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66533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서울 살아봤는데 지방보다 좋은 점 못 느꼈습니다
117
13일 전
l
조회
57899
인스티즈앱
2
11
2
익인1
사실임 사람에 치이고 길에서 시간보내고...적당한 지방 도시가 오히려 살기엔 좋다고 생각함
13일 전
익인2
일자리
13일 전
익인3
본인이 즐기는 문화생활이 저게 다면 서울 살 필요 더더욱 없을 듯 ㅋㅋㅋ
13일 전
익인4
지방 살다가 서울 올라왔는데 제일 큰 차이는 콘서트 같은 문화생활이고 이거 제외하면 걍 사람이 개많고 건물이 개높다 이것밖에 차이가 없음... 다시 돌아가고 싶어
13일 전
익인5
곧죽어도 서울 고집했던 상경인인데 요즘 넘 고민 많음... 인프라 있는데 안누리는거랑 없어서 못누리는건 또 다른것같기도하고..ㅠ
13일 전
익인6
있는데 안하는거 없어서 못하는건 다르지만,
그렇다고 있어봤자 매일 하는것도 아니고, 없다고 아예 못가는것도 아님
13일 전
익인7
본문보니 문화생활 이런거랑은 전혀 관련없는 인간같은데....그러면 지방이든 서울이든 똑같긴 하겠다ㅋ
13일 전
익인8
일자리만 아니면 진짜 내려가고싶음
13일 전
익인9
점점 나이들수록 문화생활 때문에 서울 한 번 올라가면 기차값으로 최소 10부터 깨지니까 서울 살고 싶다는 생각이 너무 듦.. 뭐든 즐기고 집에 가려면 4~5시간 걸리는데 그냥 지하철이나 버스타고 집에 가면 되는 사람들이 너무 부럽고ㅠ
13일 전
익인94
전 반대로 나이들수록 문화생활이고 뭐고 그냥 즐기고 내려오는게 더 좋다고 생각했어요 ㅋㅋㅋㅋ 지하철 너무 복잡하고 힘들어서...... 돈 안 벌땐 차라리 서울 살고 싶다 했는데 돈 버니까 그냥 기차 끊고 숙소 끊고 이게 더 낫다 느낌 ㅋㅋㅋㅋ ㅜㅜ
13시간 전
익인10
지방과 서울에서 자라는게 얼마나 격차가 큰데
서울은 굳이 돈을 안써도 보이는게 최신문물이면
지방은 몇십년전 서울 느낌임
백화점도 없는 지방살면 서울 가보면 신기한거
투성이고 높은 건물은 다 누가 주인일까 궁금해짐
당근 일자리도 비교도 안되고..
지방 사기업 공고 한두자리 나올까말까면
서울은 널린게 직무고 직무안에서도 회사가 여러개니 굳이 밥벌이 한다고 공무원이나 공기업에 목맬
이유도 없음... 알바자리도 마찬가지
서울에서 온 대학동기들 다들 사기업으로
빠졌지 공무원 잡고 있는 친구들 거의 없음
반면 지방 토박이들은 졸업후 몇년이 지나도
공시잡고 있음 왜냐? 일자리가 마땅히 없거든
부모님도 그게 최고의 직업인줄 아심
지방에선 최고긴 하니까 단지 환경 차이인데
보는눈이 엄청 달라짐 자식 있다면 무조건
큰곳에서 키울거임 병원도 그렇고 갈수만 있다면
젊을때 상경하는건 추천임
본가가 서울이라는건 엄청난 혜택이거든
지방대학생들 다 일자리찾아 인서울,경기로
떠나는판인데
13일 전
익인11
22
13일 전
익인17
333 공감
13일 전
익인18
근데 지방 분이시죠? 아무 악의는 없고요. 지방 살지않으면 느낄수없는 서울의 수도권쪽의 장점같아서요
13일 전
익인12
20대 후반이고 서울 10년 이외에 지방 살았는데 서울 근교 지방 살면 정말 편해요
집값도 별로 안 비싸고 인프라 느끼고 싶을때 서울가고
직장 때문에 상경했다가 이제는 본가에서 공무원 준비하는데 삶의 질이 달라요
직장이 없는것 외에는 지방이 훨씬 좋은것 같아요!
