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보풀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성찬
보풀 전체글ll조회 1556l 1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 글의 전개 특성 상 회차마다 문체의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차라리 나를 원망하고 혐오했으면 했다. 별 이유도 없이 못된 마음에 잘 살고 있던 제 인생을 무책임하게 짓밟고 숨어 버린 더러운 나를 발견해서, 코를 막고 끄집어내 마구 욕하기를 바랐다. 이 진흙탕 속에 머리를 처박고 숨는 것도 더는 견디기 힘들었다. 


 


 


 


 간신히 뜬 눈앞에 펼쳐진 것은 질리게도 푸르른 정글의 풀숲이었다. 


 

 햇빛 하나 들어오지 않는 천장은 나뭇잎들로 빽빽히 메워져 있었다. 얼마 전까지는 그나마, 새어드는 볕이라도 있었는데 이제 그마저도 잃은 것이었다. 어둠 속에 갇힌 이 지하실의 천장 위로 지치지도 않고 쏟아지는 장대비 때문이었을까, 아니면 채 마르지 않은 머리칼을 부비며 잠에 들었던 지난밤이 원인이었을까. 오늘은 아무래도 몸이 좋지 않았다. 


 


 


 으슬으슬 떨리는 뒷목을 쓰다듬으며 이동혁이 칭칭 감고 있던 이불을 끌어다 덮었다.
나는 이제 팔꿈치 안쪽에 작은 바늘구멍을 내지 않아도 종종 멍해지곤 했다. 약에 온통 취해야만 보이던 맹수들의 송곳니는 눈을 감았다 뜨기만 해도 나를 위협했다. 


 

 그 날카롭게 빛나는 이빨을 내어 자기의 아랫입술을 짓누르던 이태용은, 열병을 앓을 때마냥 오락가락 정신을 차리지 못하는 나를 보고 말했다. 못 참겠으면 말해, 형이 도와줄게. 


 


 

 ‘도와준다’라는 말의 의미가 뭔지 의구심이 들었다.
이 징글징글한 환각에 시달려 밤잠을 설치는 내게 모르핀을 주사하겠다는 건지, 아니면 이 끔찍한 꿈에서 깨어나도록 평화롭고 영원한 꿈 속으로 인도하겠다는 건지. 차라리 후자였으면 했다. 아무 생각 없이 팔뚝에 꽂아 넣었던 안정제로부터 시작된 환각은 기어코 그에 의해서만 다시 뇌의 뒤편으로 저물어가고 했다. 


 


 


 


 


 악순환의 연속, 내 인생의 처음과 끝을 한번에 설명할 수 있는 단어였지만 이런 데에까지 써먹고 싶지는 않았다. 침을 뚝뚝 흘리는 야수의 형상으로 변한 이태용의 얼굴도, 대상 없이 그냥 꾸는 꿈 속의 환각도 두렵지 않았다. 


 


 

 내가 두려워하는 것은 형체도 없는 환각 같은 게 아니었다. 이토록 두려운 척 연기하는 이유는 그 가장 두려운 무언가로부터 숨고 싶기 때문이었다. 


 


 


 


 


 


 


 


 

[NCT] 고인 물 08 : 철창 속 정글 (옮겼습니다!) | 인스티즈 


 


 


 


 

철창 속 정글 

- 이민형의 순간들 - 


 


 


 


 


 


 


 

 비틀대는 발걸음을 옮겼다. 아파트를 벗어나던 날 간신히 손끝에 걸어 쥐고 나온 오토바이의 키체인은 황갈색 빛으로 녹이 슬어 있었다. 매끄럽던 표면이 울퉁불퉁해진 금속 고리를 매만지며 여전히 위험천만한 늪지대를 밟았다. 얇은 신발창 아래로 딛은 땅은 단단했다. 분명 진흙과 이끼가 가득 끼어 있는데. 명백히 느껴지는 시각과 촉각의 부조화를 무시하려 애쓰며 다리를 움직였다. 아마도 굉장히 이상한 발걸음으로 걷고 있을 나를 지켜보는 주위의 원숭이들이 고개를 갸웃거렸다. 우끼끼- 하는 소리들이 들렸다. 어디까지가 진짜고 어디까지가 환상이야. 골이 아팠다. 


 


 


 


 


 나는 김도영이 쓰던 낡은 오토바이를 몰았다. 어디서 가져왔는지 모를 고물이었다. 아마도 장물일 것이었다. 지금보다 어릴 때에는 뒷좌석에서 김도영의 단단한 등을 끌어안기만 하면 됐는데 이제는 그렇지 않았다. 김도영은 자주 아팠고 그럴 때마다 예민하게 굴었다. 아마도 나와 이동혁에게 아픈 모습을 보여주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모양이었다. 


