인데.
10년 전
대표 사진
호석이세마리치킨(자매품:용구기빵)
아..진짜 생각하기도 싫음 중학교 때 그나마 친했던 애들도 걍 연락 끊고 삼..
10년 전
대표 사진
아테네  전쟁의 여신
ㄷㄷ무섭다
10년 전
대표 사진
kit
은따 비슷하게 같이 다니던 애들한테 따돌림 당한 적이 두번 있는데 그때 뭐 수행평가 조를 두명씩 자유로 짜서 해야했는데 할 애가 없는거임 근데 과학시간 실험 하다가 손가락 다쳐서 심한 것도 아닌데 걍 그거 핑계대고 안함 또 어떤 남자애가 나한테 와서 너 은따지? 이런적도 있고ㅋㅋㅋㅋㅋ 그때 기분이 진짜 비참했음 그래도 그 두해 빼고는 애들이랑 잘살고 있슴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도경수 (24)
중2때 저래봤는데 진짜 힘들어요.. 중2 초반에 어떤애 때문에 1년을 고생하고 살았는데.. 같이 다니는 애들 있었는데 반에서 소외당하는? 그런 느낌의 친구들이라서 조별활덩때만 같이하고 혼자 해봤는데 진짜 힘듬.. 진짜 많이 울었어요.. 근데 공부는 잘됨 진짜 역대성적 다 찍음
10년 전
대표 사진
('')  
진짜 똑같다..ㅋㅋㅋ 다 나네 당한지 3년이나 지났지만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네요
10년 전
대표 사진
('')  
수련회때 내 옆자리에서 자기 싫다고 서로 가위바위보해서 정했었던
10년 전
대표 사진
전젼국  토토가탄생시킨소년단
아 먹먹한 글이네요
10년 전
대표 사진
익숙한 게 무서운 거라니까
중3 고1 고3 특히 고1때 너무 힘들어서 통째로 삭제해버리고싶어요 매일 자퇴생각하고 심한날엔 자살하고싶던적도 있었는데
10년 전
대표 사진
Hybb
전 그나마 선생님들이 사정을 다 아셔서 조별과제때 다른애들 조짜서 해도 따로 말씀드려서 혼자 할 수 있었어요. 그나마 다행.
맨날 혼자 놀아서 위키검색하고 책읽고 공부하고 해서 혼자 했던 조별과제가 항상 1~2등이었던건 안자랑

10년 전
대표 사진
잔해
아후.... 너무 안타깝다, 진짜...
10년 전
대표 사진
센빠이
학창시절 돌아가고싶지않음 좋은추억같은것도 없는듯
10년 전
대표 사진
EDEL  헤헤
아직 어린 아이가 감당하기엔 너무 힘듦 물론 어른도...
10년 전
대표 사진
핵귀염
앞으로 항상 행복한일만 있을거에요 모두8ㅅ8
10년 전
대표 사진
NAVER MIND  RUN 망한다고해라
그동안 한번도 안그랬는데 고3되서 갑자기 은따 비슷하게 됐어요.. 작년에 같은반ㅇ이었던애랑 그나마 같은반되서 둘씩 짝지으라고하면 같이할애는있는데 애가 개인주의 성향이 강해서 자주 혼자 어딜 다녀서 저도 혼자 있을때가많아요. 거절도 자주하고... 하... 남은 한달동안 학교를 어떻게 다녀야할지..8ㅅ8 다른애들은 보드게임가져와서 게임하고 그러는데 끼고싶지도않지만 외롭고.. 친구는 반 애들이랑 또 친해요...
10년 전
대표 사진
88년생 권지용
끔찍
10년 전
대표 사진
옹달샘 노루
비슷한경험있는데 정말하루하루 자살충동일어남...그래서 지금현재에 더욱감사하다
10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JM박지민  둘 셋, 방! 탄!