13일 전
익인15
추천하는 지역이 어디있을까요
13일 전
익인26
저 천안사는데 ㄱㅊ음 그래도 경기도(좀발달된)가 더 좋은것같긴해요
13일 전
익인26
서울 근교 지방 어디요...? 천안 아산 이런쪽 말씀하시는건가용
13일 전
익인12
천안 아산 춘천 원주 제천 등 지하철 또는 KTX로 갈 수 있는 지역이에요
13일 전
익인26
아하 저는 천안사는데 그래도 차이가 느껴져서... 그래도 살기좋은건 맞긴함
13일 전
익인12
차이가 있지만, 저는 서울에서 좁은 원룸 살고 출퇴근길 지하철 타다가 지방 가니까 살기 좋은 것 같아요
13일 전
익인26
12에게
네 저도 서울이랑 가까운 지방이라 살기 좋은건 인정해요~
13일 전
익인13
보는 눈이 달라지는데..? 본문 진짜 공감 못함
단지 서울뿐만아니고 사람은 많이 보고 멀리 볼수록 깨우치는게 많을수밖에 없음. 해외 포함임 안간 사람이랑 한 나라만 간 사람이랑 여러 나라를 다녀본 사람이랑 다름
같던데요? 라고 말하는 사람은 열을 줘도 하나밖에 모르는 사람임. 하나를 보고 열을 아는 사람은 드물지만 평균안 사람은 대부분 하나를 보고 하나 이상은 견문이 넓어질 수밖에 없음.
13일 전
익인14
영화관 갯수부터 차이나고 분좋카 뮤지컬 연극 전부 가벼운 맘으로 갈 수 있는 곳이 흔한가... 문화생활 안 하는 사람한테 ㅂㄹ인곳이란건 ㅇㅈ
13일 전
익인16
경기조아 경기야-호
13일 전
익인19
서울에서 오래 살다가 메리트 못느끼고 지방으로 간사람인데 광역시정도만 가도 평화롭고 즐길거리 많고 살만함. 오히려 집값으로 세이브 된 돈으로 차도 좋은 차 사고 해외여행도 펑펑다니고 결혼이나 출산등도 포기하는 게 아니라 내가 선택할 수 있음. 또래 애들 보면 같은 월급이어도 자가나 결혼출산등 지방에서 사는게 오히려 삶의 선택지가 다양해… 일단 주변인들 해외여행 횟수부터가 차이남. 의외로 지방애들이 압도적으로 높아. 세이브되는 돈이 많아서.. 내 주변에 서울 사는 친구들도 일자리만 안정적이면 지방가서 살고싶다는 애들 한트럭임. 각자 다 장단점이있는 듯
13일 전
익인76
22
13일 전
익인79
33
13일 전
익인20
나는오히려일자리땜에 수도권에서대전왔는데 첨엔적응못해서 수도권가고싶어했는데30대되니대전이좋드라..출퇴근15분밖에안걸리는게넘좋고신축직주근접아파트도가격부담스럽지않아서좋음..
13일 전
익인20
일자리많은것도문과예체능얘기같음..이공계는서울아닌경우가더많음
13일 전
익인21
다른 문화는 즐기는게 없어서 의미가 없는게 차이인듯.. 원래 자기가 해본 경험 안에서만 느낄수있는법이니까 즐길줄 모르는거겠죠
13일 전
익인22
서울ㅠㅠ 못 벗어날듯
13일 전
익인23
맞긴함.. 일자리만 있음 나도 지방살거싶음.... 차막히는거 지하철에서 사람에 치이는거 정말 지겨움
13일 전
익인24
대도시는 아니어도 어느정도 있을 것 있는 지역 살다가 군지역 발령 받아서 근무중인데.. 솔직하게 말하면 이 지역의 미래가 그려지지 않더라ㅠ 너무 안타까움.. 젊은 사람은 떠날 생각만 하고 노인밖에 안 남고 학교는 계속 폐교되고..
13일 전
익인25
본문 정도의 문화생활만 하는 정도면 서울 고집할 필요가 없는 게 맞는데 난 서울에서 즐길 게 많았어서 서울 살다가 다시 광역시로 오니까 너무 불편함...
