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돌쇠 전체글ll조회 1103l








Sirène

; 세이렌, 마녀, 요부, (하반신이 물고기 꼬리를 연상시키는) 기형 동물, 인어체




 






01










김원식의 일상은 평범했다.


올해 스물 하나, 원하는 대학에 들어가 갓 신입생을 벗어난 김원식은 대부분의 대학생이 살듯 그렇게, 아주 평범한 하루하루를 흐르듯 보내고 있었다.

아침에 조금은 느지막이 일어나 오후 서너 시까지 수업을 듣고, 저녁 아르바이트를 하고, 대학교 근처에 있는 자취방으로 돌아가고.


단 한 가지 김원식의 평범하지 않은 점이라고 한다면, 답잖게 수줍음이 많다는 점 정도.

그래서인지 처음 입학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쭉, 김원식에게는 제대로 된 친구가 없었다.


아, 물론 따돌림이라거나 그런 종류의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단지, 구내식당에서 밥을 함께 먹고, 강의실을 함께 옮기고, 시간 많은 날 밤에 술 한잔 걸칠.

누구와 가장 친하냐는 질문을 받으면 이 사람이요, 하고 대답할, 적적할 때 집에 불러들여 오징어 다리라도 뜯을.


…그런 친구가, 없다는 거였다.


자연스레 김원식은 그런 생활에 익숙해지게 되었고, 아르바이트를 마치고 집에 돌아오면 예능프로그램을 킥킥대며 보다 어느 순간 잠들어버리는 게 당연해졌다.

그것에 대해 별 문제를 느끼고 있지 않던 김원식은, 그 생활을 일 년간 해 오고 있는 지금,



문득 외로워졌다.



겨울방학이었던 터라 김원식에게는 정말, 하루하루 똑같은 날들의 연속이었다. 

열 시쯤 일어나 하품을 하며 아침 겸 점심을 대충 라면으로 때워먹고, 샤워를 하고 아르바이트, 그리고 또 아르바이트. 집에 와서는 잠이 든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는 그런, 일탈의 욕망이 원식의 머릿속에 점점 차올랐다. 무료한 일상에서 한 순간이라도 벗어나고 싶어 견딜 수 없었다.


거의 충동적으로, 원식은 그 날 집에 돌아오자마자 무작정 여행 가방에 여행용품들을 쑤셔넣었다.

아르바이트를 하는 편의점과 식당에는 삼 일 정도 양해를 구했다. 텐트, 조리기구, 그리고 옷가지들을 챙겨넣은 원식은 그제서야 어디로 갈지 고민하기 시작했다.

어쩐지 순서가 뒤바뀐 듯한 느낌이 없지 않았지만, 그런 건 뭐 아무래도 좋았다. 일단 여행을 떠나고 싶은 것이 우선이었으니.





바다, 산. 바다, 산. 아, 어디 가지.





물이 있는 곳으로 가고 싶기는 했지만, 바다는 싫었다. 소금기도 싫었고, 특유의 눅눅한 공기 또한 싫었다. 무엇보다 사람이 많은 것이 마음에 걸렸다.





…강?





강이 떠오른 원식이 무릎을 탁 하고 쳤다. 와, 나 좀 똑똑한 듯.

물이 있는데다, 깊은 산 속일 테니 사람은 당연히 없을 거고. 공기도 물도 맑을 테니 답답한 가슴을 뻥 뚫는 데는 최고일 듯 싶었다.

자신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에 스스로 감탄한 원식의 머릿속에서는 이미 여러 곳의 강들이 머릿속으로 지나가는 중이었다.



문득 어릴 때, 그러니까 아직 부모님이 살아 계실 때 갔었던 산 속의 깊은 계곡이 머릿속에 넘실 떠올랐다.

상당히 환상적인 기억으로 남아 있는 그 때의 계곡은 아직도 뇌리에 박힌 채로 지워지지 않았던 듯했다. 부모님과의 가장 행복했던 나날.

정확한 기억은 없지만, 반짝반짝 강물에 반사되어 부서지던 황금빛의 햇살과 후각을 자극하는 싱그럽고 차가웠던 그 공기만은 여전히 김원식을 들뜨게 했다.


거기로 가자. 


굉장히 빠르게 목적지를 결정한 원식이 휴대폰을 만지작거렸다.

물론 연락 올 곳은 아무데도 없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상태 메세지를 연락x 로 바꿔놓고 알람을 새벽 여섯 시로 맞춘 원식이 뿌듯한 미소를 지었다.





-





…아우 힘들어 죽겠네,





원식이 겨울임에도 뺨을 타고 흐르는 기분 나쁜 땀방울을 손등으로 대강 훔쳐냈다. 짐은 무거웠고, 생각보다 계곡은 깊은 곳에 있었다.