여기 존재해줘서 고마워요♥ 아픈 걸 함께 나눠받아주지 못해서 미안해요. 앞으로는 좋은 일만 꼭 가득하길.
10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JM박지민  둘 셋, 방! 탄!
다행이네요..! (♥) 남은 올해도 앞으로의 평생도 쭉 좋은 하루하루가 되세요!!
10년 전
대표 사진
ΗΟΥΑ
아 진짜 싫다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호시권순영  제주삼다수주라고
아싫다
10년 전
대표 사진
탬미니
와... 가슴을 콕콕 찌르는 기분...
10년 전
대표 사진
XOXO.  Kiss&Hug
아...
10년 전
대표 사진
크리스탈수정  반짝 빛이 나
수업시간이 좋고 쉬는 시간에 혼자 앉아 있어서 뻘쭘
10년 전
대표 사진
반함  ♡ㅅ♡
끔찍해요 정말. 체육 부분이랑 그룹 부분은 정말 상상도 하기 싫어요... 스트레스와 걱정에 매일 밤 울면서 다음 날이 오지 않기만을 바랬던 게 아직도 아프게 남아있어요
10년 전
대표 사진
Daylight
헐 난 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학창시절에 수업시간을 그렇게 사랑헀던 이유가 있었네
10년 전
대표 사진
Daylight
그래도 괜찮음 괴롭혀 준 덕에 공부 열심히 해서 대학 잘 갔고 걔네들 아직도 돈 못 벌 때 돈 많이 벌고 하고 싶은 거 다 하면서 살고 있음
10년 전
대표 사진
Daylight
그때 그렇게 욕하더니 지금 동창회에서 빌빌 기는 꼴 보면 우습다~
10년 전
대표 사진
송치엔  
엄마 돈벌지마!
10년 전
대표 사진
Daylight
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방탄 김태형  그므시라꼬
맘 아프다.....
10년 전
대표 사진
방탄맘  어화둥둥 내 방탄
아 가슴이 답답하다......
10년 전
대표 사진
EXO- K  
초등학교때랑 중학교때 진짜 힘들었는대 ㅠ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유안미  류준열
마음아프다
10년 전
대표 사진
그아이
이런 글 볼 때마다 너무 안타깝다...
10년 전
대표 사진
유키네
저는 고등학교때 반 아이들 다같이 저 친구는 모둠활동이나 이런걸 힘들어하는거 같으니까 도와주자! 하고 도와주려고 노력했던 친구가 있었는데....반인원이 홀수여서 매일 저 친구랑 짝만들어주고 다른친구들이 혼자하고 그랬었는데도 불구하고...그친구는 매일 아프다고하고 보건실가고 집가고 그래서 걱정 많이했었는데 지금은 뭐하려나...
10년 전
대표 사진
윤하엑소
난 왕따는 아닌데 나혼자 막 피해의식있어서..
10년 전
대표 사진
The Danish Girl
중1때가 진짜 최악이였음 노는애들한테 잘못걸려서 진짜 힘들었음..자살계획까지 세우다 부모님한테 들켜서 위로받았던 기억이 스물스물 지금생각해보면 그냥 잘 참았다 라는 생각이 듦..
10년 전
대표 사진
짤짤이  여기무릎꿇은너에게내짤짤이를줘!
이 글 읽는 걸로도 마음이 아픈데 당사자는 오죽할까요... ㅠㅠ그 심정은 진짜 당해본 사람만 알 듯
10년 전
대표 사진
강냉이 요정
아 진짜 마음 무너지는 거 같다....읽어내려갈 때 마다 먹먹햊ㅁ
10년 전
대표 사진
우현이꽃밭
초등학교때라 저것보던 약했음 그래도 약해봤자 얼마나 약했다고 날 온갓짓들로 힘들게해서 초등학생인 어린나이에 손목그어봄 덕분애 나랑 부모남깨만 큰 상처 지금은 그 친구들보다 잘살고 있죠^0^
10년 전
대표 사진
은방울꽃
이런건 진짜 당해본 사람만 그 기분을 앎
아직까지 안잊혀짐 평생 못 잊을 듯
그래도 다행히 중학교때 일이라..