13일 전
익인27
살기는 당연히 물가/집값때문에 지방이 좋음
서울에서 나고 자란 사람제외 상경한사람들은 서울 처음에 가면 문화생활 (전시회/미술관/새로들어오는 카페/음식(다양한문화의) 미쉐린 ) 등등 + 다양한 사람들이 있고 옷마저 다양한 스타일이 있고 배움에도 너무 많은것 (원데이클래스나 학원등 차원이다름) 견문이 넓어지는것에는 공감하는데요
딱 2-3년 버프 지나면.. 저런 것도 시들해지고 집값이나 이런거보면 앞으로 내가 여기서 평생일해도 방한평 못산다는 사실에.. 그냥 지방내려 살고싶어짐
사람들고 너무많고 매번 치이고.. 공기도 안좋고.. 걍 여기에 내가 뿌리를 내려정착할수있을까 싶기도하고 ㅠ같은돈이몀 서울에선 원룸+ 지방에선 아파트 삶의질이 달라지는데 생각들고 지방내려가서 살고싶어지는데 일자리가없고 이거의반복임
13일 전
익인76
22
13일 전
익인28
그게 다인가보죠 그럼
13일 전
익인29
일자리
13일 전
익인30
대구인프라가 지방이라고하긴 그렇긴하지만 암튼 난 대구가 고향이고 서울살다가 다시 귀향했는데 불편한거 없음
13일 전
익인31
나서부터 성인 이후까지 서울 살고 지방살고있는데 지방은 도로도 한적 카페도 한적 식당도 한적한 편임 막 사람이 붐벼서 뭘 못먹고 못 앉고 그러기가 쉽지 않음 가끔 일 때문에 서울오면 서울의 방대한 프라는 좋으나 어딜가도 식당 카페 올영 기타등등 북적북적 교통혼잡 북적북적 이게 너무 싫음 인구밀도가 너무 높아서 뭘 할래면 사람이랑 너무 부대낌 시선조차 피곤한 느낌
13일 전
익인32
콘서트 뮤지컬 같은 덕질하면 서울을 너무 원하는데 그런거에 관심없으면 지방이 살기는 나은듯. 전 콘서트땜에 수도권 살고싶어요
13일 전
익인33
난 재택이라 굳이 서울인천경기 살 필요는 없는데... 맘 같아서는 집값 싼 곳 가서 아파트 사고싶음 ㅠ 근데 약혼자가 도시를 너무 선호해서 어쩔 수 없음...
13일 전
익인34
병원, 배달, 마트, 영화관, 교통, 일자리, 급여차이, 문화생활 등등 차이많이남 나같은경우 반려동물땜에 24시 동물병원도 근처에 있어야함… 인프라 생각하면 난 지방못감ㅠㅜ
13일 전
익인35
나같은 집순이는 오히려 서울이 더 힘들었음
13일 전
익인36
문화생활을 즐기지 않는다는 건 취향을 넒히지 못한 상태에 익숙해진 것 아닐까요? 어렸을 때부터 이것저것 경험해본 사람은 대체로 취미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 편이더라구요
13일 전
익인37
예전에는 나도 인프라, 집값, 문화생활 차이 정도가 다인 줄 알았는데 점점 주변인들의 의식 차이가 더 큰 것 같음... 아무리 sns가 발달했다지만
13일 전
익인38
콘서트 뮤지컬 뭐 매주 보러다니는거 아닌 이상 굳이 서울 가서 살 필요 없음,,, 나도 덕질하지만 걍 교통 편리한 지방 주요도시 정도 살아도 충분함 일자리가 문제지 문화생활 즐기고 싶어서 서울 산다는건 너무 철없는 소리인듯,,,
13일 전
익인39
길거리 비좁고 흡연자랑 쓰레기가 느무 많음
13일 전
익인40
아니 진짜라고?? 난 일때문에 7년정도 지방갔는데 가고싶은 카페나 식당 못가서 힘들던데.. 차 없으면.. 무조건 택시타야됨
13일 전
익인41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런 취향이면 굳이 서울가서 살 필요없긴하죠ㅋㅋㅋㅋㅋ
13일 전
익인41
저는 본가 서울이고 몇년 일때문에 대구 내려와있는데 딱히 불편한거 없더라구요ㅋㅋㅋ 오히려 편해요
굳이 서울 안가도 광역시-대도시정도면 살기좋은거 같아요
대구도 있을거 다 있는데 서울처럼 엄청 붐비지는 않고, 맛집 웨이팅 길어봤자 30-40분이 다고ㅋㅋㅋㅋㅋ 차 엄청 막혀도 대구 끝에서 끝 1시간 안이면 가고
오히려 세이브되는 돈이랑 시간이 많으니까 차도 사고, 해외나 타지역 많이 나가고, 이전보다 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ㅎㅎ
서울은 너무 인공 우물 안에 갇힌 개구리 느낌이랄까..?