돌아갈까 하는 생각이 잠깐 들었지만 곧이어 들려오는 자그만 물소리에 원식은 한 줄기 희망을 가지고는 끈덕지게 산을 타고 오르는 중이었다.



시계는 열 시 반을 가리키고 있었고, 마침내 원식이 기분 좋은 탄성을 내뱉었다.



눈 앞에 펼쳐진 광경은 정말로 신비로웠다. 키가 큰 나무들로 둘러싸여 있었기 때문에 마치 비밀장소 같은 느낌도 풍겼다.

빽빽하게 자란 나무들 중앙에 가로로 흐르는 계곡은 폭이 그렇게 넓지는 않았지만 깊이는 꽤 되어 보였다.

산의 푸르름과 해의 황금빛을 그대로 닮아 있는 듯 계곡물은 에메랄드 빛을 띄었다. 햇빛이 물 위에서 사르륵 부서졌다.

물살은 조금 빠른 편이었다. 잔잔히 귀를 자극하는 물 흐르는 소리, 피부를 스쳐지나가는 차가운 바람, 그리고 싱그러운 풀내음.


원식이 한껏 숨을 들이마셨다. 폐부 깊숙히 서늘하고 신선한 공기가 들어찼다. 미소가 번졌다. 아, 기분 좋다.


계곡 옆에 있는 자갈밭에 원식이 짐을 내려놓았다. 텐트를 능숙하게 설치한 원식이 텐트 안에 가방을 옮기고 늦은 아침을 먹으려 가방 안을 뒤졌다.

햇반과 라면 한 봉지를 한 손에 들고 한 손에는 냄비를 든 원식이 휘파람을 불며 자리를 폈다.


라면이 냄비 안에서 보글보글, 맛있게 끓어올랐다. 먹음직스러운 냄새가 계곡 안을 가득 채웠다.



찰박,



원식이 순간 고개를 돌렸다.


물소리, 들린 것 같은데…. 원식이 중얼거렸다. 하지만 계곡은 여전히 흔들림 없이 투명하고 깨끗했다. 원식이 자신의 귀에 이상이 있나 생각할 만큼.

다람쥐라도 지나간 거겠지 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 원식이 다 끓은 라면을 한 젓가락 집어올렸다.





-





밤하늘은 선명했다. 정말로, 말 그대로 새카만 물감에 담가 놓은 듯한 밤하늘이었다.

그 위에 휘영청 떠오른 은빛 달이 안개처럼 희뿌연 빛을 뿜는다. 텐트 안에 누워 머리만 바깥으로 빼고 하늘을 구경하던 원식의 입에서 절로 와, 하는 탄성이 새어나왔다.

도시에서는 구경할 수 없던 그런 절경이었다. 귓가엔 청량한 물 흐르는 소리, 눈 앞엔 은빛 수채화, 코 근처를 맴도는 물기 품은 흙냄새.


원식이 눈을 감았다. 숨을 깊게 들이마시는데 원식의 배에선 또다시 꼬르륵, 하는 소리가 났다.

그도 그럴 것이, 점심즈음에 끓여먹은 라면과 햇반 하나가 전부였으니. 경치를 담는데 바빠 음식 생각을 까맣게 잊고 있었던 것이다.


가방 깊은 곳에 처박아 두었던 휴대폰을 꺼낸 원식이 온 연락을 확인했다. 한 통의 문자가 와 있었다. 

시간을 보려고 꺼냈는데, 기대하지 않았던 연락에 원식이 그 문자를 들뜬 마음으로 열어보았다.



대출이 필요할 땐 김미영 팀



원식이 휴대폰을 다시 가방 속으로 던져넣었다. 작게 욕설을 읊조리면서. 그럼 그렇지, 조금은 씁쓸한 기분이 다시 원식을 덮쳤다.

고개를 휘휘 저은 원식이 삼겹살 팩과 불판을 끄집어냈다. 넉넉치 않은 주머니 사정에 조금밖에 사지 못한 삼겹살이라 원식은 삼겹살의 삼 분의 일만 꺼내곤 다시 팩을 넣었다.


치이익- 삼겹살에 불판이 올려지고, 기름이 구워지는 냄새가 원식을 자극했다.

몇 점 되지 않는 고기라 생각보다 금방 구워졌다. 나무 젓가락을 딱 쪼갠 원식이 고기 한 점을 집어올려 입에-



찰박,



-넣으려는 순간, 또 물장구 소리가 들렸다. 

분명히 잘못 들은 게 아닌 것 같은데. 원식이 고개를 휙 돌렸다. 분명히, 분명히 강물에는 잔잔히 동심원이 피어나고 있다.