 


 

 아파트를 잃고 난 이후로는 처음 오토바이를 타러 나가는 길이었다. 제발 그 자리에 있어라. 우리는 늘 그것을 집과 두세 블럭 떨어진 골목이나 공터에 숨기듯이 세워 놓곤 했다. 혹여나 우리에게 원한을 가진 사람들이 훔쳐가거나 부술지도 몰라서였다. 


 

 검지손가락에 걸고 빙글빙글 돌리던 키가 자꾸만 겉돌았다. 손바닥에 배어난 땀 때문이었다. 생채기가 잔뜩 난 검은 열쇠를 손 안에 꾹 쥐었다. 사람 한 명이 간신히 들어갈 정도의 좁은 골목길 안에는 다행히도 바라던 것이 세워 놓았던 모양 그대로 서 있었다. 손에 땀을 쥐어가며 안절부절을 못했던 것이 무색하게도 바퀴에 바람이 조금 빠진 것을 제외하면 지난 날과 다를 게 없었다. 운 좋게도 놈들이 이것까지는 발견하지 못한 모양이었다. 귀찮아도 멀리까지 세워 놓았던 보람이 있었다. 


 

 빗물로 얼룩진 안장을 소매 끝으로 쓱쓱 닦아냈다. 검은 가죽 위에 수놓였던 불투명한 흰색 원들이 희미해졌다. 물렁해빠진 바퀴를 질질 끌고 골목을 빠져나와 낡은 열쇠를 꽂아넣었다. 익숙한 배기음이 울렸다. 


 


 


 


 


 점점 넓어지는 길을 달리던 내 눈에 들어온 것은 나무덩굴에 매달린 열매들처럼 주렁주렁, 탐스럽게 흔들리는 가방들이었다. 붉은 꽃이 그려진 달라붙는 원피스를 입은 여자가 작은 가방에서 지갑을 꺼냈다. 양꼬치 따위의 길거리 음식을 사 먹으려는 모양이었다. 이런 곳에서 지갑을 꺼내는 일의 위험성을 말해 줘 봤자 한 마디도 알아듣지 못할 만큼 멍청해 보이는 여자였다. 


 

 안타깝게도 저 양꼬치 노점상은 우리와 한패를 이룬 지 오래인 성질 고약한 노인네였지만 내가 믿고 싶은 대로 여자의 성격이 제멋대로이리라, 그렇게 지레짐작한 나는 그녀에게 사실을 말해주지 않았다. 버릇은 변하지 않는다. 나는 굴러들어온 돈다발을 걷어찰 정도로 순진무구한 아이가 아니었다. 


 


 


 고생해요. 


 


 


 주름이 많은 눈매의 노인은 꼬장꼬장한 성격이었다. 아직도 형형한 빛을 잃지 않은 눈동자와 마주했다. 그를 향해 입술을 조심히 움직였다. 익숙한 배기음을 듣고 고개를 든 노인의 얇은 윗입술이 말려올라갔다. 


 

 낡은 오토바이가 기울었다. 양꼬치 노점은 골목을 돌아 시장으로 들어가는 초입에 튀어나와 있었다. 시장의 인파 사이로 길이 트이는 잠시의 순간을 기다렸다가, 좋아. 


 

 노인의 손이 미묘하게 느려졌다. 나와 같은 곳을 살피며 시간을 재는 작은 눈동자가 보였다. 빨간 원피스의 여자는 햇빛을 가리려 챙이 넓은 모자를 붙들고 있는 중이었다. 돈이 든 지갑을 쥔 손으로. 


 


 


 

 속도를 줄이지 않고 그대로 비스듬히 달렸다. 김도영이 가르쳐 준 것이었다. 네가 겁먹어서 속도를 줄이면 그대로 자빠지는 거야. 알았어? 


 

 이제 10미터. 목표물의 위치가 상당히 높았다. 코너의 끝에 다다르면 나는 왼쪽으로 꺾을 것이었다. 오른쪽으로 쓰러질 듯이 기운 차체를 발끝으로 밀어 균형을 잡으며 몸을 일으켰다. 팔을 조금만 더 뻗으면…. 이것으로 오늘 점심 정도는 먹을 수 있겠지. 


 


 


 


 

 아이러니하게도 아슬아슬한 순간을 앞두고 일상적인 생각에 잠겼을 때였다. 노점 바로 앞에 푹 패여 있던 하수구 철망을 지나던 바퀴가 푹 주저앉았다. 씨발. 바람이 너무 많이 빠져서였다. 어쩐지 속도감이 예전만 못하다 했지만, 아무렇지 않게 잘만 지나다니던 하수구에서 자빠질 줄은 몰랐다. 


