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140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0330

"동작대교 전세 냈어요?"…'민폐' 웨딩 촬영에 '논란 폭발' | 인스티즈

"동작대교 전세 냈어요?"…'민폐' 웨딩 촬영에 '논란 폭발' [현장+]

"죄송합니다. 좀 지나갈게요." 13일 오후 4시께 서울 동작대교 보행자 도로. 한 시민이 커플 사이를 비집고 지나가며 이같이 말했다. 당시 그 커플은 한강과 동작대교를 배경으로 웨딩 사진을 촬

n.news.naver.com




웨딩 사진 촬영지로 동작대교 인기
다만, 통행 방해 등으로 시민 불편
일각에서는 "서로 배려하면 될 일"
대교 위 개인 촬영에는 관리 미비

"동작대교 전세 냈어요?"…'민폐' 웨딩 촬영에 '논란 폭발' | 인스티즈

"죄송합니다. 좀 지나갈게요."

13일 오후 4시께 서울 동작대교 보행자 도로. 한 시민이 커플 사이를 비집고 지나가며 이같이 말했다. 당시 그 커플은 한강과 동작대교를 배경으로 웨딩 사진을 촬영하고 있었다.

노을이 지기 시작하자 동작대교에는 이 커플 외에도 여러 쌍이 촬영 소품을 들고 하나둘 나타났다. 이날 공식 웨딩 행사가 있던 것은 아니었다. 단지 노을을 배경으로 한 사진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웨딩 사진·커플 사진을 찍으려는 이들이 몰린 것이다. 다만 좁은 대교 위 보행자 도로에 촬영객들이 몰리면서 일반 시민들의 불편도 커지고 있다.

"동작대교 전세 냈어요?"…'민폐' 웨딩 촬영에 '논란 폭발' | 인스티즈

이날 동작대교에서 만난 일부 시민들은 불편함을 토로했다. 대교를 지나던 전모 씨(27)는 "워낙 대교가 좁다 보니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자전거도 대교 위에서 못 타게 하는데 저런 것은 왜 뭐라고 안 하는지 모르겠다"고 불만을 표했다. 러닝을 하던 한 시민은 동작대교 양측 인도 모두에서 웨딩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을 보며 "(대교 위를) 전세 냈냐"고 혼잣말하기도 했다.

도로를 이용하는 일반 시민 외에 인근 상업시설도 불편을 겪고 있다. 대교 위에 있는 '노을카페' 내부에는 웨딩 스냅 촬영자들을 대상으로 민폐 행위 금지를 요청하는 경고문이 붙어 있었다. 카페 관계자는 "스냅 촬영을 위해 매장 안에서 메이크업 등을 하는 분이 많다"며 "2개월 전 경고문을 붙인 후 조금은 나아졌지만, 여전히 잘 안 보이는 곳에서 몰래 하며 장사에 지장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동작대교 전세 냈어요?"…'민폐' 웨딩 촬영에 '논란 폭발' | 인스티즈
"동작대교 전세 냈어요?"…'민폐' 웨딩 촬영에 '논란 폭발'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에엥 동작대교에서 웨딩사진을 찍나요...?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완전 핫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저기가 아마 차도 중간에 지하철이 다녀서 촬영 스팟으로 인기 많을걸?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와 검색하니까 짱 많긴하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친구 동작대교에서 밤에 찍었는데 사진 보니까 예쁘긴 하더라구용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잠수교 웨딩촬영 길막도 짜증났었는데 동작대교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일각에서는 서로 배려하면 될일.. ㅋㅋㅋ 보행자들이 일방적인 피해를 받고 있는데 무슨 배려 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예전 동료 저기서 찍은거 보야주는데... 아니 왜 길거리에서 이러지? 싶었음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걍 해라 웨딩사진 뭐 몇백명 몇천명이 찍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지금 찾아봤는데... 굳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저런것들 다 행복하게 못살듯 남한테 피해주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좀 저렴이버전으로 유행하는 거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바깥에서 찍는게 돈은 더들더라 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카페에서 스프레이 뿌리고 이러는 건 민폐,진상인 거 같은데 웨딩 촬영하는 거 정도는 그냥 훈훈하게 보고 지나갈 수 있을 거 같은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지 하여간 주인공병;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AI써라 요즘같은세상에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별로 안예쁘던데...
27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장례식장 실화
06.25 04:48 l 조회 917
택배 뜯었는데 박살나 있으면 해야할 일
06.25 04:46 l 조회 872
30대에 달리기를 시작하면
06.25 04:40 l 조회 1321
휴스턴 공항이 고객 불만을 획기적으로 줄인 방법1
06.25 04:38 l 조회 1139
혼자 사는 사람 모습 상상 vs 실제
06.25 04:37 l 조회 898
요즘 범고래들 놀이 트렌드 근황21
06.25 04:34 l 조회 26309
정부 협찬광고 유튜브 TOP 10
06.25 04:32 l 조회 404
에어컨 없는 40도 불지옥 사망 속출24
06.25 04:29 l 조회 42203
돌고래가 보인다는 펜션에 위기감을 느낀 사장님
06.25 04:24 l 조회 1051
추리만화에서 탐정부터 죽이지 않는 이유1
06.25 04:21 l 조회 833
손흥민을 닮았다는 축구선수 출신 자연인
06.25 04:19 l 조회 426
한국 축구 레전드들이 말하는 멕시코전 패배 원인
06.25 04:16 l 조회 268
여자의 마음을 이해해버린 어느 대학생
06.25 04:11 l 조회 933
전원 금발이 잘어울리는 여돌 그룹..jpg
06.25 04:10 l 조회 176
세계 최고의 우리나라 병원 순위1
06.25 04:05 l 조회 492
오싹오싹 70년대 주식 괴담
06.25 04:03 l 조회 1500
어느 남고의 흔한 급식
06.25 04:01 l 조회 707
라볶이 먹는 짱구아빠
06.25 03:58 l 조회 1530
??? : 니가 뭘 할 수 있는데 ㅋㅋㅋ
06.25 03:52 l 조회 354
엄마 말에 조용히 수긍한 자식들
06.25 03:51 l 조회 771


처음이전36373839404142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