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3386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3899

"선처 부탁드립니다"...억울한 택배기사, 세무서 앞에서 분신 | 인스티즈

분신 시도가 일어났던 울산 북구 동울산세무서 전경.


울산 북구 동울산세무서 청사 앞 야외주차장에서 40대 택배기사가 분신을 시도하는 일이 발생했다. 이 택배기사는 거액의 부가세 추징에 대한 선처를 호소하다 몸에 불을 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뉴스1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49분쯤 동울산세무서 야외주차장에서 택배 기사 A씨(49)가 미리 준비해 온 인화 물질을 자신의 머리에 뿌린 뒤 분신했다.

그가 분신한 이유는 최근 지역 택배업계를 덮친 대규모 '세금 추징' 사태때문으로 알려졌다.

세금 신고 어려움을 겪던 이 지역 택배기사들은 수수료를 지불하고 한 대행업자에게 부가가치세 신고를 맡겨왔다. 그런데 이 대행업자는 무자격자였고 기사들 매입 세액 공제액을 고의로 부풀려 세금을 축소 신고해 온 사실이 세무 당국에 적발됐다.

세무 당국은 압수한 대행업자 고객 명단을 토대로 대대적인 추징에 나섰고 기사 1인당 감당해야 할 몫이 많게는 1억원 가까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노총 택배노조는 울산 지역에만 수백 명의 기사가 이 사건에 연루됐다고 보고 있다. A씨는 동료들 하소연에 세무서에 찾아가 선처를 호소해봤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자 분신을 시도했다.

A씨는 이날 오전 분신 시도에 앞서 노조원들이 속한 텔레그램 방에 '이재명 대통령께 택배기사들에 대한 선처를 부탁드린다'는 취지의 글을 남긴 것으로 전해진다.

현재 A씨는 얼굴과 가슴에 2도 화상을 입고 부산의 화상 전문병원에 이송됐다.

경찰은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대표 사진
익인1
원래 내야할 세금이 1억원이었다는건가?
아님 가산세 포함?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다른 기사보면 가산세 포함이라고 나와있더라
허위계산서 인거 알면서도 계속 세무대리인 썼고 다른기사들한테도 소개시켜줬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본세+가산세+건강보험+국민연금 추징분 다 합해서 1억원 추정이래!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제대로 신고하는곳에서 다른데는 세금안내게 해주던데하면서 허위신고 하시는데가셨나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뭔 말이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업체 여러군데 중에서 저 가짜가 세금 적게 내게 해준다고 소문나서 우르르 몰려갔나
이런 뜻 인거 같은데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이거맞을듯ㅎ 은근 이런식으로 알음알음 소개받아서 하는 사람 많더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뭐 안타깝긴하다만 세무서도 세무서 일 한거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허위로 경비때려넣을땐 좋았고 추징하니까 선처? 세금내는사람들이 바보지~
저 세무사도 면허박탈당했으면;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세무사 아니고 무자격자라고 나와있어요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택배 일이 어떤 일인지 알고 얼마 벌어가는지 아니까 뭐 어떻게 말도 못하겠다… 안타깝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허위인걸 알았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이고…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불법인걸 알았다는 기사가 있음
그럼 추징당해야제~~~~ 뭘 잘했다고 분신이세요?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불법으로 탈세했을 땐 세금 내는 사람 바보라고 생각 했을거면서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불법인줄 몰랐던거 아님?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불법인거 알고있던거면 ..ㅋㅋ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탈세를 안했으면 될 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무지로 인한 것도 감면 안해주는 게 현행법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알면서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불법인줄 알았으면 사기꾼이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세무서 직원들 고생이 많으시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세무사도 아니고 무자격자한테…
안타깝지만 알고도 하신건데 참 ㅠ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억울하면 소송을 하던가.. 왜 분신..가족들이랑 본인만 고통스럽지 해결되는게 없는데 아휴..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이 기사만 보고 택배기사님이 억울할것 같다고 생각햇는데 이미 불법인거 알았으면....뭐...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남친 택배기사인데 같이 일하는 택배기사들 중에 안걸린다고 세금 적게 내는 사람 엄청 많음 ㅋㅋ 1년에 10만원도 안내는 사람도 있음
다른 기사들은 다 열심히 납부하는데 억울해 할 필요 없음 다 잡아내서 그동안 안낸거 싹 다 물어야하는게 맞음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걔네 싹 걸려서 억뱉으면 좋겠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탈세하는정치인들이나잡지...시민들만 쥐잡듯 잡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아니 사기친 애가 뱉어내게 해야지 법이 이상해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잡긴 잡는구나.....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거의 자기들이 다 줄여서 신고하는거 알아도 다 참아주는건데 저긴 아마 좀 심했나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
세무대리업 하는데 저런건 본인 책임 맞음. 애초에 가산세 제외한 본세는 원래 본인이 냈어야하는거고, 매입이 없는걸 허위로 넣었다면서? 본인이 매입세금계산서가 없는지 있는지 모를리가 없잖아. 대행업체에서 안 걸려요 다 이렇게 해요 이래도 본인이 정당한 법 안에서의 절세 외에는 하지 말라고 했어야지 뭐가 억울하다는거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22 그동안은 세금 제대로 내는 사람 바보 취급 했을 거임 나처럼 절세를 해야지 말이야 하면서, 저런 건 한 두 번 보는 게 아니라 진심 어이없음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
본세 = 원래 내야할 세금
가산세 = 허튼 짓하면 붙이는 세금