 

 홈에 걸려 처박힌 앞바퀴 쪽으로 몸이 기울었다. 앞바퀴를 축으로 앞구르기하듯 한 바퀴를 돌고 떨어진 차체가 아스팔트에 쓰러져 형편없이 갈렸다. 그 아래에 둥글게 몸을 말고 깔려 있던 나도 다를 바 없었다. 


 


 


 

 아, 오늘은 끔찍한 날이다. 되는 일이 없었다. 


노인과 여자로부터 한참 떨어져서야 끌리기를 멈춘 차체에 깔린 다리를 빼내지도 못하고 속으로 안도했다. 드디어 이 짧고 징글징글한 시간이 끝났구나. 탁, 하고 맥이 풀렸다. 더 이상 공벌레처럼 몸을 말아 보호할 힘도 없었다. 


 

 팽팽하게 당겼던 목에 힘을 풀고 아스팔트에 그대로 머리를 기댔다. 따가운 눈을 깜박이다 본 하늘은 빨갛고 또 새하얬다. 비가 그쳐 더럽게도 쨍쨍한 햇빛 때문이었다. 눈이 부셔서 그냥 눈을 감아 버렸을 때였다. 몰려든 인파 사이로 귀가 멍멍할 정도로 비명을 질러대던 여자가 드디어 제 지갑을 발견해 내고 뒤늦게 광분하기 시작한 것은. 몸을 던져가면서도 지갑은 낚아채 온 내 자신이 우스웠다. 뭘 어쩌자고 지갑은 또 가져왔는지, 하루살이처럼 오늘만 먹고 내일은 죽어도 되리라고 생각하는 걸까. 나도 내 생각을 알 수가 없었다. 


 


 


 


 

 피투성이가 된 오른손에 쥐고 있던 하얀 지갑은 원래의 색이 무색하게도 새빨갛게 물들어 있었다. 여자의 원피스처럼. 픽픽 웃음이 새었다. 감은 시야도 빨갛고 지갑도 빨갛고 나도 빨갛다. 멀쩡한 왼손을 눈가에 올려 빛을 가렸다. 남 일에 관심 많은 사람들이 웅성대는 소리가 들렸다. 


 

 어린 게 어쩌다가, 곧 죽을 것 같은데 신고해야 하는 거 아냐, 이런 놈을 뭐 신고까지야. 그런 말들.  


지겹게도 들어온 원망과 동정들이었다. 그 사이로 들려오는 낮은 목소리가 아니었더라면 진짜로 죽어버리길 택했을지도 몰랐다. 


 


 


 


 


 “누나, 진정해. 내 동생이 그게 좀 있어. 뭐라더라… 도벽?” 


 

 “뭐야, 넌. 네 동생 마지막 배웅하러 왔니? 네 동생 놈 안 죽게 좀 붙들어 봐, 니들은 둘 다 끝이니까. 알았어?” 


 

 “아… 미안해, 미안. 대신 눈감아 주면 우리 예쁜 누나한테만 특별히 최상급으로 서비스해 줄게. 저어기 우리 가게, 알지. 나 이래봬도 저기 에이스야. 아무나 만날 수 있는 사람 아니라고, 누나. 아마 이 대화 몇 분이 저 촌스러운 지갑의 수백 배는 나갈 걸?” 


 


 


 


 


 머리 끝까지 화가 난 여자에게 빙글거리며 치근덕대던 정재현이 여유 넘치는 목소리로 주변을 정리했다. 구경 났어요? 표정 하나 안 변하고 웃으면서 뱉은 게 뻔했다. 진짜 저 형도 또라이야. 몰려들었던 인파가 너도나도 한 번씩 혀를 차며 발을 옮기는 소리가 났다. 


 

 그 때까지도 눈에서 팔을 떼지 않고 있던 내게 다가와 내 다리를 짓뭉개고 있던 오토바이를 세운 정재현이 나를 부축해 안장 위에 앉혔다. 오른쪽 다리만 나간 거지? 그럼 네 한 몸 나르는 데는 이상 없겠네. 그제서야 어거지로 팔을 떼어낸 시야가 화악 밝아졌다. 내 귓가에 속삭인 정재현이 간신히 뜬 눈앞에서 한쪽 눈을 찡긋거렸다. 


 

 그의 어깨 너머로 인상을 팍 쓰고 팔짱을 낀 여자가 보였다. 딱, 정재현한테 서비스를 받게 된 게 팔짝 뛰도록 좋은데 체면 때문에 좋은 티를 못 내는 얼굴이었다. 침이라도 질질 흘릴 것 같은 표정을 보니 가뜩이나 어지러운 속이 마구 울렁거렸다. 어, 기다렸어, 누나? 어느새 여자의 통통한 어깨를 거의 끌어안듯 팔을 걸친 정재현이 비위 좋게 웃으며 여자를 시장 반대쪽으로 데려가고 있었다. 


