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5998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1155 출처
이 글은 1년 전 (2024/9/07)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다이소 셀프계산대 근황 | 인스티즈

다이소 셀프계산대 근황 | 인스티즈

다이소 셀프계산대 근황 | 인스티즈

다이소 셀프계산대 근황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콩순희
😠
1년 전
대표 사진
흐레쉬베리
에휴...
1년 전
대표 사진
R반지
😠
1년 전
대표 사진
읽명
오잉 전 실수한거 며칠후에 알아서 가서 말씀드리고 결제했는데 점바점인가봐요
1년 전
대표 사진
윤윤제결혼하자  인생남주 윤윤제
제발 가게 관리는 직원써서 하세요...무인으로 두고 공권력으로 해결하려는 거 별로에요. 무인아이스크림가게 도난 관리, 다이소 계산 실수 관리를 왜 경찰이 합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여환웅🐯
33
1년 전
대표 사진
BLOO
44
1년 전
대표 사진
집가고싶다.....  집가고싶다...저는 INFP.
5
1년 전
대표 사진
Peter Packer  노동자계급히어로
6
1년 전
대표 사진
녹차마루  방탄 보라해💜
77
1년 전
대표 사진
바닐라체리온탑  달콤~~
8 공권력 이런데다 낭비하기 너무 아까워요 제발
1년 전
대표 사진
뮤지케
9
1년 전
대표 사진
Poet Artist  나의 시인 나의 아티스트
10
1년 전
대표 사진
먼작커
11
1년 전
 
대표 사진
옥장판
저게 왜 고객 잘 못 ? 저거 잘 안찍힐때도 있던데 그럴땐 어쩔
1년 전
대표 사진
세계제일부자
믿을만한 썰인가요…?
합의금 50배 100배 부른다는거에서 살짝 잉스러운데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정착하고싶다
다이소가 동네 개인가게도 아니고 내부 메뉴얼이 있을건데
50배 100배 부르면 당연 이슈화되어서 방송 탈건데 저런짓은 안할거 같음

그리고 저런 사건을 강력계에서 나왔다는 자체도 거짓이죠
강력계가 뭐하는곳인지도 모르는 주작..

1년 전
대표 사진
촹바라기
??? 강력계 이야기 못읽었는데 어디있어요??
저런 일은 경제 담당쪽이 하는거 아닌가요? 강력계는 말 그대로 폭행, 살인 등 이런 사건 담당자들 아닌가요?

1년 전
대표 사진
빠다코코너엇
분당경찰서강력계라고 적혀있네여 주작같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김미영팀쟝
합의안하면 빨간줄끄이나요? 검찰로 넘어가면 기소유예 때릴꺼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sjki
다이소는 모르겠는데 무인가게 케이스는 몇 번 봤어요
1년 전
대표 사진
기써늘ZEAPAE  남주나형이특급전사라고말했었나?
맞아요. 오죽하면 합의금 장사라고도 해요~! 무인가게 차린 지인한테 물었는데 학교앞에 차려서 애들 합의금이 쏠쏠하다며..
너무 놀랐어요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아예~예~ㅋㅋ  💸💸💸
소름;..
1년 전
대표 사진
ololo
와 레전드
1년 전
대표 사진
rkawkxnlrla
근데 1000원의 50배해듀 5만원밖에 안해서 충분히 가능한 말인듯요
1년 전
대표 사진
쩡양  🐈
실수여도 어쨌든 매장에 피해를 끼친 거니 평소에 본인이 더 철저하게 확인하고 결제해야 된다고 생각은 하지만.. 진짜 너무 과하긴 해요 실수로 한번 더 찍힌 사례도 적지 않을 텐데 그거 다 찾아내서 돌려주진 않을 거 같은데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뷱뱍뷱
엥 이거 다이소 측에서 사실무근이라고 입장밝혔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니냐냐노
몇달 전 일을 저리 뒤늦게 발견할수가 있나..? 다이소 오는 손님이 몇인데
팩트는 아닌거같네