뭐 하나 유행하면 우르르 따라서 해야하고, 빨리 안하면 웨이팅때문에 시간 버리고,,
서울 친구들보면 서울은 보이는 것도 많고 경험할게 많다는데.. 막상 까보면 늘 하는 경험만 함..^^ 본인들 보던것만 보고
13일 전
익인42
문화생활이나 일자리아니면 진짜
13일 전
익인43
문화생활은 둘째치고 이동은 매일 해야히는데 대중교통때문에 못 나가겠음… 차이가 너무 심하다ㅠㅠ
13일 전
익인44
문화생활에 딱히 관심 없는 사람이면 별 메리트 없을듯
13일 전
익인45
서울 토박이인데 경기도 최근에 이사와서 광명 찾음
당장 경기도가 이렇게 쾌적한데 다른 지방은 얼마나 쾌적할지 감도 안 옴
13일 전
익인46
문화생활 아니면 서울 메리트가 없긴함
일자리도 크지만 그만큼 지출도 많고 집값도 비싸서
13일 전
익인47
뭐 서울에 사는 이유는 하나지 회사 일자리. 그거만 골고루 퍼졌어도 인프라도 다 퍼져있었을거고 서울 고집할 이유가 아예 없지. 서울에 직장있는애들은 느낄걸 부모님 집이 서울에 집있는게 얼마나 인생에 큰 메리트인지
13일 전
익인48
서울 살이하는데 문화 즐기고 싶어도 어떤거 즐겨야 하는지 몰라서 못 즐겨요ㅠ
혹시 추천해주실분....
13일 전
익인49
회사요 아이 있으면 병원. 회사 지방에 있음 나도 이사가고싶다
13일 전
익인50
사실 본인 일자리만 제대로 있으면 지방사는게 훨씬 질이 좋을듯
13일 전
익인51
인프라 다 너무좋고 자차로 다니기 지옥이지만 그냥 수도권..진짜 인천에서 일할때보다 급여가 너무 다름 그래서 이걸 포기못하겠음ㅠㅠㅠㅠㅠ
13일 전
익인52
문화생활,덕질,핫플 이런거 좋아하고 대기업근무희망 이런거 아니면 굳이 서울 살고 싶지 않음.
부산익인데 아이돌덕질,콘서트 많이 가서 어릴땐 서울에서 살고 싶었음.근데 나이들고 적당한 덕질 만 하니까 굳이 서울 안 살고 싶음.
나이차고 직급차고 어느정도 월급 받고 사니까 자기고향이 최고임ㅋㅋ물론 부산도 웬만한거 다 있어서 그럴수도 있고
13일 전
익인53
몇달 교육때문에 서울에서 살았었는데 사람도 너무 많고 교통체증 심하고 너무 불편한게 많음 걍 큰 광역시 사는게 같은 비용 대비 삶의 질도 훨씬 높고 다른 생활들도 다 편함 일자리때문 아니면 굳이..
13일 전
익인54
하지만 있다가 없으면 못살아요ㅠ 광역시면 모를까 넘 힘들었음
13일 전
익인55
서울토박이인데 어릴때부터 집순이라 문화생활 안 즐겨서 딱히 누리는 건 없었음 근데 수술할 때 신촌 세브란스가 가까워서 좋았어요
13일 전
익인56
저도 집에만 있어서 그런지.. 지방이 편하더라고요
13일 전
익인57
일자리만 아니면 굳이 서울 고집할 이유 없긴하지
13일 전
익인58
상경한 부산사람인데 솔직히 인프라가 그렇게 차이나는지 잘 모르겠음. 미술관 좋아하는데 그거 말고 정말 차이가 안남. 근데 그 미술관도 일하느라 자주 못가고 전시도 한달 단위로 바뀌는게 아닌지라 그냥 부산에서 가끔 서울왔으면 됐지않을까 싶음.
일자리만 어떻게 해결되면 좋겠다... 부산으로 돌아가고싶어
13일 전
익인60
나도 지방이 좋음. 그래서 일자리 많이 생겼으면 함
13일 전
익인60
하는거라곤 폰으로 웹툰, 소설보기, 해외여행이 취미인데 굳에 서울 살 필요가 있나 싶음.
그리고 나 높은 건물, 많은 사람들...보면 숨막혀
13일 전
익인61
근데 서울사니까 쉬는날에 근교로 맨날 놀러다녀서..;; 시야가 좀 넓어지는거같은데
13일 전
익인62
나도 아이돌 안 좋아하고 콘서트 안 다녔으면 굳이 서울 안 붙어있었을듯ㅋㅋ 어딜가나 사람 너무 많아서 피곤해
13일 전
익인63
ㄴㄷ 조건 맞아서 지방이 더 좋음
13일 전
익인64
집에서만 잇을거면 걍 지방이 낫지 당연히 ㅋㅋㅋㅋ ㅠㅠ
13일 전
익인65
근데 인프라를 떠나서 더 큰 세상을 볼 수 있는 곳인 건 맞음. 그게 더 행복하냐? 그건 아닌데 좀 더 트렌디하고 시야 넓어지는 느낌은 있는 거 같아.