 


 


 


 

 아까보다 더 붐비는 시장의 인파가 비는 때를 기다리다 슬쩍 뒤돌아 본 뒤편에는, 그새 부끄러운 듯이 웃는 여자의 어깨 너머로 내게 또 한 번 윙크를 던지는 정재현이 있었다. 가. 날렵한 턱이 미묘하게 들리며 먼 곳을 가리켰다. 명백한 입모양이었다. 


 

 역시나, 그 많던 인파가 썰물처럼 뚫린 시장 골목을 따라 달렸다. 정재현에게 한 마디의 감사 인사 없이 오늘도 구출되었다. 


 


 


 

 찢어진 머리에서 쉬지 않고 흘러내리는 핏줄기가 나를 스쳐가는 바람을 따라 옆으로, 옆으로 번졌다. 이마를 따라 흐른 피는 눈가를 지나 볼을 타고 흘렀다. 바람이 다 빠져서 덜덜대는 오토바이도, 브레이크 하나를 제대로 잡지 못해서 바들바들 떨리는 오른손도, 이제 아픈 걸 넘어 감각이 하나도 없어져서 제자리에 놓여 있는지 눈으로 확인해야 하는 오른다리도 짜증났다. 다 없어졌으면 했다. 


 


 


 

 이럴 때는 또 미치도록 증오스럽던 천국을 팔뚝에 찌르고 정글 속으로 빠져도 좋을 것 같은 기분이었다. 나는 아무래도 형편없고 약아빠진 사람이 맞는 모양이었다.
 


 


 


 


 


 


 

 정신 못 차리고 달리던 길의 끝에는 이제야 조금씩 눈에 익어가는 철문이 비스듬히 열려 있었다. 목적지를 정할 겨를도 없이 달려왔는데, 결국 끝은 집이었구나. 이런 지하 방구석도 집이라고 마구 뛰던 심장이 조금씩 진정되는 게 느껴졌다. 지금쯤이면 온 몸이 빨갛게 물들었겠지, 형들이 이 꼴을 보면 경악할까. 아마도 그럴 것이었다. 


 

 맥이 다 풀린 오른다리를 힘겹게 오토바이 위에서 끌어 내렸다. 발목이 꺾여 계단에 질질 끌렸다. 무거운 기계에 끌린 넓적다리가 꽤나 찢어진 모양이었다. 어디가 잘리거나 한 것보다는 나았지만, 피를 쏟은 머리가 어지러우니까 괜히 다리도 곧 죽을 것처럼 아팠다. 이를 악물고 앓는 소리를 참아가며 내려간 지하실에는 아무도 없었다. 텅 빈 시멘트 바닥에는 먼지 한 톨 없었다. 문득 예전 같았으면 바닥에 가득 찬 천국 때문에 한 발자국 내딛기도 힘들었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다. 좋은 건가 나쁜 건가 헷갈렸다. 물론 건강에는 좋은 일이지만… 이렇게 아무런 흔적도 없는 건 외로우니까. 


 


 


 


 

 소파에 걸터앉아 젖어 달라붙는 옷을 한 겹씩 벗어내렸다. 아스팔트에 긁혀 벗겨진 어깨와 팔꿈치, 다리 옆면이 시뻘갰다. 벗은 상의를 상처 위쪽에 감았다. 얇은 핏줄기들이 뭉텅이로 쏟아져 나와 발끝까지 흘러내렸다. 


 

 징그러워. 핏빛으로 물든 옷가지를 옆에 대충 던져두고 이태용이 널어 놓았던 흰 수건에 물을 적셨다. 상처를 피해 주변만 닦아내려고 했지만 쉽지 않았다. 잘 보이지 않는 어깨와 팔 바깥쪽의 환부가 계속 까슬까슬한 수건에 닿았다. 피부가 거의 벗겨져나간 상처가 쓰라렸다. 나도 모르게 끙끙대는 소리가 잇새로 흘러나왔다. 


 


 


 

 머리카락에 맺혔던 땀이 이마를 타고 흐르면서 말라붙은 피와 섞였다. 뭉쳐 쥐고 있던 흰 수건 위에 어중간한 색의 붉은 액체가 스며들었다. 환부를 바로 꼬매기에는 상처가 너무 컸다. 이런 용도로 사용해보는 건 오랜만이었다. 침이 꿀꺽 넘어갔다. 


 

 한참을 고민하다 결국 꽤 오랫동안 눈길도 주지 않았던 주사기의 포장을 벗겨냈다. 매일 하던 대로, 그래. 타이밍 잴 것 없이 푹 꽂으면 된다. 


