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369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9378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요즘 대학생들 : AI가 없던 시절에는 그럼 대학생활을 대체 어케 하신거에요 선배님들...... | 인스티즈
요즘 대학생들 : AI가 없던 시절에는 그럼 대학생활을 대체 어케 하신거에요 선배님들...... | 인스티즈
요즘 대학생들 : AI가 없던 시절에는 그럼 대학생활을 대체 어케 하신거에요 선배님들...... | 인스티즈


12

대표 사진
익인118
지피티 없을땐 스스로 생각하고 다 했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9
아 잠시만 그럼 요즘은 논문도 안찾아보고 처음부터 지피티만 이용하는 거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0
1나1나는 또 뭐야…하……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4
드립이에요.. 당연히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2
나 직장 다니다가 통계학과 석사중인데 학사 때는 인공지능 없었거든 근데 진짜 수학이랑 프로그래밍쪽은 인공지능이 너무너므너무 좋더라 학사 땐 맨날 밤새서 구글링이나 체그 결제해도 모르겠었는데 이제 공부하기 넘 좋아짐 ㅜㅜ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3
1나1나 이러고있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7
드립이에요 ....ㅋㅋㅋㅋ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4
코드하나 오류나봐라 평생찾고있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5
그럼 과제를 지피티가 해줘...?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6
교수님들은 전자사전도 없을때 두꺼운 종이사전 하나하나 찾아가면서 영어 공부 하셨다던데 정말 대당함..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7
미국 유학할때 진심 레포트? 쓸때 울면서 네이버 사전이랑 구글이랑 뒤지면서 ㄹㅇ 울면서 머리 쥐어뜯어가며 밤새서 씀 ㅠㅠㅠ 지피티 좀만 더 빨리나오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9
도서관에서 다 찾아서 공부한거 생각하면 진짜 대단함 요즘은 한자나 영어 다 폰으로 찾는데 전엔 사전으로 다 찾앗으니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0
지금 저걸 다 지피티한테 물어보고 한다는게 더 신기한데... 지피티 모르는거 자꾸 헛소리해서 신뢰가 안가 어케믿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2
뒤늦게 다시 대학들어갔는데 ㄹㅇ 예전에 10학번일땐 더럽게 어렵던 과제가 지금은 걍 논문 때려넣고 예제 때려넣고 ai채찍질 몇번하면 만점가까이 나와서 너무좋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3
헉ㄹㅇ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4
?요즘은 안그런다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5
결국은 지피티 공부시켜주는거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6
그걸 할 줄 알아야 ai가 해준 걸 검수할 수가 있는데 요즘에는 검수능력이 없는게 문제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7
그게 나야 둠빠둠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8
당연한거 아닌가...? 오히려 지금 너무 무식해져서 문젠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9
1나1나는 밈이에용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0
그럼 요즘 학생들은 어떻게 해요? 그냥 구글링하거나 논문 찾아보거나 했는데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1
구글링이라고..아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2
요즘은 kiss, 디비피아 이런거 안뒤져보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3
논문 초록 요약 개노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5
전공책에 답안 없어서 도서관 가서 답안만 적힌 책 빌려보고... 그나마 그거라도 있음 다행인데 대부분 없어서 인터넷 다 뒤져가며 문제풀이 하나 겨우겨우 찾음 체그도 아이디 빌려가지고 막 유료결제하고ㅠ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6
직접 다 썼지 뭐 누가 해줘..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8
근데 그렇게 하면 공부가 되고 해당 분야에 능력치가 올라가..? 아님 이제 해당 분야에 능력치를 쌓을 필요가 없는 건가? 어차피 ai 시키면 되니까?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9
진짜 나 졸업작품할 떄는 프레임워크 짤 때 코드 몇 천줄을 고민하고 개고생하면서 겨우 썼는데
요즘은 지피티한테 이거 프레임워크 짜줘 하면 5분도 안돼서 짜주는거 보고 너무 상처받았음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0
교수님들도 고민이 많긴하겠다.. 애들 수준이... "지피티 없을땐 스스로 생각이란걸 했다고요?!?!" 이 수준이니
1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1
22
1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5
ㄹㅇ
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8
교수들도 시험문제랑 강의피피티 다 ai 돌리고있는 판에ㅋㅋㅋ
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2
그냥 이제 세상이 달라진거지.. 지금도 높은 대학에서 높은 학점 받으려면 아무생각없이 ai 딸깍하는걸론 안됨
기본적으로 내용 다 숙지하고 본인 아이디어로 프롬프트까지 잘 써야 좋은 과제 나오는거임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2
‘그래’
1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1
Ai가 스스로 창작을 할 수 있을 때 인간들 큰일난다 진짜..
1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3
구글링 열심히 했지..
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4
이래서 다들 머리가 나쁘구나
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6
21학번인디 2-3학년때는 ai안쓰고 과제했는데 4학년되고나서 ai쓰기시작함 나도 내가 과거에 어케햇냐 이소리가 나옴 ㅋㅋㅋ....
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지금은 뭘 하는거지...?
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0
오래 전에 대학 중퇴했다가 요즘 다시 다니는데 ai 발전해서 진짜 좋음 답이랑 풀이 없는 전공책들 진짜 쥭같았는데 이제 ai한테 물어보면 풀이과정 세세하게 설명해줌 내가 맞은건지 틀린건지도 모르고 하던 때보다 훨씬 나음
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1
ㅇㄴ난 AI없던 시절부터 지금까지 쭉 대학생인데 1~2학년 때의 나를 존경함
2일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헤어진 여자친구에게 보낸 마지막 카톡
05.20 03:06 l 조회 3241
급식실 복지1
05.20 02:48 l 조회 2653 l 추천 1
요즘 MZ들은 모르는 라면17
05.20 02:45 l 조회 20537
[2026 백상예술대상 교양 작품상] 8살 우리와 70살 종도 우리의 시간은 빛나고 있어
05.20 02:43 l 조회 478 l 추천 1
무대만 올라가면 독기 풀충전되는 여돌.jpg
05.20 02:41 l 조회 1064
그와중에 역사왜곡 절대 안쓰고 고증오류로 말맞춘 대군부인 감독과 작가
05.20 02:35 l 조회 788 l 추천 2
화장실을 쓰는 것이 어려워요3
05.20 02:30 l 조회 1581
청량음료 광고 한장면 같다는 서울대 축제에 간 남돌
05.20 02:19 l 조회 782
티저 뜨자마자 얼굴 때문에 멈칫한 사람 많을듯..jpg
05.20 02:10 l 조회 2681
사탐 일타 강사 이지영이 연애 못하는 이유 알려주는 궤도
05.20 02:10 l 조회 4421
여고생의 위엄
05.20 02:08 l 조회 1423
대학의 흔한 불교 동아리1
05.20 02:07 l 조회 1647
의외로 사람들이 잘 모르는 세종대왕의 업적1
05.20 02:05 l 조회 2035 l 추천 1
해외가서 음식 먹을때 한국 음식점 평균이 높다고 생각함12
05.20 02:04 l 조회 5134
충격적인 어르신 스마트폰
05.20 02:01 l 조회 1902
살찐 포메의 최후
05.20 01:45 l 조회 4067
엄마 앞에서는 전문직도 소용 없음
05.20 01:42 l 조회 3032
다급한 스포츠브라 구매자
05.20 01:41 l 조회 5298
현대인이라면 최소 하나는 중독되어 있다5
05.20 01:40 l 조회 2038
어머니가 인터넷 고스톱에 빠졌던 이유
05.20 01:39 l 조회 1443


처음이전77677777877978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