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91934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이슈·소식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이혼가정이 어째서 큰 흠이 되는거야?
277
7개월 전
l
조회
76963
인스티즈앱
이 글은 7개월 전 (2025/11/21) 게시물이에요
19
1
2
익인119
요즘 이혼이 얼마나 많은데 뭔 이혼가정이 흠이야ㅋㅋㅋ70년대인가 그걸 흠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인성에 더 흠 있는듯
7개월 전
익인120
제부 친부모님이 이혼하고 재혼하셔서 여동생은 시댁이 2개인데 양쪽에 시달림
7개월 전
익인121
흠이라는 애들 치고
말안하면 이혼가정인줄도 모르는 애들이 산더미인게 웃김
저래놓고 말하면 또 색안경끼고 편견을 직접 만드심
부모님들이 잘키우든 못키우든 이상한애들은 이상하다는거임
7개월 전
익인125
22ㅋㅋㅋㅋ 흠이라고 하는 애들은 부모가 다 있나보네… 부모가 다 있는데 왜 저렇지
7개월 전
익인127
333 흠이라고 하는애들은 이혼가정은 아닐텐데 왜저럴까..
7개월 전
익인171
444
7개월 전
익인218
ㄹㅇ ㅋㅋㅋㅋㅋ
6개월 전
익인232
5555
4개월 전
익인238
6666
4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22
이제 이런 글 보면 무뎌져서 상처도 더 안받고 그러세요 그럼 하게 됨 어차피 어쩔수없잖아 하고 본인 나쁜 사람될까봐 면피하기에 급급할 사람들에게 구구절절 설명하고 싶지도 않고
7개월 전
익인123
흠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이 세상에 멀쩡한 가정인 것 처럼 보여도 이혼만 안했을 뿐이지 속으로는 이혼 가정보다 못하게 엉망인 가정도 얼마나 많은지 알고 저런 소리 하나 싶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개월 전
익인126
확률같은걸로 생각하는듯 울집도 별로 화목하진않았어서 난 별 생각없는데 배우자쪽 친척이 반대하는 결혼했다가 이혼했는데 여자쪽 술문제때문이었는데 그 집 딸도 결혼해서 같은 술문제로 주정부리고 폭력성 띄다가 이혼함 집안 어른들이 다들 결혼 잘못하면 저렇게 된다면서 혀 차더라...
7개월 전
익인129
어떤 이유로 이혼했는지가 중요할 거 같은데
7개월 전
익인131
이혼여부가 중요한게 아니라
내 배우자가 원가정하고 관계에서 얼마나 독립적이고 성숙하냐가 중요한듯,,이혼가정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그로인해 생기는 복수의 시댁 부양이 가장 큰 문제라서,,
7개월 전
익인132
난 댓글에서 이렇게 구구절절 흠 잡는 것도 사실 잘 모르겠음 이혼가정이 흠이면 이혼 안하고 은은한 가정폭력 있던 집은 괜찮은거임? 보고 자란 게 있다하는데 이혼하고 폭력없는 한부모 가정에서 행복하게 자란 것도 뭉뚱그려 하자로 보는게 이해가 안됨..... 애초에 가족들과 그 분위기를 봐야지 그냥 가족 구성이 한부모라서 거른다? 결핍이 있다? 난 잘 모르겠음
7개월 전
익인132
어린건지 그냥 편견덩어리들인건지 댓글 좀 역겨움
7개월 전
익인230
거르는건 그사람들 맘이고 주변 애들 보니까 결핍있긴한듯 자격지심이랑
4개월 전
익인133
흠이라기엔 뭐하고 그냥 내 새끼는 우리 집 같은 평범한 집 애랑 만났으면 하는거라더라 내 새끼랑 관련없으면 엄빠 이혼해도 잘 사는 멋쟁인데 내 새끼 남친이면 슬퍼지는거지
7개월 전
익인134
자식들 성인돼서 이혼하는 것도 흠으로 보나요?
7개월 전
익인135
으휴 이래서 결혼이 싫음
7개월 전
익인136
파탄났지만 비이혼 가정도 당연히 거르는 대상이고 그런 가정 겁나 흠임
다만 알아채기가 어렵고 특정할 말이 없으니까 ㅇㅇ가정 걸러라 일케 말 못하는거고..