 

 이미 제 색을 잃은 넓적다리에 푹 꽂아 넣은 주사가 덜덜 떨렸다. 절로 고개가 꺾였다. 아아, 너무 아프다…. 


 


 

 머리에 총을 맞은 것 같이 멍하니 천장을 보고 있을 때였다. 


 


 


 


 “어… 다, 다쳤어?” 


 


 


 


 말을 더듬는 얇은 음성이 들려왔다. 잔뜩 일그러졌던 얼굴을 채 다 펴지도 못한 채 홱 고개를 돌린 입구에는 손마디가 하얘지도록 세게 큼지막한 봉투를 쥐고 선 김여주가 있었다. 짜증나게도, 내가 누구인지도 제대로 모르면서 울 것 같은 표정으로 나를 보는 그 애가. 


 

 걱정하는 표정들은 익숙지 않았다. 그래서 가끔씩 형들이 보여준 그런 얼굴에 매달리듯 내 자신을 꺾고 짓밟아 대기도 했었지.
 


 


 


 


 “…….” 


 


 


 


 너는 왜 나를 그런 눈으로 봐? 


 


 


 


 “무슨 피가…….” 


 

 “…….” 


 

 “일단 물로 좀, 씻어야 되지 않나….” 


 


 


 


 만약 네가 나를 구하러 온 구원자였다면. 


 


 


 


 “……아, 내가 나가 있을 테니까 씻고 옷 갈아 입을래?”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이기적으로 매달려도 될까. 


 


 


 


 “…….” 


 

 “…….” 


 

 “……나 좀 살려 줄래.” 


 


 


 


 제발. 


 


 


 


 “나 오늘 죽을 뻔 했는데… 살았으니까 네가 계속 살려 줘.” 


 

 “그게 무슨 말이야. 살았으니까 사는 게 어딨어….” 


 


 


 


 허탈한 웃음이 났다. 그래, 나는 이제 살아가는 게 힘들었던 건지도 모른다. 


 

 슬금슬금 내 앞에 다가와 어깨의 상처를 조심스럽게 살피는 김여주의 얼굴을 가만히 들여다 봤다. 한 뼘도 떨어지지 않은 거리의 하얗게 질린 얼굴. 나도 저렇게 질려 있을 테지. 이런 광경을 처음 본 걸까, 많이 당황한 것 같았다. 아주 오래 전의 그 희고 둥글던 얼굴처럼 시체같이 창백하게 질린 낯. 


 

 붉은 핏자국을 따라 머리에서 어깨, 팔, 다리로 시선이 내려갈수록 안색은 점점 파리해졌다. 말없이 식은땀에 젖어 몸 위로 약간 달라붙은 얇은 런닝 셔츠를 끌어올렸다. 시키는 대로 해야지. 일단 물로 씻어내야 더 감염되지 않을 테니까. 


 


 


 

 소파 옆에 널려 있던 깨끗한 새 수건을 하나 집어 들고 샤워 커튼 뒤편을 향해 다리를 끌며 걸어가던 내 등에 대고 무어라 작게 중얼거리는 소리가 들렸다. 발바닥 모양을 따라 붉은 자국이 남은 바닥의 옆에 붙박이듯 멈춰선 그 애는 나를 부축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감을 잡지 못하는 눈치였다. 결국 달싹이던 걸음을 한 발짝도 떼지 못하고 멈춘 김여주가 내게 물었다. 


 


 


 


 “너는… 혼자 할 수 있어?” 


 

 “씻는 거?” 


 

 “어? 아니… 피가 나는데.” 


 

 “피는 괜찮은데 팔이.” 


 

 “아. 내가 도와 줘야 되나…?” 


 

 “됐어, 장난이야. 나 양손잡이야.” 


 


 


 


 물론 양손잡이라는 말은 거짓말이었다. 지나치게 겁먹은 듯한 김여주를 놀리기 위해 괜히 팔 얘기를 꺼낸 것이었는데 순진해 빠진 여자애는 그 속 보이는 말에도 어쩔 줄 모르고 흔들렸다. 독한 척 연기를 하지만 이런 곳에서 살아가기엔 너도 너무 여려. 나랑 똑같이. 


 


 


 


 “밖에 나가 있을 필요는 없어.” 


 


 


 


 하얀 샤워 커튼을 쳤다. 얇고 불투명한 비닐 위로 아까 보았던 것과 꼭 같이 애매한 색의 붉은 액체가 튀었다. 슬슬 약 기운이 돌기 시작한 넓적다리는 피가 전혀 통하지 않을 때처럼 무감각해지고 있었다. 혈색을 잃은 피부가 파랗게 질릴 때까지 한참 동안 차갑게 쏟아지는 물줄기를 대고 있었다. 


