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6648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453
이 글은 1년 전 (2025/1/02)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얘들아 꼭 기회되면 30대에 외국에서 1달이상 지내봐 | 인스티즈
대표 사진
노랑너랑
ㅎㅎ 저도 여행 참 좋아하는데요..
어디든 돈쓰러가는 사람 싫어하는 곳 하나도 없음.
다 여유롭고 편안하고 행복한 삶 볼수밖에 없는게 잠깐 다녀가는데 슬럼가나 빈곤층이 많이 사는곳에서 지내지 않으니까요.
그곳에서 취업하고 생활하고 해보지 않는이상 다 표피만 살짝 긁고 오는거죠 뭐..

1년 전
대표 사진
꼬옴지락
22
1년 전
대표 사진
재잔지  빅스귀염둥이메인보컬
ㅇㅈ합니다 한달... 그렇게 길지 않아요 30대에 어떻게 한달을 여행가냐 혹은
직접 현지인 처럼 살아가야 현실을 안다 다 똑같다 이것도 한국 마인드인 것 같아요
살아가는데 양분이 된다면 주변 말 휘둘리지마시고 마다하지마세요 저도 이번 년도는 5년 다닌 회사 퇴사하고 여행 갈 거예용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내 핸드폰 내놔
저의 인생목표입니다! 영어공부 열심히 해서
곧 맞이하는 30대에 좋은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까힛  뭐여 뭔디
뭔 말인지 알 거 같다
외국은 돈 많아도 과시하는 자리에서나 과시하지
평소에 노숙자처럼 하고 다니고 ㅋㅋㅋ
없는 사람들이 SNS 때문에 억지로 과지출하는 경우도 눈에 띄게 보이지도 않고...
인구수가 많아서 상대적으로 적어 보이는 효과도 있겠지만 생활하면서 잘 안 보이니까 나 스스로도 인식 안 하게 됨

1년 전
대표 사진
선재 업고 튀어  류선재
근데 뭐 꼭 한달아니어도 충분히 느낄수있는듯용

내가 있는 세상이 다가아니고 내고민이 별거아니었구나 싶을수도 있고 경험이 되긴하는거같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llllI
👍
1년 전
대표 사진
지수지수
책 읽는게 짱
1년 전
대표 사진
싱어송라이터 EVER
해외 한달살기 진짜 로망...
1년 전
대표 사진
일회용품사절
저거 1달 살아서 그러는거고 외국도 오래살면 다 똑같아요.
아직 친구가 아니니 좋은 말만 하고 넘어가지 더 가까워지면 부모 무슨일 하는지 남자 왜 안 만나냐 물어보고 참견함. 이게 가까운 친구의 덕목이라 생각하고 그래야 네트워킹 도와줄 수 있으니까. 외국은 소셜 래더 중요하게 생각해서 잘나가는 지인도 이름 팔고다니는데 무슨 1달 여행에 저런 판타지를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따뜻한아아
ㄹㅇ 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다루라임
ㄹㅇ 한국도 한달살기하면 행복하죠 (외국 6년차)
1년 전
대표 사진
아샷추 주세요  아이스티에 샷 추가
눈치고 자시고 어디든 해외에서 한달 살기는 해보고싶네요 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캉캉캉
개인적으로 내가 느낀건 사람사는 곳은 결국 다 비슷하다는 거임
다르다 라고 느낀다면 그건 자기 자신의 기분이 바뀐게 클 듯

1년 전
대표 사진
amari
외국이 그렇냐 안그렇냐 사실 여부를 떠나서 여러 방식으로 사는 사람들 보고 내면이 단단해지면 좋은 거라 생각함
저렴한 동남아만 가도 나는 느꼈음 우리나라는 oecd 자살률 1위 국가잖아 눈치도 프레셔도 세고
그 환경속에만 있기 보다는 환기 한 번 하는게 좋은듯

1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업음
한국에선 자아확립이 어려운가요? 걍 원효대사 해골물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수수한옥수수
님같은분이 나가보면 좋을 것 같아요 시야가 넓어집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업음
저 이민자예요 십년넘었어요
1년 전
대표 사진
수수한옥수수
크흑..웃참
1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업음
첨부 사진별것도 아닌걸로 주작을 하겠어요? 플필달고
1년 전
대표 사진
lalalalal
첨부 사진닉네임업음에게
근데 그걸로 인증이라기엔 vpn켜면 충분히 우회가 가능한데요...