이혼가정도 반듯한 사람 있겠지 많겠지 근데 상대입장에서는 까알이니까 고려해보는건 당연한거아닌가
7개월 전
익인136
무조건 흠이라는건 편견이지만 확률 무시할 수 없는 것도 사실임
7개월 전
익인137
이혼한 가정 이혼해야할 가정 다 합치면 꽤 많을테데..ㅋㅋ
7개월 전
익인138
난 이혼가정이지만 흠 맞다고 생각함 근데 흠이면 뭐 어떰..? 흠 없는 사람도 있나 나도 상대 보는 거 따지는 거 많은데 남들 기준까지 왜 신경쓰면서 뭐라마라 하는지.. 그 흠 신경쓸 시간에 다른 거를 높여
7개월 전
익인139
이혼 자체는 상관 없는데 재혼하셨을때는 결혼상대로는 피하고싶음 특히 두 분 다 각각 재혼하셨을때는…
7개월 전
익인165
222
7개월 전
익인234
3 이거 진짜.. 부모의 새 배우자가 자기도 부모 대접 받기까기 바라면 진짜 개족보
4개월 전
익인140
흠이라기보다는 조건 여부 중 하나? 부모님 병력 보거나 당사자 학벌 보는 것처럼 그냥 여부 중 하나라 생각함 가릴 수도 있는 거고 안 가릴 수도 있는 거고
7개월 전
익인142
이혼가정보다 아버지가 어떤 스타일인지가 중요함
7개월 전
익인144
당연히 둘다지 절대 이혼가정 안만남
7개월 전
익인145
이혼가정보단 가정내 불화가 문제인거 아닌가?
난 부모님이랑 너무 안 친한게 더 별로던데
7개월 전
익인146
딱히 크게 영향은 없는듯,,,, 이혼가정이여도 부모님 노후 준비되어있고 사랑하는 사람도 크게 인성에 문제없으면 노상관
7개월 전
익인147
ㅋㅋ 이혼가정 인식 이렇게 안 좋으니 걍 결혼 안 하려고요 알아서 잘 먹고 잘 살렵니다
7개월 전
익인148
이혼해야할 가정도 흠임..
이혼 자체보다는 가정의 화목을 보는거지
7개월 전
익인150
화목한 가정 아니면 다 흠이긴하지,, 근데 이혼이라는게 너무 법적으로 명확해서 더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음. 그냥 확률상 거르는 거지
7개월 전
익인151
이혼가정 생각보다 너무너무 많던데 그리고 그렇게 따지면 부모가 둘다 계시다는게 놀라운 사람도 많아서 뭐...
7개월 전
익인152
이상에서 멀어지면 다 흠이라고 하지않냐 걍…
작은 키, 최저 수준의 연봉, 못생긴 얼굴, 화목하지 못한 가정 등등 뭐 여러가지 다 흠이라고 치긴 하는 거겠지…
7개월 전
익인155
내가 이혼 가정인데 걍 좋게 헤어진게 아니고 서로 냉전이건 말싸움이건 한참 하다가 헤어지는데 그 과정에서 애가 어떻게 화목한 가정아이 처럼 자라겠음 평범조차도 못 됨 난 이 편견은 편갼으로 보지 않음
7개월 전
익인157
본인이 원해서 그런거도 아닌데 억울하다는 건 ㅁ ㅓ임?? 키 머리크기 골격 부모의 경제력 가족력 나의 형제자매 타고난 지능같이 내가 결정할 수 없는 조건은 쎄고 쌨음 ㅋㅋㅋㅋ 근데 상대가 집안 별로거나 키 작거나 해서 깐다고 하면 욕하는 사람들 있어? 없잖아 ㅋㅋㅋㅋ 그거랑 똑같은건데 왤케 화내는건지 모르겠음 그냥 개인의 원하는 조건인건데 거기가 왜 왈가왈부인지
7개월 전
익인159
부정적인건 맞지 어쩌란거임
7개월 전
익인160
난 내가 이혼했지만 객관적으로 흠이라고 생각함.오히려 아니라생각하는게 양심없다생각함.
7개월 전
익인161
할많하않
7개월 전
익인162
흠이라고 생각하는 집안이나 사람이 오히려 흠이라고 생각하는 편임. 소위 잘 배우시고 본받을 만한 분들은 그런... 본인의 노력으로 극복할 수 없는 종류의 편견으로 남한테 상처 주지 않음.
7개월 전
익인163
난 막상 이혼가정이 흠이라기 보다는 어떤 이유로 이혼 했냐에 따라 다를거라고 생각함
생각보다 가정에서 보고 배우는게 크긴함
부모가 폭력성이 강하다고 하면 솔직히 그로 인한 이혼은 흠이 맞다고 봄..