 

 머릿속에 수만 가지 생각들이 휘몰아쳤다. 김여주는 정말로 나를 모르는 걸까. 지금 내가 사실을 말한다면. 그 때에도 내 얼굴을 마주볼 수 있을까. 아니, 나는 저 애의 얼굴을 뻔뻔하게 마주보고 있어도 될까. 


 


 


 


 “이민형.” 


 


 


 


 커튼 밖에서 긴가민가하며 나를 부르는 목소리가 들려왔다.
 


 


 


 

 “씻고 있어?” 


 

 “당연하지. 죽었을까 봐?” 


 

 “아니. 그냥 좀 걱정 돼서.” 


 


 


 


 그런 걱정은 네 자신에게나 했어야지. 


 

 온몸이 달달 떨리는 줄도 모르고 계속해서 찬물을 맞을 정도로 깊은 고민에 빠졌던 것을 까맣게 숨기고 아무렇지 않은 척 대답했다. 


 

 아무 생각 없는 척, 진지한 고민이나 상처 하나 없는 척. 내 일상이었다. 그래야만 미움 받지 않을 수 있으니까. 


 

 동물원은 거짓이다. 전부 새빨간 거짓으로 뒤덮여 있다. 철창 속에 사는 여린 짐승들의 까만 눈동자는 관객들을 위해 연기를 하고 있는 것이다. 그 안을 잘 들여다 보면, 철창 속에서도 정글은 건재하니까. 


 


 


 

 얇디 얇은, 질긴 실 한 가닥 위를 맨발로 외줄타기하는 이 관계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이제는 커튼 밖으로 나가야 할 때였다. 더 이상 물을 맞고 있기엔 시간이 많지 않았다. 아무도 없는데도 소파 끝에 아슬아슬하게 걸터앉은 김여주는 나 못지 않게 고민이 많은 얼굴이었다. 문득 겁이 났다. 설마 드디어 기억해낸 걸까. 


 


 


 


 “아, 미안! 비켜 줄게.” 

 “괜찮은데. 네가 안 괜찮겠지?” 


 


 


 


 

 저 애의 앞에서는 묘하게 자꾸 잔뜩 꼬인 속마음이 튀어나오곤 했다. 누군가 들어온다면 곧바로 끝날 날것의 대화였다. 어떤 판단도 없이 마음 가는 대로 뱉는 말들. 내가 소파까지 다가와 차곡차곡 개어져 있던 내 옷가지를 하나 집어들 때까지도 그 애는 무언가에 깊이 빠져 있었다. 무슨 생각을 하길래. 예민하게 날을 세우던 그 애는 이제 너무나도 물러져 있었다. 그 애를 만나고 우리가 변화한 것과 꼭 같이. 


 

 오늘은 참 고민 깊은 사람이 많구나… 하지만 그 누구보다도 우리의 고민이 가장 무겁고 이상할 거야. 확신할 수 있었다. 네가 나를 기억하지 못할 것을 원하고 원망하는 나와, 그런 내 앞에서 무방비하게 고민에 빠진 너. 


 


 


 


 

 오늘 하루만에도 몇 번이나 당황을 했을까, 이제는 멍한 표정이 된 김여주가 싱크대에 올려 두었던 봉투를 뒤적거렸다. 아까 들어올 때 보았던 큼지막한 꾸러미였다. 한 손으로 대강 걸쳐 입느라 어깨에 쓸린 반팔티에 또 바알간 물이 스몄다. 도와주는 사람 하나 없이 옷을 입기란 여간 곤혹스러운 일이 아니었지만 김여주를 원망할 일은 아니었다. 오히려 저 얼굴로 입술을 찢을 듯 깨물고서 나를 도왔다면 내가 더 울고 싶어졌을 것 같았다. 


 

 부스럭거리며 한참 봉지를 살피던 김여주의 시선이 옷을 다 입고 앉아 그 쪽을 바라보던 나를 향했다. 옷을 입는 소리가 멈춘 덕에 알아챘겠지. 하지만 나는 괜히 봉투 안을 뒤적이던 네가 손에 들고 있는 구급상자를 찾아낸 지 한참 되었다는 걸 이미 알고 있었다. 


 


 


 


 “누가 또 다쳤어?” 


 

 “아, 너랑 김도영이랑…… 이태용.” 


 

 “아, 난 또. 나 다쳤는데 마침 구급상자 사온 거 보고 이건 진짜 운명이다 했는데. 다치는 사람도 많네. 그치.” 


 

 “어쩌다 다친 거야?” 


 

 “별 거 아니야. 좀 쓸렸어.” 