13일 전
익인66
부산사는데 쉬는날 울산가고 기장가고 경주가서 바다보고 인프라도 어느 정도 구축되어있어서 딱 좋은것같음
서울 부산 롱디 3년해서 서울 자주갔는데 집값뿐만아니라 물가도 비싸고 뭐만하면 줄서고 사람많아서 기빨림...
13일 전
익인67
덕질하기엔 서울이 압도적으로 좋음. 새벽같이 차 타고 서울 가서 콘서트, 뮤지컬 보고 밤 늦게 집에 내려오거나 근처에서 숙박하는 인생 살다가 서울 3년 살면서 일하고 지하철 타고 바로 콘서트장 갔을 때 진짜 너무너무너무 좋았음. 하지만 탈덕하고 나니 서울 사는 게 별 의미 없더라.
13일 전
익인68
쇼핑이나 문화생활을 안즐기면 서울 안살아도....난 다 필요해서
13일 전
익인69
뭐가 좋다 아니다 다 개인적인 거라 자기 좋은데 가서 살면 되지 싸울 일도 아님
13일 전
익인70
이사를 많이 다녀서 이곳저곳 살았는데 아이나 젊은 사람들은 수도권 사는게 맞음 시야도 넓어지고 도전의 기회가 많은 거 같아 근데 나는 사람 많은거 싫고 딱히 문화생활도 안해서 지방공기업 다님
13일 전
익인71
솔직히 뮤지컬 덕질 아니면 서울 살 필요 없음
13일 전
익인71
그냥 직주근접이 제일 중요해서 서울사는거지ㅜㅋㅋㅋㅋ..서울에 일자리가 많으니까
13일 전
익인72
젊어선 일자리 그리고 자식있으면 아이들 학교와 학원, 그리고 더더 나이들면 병원이 젤 크다 생각함, 특히 대학 병원같은 대형 병원
인프라야 자기 성향에 따라 갈릴 거고
13일 전
익인80
222
13일 전
익인73
출퇴근만 아니면 경기도 신도시(혹은 적당히 부자동네)들 쾌적하고 살기 좋음 계획하고 만든 도시들이다보니 도로든 인프라든 서울보다 큼직큼직하니 쾌적하고 좋아 위험한 골목길같은것도 별로 없고
서울vs경기도 하면 출퇴근 하나만 서울이 더 좋은데 그 출퇴근 하나때문에 다시 경기도에서 못살겠음
13일 전
익인74
광역시 정도가 살기 젤 조은 것 같아요
13일 전
익인75
태어날때부터 지방에서 살았으면 안 불편할 수도 있죠
13일 전
익인77
집순이인데도 서울 살다가 지방도 살아보고 경기도도 살아보니
역체감 장난 아님
13일 전
익인78
근데 문화생활 얘기하는 애들은 뭘 즐기는건지 모르겠긴함
13일 전
익인81
본문 글쓴이정도만 즐긴다면 지방이 훨씬 나을듯 근데 더 큰 문화를 누리려면 서울이 나음
13일 전
익인82
본인은 그거밖에 안하니까 의미없으신듯 지방으로 내려가서 사셔도될듯
13일 전
익인83
일자리랑 문화생활 빼면 지방이 나은데 저걸 일자리를 빼는게 너무 치명적이야
13일 전
익인84
아니 댓글들 지방엔 논이랑 밭만 있는 줄 아는 도시 촌놈들 많네ㅋㅋㅋㅋ
13일 전
익인85
광역시가 좋은데 대신 광역시도 서울이랑 일자리차이 진짜심함.. 그러니 광역시애들도 탈지방 하는거 ㅜ.. 나도 광역시계속 살고싶은데 일자리 + 내한공연 정말자주가는데 매번 서울가야돼서 서울사람들보다 돈 몇배는깨지고 시간도 몇배로써야하고 맘먹고가야하는게 힘듬
13일 전
익인86
광주살다가 경기도 왔는데 경기도만 와도 너무 다름. 코스트코,트레이더스,이케아 이런 곳을 여행가서 계획적으로 와다다다 사오는게 아니라 그냥 오늘 갈까? 하고 다녀올 수 있다는게.. 쇼핑할 곳도 넘치고 배달 음식 종류도 너무너무 많아서 만족
13일 전
익인87
나도 일자리 아니었으면 지방 내려갔다... 일자리가 서울에 많고, 돈도 서울만 제대로 줌
13일 전
익인88
서울 살다가 고향으로 내려온 케이스인데 살기는 지방이 더 낫긴해 서울에서 월세살다가 내려와서 돈 모아서 자가삼 그대로 살았으면 아직도 월세 살고 있었을듯.. 덕질해서 한번씩 서울 가긴 하는데 콘서트 이런거 뭐 1년에 수십번 하는것도 아니라서 그냥 왔다갔다 하는데 크게 힘들진 않은듯