사람이 평소에는 좋다가 힘들거나 막다른 길에 몰렸을때 위기대처 방법이나 능력이 나온다고 보는데..
어릴때 이걸 부모님들한테서 배우는데 이걸 못배우거나 잘못 배우는경우가 저 경우임..
사람을 때린걸 본적이 없는 집안에서는 절대 손이 안올라감..
근데 어릴때부터 폭력을 배운 집안은 좀만 수틀리면 손이 올라감.. 물건을 집어던지던가..
이런것처럼 부부 사이가 안좋아서 엄마가 바람을 핀다던지 아빠가 바람을 핀다번지 하면서 한쪽이 매일 울고 싸우고 하는거 생각보다 아이들한테 ptsd 강하게 남음.. 안남는것처럼 보여도 중요순간에 저 기억이 소환되어서 거울처럼 따라함..
7개월 전
익인164
이혼한 가정에서 자란 아이가 정서적으로 불안할 거라는 편견이 있어서 그런 듯...
부부간 갈등이 생겼을 때도 상대적으로 더 쉽게 이혼을 결정할 것 같다는 편견도 있음
7개월 전
익인168
이혼가정뿐만아니라 이혼안해도 불화있는 가정들 다 흠이지뭐... 결혼시작때는 고작흠이지만 문제가정에서자란사람들대부분 결혼생활 육아 다 쉽지않다 ㅠ...
7개월 전
익인170
우리집도 최근에 이혼가정됐는데 내년에 결혼준비하는 동생 시댁에서도 이부분으로 편견가지지 않으셨음 좋겠다 ....사실따지고보면 동생들도 나도 엄마도 모두 피해자인데(이혼사유: 아빠의 외도)
다른사람들의 시선이 이러겠네 ㅠㅠ
나야 결혼생각없이 그냥 엄마랑 행복하게잘살자 마인드인데 동생은 달라서 그게 쪼금 걸리네
7개월 전
익인173
어른들 생각 무슨 뜻인지는 알겠음 그당시에 사별 아니면 이혼은 있을 수 없는 일이었으니,, 이혼은 한 쪽이나 둘 다 단단히 문제가 있다는 인식이엇잖아 그치만 요즘은 아닌 걸요
7개월 전
익인173
근데 또 뭐 심각성의 정도는 달라졋다 해도 멀쩡한데 이혼할 일은 없긴 하니 선호하지 않는 것도 이해함 윗댓들이 말햇듯 그냥 개인의 추구라는 것도 이해하고
7개월 전
익인174
자식이 어린 나이에 이혼한 집은 애한테 결핍이 생기더라 어쩔 수 없이
7개월 전
익인177
가정환경이 인격에 큰 영향을 주니까...
모든 이혼가정 자녀가 그런건 당연히 아니지만 주변에 여/남미새행동하던 애정결핍들은 다들 이혼가정이었음
7개월 전
익인178
근데 이혼해야 되는데 참고 사는 가정<<<이혼가정임 전자는....... 전자가 더 힘들어 결혼하면
7개월 전
익인180
이혼 자체가 흠이라기보단 사위가 갖고있을지도 모르는 상처를 내 딸한테 꺼낼까봐..?
난 우리 아빠가 재혼가정에서 자란 분이셔서 솔직히 이해 감
7개월 전
익인182
이혼 자체는 ㄱㅊ은데 사유가 중요하지 결혼 할거면 상대방 가정환경 중요함..의식을 못 할 뿐 부모님 안 좋은 모습들 보고 배워
7개월 전
익인184
이혼보다는 가정의 화목도가 더 중요하단 생각인데 아직도 윗세대들은 이혼가정이면 흠이라고 생각하는듯
7개월 전
익인185
혼주석으로도 싸우더라
7개월 전
익인187
노흠
7개월 전
익인188
최대한 맞춰 살고자 노력을 안하고 본인 주장하는대로 결혼생활한걸 보고 자랐으니까? 자식으로서 어찌할순 없는데 이걸 본다고 뭐라 할것도 없다. 그냥 내가 보여주는수밖에
7개월 전
익인189
이혼 자체는 상관 없는데 전 외도로 이혼했는데 사촌+자녀들도 외도로 이혼한 사람들 많으면 좀 그래요… 그정도면 유전자 아니야? 싶었던 집안이 있었어서
7개월 전
익인190
이혼할수도있지뭐
7개월 전
익인191
이혼의 사유에 따라 신경쓰이긴할거 같아요.. 폭력이라가 외도라던가..자녀가 자랄때 큰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는 부분이라 단순 성격차이면 그렇게 큰 흠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7개월 전
익인192
난 별생각 없긴한데 우리 부모님 엄청 보수적이신데 그렇게 생각하심
7개월 전
익인193
흠이지.. 확율의 문제임 그냥
7개월 전
익인194