 


 


 


 나를 위한 구급상자가 아니란 것도 이미 알고 있었다. 그래서 던진 물음이었다. 그냥 사 왔다고 했으면 좋았으련만, 별 것 없는 질문에도 착실히 답하는 그 애에게 괜한 신경질이 났다. 상자를 열어 소독약을 꺼낸 그 애가 옷을 대충 감아 놓은 허벅지 아래를 살폈다. 소독약을 들이 부어야 하나 고민하는 눈치였다. 수건으로 머리 끝을 닦아내며 물었다. 


 


 


 


 “들이 붓기엔 너무 많지 않나.” 


 

 “부으려고는 안 했어!”
 


 

 “아, 그래.” 


 

 “음… 붕대에 적셔서 얹을까?” 


 

 “그, 다리는 지금 별로 안 아프거든. 팔 먼저 해 주면 안 될까?” 


 


 


 


 

 나한테 물어도 달리 아는 게 없는데. 무심코 어깨를 으쓱하다 탈골되는 기분을 느꼈다. 마취가 덜 된 팔이 문제였다. 그제서야 고개를 끄덕인 그 애가 허둥지둥 소독약을 어깨에 발랐다. 아까보다 더 가까운 거리였다. 알고 이러는 건가. 


 


 


 


 “너는 왜 날 도와 줘?” 


 

 “어떻게 안 도와 줘. 이렇게 다쳐 왔는데.” 


 

 “다쳐서 도와주는 거야?” 


 

 “어?” 

 


 


 


 다시 한 번 말할게. 네가 나의 구원자라면, 


 


 


 


 “오늘 죽을 뻔 했어.” 


 

 “아, 그렇지… 너무 많이 다쳤는데, 미안….” 


 

 “죽을 뻔 했는데 너 때문에 간신히 살았으니까, 네가 계속 살려 줘.” 


 

 “…….” 


 

 “살려 줘, 나 좀.” 


 


 


 


 

 나를 살려 줘. 내게 새로운 삶을 줘. 


 

 내가 너에게 주었던 새 삶이 너를 끔찍이도 망쳐놓았던 것처럼, 그 괴로웠던 만큼. 나를 다시 꺼내 줘. 너까지 구렁텅이에 빠뜨렸던 나를, 네가 꺼내 줘. 나도 그만큼 괴로워하고 또 그로 인해 소생할 수 있도록. 


 


 


 


 

 너는 이미 나의 구원자였고, 내 신이었다. 그 무엇도 돌이킬 수 없게 된 지금 네가 나를 외면한다면 이제서야 나는 끝도 없는 지옥불 속에 영원히 갇히고 말아. 가장 이기적인 내가 그 죄의 굴레에서 빠져나가길 원한대도, 그 흉측한 이기심까지 끌어안을 빛이 되어 주겠다면. 


 

 그 어린 날의 외로움을 끌어안아 주겠다면. 사죄할 수 없는 이름을 입에 담아 주겠다면. 


 

 나의 작은 정글에 불어든 잔바람은 휘몰아치는 허리케인으로 덩치를 키운다. 위태로운 안정감을 가장하고 버텨 오던 동물원의 철창은 조각나 바람에 스러졌다. 날카로운 외피로 감싸여 있던 나는 맨몸으로 발가벗겨져 외딴 곳에 던져진 지 오래였다. 


 


 


 


 

 나는 너의 애정을 갈구하는 작은 짐승 새끼가 되어 네 곁에 머물기를 청한다. 얇은 명줄에 매달려 사는 일생의 끝이 다가오고 있음을 느끼며.

 

 

  


 


 


 


 


 


 


 


 


 

[NCT] 고인 물 08 : 철창 속 정글 (옮겼습니다!) | 인스티즈 

 

 

 


 


 


 


 


 


 


 


 


 

- 

 

  


 


 


 


 


 


 


 

 

일주일 후에 온다고 해 놓고 훌쩍 넘겨서 찾아왔네요ㅠㅠ 정말 죄송합니다 독자님들 

사실 글은 써 놓았는데 피치 못할 사정으로 글을 게재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었던 바람에 이제야 오게 됐습니다 허허 

항상 재미있다고, 잘 읽었다고 댓글 달아 주시는 독자님들 덕분에 저도 행복하게 글 쓰고 있어요! 

자주 말씀드렸던 말이지만 또 한번 해 드리고 싶네요ㅎㅎㅎ 저는 독자님들 악개니까요! 