10년 전
대표 사진
점점  어여쁜 그대
점심시간에 애들 자리 이동하면서 먹는데 그때 내자리에 주동자애들 앉으면 진짜....그 이후로 서서먹는 걸 즐겼음
10년 전
대표 사진
치킨낭자튀김입었네
읽는데 숨이 턱 막혀요 아.....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우유에빠진딸기
안당해보면 모르지..
10년 전
대표 사진
또리  알찬열매 수확일
진짜 왕따는 없어져야되는데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죽어도 못 보내  2AM 미니 3집
옛날생각난다... 그래도 옆반에 친구들있어서 다행이었지만..ㅎ
10년 전
대표 사진
죽어도 못 보내  2AM 미니 3집
진짜 더빡치는건 지금 21인데 괴롭혔던 애들이 좋은 대학가거나 좋은 직장에 취업했다는거... 제일 심하게 괴롭힌애는 심지어 결혼하고 애낳고 잘살고있는게 페북으로 보여서 더빡침...
10년 전
대표 사진
죽어도 못 보내  2AM 미니 3집
고맙다 개세끠들아 덕분에 피해의식생기고 성격 삐뚤어졌다ㅋㅋ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문날개
힘힘...
저도 훨씬 님보다 나이 많아도 망나니처럼 지내요.. 어릴 때 기억이 굳어지면 어쩔 수 없나봐요...
걔넨 걔네 인생이고 우린 우리대로 극복해봅시다..
망할 모바일
댓글 수정했어요

10년 전
대표 사진
죽어도 못 보내  2AM 미니 3집
으헣!! 분노의 댓글이었는데 응원받다니....ㅋㅋㅋㅋ 정말 고맙슴다!!! 화이팅해요!!
10년 전
대표 사진
아름다운 나의 천리향  돖젲잉피방탄아이콘
고등학교 입학하고 처음에 너무 적응못해서 한달을 거의 저렇게 다녔는데...진심 매일매일이 지옥이였음
10년 전
대표 사진
특목고 대비 학원다니게 되었는데 애들끼리는 이미 거의 다 서로 알더라구요 저만 따로 들어간거라.. 10시부터 10시까지 수업이랑 자습이라 도시락먹는 시간에 혼자 집가서 먹다보니 친해질 기회도 없었는지 진짜 친구 하나 없었어요ㅋㅋㅋㅋㅋㅋ 말은 몇번 해도 안 친했고... 그렇다고 성격에 문제있는 것도 아니였어요 한번도 학교다니면서 친구 없던 적이 없었는데ㅋㅋㅋㅋㅋㅋ 남자애들한테 앞담도 들어보고 계단으로 내려가는데 앞길 막아서 비킬때까지 기다리니까 또 낄낄대더라구요 진짜 그때 욕 한번 못한게 그렇게 한이 되네요 그 쓰레기들은 정말 평생 힘들었으면 좋겠어요 본인들은 아무것도 아니였지만 당사자한테는 어제 일 같은데...
10년 전
대표 사진
진짜 그때로 돌아가고 싶다.. 주먹질을 하던 발로 차던 욕을 하던 뭐라도 할껄.. 만약 이렇게 왕따 당하는 중이면 꼭 대응하길 바래요
10년 전
대표 사진
BJ대도찡
엄청 공감되네요 ㅜ힘드셨겠어요..ㅠ저도 당해봐서 지금 생각하면 그때 왜 소심하게 아무말도 못 하고 대응도 못 했는지 한이 남아요,,ㅠ
10년 전
대표 사진
머리 속으로는 진짜 수없이 욕하고 때린거 같아요... 이제는 잊고 싶고 지금 잘 지내고 있는데도 이때 생각하면 정말ㅠㅠㅠㅠ 그래도 지나간 일이니까 잊어볼려구요...