흠이라고 생각하고 내가 이혼가정 자녀야…
7개월 전
익인196
내 자식 고생할까봐 그렇지
7개월 전
익인197
생각보다 가정의 화목이 사람 정서에 큰 역할을 함 어찌됐든 환경이니까
7개월 전
익인199
난 좀 커서 이혼하기도 하셨고 엄마가 능력있으니 이혼했다고 생각해서 대단하다고 생각하는데 이혼가정이라는 말 꺼내면 뭔가 우울한 과거가 있는것마냥 그래서 말하기 싫어짐
7개월 전
익인200
진심 편협의 끝
7개월 전
익인201
피치 못할 사유로 이혼한 걸수도 있으니까 무조건 흠이라곤 생각하지 않음
7개월 전
익인202
보고 자라는 게 중요한 건 맞는데 남의 가정 형태를 흠이하고 단정하는 태도 자체가 더 큰 흠 아닌가? 편견과 혐오만 배우고 자랐나봐
7개월 전
익인203
헐 이혼가정에 대한 반응이 이렇게 안 좋을 줄이야 평소에 그냥 일 잘하고 돈 잘벌고 성격 하자 없으면 괜찮다는 마인드라 깊게 생각은 안 해봤어서 반응들이 당황스럽네
7개월 전
익인204
뭐 근데 따지고보면 이혼해야하는데 안하는 가정<이혼가정<평범하게 사는 이혼안한 가정 순서니까.. 흠이라기보다
7개월 전
익인207
이혼 가정은 흠 맞음
사람은 대부분 운명대로 삶을 살아감
자신에게 문제를 느끼고 자성하려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보면 돼
모두 자기가 정상 범주 안에 드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
나도 이혼 가정이었고 내 성격이 정상이라고 생각했지
심리학에 관심 있어서 유튜브도 보고 책도 많이 읽는데 심리학 책 10권째 읽은 순간까지도 내 성격에 문제 없다고 생각함
자기 자신의 문제를 깨닫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다
나는 깨닫고 끊임없는 노력과 인지를 통해 남들에게 흠을 들키진 않게 됨 만났던 연인들한테 성격이 가장 좋다는 소리까지 듣게 됐지
나도 연애를 해 보면서 사고방식이 너무 뒤틀려 있고 음침했던 애를 만났는데 걔는 아버지가 극단적 선택을 한 가정이었음 그리고 두 번째로 성격이 이상했던 애는 아버지의 가정 폭력으로 이혼했던 가정임
그리고 내가 만났던 사람 중에 가장 성격이 좋고 안정적이었던 애는 조금 가난하지만 이혼하지 않고 평범한 가정에서 자란 애였음 물론 부모가 싸우는 날도 있었지만 대체로 잘 지내는 가정이었음
앞서 말했듯 자기 자신에게 문제가 있다고 느낄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음
하지만 이혼하지 않고 대체로 잘 지내는 가정 같은 경우는 애초에 성격이 둥글고 무난하게 크기 때문에 스스로 자성할 필요도 없음
가장 특이한 점은 내가 만났던 성격이 이상했던 애들은 자기 성격에 문제가 없고 스스로 본인이 선량한 사람이라고 생각함 (단 한 사람의 예외도 없이)
자기 성격에 인지 부조화 오는 순간엔 남 탓하면서 자신을 보호함
그렇기에 평생 자기 문제를 깨닫지 못하게 되겠지
이혼하고 한부모가 아이에게 사랑을 듬뿍 주면 되는 거 아니냐고?
나가서 돈 벌어야 하는데 사랑을 듬뿍 줄 수 있을까?
이혼 가정 별거 아니라 생각하는데 가정 환경은 사람에게 평생 동안 영향을 준다
유일한 방법은 끊임없이 자성하려는 노력임
그런데 그럴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어
7개월 전
익인211
거의 없어도 있긴 있다는 말이잖아 그러니까 함부로 단정 지으면서 남한테 상처주는 댓글 다 아는척 남기지 마
우리 형부는 이혼 가정이었어도 우리언니한테 진짜 잘해주고 화목하고 가정적이야 나도 보고 배울점이 많은 사람이야
힘든 과거가 있었을지라도 노력해서 피어난 꽃 짓밟는 말 하지마
7개월 전
익인208
흠으로 볼까도 생각하고 솔직히 그거 때문에 결혼식.하기.싫음 누구 부를지 선택 하는 거 자체가..