…누구 있어요?





대답을 바란 내가 병신이지. 산이니까 작은 동물이거나 그런 걸 거야.


사실은 조금 오싹해진 김원식은, 지금 깊은 산 속에 자기밖에 없다는 것을 새삼 깨닫고는 아니야, 아니야. 하고 몸을 툭툭 털었다.

젓가락 사이에 집힌 삼겹살을 입 안으로 집어넣은 김원식이 간신히 신경을 삼겹살에 쏟을 수 있게 되었을 때쯤,





그거 맛있어?


…!





열심히 삼겹살을 으깨던 김원식의 입운동이 멈추었다. 천천히 고개가 계곡을 향해 돌아갔다.



어슴푸레한 달빛이 강물 위에 부딪혀 희미하게 부서진다.

부서진 상아빛이 은은하게 실루엣을 비춘다.


바스라질 것 같은 눈부시게 하얀 살결이 물에 젖어 반짝거렸다. 비치는 몸선이 물결마냥 살랑거린다.

새하얀 피부와 선명하게 대조되는 새카만 머리카락이 목에 달라붙어 차갑게 빛이 났다.


바위 뒤에 아무것도 걸치지 않은 나신을 감추고는 오른팔로 턱을 괴고, 원식을 바라보았다.

달빛을 받아 창백해 보이기까지 하는 신비로운 그 얼굴에 장난스러운 미소가 어렸다.





뭘 그렇게 놀라?





물론, 물 밖에 있는 새하얀 상반신과는 다르게 하반신은 물 속에 잠겨진 채였다.

그리고 상아빛 강물 속에서 유유히 살랑이며 가끔씩 물 위로 살짝살짝 짓궂게 띄우기까지 하는 그 하반신은,





인어 처음 봐?





…붉은빛 지느러미였다.









-









안녕하세요, 돌쇠입니다아 :)

세이렌 1화를 들고 찾아왔어요!


늘 읽어주시는 독자분들 모두모두 감사합니다 ♡



+)참, 원래 제목은 Sirène이 맞습니다! 불어라 제목에서 표기되지 않아서 Sirene으로 적은 거에요 :)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와ㅠㅠㅠ오늘도 너무 좋아요 작가님ㅠㅠ아런 간질간질한 분위기도 짱짱이다ㅠㅜ ㅜ료한 원식이는 갑자기 나타난 택운이로 인해 무엇아 바뀌게.돨까녀?ㅋㅋㅋㅋ 오늘도 과워오 작가님!
10년 전
돌쇠
좋아해주시니 감사합니다ㅠㅠㅠㅠ 그러게요 원식이는 택운이로 인해 어떻게 바뀌게 될까요..!!ㅎㅎ 독자님ㅋㅋㅋㅋ 모바일이라서 오타가 많이 나신 것 같아요ㅋㅋㅋㅋ 짱 귀여우셔ㅋㅋ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2
블루밍이예요! 네네네네네네네네 인어 처음 봐여 너처럼 예쁜 인어는 더욱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첫만남인가요ㅠㅠㅠㅠㅠㅠㅠ다음 편이 기대된다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돌쇠
블루밍 님! 반갑습니다 :)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런 인어는 왜 제 눈 앞엔 안 나타날까요ㅠㅠㅠㅠ 진짜ㅠㅠㅠ 평생 먹여살릴 수 있는데에ㅠㅠ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10년 전
독자9
진짜 저런 인어가 눈 앞에 나타나면 당장에 잡아다가 가둬두고 나만 볼거야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3
나리에여! ㅇㄴㅇㄴㅇㄴㅇㄴ ㅇㄴ밖에 지금 할말이 안떠올라요...(미소) 물론 너무 좋아서요.핳핳하ㅏㅎ하하하하하하ㅏㅎ하 와 택운아. 원식아. ㅋㅋㅋㅋㅋ저 실성한 것 같네요^^ 원식이가 답잖아 쓸쓸했겠어요. 친한 친구도 없고 매일 같은 일상해 무료했던것이두번이 아니었겠죠? 공감가는것들이 많네요. 한 번쯤 느껴볼만 했던것들이 그득그득. 게다가 순수한데 야하고 야한데 순수한 택운이까지. 정말 미춰버리겠슴돠. 흐뭇해요, 흐뭇해. 좋아요, 좋아. 오늘도 잘 보구갑니당. 기대할게여♥♥♥
10년 전
돌쇠
나리 님! 반갑습니다 :) ㅇ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에 재환이 이모티콘인 줄 알고ㅋㅋㅋㅋㅋㅋ 저도 매번 글 재미있게 읽어주시는 나리 님 덕에 글 쓸 맛이 나네요ㅠㅠ 실성하시면 안돼요!! 안돼안돼!!ㅋㅋㅋ 그렇죠? 저런 감정을 저도 느껴본 적이 있어서ㅠㅠ 한 번쯤 글에 담아보고 싶은 그런 감정이었습니다ㅎㅎ 순수한데 야하고 야한데 순수한 택운이.. 정말 그 표현이 딱 적당한 것 같아요ㅠㅠㅠ 오늘도 잘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10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년 전
돌쇠
초롱초롱 님! 반갑습니다 :) 원식이ㅋㅋㅋㅋㅋㅋㅋ 저같아도 진짜 놀랐을 것 같아요 쓰고 나서 생각해보니ㅋㅋㅋㅋㅋ 오밤중에 산속에서 누가 불러ㅋㅋㅋㅋㅋㅋㅋㅋ 택운아 하ㅠㅠㅠ 그래 삼겹살 맛있단다 너 다 먹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좋아해주시니 감사합니다아 ^_^
10년 전
독자5
오오오오오오~~~드디어 올라왔어요~~~~제가독방에서 작가님 알아봤었는데(수줍)히히ㅣ힣
이제 시작이군요!!!!앞으로 열심히 읽겠습니다!!!!!!!!! 좋은글 부탁드려요~~기대기대!!!기대할게요~~~~오오오오오옹~~~~