13일 전
익인89
저도 집순이라 지방이 좋음 단 도서산간지역은 안됨..그래도 편의점 가깝고 택배 빨라야함(기왕이면 쿠팡세권)
13일 전
익인90
당장 특별 상영 그런거만 해도 서울에서만 하는게 많아서.. ㅜㅜ 난 서울이 좋다 ㅜㅜ
13일 전
익인91
저번에 한강 가니까 제트기?로 하늘에서 공연해줘서 좋았음 난 서울 사는게 맞는듯
13일 전
익인92
먹고 살려고 서울에 강제로 사는 사람들이 많고 서울에 몰려있는 인프라는 대형병원, 백화점, 문화요소는 팝업 미술 전시 강연 뮤지컬 등등인 것 같은데 즐기는 사람은 즐기고 아닌 사람은 아닌 것들. 특정 영역에 관심 없으면 소도시도 충분해요. 한 청주 정도 되는 지역에 나 갈만한 일자리 있으면 살고싶다.
5일 전
익인93
경기익인데 경기가 걍 최고임 지방은 안살아봐서 모름ㅠ
3일 전
익인93
일자리 제외
3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왜 한국 사람들만 내 이론대로 행동을 안 해?" 노벨상 수상자가 죽을 때까지 못푼 의문
이슈 · 4명 보는 중
"타이어보다 못한 뚱녀"…롯데 최충연, 사인 요청한 팬에 막말 논란
이슈 · 1명 보는 중
AD
입사 40일차 직원이 임신 사실 숨기고 출산휴가 쓴다네요
이슈 · 10명 보는 중
ée가 사라진 티모시 샬라메
이슈 · 6명 보는 중
AD
𝙅𝙊𝙉𝙉𝘼 유용한 ai 강좌 올리고 있는 전우원 근황
이슈 · 3명 보는 중
커피 한 잔 때문에 에이스 알바생 잃은 사장
이슈 · 3명 보는 중
AD
AD
몸에 독소가 가득할 때 나오는 신호
이슈
실시간 시위대 근황이래 아 웃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상
생각보다 은근히 많다는 사람
이슈 · 2명 보는 중
AD
콩국수 시켰더니 보리밥 줘서 먹었는데
일상 · 1명 보는 중
내가 이걸 왜 샀지..? 내가 진짜 미쳤었나..? 돈이 진짜 썩어나는구나...^^.. 인생살이 역대급 왜샀지 싶은거 말해보는 글
이슈 · 3명 보는 중
AD
오늘 전세집 보러온 놈 웃기네ㅋㅋ
이슈 · 2명 보는 중
AD
짝사랑하는 사람한테 카톡으로 뽀뽀했어요
이슈 · 2명 보는 중
'싱어게인4' 김윤설 사망, 향년 27세
이슈 · 1명 보는 중
AD
핫후라이드 계열이 혀는 안 매워하는데 배는 뒤지려 하는 이유
이슈 · 8명 보는 중
너무 잔인한 요즘 한일커플 유튜브
이슈 · 5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단독] 장기하♥윤가이 열애 중 "18세 나이 차 극복"
292
삼성하닉 전라도행에 역대급 𝙕𝙄𝙍𝘼𝙇 발광..JPG
348
신입한테 한소리했는데 이거 갖다줌
90
난리난 미국 빅뱅 투어 근황
113
일반인은 잘 모르는 전신마취하는 과정.jpg
133
미숫가루 식혜 논란
56
윈터, 사연 있는 유기견 입양 "경매장서 번식장 갈 뻔한 아이 구조"
64
솔직히 난 성형했지만 존예고 직업 잘 선택해서 돈도 정말 많음^^
187
"몇 잔 팔아야 하나"…BTS 광고에 커피업계 술렁이는 이유
55
불안쟁이들이 가져야할 태도
137
💥⚽️점점 빙고 되가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32강 경우의 수⚽️
46
40도 이상 폭염이 덮친 프랑스 근황.gif
47
현재 벤투 인스타 상황ㅋㅋㅋㅋㅋㅋ
42
BBC 구독자들 : 한국 너네 일부러 졌지?