7개월 전
익인209
가정환경이 영향 큰 거 알겠지만 근데 본인 스스로 선택할 수 없는 걸 갖고 뭐라고 하고 싶진 않음… 부모 양쪽 잇어도 성격 개차반인 사패들 많음
7개월 전
익인210
실제로 이성관 얘기할 때 저 말 하는 사람 개많음 ㅋㅋ 얼마전에도 그 얘기 듣고 화 났음 우리 부모님이 이혼한게 내 탓이니? ㅋㅋㅋㅋㅋ 근데 내가 이혼가정에소 자란지도 모르고 말하는 게 더 웃김... ㅋㅋㅋ
7개월 전
익인212
댓에도 다들 썼는데 말하기 전까진 이혼가정인줄 아예 모르던데? ㅋㅋㅋ그래서 저런말 하는사람들 진심 같잖음ㅋㅋ그렇게치면 부모도 다 있는애가 인성은 왜그러나 싶음
7개월 전
익인213
경험상. 갈등에 약한 거 같더라. 뭔가 갈등이 생기면 대화로 풀어서 해결하려는 것보다 회피하고 그냥 끝낼 생각 먼저 하는걸 겪어봐서. 영향이 조금은 있나 생각함.
6개월 전
익인213
흠 아니라는 사람들은 가슴에 손을 얹고 똑같은 조건에 똑같은 외모면 누구를 선택할건지 자신에게 물어보면... 흠은 아니여도 선호도에서 밀리는 영역임은 확실하지....
6개월 전
익인216
흠이라긴 보다는
서로의 가정을 죽을때까지 이해못하드라..
6개월 전
익인217
다 같은 조건인데 이혼 가정 vs 이혼 하지 않은 가정이면 후자가 더 낫다고 하겠지..
6개월 전
익인220
겉으로 말 내뱉고 사람 구분하는건 잘못된거 맞음
근데 모든 조건 동일한 클론이 있다는 동일하에
부모님 둘다 있는 애인 vs 한부모 애인 딱 이차이면
열내는 사람들중 후자 고를 사람은 없을텐데? 얼마나 -인지는 기준이 다르더라도
+요소는 절대 아닌 그런 느낌이지
걍 다들 속으로 알아서 판단 내릴거임
5개월 전
익인221
당연히 흠이지 그럼 가산점이냐
글고 결핍도 너무 심함
5개월 전
익인221
말안하면 이혼가정인지 모른다 이런소린 왜하냐
말안하면 내가 백수인지 직장인인지 미성년자인지 20대인지 30대인지도 다모른다
5개월 전
익인230
개욱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맞말
4개월 전
익인223
‘그게 내탓이냐’고 하는 댓 많은데 다른조건들도 똑같지 않음? 키작고 못생긴 사람 싫다 < 이거엔 다들 수긍하잖아 본인이 어떻게 할 수 없는건 마찬가지인데도
5개월 전
익인223
이혼을 흠이라고 본인 혼자 조용히 생각하다가 본인 결혼할때 거르는 기준으로 삼을순있다고 봄 근데 공개적인 곳에서 난 이혼가정 거른다고 얘기하고 다니는건 보기안좋지
5개월 전
익인88
부모 둘 다 있는 사람도 인성 파탄난 사람 많은데 뭔 ㅋㅋㅋ
5개월 전
익인226
건강한 가정보단 이혼가정이 별로고 이혼가정보다 건강하지 않은 이혼회피가정이 더 별로임
5개월 전
익인227
똥인 확률이 높으니까 그러지
5개월 전
익인228
확률인거지 뭐 바람펴서 이혼한 친구 가족있는데 본인도 그러고다님 물론 아닌 사람도 있겠지
5개월 전
익인230
맞아 이거임
4개월 전
익인229
아 시댁 2개는 곤란할듯...