10년 전
대표 사진
바람 불어 너의 귓가에 내 마음을 전할까.  6년
너무비참하다진짜.. 저런나날을보내라는건정말너무가혹한듯..
10년 전
대표 사진
성여르
지금 학교는 얘들이 다 착해서 왕따 없는데 초딩때 이상한 애가 다른 여자애 맘에 안든다고 놀지 말라해서 그 여자애 불쌍하기도 해서 더 잘 챙겨주니까 와서 왜 노냐곸ㅌㅋㅋ 다시 생각해도 어이없네 혼자 안 놀면 되지
10년 전
대표 사진
표지훈(23)  블락비투비짜라녜
아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성민재  소나무 민재
당해봐서ㅠㅠ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면서 당해봐서 더 잘 알 것 같다.. 그래서 반에서 혼자 다니는 아이한테 잘 해줘야 하는데ㅠㅠㅠㅠ 이런 글 보면 더 미안해진다
10년 전
대표 사진
18년 동안 지켜냈어  누가 승자겠어?
와 글만 읽었는데 숨막힘... 괴롭혔던 사람들 다 그대로 돌려받았으면 좋겠다
10년 전
대표 사진
BJ대도찡
경험해봐서 공감되네요..진짜 학교가는매일매일이 괴롭고 힘들죠..
진짜 주위에 소외받는 애들 많이 챙겨줘야되요 진짜

10년 전
대표 사진
김태송  태송?
아 숨막힌다 진짜...
10년 전
대표 사진
SG워너비 이석훈(32)  sg워너비젤피전체마이비워더
진짜 옛날생각난다..... 그때 정말 나쁜생각도 많이하고 했는데..반에 딱 1명 같이 다니는 친구 있었는데 학년올라가서 다른반됐는데 그친구 자퇴하는거 보고 죄책감 엄청들었는데 담임쌤한테 말하니까 별 쓸데없는 걱정 다 할정도로 니성적이 그렇게 여유롭냐고 했었음
10년 전
대표 사진
A N G E L  너의Angel
내가 지금 약간 이런상황..오늘도 그냥 말로만 같이 노는 애들이랑 혈액형 얘기 나와서 말하고 있었는데 나는?이러니까 한명이 넌 빼박 AB형 그래서 다른애들이 왜 막 이러니까 AB형이 네가지없고 성격이ㅠ약간 그렇다고 그러는데 진짜로 서운하고 짜증났었죠..!그리고 같이 다니는 애 딱 한명이 있는데 AB형이라고 말한애가 계속 대려가서 지금 혼자 다님..!이런지 별로 안됐는데 일년동안 계속 그랬다면 진짜 학교 안다녔을듯.. 겉으로는 안그런척 하는데 진짜 엄청힘듬..
10년 전
대표 사진
BTS_ V
중1때기억삭제하고싶다 없었던일로바꾸고싶음
10년 전
대표 사진
스침  찰나의 순간
왕따는 아닌데 반에 친구가 없음.. 있었는데 싸워서 없음 다른반 친구들밖에 없음 처음으로 체육시간에 혼자 운동장 나갈 때 그 기분 잊지 못함 그냥 친구없이 혼자 그렇게 가는것도 끔찍한데왕따는 얼마나 힘들까
10년 전
대표 사진
예리꼬
초등학교4학년때 전학가서 적응못해서 한학기 저러고 다녔는데 이해가네요....얘들이ㅜ욕하진 않았지만..
10년 전
대표 사진
エクソ  ♥♥♥IU♥♥♥
솔직하게말해서 학교생활하면서 매년 이런애 있었는데 자기를 왕따라고 받아들일줄몰랐네
10년 전
대표 사진
많이좋아해,큰애기
은따도 시룸..ㅠ
10년 전
대표 사진
Nagisa Hazuki  free! 하즈키 나기사♥
학교 폭력의 법이 강화 되야합니다.. 지금의 헬조선은 피해자가 숨어야하고 숨겨야하고 가해자는 떳떳하고..
