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446648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763 출처
이 글은 9년 전 (2017/3/26) 게시물이에요


가장 성공한 오덕문화.jpg | 인스티즈



대표 사진
킥킥뿅  
앜ㅋㅋㅋㅋ 무교인 입장으로서 완전 공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신자 입장에선 신이 진짜 존재한다고 믿을테니 화날만도 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오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듣고 보면 맞는 말 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즈라  즈라쟈나이 카츠라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찌보면 맞는말...
9년 전
대표 사진
족발보다 쟁반국수
맞아죽을 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참치연어광어모두내게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내롤모델은민윤기  슈가확녹여버린다
그럴만도...
9년 전
대표 사진
내롤모델은민윤기  슈가확녹여버린다
신자입장이선 정말 기분나쁜말이니..
9년 전
대표 사진
소향  빅뱅워더종대워더
22
9년 전
대표 사진
DㆍVA  사랑을 담아서~ D.VA
이래서 취향존중이 중요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헤드윅  뉴 메이크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무교이자 덕훈데 겁나 사이다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김개
옴뫄? 헤드윅..
9년 전
대표 사진
엑소 엔씨티 아라시  내꺼야!빼애애ㅐ액!
존중해주세요
9년 전
대표 사진
이중잣대 지칩니다  역지사지 좀
무교인 사람들한텐 웃길지 몰라도 믿는 분들한텐 굉장히 실례되는 말 같은데......
9년 전
대표 사진
이중잣대 지칩니다  역지사지 좀
근데 일단 애니보는거 부터 취존안해줘서 그런거긴하지만... 음..
9년 전
대표 사진
현빈느님
신자들한테 기분나쁜말인건 맞지만
존재하지도않는 캐릭터 왜 좋아하냐고 하는것도 덕후 입장에서 엄청 기분 나쁜말임

9년 전
대표 사진
헤드윅  뉴 메이크업
2222
9년 전
대표 사진
오마에 쿠미코  울려라! 유포니엄
333
9년 전
대표 사진
종강파이터
4444 저두 무교라 서로서로 이해하면 될 일ㄹ..,!
9년 전
대표 사진
정 채 연  금방지나갈 소나기죠
5555
9년 전
대표 사진
해별  덕후 입니다.
666666
9년 전
대표 사진
여냐우
77777
9년 전
대표 사진
8...
9년 전
대표 사진
English  Hello
999
9년 전
대표 사진
무츠  은혼 하이큐
1010
9년 전
대표 사진
씨비엑스
111111맞아요...
9년 전
대표 사진
My youth is yours.  To. JK
12;
9년 전
대표 사진
내이름은고난함정이죠
13
9년 전
대표 사진
순 영이
14
9년 전
대표 사진
푸딩
15
9년 전
대표 사진
난 항상 졸리지Zz  은왜은 ??
16
9년 전
대표 사진
  미남입니다
17
9년 전
대표 사진
태광
18
9년 전
대표 사진
슈, 너와 함께라면  성공해서타내겠음
14
9년 전
대표 사진
HOTSHOT 티모테오
2020
9년 전
대표 사진
민윤기PD  윤기가 피어난 봄날
21212121
9년 전
대표 사진
유유미
2222222
9년 전
대표 사진
경원
2323
9년 전
대표 사진
양요섭(29)  티아라하이라이트방탄
24
9년 전
대표 사진
순영텅이  세븐틴❤️
252525
9년 전
대표 사진
여중생 A  미래야ㅠㅠㅠ
262626
9년 전
대표 사진
카드캡터죠니
2727
9년 전
대표 사진
어라운드어스엔터테인먼트  비스트의 제 2막, 시작합니다
2828
9년 전
대표 사진
나만 고양이 없어
292929
9년 전
대표 사진
쀼쮸뀨쮸뜌
30 그걸로 무례하다 하기엔 이미 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Husserl
313131....정말 서로 존중해주면 기분나쁠 일 없을텐데 말임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BTS_RapMon  보라해