5개월 전
익인231
이혼가정은 흠이 안되는데 이제 부모가 3명이상이다?그때부터 흠이 되는거임
4개월 전
익인233
그럴수도 있겠지만 그걸 흠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태도가 중요한 것같아 나한테나 그사람한테나
4개월 전
익인234
이혼 가정은 아~무런 생각 없는데 재혼 가정은 결혼 상대로는 싫음
4개월 전
익인235
다 그러건 아니겠지만
내가 만났던 몇몇은
결핍이라는게 알게 모르게있더라
가끔 우리 가족행사에 대해 이해 못하기도 하고
3개월 전
익인236
'결혼상대'로는 싫어...이혼하면 양쪽 다 따로 챙겨야되니까. 전화도 두번씩 양가 방문도 두번씩. 명절, 어버이날도 다 따로 챙겨야되고..재혼이라도 했으면 배우자 낳아준것도 키워준것도 아닌아저씨아주머니까지 (혹은 낳아만주고 키워주진 않은 부모) 대우해줘야 되고. 안좋게 이혼한거면 고래싸움에 등터질수도 있고. 인터넷에도 혼주석 문제 같은거 자주 올라오니까.
4개월 전
익인237
결혼상대로는 흠 맞아. 따로따로 혼자 사시면 자식은 홀로 집지키는 노모나 부 안쓰러워서 독립해도 마음 무겁고 그거 보는 상대도 모시고싶은건지 피마름. 돈도 각자 두 배로 챙겨드려야해.
상대가 부처거나 상대 집안도 비슷하게 챙겨야할 상황이어야 함
4개월 전
익인239
흠이냐 흠이 아니냐로 봤을 때는 더군다나 어른들은 흠이라고 생각하지 ㅇㅇ 그리고 사람은 편견이라 할지라도 자기 경험에 따른 데이터로 판단하곤 하니까 결핍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음 내 주변도
4개월 전
익인240
이혼 가정인데 양 부모님이랑 다 잘 지내는 사람이면 진심 문제될거 하나도 없는 것 같은데
4개월 전
익인242
나는 따지면 이혼을 본다기보다 부모님과 자녀의 관계를 보는 편
보통 부모님이 자녀에게 하는 거에 따라 성격이나 가치관 형성이 되는 듯하여(무조건은 아니겠지만)
그래서 이혼가정이어도 브모님과 관계형성 잘되어 있구 상견례나 결혼식장 이럴때 잘 정리되면 별상관없는거같아
3개월 전
익인243
각자 재혼하신 경우 결혼하는 입장에선 힘든경우 많이 봄
3개월 전
익인244
이혼보다 더 안좋은 환경이 많은데 무슨 소리냐 이혼이 차라리 낫다고 하는 사람들 있는데 이혼 가정이 흠이라는 말은 이혼 가정만 아니면 된다는 말이 아니야..
정상적이고 화목한 가정이 아니면 다 흠이 될 수 있는 거임. 그중에 하나가 이혼인거고.
3개월 전
1
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올림픽공원 시위 갔다왔어!!! (사진O)
일상
수유 케이프 사용으로 논쟁 중인 일본
이슈 · 6명 보는 중
AD
헬스장 라커룸쓸때 ㄹㅇ 짜증나는 상황
이슈 · 9명 보는 중
요즘 거제 분위기가 심상치 않은 이유
이슈 · 1명 보는 중
의외로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버거킹 주문 재료 추가
이슈 · 2명 보는 중
AD
미국 별다방이 새벽 4-5시에 오픈하는 이유
이슈 · 4명 보는 중
당근 하자 심해서 반품해달랬거든 진상이야?
일상 · 7명 보는 중
카페인중독 와플.twt
이슈 · 2명 보는 중
AD
AD
쉬는 동안 매일 울었다는 최유정...jpg
이슈 · 3명 보는 중
아내가 남편이랑 9년동안 스킨십을 안 한 이유
이슈 · 10명 보는 중
기혼들 XX날거 아는데 솔직하게 말해야겠음. X 플로우
이슈 · 15명 보는 중
요즘 카페 망고빙수 가격 수준.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안효섭픽 과자 두개
이슈 · 1명 보는 중
탈북할때 보인다는 대한민국 귀순 표지판
이슈 · 5명 보는 중
AD
남편 배달앱 결제 내역보고 서운하다는 아내
이슈 · 9명 보는 중
일본인이 탄식을 내뱉어버린 김포공항 간판교체.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방탄 지민 디올쇼 실물 & 지민 인스타그램 사진
177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
215
역대 최대 매출 찍은 유니클로
140
[송가인] 행사 스케줄 다 쫓아오던 팬이 안 보이자 직접 찾아간 가수
199
전남, 경남쪽 지방에서 종종 먹는 과일인데 전국적으론 인지도 낮은 과일
90
최고수위 노출 연기 신인 여배우 찾고있는 정우성 영화 살생부
105
애엄마에게 둘째는 없냐고 자꾸 물어보는 어린이집 선생님
79