32
애플 : 니네 자꾸 비싸게 팔면 중국꺼 써버린다!??
35
어느 유저가 속옷 차림으로 다닌 까닭
06.14 01:09
l
조회 6591
어느 장어집 식당 사장님의 이력
06.14 01:07
l
조회 1518
싱글벙글 휴일 집 호텔 차이
06.14 01:07
l
조회 826
삼겹살 굽기 아티스트.jpg
2
06.14 01:05
l
조회 4808
자러 왔는데 왜 짜증이 날까
06.14 00:56
l
조회 1799
남자 최애 중국집 메뉴
06.14 00:55
l
조회 1098
썸녀 남친이랑 2박 여행간다는데
06.14 00:55
l
조회 1447
살면서 부산에 처음 간 어느 초보운전자.jpg
06.14 00:54
l
조회 1835
미국인들이 느끼는 한국 감자튀김 불만
223
06.14 00:53
l
조회 119789
l
추천 1
경찰서 앞에서 직거래 해요
06.14 00:48
l
조회 2204
아내한테 처음으로 쌍욕날린 남자
3
06.14 00:40
l
조회 1981
게살 시켰는데 크래미온게 맞냐?
06.14 00:37
l
조회 2709
피자 4판 배달 레전드
3
06.14 00:35
l
조회 8351
솔로데뷔 2주 남긴 가수 에반 (전 엔하이픈 희승) 데모곡 일부 공개
06.14 00:33
l
조회 475
EPEX
추가하기
더보기
바닥 다 쓸고다니는 조민우 슬릿백 2주년
개웃겨
ㅋㅋㅋㅋㅋㅋㅋ라이브로 햄버거 두개를 뚝딱해버린다
애들 영상 그래미 채널에 올라갔음
경민이 흑발 잘 어울린다
자작랩 직접 만든거야?
일본엄마모임에서 손절당한 한국인
43
06.14 00:32
l
조회 46433
l
추천 1
3년간 하던 기부를 끊은 이유
06.14 00:31
l
조회 3062
쿠팡으로 아이스크림 산 후기
06.14 00:29
l
조회 7170
쇼핑 갔을때 남자와 여자의 시선 차이
06.14 00:28
l
조회 1253
같은 나이대에 찍은 아버지와 아들의 사진
06.14 00:25
l
조회 3023
90년대 소나타 차주들이 겪었던 일.jpg
06.14 00:24
l
조회 2595
더보기
처음
이전
431
432
433
434
435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0:48
1
김민경 편집자 학력이슈 𝙅𝙊𝙉𝙉𝘼 패는 글..JPG
13
2
실시간 오사카 교토 홍수 근황
10
3
곽튜브 영상에 찍힌 화가 많이 난 한국인
14
4
30대가 커피를 끊으면 생기는 놀라운 변화.jpg
3
5
김민교 부부가 아이를 갖지 않기로 결심한 이유
9
6
딘딘도 기억못하는 유아원 다닌거까지 알고있는 신현빈.jpg
8
7
조원희 "옌스, 안쓰러울 정도로 움직임 없었다…컨디션 이슈 있었나”
1
8
대만 여행객들의 부산병 인증샷
9
파인트(통) 아이스크림 고를 때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28
10
나는 키보드 타자칠 때 한글각인 있어야 친다 vs 영어만 있어도 친다
5
11
노사연 아버지 민간인학살 주도했다고 주장한 김주완작가 무혐의
2
12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12
13
미친 사고날 뻔
1
14
남편이 화가 많이났어요... ..jpg
4
15
호남에 반도체 투자 좀 한다고 온 나라가 중.jpg
4
16
인생 대부분을 모기 잡는데 써온 사람이 알려주는 모기 잘 잡는 법
1
17
심각하다는 대만 출산율 근황
18
아무것도 관심없지만 대화에는 끼고 싶을 때 일어나는 현상
19
썸 탈때 호불호 나뉘는 남자 말투.jpg
1
다이소 이 해파리 인형 품절대란이야? 40
1
2
지금 우리나라 날씨가 유럽이랑 바뀐거라는데
9
3
35살이면 현실에서 오빠 맞는데?