10년 전
대표 사진
정신차이공  사랑둥이
진짜 다신느끼고싶지않다..
10년 전
대표 사진
고세훈
..ㅠㅜ 혼자 남겨져서 이동수업할 때나 밥먹을 때 내가 없어져버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될것같아요.. 특히 여행갈때는 더더욱
10년 전
대표 사진
뷔태형  태태
정말 잔인한 것은 저런 환경에 몇 달 몇 년을 노출돼도 전혀 익숙해지지 않는다는 거예요 그냥 갈수록 자기비하만 심해지고 남의 시선에 집착하게 되고 자존감만 낮아지는 것 같아요 그러다가 자해도 하는 거죠... 공감도 되고 또 경험자로서 많이 슬프네요
10년 전
대표 사진
신우 (CNU)  행복하자♥
초등학교 때랑 중1, 중2땐 정말 끔찍한 기억 뿐.
10년 전
대표 사진
이명학
은따였었는데.. 은따 한 번 겪으니까 반성 많이 하게 됐음
10년 전
대표 사진
INFINITE EFFECT
공감이네요..딱 한번 겪은 왕따였는데 그 기억이 정말 사라지질 않아요
10년 전
대표 사진
INFINITE EFFECT
정확히는 2번이네ㅋㅋ어후
10년 전
대표 사진
INFINITE EFFECT
5학년때였는데 그때는 지금만큼 학교폭력이 안 심했는데도 걔네가 그냥 천성이 악했던듯ㅋㅋ나중에 우리 엄마랑 그 집 엄마랑 통화하니까 걔 엄마가 걔가 원래 오빠가 둘이나 있어서 성격이 거칠다고..거친거랑 사람 불러놓고 때리는거랑은 다르지않나? 어이가 없어서 참
10년 전
대표 사진
셋넷본투빗  ㅇㅖ지앞사비투비 ♥
작년에 친구들 사이에서 약간 겉도는 느낌이였는데도 힘들었는데... 왕따는 ㅠㅠ 진짜 얼마나 힘들지.... 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쳐웃지마 니얘기야
읽는내내 ㅏ맘 아팠음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제발 왕따 같은건 다 사라졌으면
10년 전
대표 사진
저는 따돌림을 당한 경험 덕분에 조금 더 일찍 세상을 알게 되었어요 고마운 건지 아님 나쁜 건지는 여전히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그 기억을 늘 가슴에 안고 살며 조마조마하게 지내는 것은 썩 고맙진 않네요
10년 전
대표 사진
나는 그 경험 때문에 스스로를 벼랑 끝으로 몰고 갔고 나를 계속 죽이고 죽였어요 나는 참 힘든 시간이었는데 그렇게 날 몰고 간 그 애들은 남자 친구도 사귀고 행복하게 사는 것 보니 그래도 억울할 수밖에요
10년 전
대표 사진
브이앱  스타 레알 라이브앱
글로만 봐도 답답한데 실제 경험해보신 혹은 경험하고 계실 분들은 얼마나 힘드실까요ㅠㅠ 주위에 그런 사람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있다면 당장이라도 안아주고 싶어요 여러분 모두 사랑받아 마땅한 사람이에요
10년 전
대표 사진
멍믕지  정수정벌쑤데이
읽으면서 내가 저런 행동을 한적이 있었나 많이 생각해보니 그런적이 꽤 있는것같아서 그 애들한테 미안하고 왜 그랬나 싶고, 지금은 그러지 않지만 그런행동을 하는 애들한테 아무말도 못하는게 부끄럽다
10년 전
대표 사진
네네치킨_  넌 내꺼야
안타깝고 마음아프다..