'19세차 열애' 장기하, 77년생 윤가이 母와 5세차…나이 재조명
80
남한에서 북한으로 보냈던 삐라 수준.jpg
83
홍명보에 개빡쳐 취재력 상승한 KBS ㅋㅋㅋ.jpg
161
조나단 인스타 댓글창 근황
56
홍석천, 외국인 애인과 4년 동거 끝 위자료 지급…"힘들 때 있어줘 고마웠다"
66
패션계에서 지겹도록 밀고있는 바지핏..JPG
60
환율 대 폭 락
61
현재 반응갈리는 힐스테이트 아파트 로고 미감..JPG
46
싸이 "장항준 감독, VCR 출연 본인이 원해…박지훈도 직접 섭외"
14:31
l
조회 4
성별에 따른 19살 차이 커플 반응 차이
1
14:25
l
조회 760
영상미 예쁘게 뽑혔다고 반응 좋은 리센느 TV 첫 광고.gif
14
14:01
l
조회 7221
영지가 세븐틴이 부러운 이유
7
13:32
l
조회 7423
l
추천 3
스팀 세일날 되새겨야할 기사
1
13:29
l
조회 5751
???: 공깃밥 1500원 운동 동참해주세요.jpg
4
13:25
l
조회 5731
l
추천 1
친구랑 여행가서 안싸우는 방법
4
13:03
l
조회 10320
l
추천 2
멧차 게임 근황 ㅋㅋ
1
13:03
l
조회 2691
넷플 공무원 밀리바비브라운x스띵 호퍼x소년의 시간 각본가 A24 신작
1
13:02
l
조회 4002
알러지 있다고 밝히는 사람들이 겪는 짜증나는 상황들
23
13:02
l
조회 12064
💥⚽️지금 보면 웃기다는 한국 월드컵 32강 경우의 수⚽️
17
12:56
l
조회 16434
l
추천 1
까칠하기로 소문난 직장 상사가 저한테 자꾸 따로 만나자고 해요. 혹시 절 좋아하는 걸까요?
12:52
l
조회 1458
중2 딸과 친해지기 어렵다는 아빠
12:51
l
조회 3212
난민 생활 해보니 난민 받으면 안 됨
1
12:51
l
조회 13208
l
추천 1
중고 장터 🛒
내 물건 팔기
5000원
유튜브 프리미엄 1달 5000원
유튜브 프리미엄 월 5,800원합리적인 가격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하세요! 모든 광고 제거 백..
10000원
슌하타로
상담은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다른 리더들 보다 천천히 진행되는 방향인 만큼 추가카드와 디테일를 집중하..
2500원
💜압도적인 리딩길이➕️99%정확도타로💜
타로 메뉴판 (가격 안내)오픈채팅방: 잉크웰타로 (채팅방 2개 운영)1 ⃣ 간단 타로 (쓰리카드..
4500원
넷플 같이 하실 분 구합니다
쪽지 주세요!
4250원
넷플릭스 프리미엄 한 달 3명 구해요!
결제는 오늘 했습니당
4250원
넷플릭스 프리미엄
매달 27일 결제일이며 월4250원 입니나19년도부터 장기로 운영중이고, 빈자리 생겨서 모집합니..
18900원
유튜브 프리미엄 3/6/12개월
딱 30초면 활성화 (안전성 200% 보장)• 로그인/비밀번호 공유 NO!• 내 계정 그대..
18900원
정식등록업체) 유튜브 프리미엄 3,6,12개월
딱 30초면 활성화 (안전성 200% 보장)• 로그인/비밀번호 공유 NO!• 내 계정 그대..
안재홍 주연 일제강점기 코미디 영화 줄거리
12:48
l
조회 6938
2014년 느낌 잘 살린 거 같은 어느 남돌의 커버 무대
12:43
l
조회 672
픽사가 다시 들고오는 도리 이야기 줄거리
12:40
l
조회 777
매화주의 계보를 잇는 숙취 레전드라는 술.jpg
18
12:40
l
조회 15449
l
추천 1
지난달에 퇴사한 사람 퇴사사유가 회사에서 귀신이 보인다였어.jpg
25
12:34
l
조회 22890
만두박사 피셜 냉동 만두 4대장.jpg
8
12:32
l
조회 12967
l
추천 4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4:32
1
영상미 예쁘게 뽑혔다고 반응 좋은 리센느 TV 첫 광고.gif
12
2
지난달에 퇴사한 사람 퇴사사유가 회사에서 귀신이 보인다였어.jpg
24
3
매화주의 계보를 잇는 숙취 레전드라는 술.jpg
18
4
영지가 세븐틴이 부러운 이유
7
5
성별에 따른 19살 차이 커플 반응 차이
6
친구랑 여행가서 안싸우는 방법
4
7
알러지 있다고 밝히는 사람들이 겪는 짜증나는 상황들
23
8
💥⚽️지금 보면 웃기다는 한국 월드컵 32강 경우의 수⚽️
17
9
안재홍 주연 일제강점기 코미디 영화 줄거리
10
스팀 세일날 되새겨야할 기사
1
1
쓰레드에서 ㄹㅇ 쓰레기 글 봄
5
2
근데 지금 인티하는 사람들 다
17
3
서울국제도서관 키링인데 어디건지 아시는 분...