1년 전
대표 사진
꽃보다청ㅊ
트위터는 워낙 주작 구라가 많아서 믿기가 힘드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하;  부잉부잉
저게 주작일 순 있지만 실제로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건 사실임
사소하게 보면 포인트 적립같은 것들도 다크패턴으로 적립하기 어렵게 만들기도 하고 그렇게 적립을 못하고 넘어가면 결국 포인트 적립을 하지 않은 소비자 본인의 탓인 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꼬순내져앙
무인점포도 늘어나면서 공권력 엄청 쓰이고있대요...
1년 전
대표 사진
삐끼땨
근데 어디든 셀프 짜증나요 자기들 인건비 줄이는걸 소비자한테 돌리잖아요ㅠ 할인이라도 해주던가~~~~
1년 전
대표 사진
청설  모라고 쓰게 해줘요
인건비만큼 뭘 빼주는것도 아니고 뒷사람 눈치보는것도 싫어서 셀프 계산 안함
1년 전
대표 사진
곤부로스드
엥 잘 찍으면 되는거죠 실수라서 봐주는 게 어딨나요 잘못이 있으면 벌을 받아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정열의쿠크다스
다이소는 키오스크옆에 도움직원 1명 서있고, 대면결제 1명 상주해요. 키오스크 사용 어려우면 도와줄 직원 있고, 적으신대로 직원이 실수한건 직원이 채워 넣으라면서 손님이 실수한건 왜 손님이 안채워넣고, 소비자의 일로 넘긴다고 표현하세요?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정열의쿠크다스
손님도 고의는 아니여도 손해 끼친거 해결은 해야죠. 다이소 오피셜로는 미결제건은 물건대금 재결제시 문제 없다고 하지 합의금 장사는 금시초문이라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새미소사
나도 하나 못찍었었는데 전화와서 입금하라해서 바로 입금함..ㄷ ㄷ ㅠㅠㅠㅠ 죄송해요..
1년 전
대표 사진
뚜비뚜밥바
다이소 잘못찍히는 것 좀 해결하라고 하세요 꺼떡하면 잘못직혀서 짜증난적 한두번 아님 참내
1년 전
대표 사진
BLOO
본인들 인건비 아끼려고 셀프계산대 도입하고 경찰 불러서 공권력으로 해결하려는 거 양심없고 공권력 낭비의 극치
그리고 다이소는 이름 있는 기업이라 합의금 저렇게 안받을거에요…
그 외 개인이 하는 무인가게들은 합의금 받아내고 하는 거 같긴 하더라고요

1년 전
대표 사진
오늘도도
난 두번찍힌건 없는지 마지막에 갯수 확인까지하는데 다이소도 계산해주는 사람 따로 있습니다..무인가게가 싫으면 슈퍼 이용하면되는거고 본인의 실수를 왜 가게탓을..하는걸까.. 키오스크 있어도 직원있으면 직원한테 주문해도 됩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베베모찌
찍었다 생각하고 안찍고 갈 수 있다 보는데,
그걸 경찰에다 신고한다는거 자체가....
누락된 품목이 확인되서 경찰에 신고할 정도면
신고하기전에 당사자한테 누락건이 있다고
통보해서 결제하라고하는게 먼저 아닌가요

1년 전
대표 사진
오늘도도
소비자 개인연락처를 가게에서 어케알고 연락을 하나요 그런방법이 따로있나 궁금해서요
1년 전
대표 사진
베베모찌
카드결제하니 보통 카드가맹점으로ㅈ카드사에 결제자 중개요청은 할 수있어요. 카드사로 어디지점에서 물품이 덜 결제됐다 지점으로 연락해달라고 요청은 할수있는데 귀찮아서 안하는거겠죠. 방법이 아예없는건 아니예요
1년 전
대표 사진
우우나나나  우와
다이소 많이 이용하는 사람으로서.. 영수증까지 나오는데 체크를 안 하고 그냥 가는게 더 신기하네요 찍으면서도 화면 보고 물건 담고 영수증 또 확인하고 덜 찍히거나 더 찍히거나 바로바로 확인해야죵.... 셀프가 싫으면 사람 있는 계산대에서 하면 되는 거 아닌가용
1년 전
대표 사진
짬지맵다
ㄹㅇ 직원분들도 키오스크 옆에서 신경써주시고 관리해주시는데 그럴빠엔 계산대를 하나 더 늘리는게 나을듯 서로 불편함
1년 전
대표 사진
화산귀환 청명  대화산파 십삼대제자
헉스..
1년 전
대표 사진
pupii
헐.... 울아빠 무인 아이스크림점 자주 가는데 조심하라고 해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lovely_momo
우리 지역은 계산대에서 계산할려고 하면 카드 이용하면 셀프계산대에서 해라고 인상쓰고 말함 ... 막 현금결제하냐 물어보고 엄청 인심쓴다는 듯이 이번엔 그냥 해드릴게요 이러고 기분나빠
1년 전
대표 사진
@wdohwan
일단 다이소 바코드나 좀 개선하면 좋겠음. 너무 작아서 여러번 시도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불편함
1년 전
대표 사진
째연
인력을써 경찰 이용하지말고
1년 전
대표 사진
그래이그래이
바코드 있는데 큐알로 찍으라고 안찍히는거 개빡침 큐알만 되게 할거면 큐알만 박으라고 바코드는 왜 박아
1년 전
대표 사진
말티뜌
ㄹㅇ요 ㅠ
1년 전
대표 사진
임웅재  임시완죽도록사랑해.
ㄹㅇ요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아스테룸산 복숭아 당도최고  🍑 PLAVE
코딱지만한 바코드 찍눈거 귀찮아 죽것어여 ㅠ
1년 전
대표 사진
TeSTAR선아현
제 미래엔 제가 잘 모르는 어떤 기술이 상용화 되어있을까요…
1년 전
대표 사진
고구메
판매자가 할 일을 왜 소비자한테 떠넘기는지...
1년 전
대표 사진
뿅뿅아맅  사랑해
하나 더 찍은 건 연락도 안 오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지컨  바다 속의 모래까지 녹일 거야
저런 일로 공권력 남용하지 말아라
1년 전
대표 사진
이게 뭐하는...!!!!
출입구쪽에 결제 안하고 나가면 울리는 장치가 없었나??
1년 전
대표 사진
척척식빵
애초에 결제 실수를 실수라고 볼 수 있느냐의 문제도 있지만,,,
직원, 그러니깐 판매자 측이 해야 하는 업무를 (i.e., 결제) 소비자에게 떠넘겼다면 그에 발생할 수 있는 분명한 손실 (e.g., 계산 누락, 도난) 은 판매자 측이 분명히 감수해야 해요. 한국에 비해서 셀프 계산대가 많은 나라들에서도 물론 경비도 있고 자산 손실 관리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셀프 계산대를 운영함으로 발생할 이익 (인건비 절약) 이 손해 (계산 누락, 도난) 보다 클 것이라고 감안을 하는 거기 때문에 아주 상습적으로 발생하는 건이 아니면 소비자에게 책임 묻지 않아요 정말 말마따나 실수였는데 이런 식으로 도난으로 몰아간다고 역으로 고소라도 당할까봐요.