10년 전
돌쇠
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독자분이셨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아ㅎㅎ 네! 이제 시작입니다! 아휴 저 자꾸 일만 벌리고 있네요ㅋㅋㅋㅋㅋ 흐앙ㅠㅠㅠ 열심히 쓰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
10년 전
독자6
세이렌이라....핸드폰 배경의 택운이가 갑자기 신비스러워보이는 느낌은...ㅋㅋㅋㅋ지루한 삶을 사는 원식이에게 택운이는 어떤 변화를 줄지..,기대가됩니다!!!
10년 전
돌쇠
네, 프랑스의 전설에 나오는 인어라더라구요! ㅋㅋㅋㅋ 독자님 배경의 택운이가 어떨지 궁금해지네요ㅋㅋㅋㅋㅋ 하루하루를 지루하게 살던 원식이에게 택운이는 어떤 의미가 될까요ㅠㅠ 기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10년 전
독자7
와이셔츠입은택우니...
10년 전
독자8
오마이갓. 올라오자 마자 봤어요.
골드핸드여신님ㅜㅜㅜ언제나 잘보고있습니다.
엉엉엉...ㅜㅜㅜ 인어 택우니라니!!!!!
우이 태구니가 인어라니!!!!!
이봐요 금손 양반., 태구니가 인어라니ㅜㅜㅜㅜ
난..눈물을 안흘리는 사람인데 너무 좋아서 눈물이 나네????

10년 전
돌쇠
골드핸드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악ㅋㅋㅋㅋㅋ 아니에요ㅠㅠ 감사합니당ㅠㅠㅠㅠ 인어 택운이 너무 끌려서ㅋㅋㅋ 안 쓰면 안 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저질러버렸네요... ㅋㅋㅋ 헉 눈물 나시면 안 되구ㅋㅋㅋㅋㅋ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10년 전
독자10
레오정수리)와...분위기ㅠㅠㅠㅠ장난아니네요ㅠㅠㅠㅠㅠ읽는데 뭔가에 홀리는 것 같았어요 브금도 그렇고
10년 전
돌쇠
레오정수리 님! 반갑습니다 :) 괜찮은가요??ㅠㅠㅠ 우와 홀리다니.. 과찬이셔요ㅠㅠㅠ 그런 분위기를 낼 수 있었다니 다행입니다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아 ~
10년 전
독자11
어유ㅠㅠㅠㅠ인어택운이ㅠㅠㅠㅠ취향저격당했어요 ㅇ<-<ㅠㅠㅠㅠㅠ
10년 전
돌쇠
인어 괜찮은가요? 좋아해주셔서 너무너무 기쁩니다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2
우앙,,,.....분위기...대박인거 같에요...ㅠㅠㅠㅠ 다음화가 기대되네요...ㅜㅜㅜㅜㅜ
10년 전
독자13
..오모오모 택운이라 식이가 어떻게 이어질까 궁금해지기도 하네요 많이 궁금해요 다음 편이 급해요.. 심폐소생술 좀 부탁드립니다 끄ㅇㅏㅇ!
10년 전
독자14
헐..작가님 취향저격했어요 전 이 대작을 왜 이제서야 발견했죠 사랑해요 다음편은 언제오죠??ㅠㅠㅜㅠㅠ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1 이바라기 05.20 13:38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1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5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4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4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2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전체 인기글 l 안내
6/9 7:26 ~ 6/9 7: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