무교입장에선 맞는말ㅋㄱㅋㄱㅋㄱㄱㅋㄱ
9년 전
대표 사진
빛나는 백현아  사랑해
성공한 오덕 상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B.A.P문종업  ♥BAP 웩미업♥
서로서로 맞는입장입니다만 ㅜㅜ 속상하네요 ㅜㅜ
9년 전
대표 사진
뭘 쳐다봐  기분나쁘면김성규워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강요만안한다면존중해드립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빅스(VIXX) 차학연  ٩(๑´0`๑)۶
애니 덕후 분께서 충분히 하실수 있는 말인거같은데ㅋㅋㅋ 왜 애초에 애니 더쿠라고 뭐라고 하시나요... 모든 덕질과 종교는 타인에 대한 배려와 존중으로부터 시작됩니다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박수고개  YG & EXO
약간 귀에는 귀 이에는 이
9년 전
대표 사진
뭘까 어딜까 막 예쁘진 않은데  자꾸만 눈이 가
그냥 무는 개랑 사람이 때려서 무는 개랑 같습니까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이지훈'
앗 이거 딱 이거라고 생각합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윤기야... 8ㅅ8  윤기랑 결혼할래
저분 입장에서는 충분히 할 수 있는 말이라고 생각해요 ㅋㅋㅋㅋㅋㅋㅋ 눈에는 눈 이에는 이...
9년 전
대표 사진
게을러
사이다ㅋㅋㅋ종교든 덕질이든 서로 존중합시다~~
9년 전
대표 사진
Amelia Jessica Pond  슴덕비스트
이래서 오는 취존이 고와야 가는 취존이 고운겁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앓이
그러게 왜 치기를 하셔가지고ㅋㅋㅋㅋㅋㅋ입장이 반대였어도 사이다였을겁니다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팝아트
신자가 먼저 취존 안했으니까... ㅎㅎ
9년 전
대표 사진
0613..
그러게 가만잇는 사람을 왜 건드려가지고는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0613..
첨부터 신은 없죠 하면서 모독한것도 아니고ㅋㅋㅋㅋㅋㅋㅋ쌤통임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하고불렀다  눈 딱딱 감고서 나랑 만나봐요
눈눈이이. 괜히 먼저 신성모독한 것도 아니고 ㅋㅋ 상대방이 먼저 시비 텄으니 할 말 없다고 생각함.
9년 전
대표 사진
배켜니카와이
그러게 가만히 덕질하는 덕후 왜 건듦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민윤기집사람
맞는말인데?ㅋㅋ잘 받아친듯
9년 전
대표 사진
태광
왜 가만히 있는 사람을 건드려서... 무교 입장에선 맞는 말인 것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치킨을위하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팩트폭력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HOTSHOT 티모테오
왘ㅋㅋㅋㅋㅋ팩폭ㅋㅋㅋㅋㅋㅋ가만히 두면 안물어요 왜 건드려서
9년 전
대표 사진
투애니원샷투샷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덕후 건들지 마세요
9년 전
대표 사진
방성준 여친
무교인 입장에서 종교 덕질같다고 느낌.. 잘 갈아타지않는 덕질..?
9년 전
대표 사진
어딜봐 날봐  나아아방!
맞음ㅋㅋㅋㅋㅋㅋㅋㅋ무교의 입장에서 종교는 가장 그럴듯한 허구 일 뿐이니....
9년 전
대표 사진
고라파덕미슈베베  Fancy Shoes
오오오
9년 전
대표 사진
허밍규  INFINITE
으유 넘나 공감... 글고 친척분이 먼저 시비털었네 하하 무교 입장에선 종교나 덕질이나 똑같아보임 ㅇㅅaㅇ 난 투디 쓰리디 다 파는데 종교는 2.5 정도 아닌감
9년 전
대표 사진
허밍규  INFINITE
그리고 덕질이 나쁜 것도 아니고 왜 저게 종교인들한테 무례한 발언인지 (? 잘 모르겠음 친척이 먼저 그랬는데 미러링 한 게 뭐가 무례하단거징
9년 전
대표 사진
사랑합니다
진짜로 존재한다고 믿는 사람한테 저런 발언은 기분 나쁠 수도 있지 않을까요..?