본세는 본인이 내시고, 가산세는 세무사 사칭한 놈한테 소송걸어 받아내면 될일을. 세무서는 뭔 죄래?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불법인걸 알면서도 계속 해놓고 뭘 잘했다고 분신이지 저런식으로 협박하는거 너무 꼴불견이야.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9
참…
10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진짜 눈에 뭐 보이는거 아닌가 의심되는 박지훈;4
05.19 01:03 l 조회 9710
엄청 불편한 사진
05.19 00:58 l 조회 2500
예술로 평가받은 우리나라 아파트 주차 사진8
05.19 00:57 l 조회 39222 l 추천 1
당직 서다가 민원인이랑 한 판 한 공무원
05.19 00:57 l 조회 1928
그래픽 카드의 중요성
05.19 00:55 l 조회 1823
구워먹고 싶어진다는 키보드 키캡1
05.19 00:52 l 조회 5974
아이돌이 앉았던 잔디밭에 영구적 표시를 남김
05.19 00:51 l 조회 4309
영양사 선생님 사유서감
05.19 00:50 l 조회 3275
입사 1일만에 도망치게 만든 서약서
05.19 00:49 l 조회 1779
어느 일본인이 레고로 만든 건담
05.19 00:47 l 조회 1270
광기어린 배민사장
05.19 00:46 l 조회 1453
15000원 주고 오징어순대 모형을 사온 사람
05.19 00:45 l 조회 3418
여자들 가난한 티 내지마1
05.19 00:44 l 조회 2742
남자들 푸쉬업 평균 20개 한다 vs 못한다 논란2
05.19 00:43 l 조회 655
남편을 위해 pc방 차려준 아내
05.19 00:41 l 조회 1848
미용실 직원이 인턴 시절 했던 가장 큰 실수1
05.19 00:40 l 조회 4276
등산 7년차 유투버가 처음으로 공포를 느낀 순간4
05.19 00:39 l 조회 13536
육회 처음 먹어보는 외국인
05.19 00:33 l 조회 2211 l 추천 1
참여자 목숨을 담보로 한 방송
05.19 00:15 l 조회 2909 l 추천 2
일본의 사회적 연좌제2
05.19 00:12 l 조회 3596 l 추천 2


처음이전79679779879980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