1년 전
대표 사진
파워 쿨톤  은팔찌 철컹철컹
근데 다이소마다 다르긴 하더라구요 집근처는 노인분들 많아서 키오스크 뒤에 항상 직원 한분이 지켜보고 있는데 다른데는 다 아무도 없음... 그래서 수량 추가된거 수정요청때문에 직원 부르는것도 힘들어요.
1년 전
대표 사진
로운컵
무인 셀프 소액은 신고제외 법 만들어야함 공권력 낭비
1년 전
대표 사진
띠용92
절도죄는 훔치겠다는 고의와 불법영득의사를 주관적 구성요건으로함.
예컨대 무인계산대에서 실수로 누락시킨 물건은 '훔치겠다'는 고의가 없어서 절도죄로 처벌 불가능함.
다만 이 경우 훔치겠다는 의도는 주관적인 영역이라 실수로 누락했다는걸 제반사항을 참작해 고려하게됨
예를들면 10만원 어치의 여러물건을 구입했는데 그중 천원짜리 조그만 물건 하나를 누락했다거나,

1년 전
대표 사진
지성준
22222 주인이 합의금 운운하며 신고해도 어차피 다 처벌되진 않더라고요 저도 뉴스에서 봄
1년 전
대표 사진
휴나_  재현 정한 시온
경찰 지인이 자기 근무지에서 무인 점포 운영하면서 초등학생들 대상으로 바로 고소해서 합의금 장사하는 징한 사람 있다고 얘기해준거 생각남..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가수
에휴
1년 전
대표 사진
카붕이
CCTV를 다 돌려보나요? 그 시간에 계산해줄듯
1년 전
대표 사진
맷 데이먼  수달
저 썰이랑 별개로 사람 많은 다이소 자주 가는디 무인인 거 진짜 불편하긴 해요ㅋㅋㅋㅋㅋ실수로 하나 더 찍어서 취소하려면 소리나서 직원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게 ㄹㅇ 불편함ㅜ
1년 전
대표 사진
jk5877
이거 주작판정난 글입니다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잡채볶음밥  안먹은지 오래됨
ㅋㅋㅋㅋ예상햇습니다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라운드넥
근데 주작 맞나요?? 윗댓글들만 해도 맞다는 댓글들이 허다한데요?
1년 전
대표 사진
쿠쿨
다른무인가게는 몰라도 다이소에서 저런다는건 주작일껄요
1년 전
대표 사진
포도원츄우
저희 동네는 사람있는 계산대 거의 없어여...다 바쁘게 멀리서 일하고 계셔서 요청하기도 부담스럽구
1년 전
대표 사진
놀고만싶어요
읽자마자 주작이네 했는데 … 다들 믿는 분위기라 당황스럽네요 주작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파닥몬 진화  엔젤몬!
무인으로 운영되는 가게는 남는게 너무 없어서 합의금으로 매출을 충당한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어용
1년 전
대표 사진
궤엑
두번 찍혀서 여러 번 결제되면 그냥 지나가거나 잡아떼면 그만이면서 결제 안 된 건 50배 100배 뜯어먹는다는 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코미디네
1년 전
대표 사진
syohlcyd
근데 가게입장에선 실수인지 고의인지 판단할수없죠. 키오스크에사도 갯수 확인 잘 하라고 나오는데.. 가게에선 일단 신고하는게 맞는거고 실수인지 아닌지는 경찰이 판단하는거에요
1년 전
대표 사진
강동원은 사랑입니다  B1A4♥
좀 너무하네요.. 사람이 살다 보면 실수도 할 수 있는 건데
1년 전
대표 사진
이솜  𖤐
악의적으로 가져간것과 계산하다 하나 누락된건 진짜 다르지 않나요?
이러면 무서워서 셀프계산하겠어요?
실수라는게 막는다고 막아지는것도 아닌데요