12
4
27살이고 클럽 한번도 안가봤는데
8
5
가방 골라 줄 사람 들어와~
4
6
마운자로 의심되는 연예인들 있잖아
7
돈 받고 야한 사진? 찍는 사람들
4
8
이제 곧 장마잖아 지금 천 가방이나 에코백 밖에 없는데 들고 다니면 미친 짓일까..?
5
9
157~8cm인데 몇 kg되어야 말랐다 느낌이야?
23
10
초중고 여름방학 7월 언제쯤해?
2
11
기혼익들아 진짜 좋은 시댁은 없어?? 편하고 엄청 잘해주는ㅜ
3
12
애플 더 쓸 이유가 있나
1
13
월급 얼마이상 받아야 타지생활이 의미 있다 생각해? 무연고지 기준
3
14
자취 하면 놀라는 게 참 많아
4
15
원래 로또 5천원도 당첨 되기 힘들어?
1
16
근데 말 뒤에 ㅋㅋㅋ 붙이는 사람은 습관인건가?
1
17
로제떡볶이 vs 마라탕
18
자취 10년. 드디어 깨닫게됐다. 쌀통 이런거 살필요가 없었다
19
잠 8시간 자고 12시간 공부 현실적으로 가능함??
6
20
축알못 오빠 35살이야 홍명보가 뭐가 그리 잘못 했는지 알려주삼
10
1
여돌이었으면 비주얼 원탑이었을듯
2
2
유준이 단독사진 보면 얼마나 작은지 체감 못하다가
3
3
나 배꼽 간지러워서 봣더니 ㅎㅇㅈㅇ
12
4
스벅 아무 영향 없다더니 매출 투썸에도 밀렸네
5
5
와 오늘 은채 얼굴 봐 놀랍다
4
6
나 99.. 돌 덕질 딥하게 다신 안 하겠다 그랬는데 09년생한테 빠져서 이럴 줄 몰랏어...
10
7
여름 끝날때까지 이런 날씨였으면 좋겠다
4
8
이지영강사님 혹시 강의를 쬼 줄이셨나??
9
방탄이 키 큰 후배와 인사할 때 대처하는 법ㅋㅋㅋㅋㅋㅋ
10
난 슬플때 쇼타로 앞니를 봐
2
11
라이즈 소희랑 앤톤 목소리합 되게 좋다
15
12
콘서트 끝나거 어디서 잘까....
4
13
되게 몽환적이면서 신나는 노래 추천 좀
3
14
스탠리에 음료 담아서 냉장보관 해도 돼?
7
15
콩콩팜팜 전시리즈도 재밌어??
6
16
모아나2 호불호 갈리길래 안 봤는데
6
17
외국인멤이 메보인 그룹 누가누가있지?
39
18
이상원 보핍보핍 미쳤나 ㅋㅋㅋㅋㅋㅋ
6
19
토마토에 소금 찍어먹으면 이상해보임?
1
연예인 열애설 오래간만에 뜬 거 같다
4
2
박지훈 오늘 존잘이다
3
3
더글로리 이도현 송혜교 럽라 반응 안좋았음..?
32
4
핑계고 최민식 말 진짜 많넼ㅋㅋㅋㅋ
10
5
<돌이킬 수 있는>이라는 소설 아는 익???
6
6
맨끝줄소년 ㄹㅇ 재능을 알아보고 끌어주는 얘긴줄 알앗는데 ㅋㅋㅋㅋㅋㅌ
7
김부장.. 소지섭 슬프다
2
8
박지훈 흠뻑쇼 VCR 섭외 장항준 감독이 했구나 ㅋㅋㅋㅋㅋ
2
9
급상승
허남준 마끌 움짤 보는데 아이홀이 역시 내 최애야
3
10
슬기로운깜빵생활 럽라는 욕 안먹음?
4
11
맨끝줄 소년 재밌어??
42
12
허남준 고딩때 실용음악 보컬 전공했었나봄
19
13
엥 싸이 흠뻑쇼 오프닝 영상 박지훈이래
18
14
맨끝줄소년
은주랑 이강 상상키스신 기대햇는데•••
15
허남준 실용음악 학원 선생님 본인등판하심
14
16
맨끝줄 최민식캐 진짜 최악이다 ..
2
17
수지는 머리 단아하게 묶었을 때가 제일 예쁜 거 같음
1
18
재벌집 진짜 막화전까지는
3
19
허남준 정말 노래하는거 계속 피했네
4
20
혹시 포토카드 제작해본 배우팬 있어..?
2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