9년 전
대표 사진
허밍규  INFINITE
투디 덕질하는 사람한테 존재하지도 않는 캐릭터 왜 좋아하냐고 하는 것도 똑같이 기분 나쁜 일이져 존재한다고 믿는 류는 아니지만 똑같이 미러링해서 말한건데 기분 나쁠 필요 없다고 생각해서요 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사랑합니다
분명 존재하지도 않는 캐릭터를 왜 좋아하냐는 말은 투디 파는 사람들에게 기분 나쁠 발언입니다 하지만 기독교분께 신의 존재를 부정하는 발언은 해선 안 되는 말이죠 기독교이자 투디를 좋아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둘 다 기분 나쁘지만 종교인들을 덕후들로 취급해서는 안 되죠 믿음을 덕질로 생각하는 것은 정말 무례한 행동입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허밍규  INFINITE
사랑합니다에게
제 밑댓 보시면 알겠지만 전 저 상황 자체에서 미러링 한 게 왜 무례하냐는 뜻이었는데 잘못 이해하신듯 하네요 친척분이 먼저 투디파는 사람한테 기분 나쁜 발언 했다는 걸 잘 알고 계시는데 왜 제 말 뜻은...ㅎㅎ

9년 전
대표 사진
사랑합니다
허밍규에게
ㅎㅎㅎ 저는 꼭 맞받아칠 필요가 있었나 생각해서요 친척분이 투디를 비하발언했다고 들쓴 분도 종교를 비하했어야 했나요? 존재하지 않는 캐릭터를 좋아할 수도 있다고 말했었으면 됐었을 텐데 종교를 덕질에 비교해서 둘 다 기분 나빠지는 결말을 가져왔잖아요~ 저랑 허밍규님은 그냥 가치관이 다른 것 같네요 즐티하세요ㅎㅎ

9년 전
대표 사진
정 수 정  IU 정수정 이성경
투디왜파냐한걸 무례하다고느꼈다면 신이없다고한것도 무례한거겠죠ㅎㅅㅎ
9년 전
대표 사진
허밍규  INFINITE
전 저 발언 자체가 무례하니 뭐니를 따진 게 아니라 저 상황에서 덕질 비유한 게 왜 무례하냐는 얘기였어요 ㅎㅎ 갠적으로 미러링한 건 전혀 무례하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오히려 통쾌하게 맞받아진 느낌이거든요
9년 전
대표 사진
정 수 정  IU 정수정 이성경
아 ㅎㅎㅎ넹넹 저도그부분은 공감해요!ㅎㅎ 즐티하세용~~
9년 전
대표 사진
왕 여
공감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정인아이게  뭘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경원
애니 덕후 입장에서도 기분 나쁜데욤..
그래서 비유해서 말씀 해주신거 같고
처음부터 사람 기분 상하게 만들어놓고
기분나쁘다는거는...

9년 전
대표 사진
변백현은 왜 이름도 변백현이야?  봄의아들김민석생일♡
친척분이 먼저 잘못하신건 맞는데 신자 입장으로 기분이 좀 나쁜건 사실인데요. 저 사람이 잘못한거지 다른 신자들이 잘못한것도 아닌데 왜 기분 나빠하면 안되는겁니까.
9년 전
대표 사진
꽃굥기  윤기가 피어난 봄날
22222
9년 전
대표 사진
정 수 정  IU 정수정 이성경
3333 저는 덕후이자 신자인데요 저는 투디는 창작물이고 신은 창조주이신데 엄연히 다른개념이고 종교는 신성한것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저의 루피를 굉장히 사랑한다만 사이다라는생각은 전혀안듭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스폰디밥  24살씩이나먹어하앙
ㅋㅋㅋㅋ사이다
9년 전
대표 사진
PlayBoy  물론 집에서 Play
먼저 존중 안하는 사람은 존중해줄 필요 없죠
9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1482820476
신자 입장에서만 기분 나쁜 거 아니고 오덕 입장에서도 엄청 기분 나빠요. 피차 이해 못하는건 마찬가진데 왜 건들어 건들길
9년 전
대표 사진
순영텅이  세븐틴❤️
눈에는눈 이에는 이
9년 전
대표 사진
권호시  십분
맞아죽을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콩티즌  나홀로 집에
존재하지도 않는 캐릭터 좋아할 수도 있져!!