1년 전
대표 사진
전원우애옹
다이소 다 도난 방지 그 삐삐 거리는거 있지 않아요?? 그래서 왠지 주작같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bellong
주작이죠
절도죄는 절도목적이 확실해야 성립합니다
정황상 계산실수일지도 모르는 상황이면 절도죄로 고소 못해요.

1년 전
대표 사진
공기결
절도 고의 없다고 하지 절도는 고의가 있어야 성립되는데 과실범으론 절도 안된다고 해보지
1년 전
대표 사진
쿠 리 만 쥬
난 셀프계산대 좋던데...ㅠ
1년 전
대표 사진
섭섭‘
물건이 많아서 계산대에서 계산하니까 계산 내내 째려보시더라구요. 그럴거면 일을 하지 말지. 내 돈 내고 눈치보게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69
전 큐알 찍혀서 결제 끝나고 영수증에도 남아 있는데
바코드를 찍으면 큐알이 지워지는 그런 개념인가 보더라고요? 나가려는데 갑자기 울려서 뭐 뭐지 했는데 갑자기 저한테 물품이랑 영수증 보여 달라고 함 ㅋㅋㅋ 알고 보니 결제도 됐는데 뭐가 덜 지워졌다고 ㅠ 전 지금 물건 그냥 가지고 나간 사람 됐는데요

1년 전
대표 사진
구름방
근데 너무 주작썰 같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해치아니라니까
주작이거나 점바점인게 저도 실수로 하나 빠뜨린 적이 두 번 정도 있었는데 저렇게 경찰서까지 간 적은 없었어요 (나중에 다시 가서 하나 가지고 두 개 결제로 변상 완료했어요ㅎㅎ)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해외에도 입소문 타는 중인 한국 환율 근황.jpg
17:17 l 조회 220
데뷔 전인데 캐릭터부터 공개된 버츄얼 남돌1
17:14 l 조회 304
학원 다니기 싫으면 다니지마 이상한 핑계대지 말고
17:08 l 조회 1657 l 추천 1
"애플이 웬일로 싸게 파나 했다"…아이폰18도 최대 50만원 오른다2
17:02 l 조회 1996
박서진, 서울 앙코르 공연 취소…'잠실 개표소 봉쇄 시위' 여파
17:00 l 조회 189
일본 한국 고의패배 주장.jpg10
17:00 l 조회 3033
외국에서 함부로 굿즈 입고 다니면 안되는 이유
17:00 l 조회 2333
남아공 vs 한국 경기종료
17:00 l 조회 215
'고성갈래?'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홍보
17:00 l 조회 1551
친구의 수분 보충이 부족할까봐 걱정됐던 고양이.gif
17:00 l 조회 1478
버스기사님들끼리 손인사 왜 하세요?
17:00 l 조회 302
면접에서 저 떨어뜨린 인사담당자랑 식당에서 마주쳤는데 먼저 말걸고 아는척 하네요
17:00 l 조회 1056
실시간 미쳐버린 기사 제목ㅋㅋㅋㅋ
17:00 l 조회 608
스타리그나 롤 대회 직관 가 본 적 있다 VS 없다
17:00 l 조회 5
"얼마나 맛있길래 4배가격에 역직구?”…'삼계탕 사발면' 탄생비화
17:00 l 조회 1084
임창정, 7월 4일 '타타탓' 컴백…형아표 공감 응원송 온다
16:50 l 조회 262
"교도소 너무 좁다, 정신적 고통” 국가 상대 소송 건 수용자들, 패소18
16:48 l 조회 3726
암환자 아들을 간호하다 집에 오랜만에 들어간 엄마.jpg2
16:45 l 조회 6686 l 추천 1
"내 인생의 짐 같았다"…세 살 딸 살해 친모에 징역 25년 구형
16:45 l 조회 1340
65살 아저씨 레슨하다 체념해버린 이석훈 표정.jpg2
16:39 l 조회 5270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