1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업음
lalalalal에게
어디에 긁혀서 한달전 댓글에 키알을 울리는지 모르겠는데 원하면 인증 원하는 방향으로 해드림

1년 전
대표 사진
lalalalal
닉네임업음에게
....? 긁힌건 님 같은데요...? 한달전이고 뭐고 그냥 인기글에 떠서 들어왔는데, 말 그대로 그 방법은 증명이라기엔 vpn만 켜도 가능한거라서 그냥 그렇다고 한걸 매우 공격적으로 받아들이시네요....
님이 외국에 살던말던 전 궁금하지도 않아요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이쟁찌  동방예대실음14학번 SF9재윤
다녀오면 한국이 너무 좋음 ... 일단 친구도 가족도 없어서 심적으로 힘듦 평소 혼영 혼카 혼밥 전부 즐기던 사람인데도 한 달은 혼자 힘듦 ... 현지 친구가 있어도 그 친구도 일상이 있기 때문에 힘듦
1년 전
대표 사진
수수한옥수수
정확하게 공감
1년 전
대표 사진
뤼뮈뉘귀
아는거 나왔다고 나대는거 짱웃...잠깐 지내면서 겪어보라는건데 먼 장기거주 경험을 꺼내 웃기네
1년 전
대표 사진
곰마피자
저는 20대 초반에 다녀와서 그런가 잘 모르겠으요...여행이 아니여서 그랬을지 몰라도 중국 한 달 미국 한 달 이렇게 있어봤는데 그냥 다들 열심히 자기 인생 꾸려가더라구요 우리가 한국에서 살아가는 거랑 마찬가지로
1년 전
대표 사진
고은찬
별로..전 반대로 30대가되니 여기나 거기나 다 비슷하구나 느꼈어요
1년 전
대표 사진
깜부  히히
해외 사는데 확실히 한국 가면 상대적으로 주변 환경 신경 쓰이는 것 맞는 거 같아요
외국에선 "응 나 외국인~~ 옷 이상하고 화장 안해도 아무도 날 몰라/신경안써" 라면
한국에선 편의점 갈때도 좀 튀는 옷 보단 무난한걸로 입게 되고..
언제어디서나 당당함 잃지않기..🦾

1년 전
대표 사진
왕이(王奕)
근데 한국 너무 열심히 살아요… 제가 열심히 살려해도 항상 도태되있는거 같은 느낌이 들어요
1년 전
대표 사진
여돌에 진심인 사람
여행이랑 가서 사는 거랑은 완전 다른데요 해외 살아보니 처음 여행에서 느꼈던 사람들의 여유는 내 내면의 착각이었다고 생각했어요 다 각자 나름의 이유로 아등바등 열심히 살고 있고 어딜 가든 천국은 없더라구요
1년 전
대표 사진
공차찻
난 이미 한국에서 그러고 사는데 이게 뭐 거창할 게 없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자기전에 뭐 먹지마
1:53 l 조회 319
휴게소 감자논쟁
1:53 l 조회 181
편의점 햄버거 무리수
1:52 l 조회 389
어릴때 태권도 다닌 애들 특징1
1:52 l 조회 1035
양파 써는데 왜 있어
1:51 l 조회 149
남편이 나를 이름으로 저장해놨어
1:49 l 조회 1905
요즘 평일 주말 상관없이 사람 미어터진다는 곳
1:47 l 조회 3891
원시 부족에게 컴파운드 보우 전수2
1:45 l 조회 369
싫어하는 사람 커뮤에 욕하는 법
1:44 l 조회 607
서로가 절대 이해 못하는 것.jpg1
1:43 l 조회 272
간호사에게 데이트 신청한 디씨인2
1:42 l 조회 3917 l 추천 1
아침 메뉴로 하나만 먹을 수 있다면?
1:41 l 조회 88
미슐랭 3스타 셰프가 받는 팁 수준
1:38 l 조회 732
집사야 스케줄 확인 좀 하자
1:38 l 조회 365
쥬시쿨 대참사
1:35 l 조회 466
고양이를 한마리 키우면 보살
1:34 l 조회 878
극사실주의 화풍 광고
1:34 l 조회 931
추석 사촌동생 맞이 준비
1:33 l 조회 187
천국에 간 외국여자
1:33 l 조회 349
도넛 알바생이 많이 듣는 말
1:32 l 조회 349


처음이전15161718192021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