10년 전
대표 사진
스파이에어 이케  SPYAIR
전 그 상처때문에 아직도 학교랑 교복입은 학생들이 너무 무서워요 자퇴하고나서 오랜만에 수능치러간 학교는 역시 나에겐 넘나 무서운것...ㅠ
10년 전
대표 사진
SM 엔터테인먼트  통장을 바쳐라♡
아... 너무하다... 슬프다...ㅠ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드래곤나인  강아지
글만봐도 먹먹해진다. 주변에 저런 아이들이 있다면 위로나 안아주고싶고... 그만큼 좋은 학창시절을 보내야할텐데 ... 안타깝다
10년 전
대표 사진
쇼생크탈출
진짜 마음이아프다...
10년 전
대표 사진
윤두준 미간  비투비스트
아 진짜 마음 아프다
10년 전
대표 사진
민윤기한테빠지면답도없다  민빠답없
왕따까진 아니고 그냥 친했던 애들한테 돌려까기 당했는데 지금은 사과받았다하더라도 가끔씩 걔네랑 얘기할 때마다 소름돋음 언제 또 어디서 내 얘기를 하고 있진 않을까 해서
10년 전
대표 사진
강영현
먹먹하다.. 나도 학기초에 친구 못사귀고 혼자 다녔을 때 딱 저랬는데 얼마나 힘들었을까 마음이 이해됨
10년 전
대표 사진
킹스맨  알찬열매 수확일
올해 6월까지 왕따당해서 자퇴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점심값 내면서 도시락 싸가지고 가서 혼자서 몰래 숨어서 먹는데
진짜 엄마께도 죄짓는 일이고, 해서 자퇴하고 내년에 복학하는데 또 내년에 그러지 않을까 무섭네요.
또 점심시간에는 반에 혼자있기 싫어서 선생님 전용 화장실에 점심시간 내내 혼자 앉아있다가 종치기 1분 전쯤에 들어가고.
그리고 자퇴전에 내 틱틱대는 성격때문에 그런건가 해서 물어봤더니 맞다고 하길래 그럼 왜 말을 안해줬냐, 그럼 내가 고치지 그냥 뻐팅기고 있겠냐 이러니까
너가 다 알잖아. 이러는거예요ㅋㅋㅋㅋㅋ
내 행동에서 어떤게 틱틱대는지 모르겠는데. 아직도 모르겠는데... 그때마다 말해줬으면 좋았잖아.
진짜... 나 너 나쁘게 만들어 주고싶은데 차마 내가 왕따당해서 자퇴했다고 주위사람들한테 말 못하겠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꼭 나중에는 너 나쁜애인거 전해주고 싶다.

10년 전
대표 사진
킹스맨  알찬열매 수확일
자퇴할때도 왕따 당해서 자퇴하는거 비웃음 당할까봐서 유학간다고 뻥치고 자퇴했는데 제가 왜 그랬을까요ㅋㅋㅋ
그냥 니들때문에 자퇴한다. 맘에 영원히 담아두고 살아라 하고 싶네요. 지금 만난다면.

10년 전
대표 사진
강영현
헐.. 진짜 나쁜사람이네요 힘내요 사람은 언젠간 큰 빛을 본다고 하잖아요 그대 곁에 큰 빛이 와있을거에요 절대 나쁜 생각은 하지 마시고요 이 또한 지나가요 정말
10년 전
대표 사진
킹스맨  사랑아, 백현해
네! 그리고 연락 하고싶다고 마음먹으면 연락이 가능해서 정말 나중에 마음 다 잡고 걔 불러서 말하려구요! 감사합니다 :)
10년 전
대표 사진
강영현
네!!! 진짜 멋있어요...bb
10년 전
대표 사진
방탄 빨간머리 누구예요  제 남자 박지민이요
ㅠㅠ글만 읽어도 안타깝다
10년 전
대표 사진
이 지훈(20)
아윽ㅠ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이지율  고은비권리세 사랑해
마지막 말 공감... 내가 자발적으로 혼자 다니는 것과 홀로 고립되는 것의 차이는 겪어보면 뼈저리게 느낌
10년 전
대표 사진
Block B 유권(24)  지코갤러리오픈
중2때 전학 간 학교에서 왕따 당해봄... 3월 내내 울면서 다시 전학 보내달라고 한 기억이..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Guiltypleasure  너는 나의 우주.