1
4
로테이션 소개팅 솔직한 후기
2
5
서윤, 하윤, 하린 이런 이름 보면
11
6
해외다녀와서 회사사람들 간식 사왔는데
7
아는 오빠랑 카톡.. 내가 끊은거야?
13
8
청년피자 오늘만원 할인받을수 이따!!
5
9
청순한 자연미인 보기 힘든가?
5
10
잘생긴 남사친이랑 친구인줄 알았는데 걍 친구도 아니었던거 ㅇㅇ
5
11
대전 메가박스 간다는 썸남
6
12
익들아 10키로 찐 게 원래 차이가 커?
10
13
개웃겨 내 연애 로망 남친이 나 애기라고 부르는 거임
2
14
술집들이 떡볶이 잘하는거 같애
2
1
우리나라 월드컵 탈락 확정 중국 반응
29
2
와 엽떡 한통 혼자 다 먹을뻔……
12
3
급상승
축협 국감이 열렸던 시기가 24년 9-11월이였음 근데 12월에
3
4
대한야구협회는 괜찮음????
38
5
입국 할 때 홍씨 포함 8명만 입국한다네
12
6
지 기록 안뺏기려고 A매치 손흥민 벤치 시킨 감독한테 뭘 바람
8
7
콩고 이겼다고 조나단 인스타 털리는 중
4
8
정보/소식
민주당 "홍명보 당장 사퇴하고 축협 가만 안두겠다” 32강 진출 실패 후폭풍
8
9
박주호 걍 사람 좋은 나은이아빠 이미지에서 축협 이야기할 때 진짜 멋있는 사람 됨
2
10
박주호가 투헬한테 연락해서 도와달라고 그랬잖아 근데 투헬은 자기 숼거라
1
11
홍명보랑 설영우 같이 입국하네ㅋㅋㅋ
4
12
정국이가 솔로 활동 이야기함 ㅋㅋ 궁예아님
13
축협이 ㄹㅇ 노답이라고 느끼는 점
14
그냥 축구 망했으면 좋겠다
8
15
우리처럼 빙고판 하던 나라는 32강 갔어?
5
16
월드컵 솔직히 예상된 결과였긴해
5
17
개말라 아닌데도 기립성 저혈압 올 수 있는건가
6
18
축협 갈아엎을때 박지성, 박주호, 박문성 이 3명은 꼭 있었으면 좋겠음
11
19
아겜 감독 이민성 음주운전 뺑소니 전과있네
1
20
2030월드컵 빡세긴 하다
3
1
김부장 시청률 지금 소지섭 영향이 커??
14
2
에??? 김부장 시청률 뭐야
8
3
헐 윤경호 13시간 묵언수행 이뤄진거임?????
11
4
박지훈 흠뻑쇼 오프닝 영상 보는데
1
5
허남준 간만에 횡성 본가 갔나봐ㅋㅋㅋ
21
6
배우들 연기 업계평은 어디서 봄??
2
7
엠사도 한달동안 금토 자리 비는구나
3
8
요즘 윤경호가 진짜 대박인득
5
9
김부장 20 넘고 화제성 좋으면 소지섭 백상 후보도 가능하지 않을려나?
4
10
소지섭 연기대상 받을수도 있나?
14
11
상반기 개봉 영화 빙고래 몇개 봄?
12
2화만에 15% 찍은 들마는 태양의후예이후로
13
수상한파트너때 지창욱 엄청 잘생겼었네
9
14
더글로리 정주행 중인데 염혜란 이 분 해피로 끝나? 새드로 끝나?
3
15
강회장 김부장 각각 뭔냐용이야? 한줄정도로
10
16
진짜 대세는 윤경호임
13
17
허남준 들기름 막국수 세상에서 제일 잘생기게 만들기 1위 축하합니다
7
18
강회장
강회장 ㄹㅇ 죽은거야?
5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