9년 전
대표 사진
여중생 A  미래야ㅠㅠㅠ
존중이 이래서 중요합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로우레스  유일무이
무교면서 덕후인 입장에서 진짜 사이닼ㅋㅋㅋㅋㅋ 존재하지도 않는 캐릭터 왜 좋아하기는 개뿔ㅋㅋㅋ 진짜 어디서부터 바로잡아줘야 하는 건지 모르겠어서 말도 못해주겠다
9년 전
대표 사진
로우레스  유일무이
나도 내가 걔가 진짜로 있는 것처럼 생각하고 좋아하는 거면 뭐 다를 것도 없지않습니까ㅠㅠ 난 걜 진심으로 좋아하는데 사람 마음 모독하지 마시죠ㅠㅠ 나도 신 없다고 생각하고 다 허구라고 생각하는데 그 앞에서 굳이 티 안낸다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사랑합니다
기독교 덕후 입장에선 둘다 기분 나쁨... 종교를 오덕이라고 생각하는 발상은 어디서 나온건지
9년 전
대표 사진
부뷔부뷔
22222 그래도 후자 쪽이 훨씬 더 기분 나빠요;_; 애초에 기독교 신자들의 믿음을 덕질이라고 치부하는 것부터가 진짜... 말 안 나올 정도로 어이가 없고
9년 전
대표 사진
박망개요정
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쿠스다 아이나  토죠 노조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프리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Adams
ㅋㅋㅋㅋㅌㅌ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수능(D-30)
ㅋㄱㄱㅂㅋㄱㅂㅍㄱㅋㅋㄱㅋ역시 취존이 필요함
9년 전
대표 사진
バンドやろうぜ!  반야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이닼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해오라기난초  꿈에서라도만나고싶다
가치관 차이죠 제 입장에서도 맞는말이긴 하지만 정말신이 있다고 믿으면 그건 무례한 말일뿐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럽욜셆 못하는 비둘기들을 본 트위터1
18:46 l 조회 816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1
18:46 l 조회 1419
To. 사랑하는 내 자식같은 하이닉스에게
18:44 l 조회 1052
이산, 글로벌 지지 힘입어 최종 우승...시즌2 예고('더 스카웃')
18:40 l 조회 12
93년생 여자면 결혼 급하나요?2
18:38 l 조회 1225
혼자만 보기 아까워서 올리는 화보촬영 비하인드
18:34 l 조회 432
피지낭종 제거후기4
18:33 l 조회 3802
매일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83세 할아버지6
18:23 l 조회 2923 l 추천 2
올해 주식 입문한 사람이면 진짜 뇌 녹기 쉬운 장임.jpg3
18:23 l 조회 4490
[투바투의육아일기] 본지 하루도 안됐는데 벌써 엄마 소리 들음.jpg1
18:20 l 조회 2111
7차 최고가격 150원씩 인하…휘발유 1784원·경유 1773원
18:19 l 조회 285
한국식 애국 강요가 싫은 이유.jpg
18:19 l 조회 1812
옌스는 정말 잘못한걸까?
18:19 l 조회 760
상대적으로 말이 통하는 의사
18:13 l 조회 1752
과한 외모정병의 실체는 사실 과한 자기애라서 유독 은 것 같애1
18:08 l 조회 1409
식물성 기름과 동물성 기름의 섭취량이 전체 사망률 및 심혈관질환 사망률에 미치는 영향1
18:01 l 조회 2587
"저 대신 꼭 이의신청서 내주세요”…스무살 유서에 8200명이 답했다18
18:01 l 조회 11097 l 추천 4
영화) 토이 스토리 5 새 포스터
18:01 l 조회 1061
32강 탈락 시나리오 업데이트(보기 쉽게 수정)
18:01 l 조회 735
미숫가루 식혜 논란24
18:01 l 조회 7411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