급식시간에 화장실가서 빵ㅁ먹고 교실와서 한없이 폰만했었음
10년 전
대표 사진
T익스프레스  줄이너무길어서짜증나
아...ㅠㅠ 진짜 슬프다ㅠ
10년 전
대표 사진
ACHAHAKYEON  레오생일이 신경쓰이면 생신셋
진짜 체육시간이랑 기타 이동시간 밥 먹는 시간이 너무 끔찍했는데 체육시간에 반에 숨어서 안나가기도 하고 수업시간에 학교에서 나가기도 하고 꼴에 자존심은 있다고 혼자 밥도 못 먹고 그러다 집 오면 너무 서럽고 힘들어서 울다 지쳐서 잠들고...
10년 전
대표 사진
다섯 손가락
초 6때 왕따 당했는데 졸업만을 기다렸음
진짜 끔찍한 기억

10년 전
대표 사진
Nikki yanofsky
욕안쓰고 그냥 착하기만하면 만만하게 보고 무시함ㅠ 그이후로 안친한 애들 첨볼땐 얘기할때 일부러 비속어 넣어쓰고 나쁜??만만하게 안보이려는척 하는데 진짜 싫음...여자애들 처음 사귈때 미묘한 기싸움 같은것도 진짜 스트레스다 휴ㅡ
10년 전
대표 사진
Ah-Choo
작년은 기억을 지우고싶다 ㅋㅋ 그냥 진도만 나갔던 수업시간이 그렇게 좋았는데..
10년 전
대표 사진
키켓
아 책상 썩어 이런말 심한거 아니에요 ㅜㅜ그거보다 더 심한말들 많이 해요..ㅜㅜ
10년 전
대표 사진
ㅅl우민(26)  내남자 김민석
진짜 아프고 힘들겠다ㅠㅜㅠ
10년 전
대표 사진
하너스밀
담임선생님은 상황을 알면서도 내게
10년 전
대표 사진
98찬우
체육수업 하하..
10년 전
대표 사진
말하자면 궁디쑹디
진짜 다시는 기억하기도 싫고... 진짜 왕따 너무 싫다
10년 전
대표 사진
Baby_I_Miss_you  그리워해요
체육수업때 무용하는게 있었는데 나랑 손 닿는게 싫어서 새끼손가락만 잡고하고 지 친구들한테가서 낄낄거리면서 뒤에서 웃고... 다른 건 다 참아도 뒤에서 이유도 없이 까이는 건...
10년 전
대표 사진
양잿물
하......진짜 글로만봐도괴롭네
10년 전
대표 사진
@TaIkativeBlair  블레어 트위터 계정
또 따돌림을 당한다고 부모님께 말씀 드리기엔.. 부모님이 걱정하실까봐 슬퍼하실까봐 말씀 못듯니는 것도 있고 행여 말씀 드렸을 때 부모님이 학교에 전화 드릴까봐ㅠㅠㅠ (or 그다지 신경을 안쓰시거나 오히려 나를 나무랄까봐) 혹은 찾아오시거나ㅠㅠㅡ 보복이 두려워서 말 못했던 기억이나네요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네가 행복하게 웃을 수 있게 언제나 내가 있을게  예지앞사 ♥비투비
아이고...
10년 전
대표 사진
조 윤  참치오빠 조아해오
나도 고등학교 올라왔을 때 왕따는 아니였는데 반에 친구가 적어서 반 친구들 밥 다 먹고 올라올때까지 화장실에서 혼자 앉아있었는데... 차라리 그냥 공부를 할 껄 그랬음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W∞lim
진짜 왕따를 왜 시키는건지 모르겠음... 근데 난그렇게 혼자 있는 애들보면 내가 불편해서 안되겠던데...
10년 전
대표 사진
W∞lim
그래서 난 왕따인 애들하고도 놀고 그랬는데... 그 당시에는 단순히 내가 보기에 그 아이는 문제될게 없었고 성격도 좋아서 얘를 기피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서 놀았었는데 지금생각해보니 전 운이 좋았던것 같네요. 다른 얘기 들어보면 왕따랑 논다고 같이 왕따 당한다는데 전 한번도 그런적이 없는걸 보면.
10년 전
대표 사진
W∞lim
물론 반 애들이 저보고 쟤 왕따니까 놀지말라는 식으로 말한적이 있긴 했었지만... 난 쟤 괜찮은데? 라고 말하니까 그 이후로 별 얘기도 없었고 제 원래 친구들이랑도 잘 지내고 따돌림 당하는 애하고도 잘 놀고 그랬었어요. 그런 애들 중에서 2명정도는 나중에는 제 친구들하고도 친해지고 다른 친구들도 생기고 그랬었어요! 모든 사람들이 저와 같은 방향으로 진행될것이라고 보장은 못하겠지만 그래도 그렇게 힘든 애들이 있으면 말 한두마디는 걸어주는게 좋을 것 같아요ㅠ
10년 전
대표 사진
W∞lim
근데 진짜 놀랐던게 나는 그동안 왕따 경험이 있는 애들이 전체 학생들중에 극히 일부에 불과할거라고 생각했는데 거의 2명중 1명꼴로 있다는거...실제로 제가 아는 지금은 굉장히 인간관계가 좋은 애들 중에서 그런 경험을 해본 애들이 많더라구요... 전 한번도 겪어보진 못했기에 100프로 공감하고 이해하진 못하겠지만 이렇게 글로만 읽어도 화나고 답답하네요
10년 전
대표 사진
아이디짓기어렵네
전 극소심에 다른사람한테 마음을 잘 못여는 편이라 제탓도 있었던 것 같아요ㅜ 누구를 탓할 일도 아니지만 12년간 학창시절을 돌아보면 너무 암울하네요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T머니가 왜 T머니인지 알려주는 만화
14:33 l 조회 66
세무사가 본 찐부자들의 공통점
14:32 l 조회 134
회사 사수에게 문자받은 신입사원
14:32 l 조회 252
셰프별 사과 깎기
14:31 l 조회 95
낙지 먹어도 되나요??
14:31 l 조회 227
오이 좋아하세요?
14:31 l 조회 75
구운 채소 甲은
14:30 l 조회 115
찐빵만두집 세차 서비스
14:28 l 조회 448
와이프가 싸준 레전드 도시락
14:27 l 조회 593
엄마가 너무 많아 혼란스러웠던 유치원생
14:26 l 조회 553
개를 키우고 나서 바뀐 삶
14:24 l 조회 646
아이랑 먹을거라서요1
14:23 l 조회 650
사람들이 인체공부하다 충격받는다는 부분1
14:23 l 조회 956
줄눈시공 대참사3
14:22 l 조회 1016
헌혈의집에 B형 혈액이 가장 많은 이유
14:21 l 조회 1183
출근 일주일차 직장인 후기3
14:20 l 조회 1317
국정조사하는데 선관위 19명 중에 16명이 불출석 했다네..5
14:14 l 조회 1314
"팬 투표 100% 반영”…BTS·TXT·플레이브, KMA 2026 초접전
14:11 l 조회 315
뉴스에는 안 나오는 세계의 희망적인 소식들2
14:07 l 조회 2586 l 추천 2
96년생 작가가 초딩때 선생한테 미움받은 이유.manwha16
13:55 l 조회 6812 l 추천 7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