 

다들 사랑합니다 ♥♥♥ 


 

드디어 돌아왔어요! 임시로 올렸던 글에 댓글 달아주신 모든 분들께 너무 감사드려요! 다들 아시죠?ㅎㅎㅎ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보풀
임시로 올렸던 글에 남겨 주셨던 댓글은 모두 머릿속에 잘 기억하고 있을게요♥ 감사합니다 독자님들ㅎㅎㅎ
6년 전
독자1
ㅅㄷ
6년 전
독자2
안녕하세요 작가님 ㅠ 꾸료입니다. 전에 임시로 올려주신 글도 너무 재밌게 잘봤는데 이렇게 다시보니까 또 더 재밌네요 ㅠㅠ 작가님 사랑해요
6년 전
보풀
감사해요 꾸료님! 매일 이렇게 빛의 속도로 달려와 주시고.. 제가 많이 사랑합니다 꼭 알아주세요 엉엉ㅠㅠㅠㅠ
6년 전
독자3
와대박....오늘도 분위기가 장난이아니네요 오늘도 잘읽었어요❤❤ 진짜 너무좋아요ㅠㅜㅜ 헝 제가말주변이없어서 너무좋은데 뭐라고 말을해야할지 어렵네요ㅜㅜㅜ 무튼 오늘도 너무너무잘읽고갑니당감사해요❤❤
6년 전
보풀
감사합니다 독자님❤️❤️ 말주변 없으셔도 이렇게 좋아해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해요ㅠㅠㅠㅠ 굳이 좋은 말 멋진 말 짜내려고 애쓰실 필요 전혀 없어요!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6년 전
독자4
안녕하세요!ㅠㅠ여름숭아입니다 민형이 심리 서술이 너무 잘읽히고 표현이 너무 좋습니다♥♥ㅠㅠㅠㅠ잘 읽고 가욤!!
6년 전
보풀
여름숭아님 안녕하세요!ㅎㅎㅎ 민형이 심리가 잘 읽히셨다니 기뻐요ㅜㅜ 심리상태 복잡한 미녕...ㅋㅋ 오늘도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6년 전
독자5
오징어만듀입니다!!분위기랑 문체 진짜 너무하시는 거 아닌가요ㅠㅠㅠ너무 좋아요ㅠㅠ 민형이가 여주한테 도움을 받는 장면이 과거를 생각하면 너무 아이러니하구..엉엉 혹시라도 여주가 뒤늦게 알게 되면 어떤 반응일지 궁금하네요..! 다음 편도 기대하고 있을게요ㅎㅎ
6년 전
보풀
오징어만듀님 오셨어요ㅎㅎㅎ 이 다크해빠진 분위기 좋아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ㅠㅠ 민형이와 여주의 관계가 참 모순적이지요... 민형이는 여주가 알기를 바라는 걸까요 모르기를 바라는 걸까요ㅋㅋㅋ 네오한 관계... 재밌게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좋은 밤 되세요!❤️
6년 전
독자6
으어 앞으로 어떻게 될지 너무 궁금해요!!ㅠㅠㅠㅠ글 분위기 너무 좋아요 다크한 시티들을 볼수있다닝...작가님 좋은글 써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ㅠㅠㅠ♥♥♥
6년 전
보풀
감사합니다 독자님!ㅠㅠ 다크한 시티들... 제 개취가 싹싹 갈아담긴 결과물입니다ㅋㅋㅋ 좋아해주시다니 기뻐요ㅜㅜ 독자님께 제가 더 감사하지요ㅜㅜ 모자란 글도 재밌게 읽어주시고 흑흑... 사랑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6년 전
독자7
뭉태일이예요ㅠㅠㅠㅠ 작가님 오늘도 잘 보고 겁니다ㅠㅠㅠ
6년 전
보풀
뭉태일님 오셨어요ㅠㅠ 제가 너무 늦게 와서 죄송하네요ㅠㅠ 항상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6년 전
비회원66.205
상현으로 암호닉 신청하고 싶어요!! 사실 1화 때부터 봐왔는데 ㅠㅠㅠ 뭔가 민망해서 댓글는 처음 다네요,,, 진짜 좋어해요❤️
6년 전
보풀
네 반가워요 상현님! 오래 함께해 주셨네요ㅠㅠ 댓글달기 힘들어 하실 것 없어요! 특별한 말 없어도 저는 감사하답니다ㅜㅜ♥ 저도 진짜 좋아해요!!ㅎㅎㅎ
6년 전
독자8
캐내디언이에요!역시나 고인물은 기대를 져버리지 않아요ㅠㅠ 저 위에 이미지?는 직접 그리신거예요?? 진짜 예뻐요...그리구 분위기가 글이랑 진짜 잘어울려요ㅠㅠㅜ
6년 전
보풀
캐내디언님 오랜만이에요!ㅠㅠ 아 표지요ㅎㅎ 표지는 제가 직접 그린 것은 아니고 포토샵으로 요리조리 분위기만 낸 거랍니다ㅎㅎㅎ 또 콕 찝어 봐주셔서 감사해요ㅎㅎㅎ 독자님들께 아이들이 사는 골목이 어떤 느낌인지 보여드리고 싶어서 준비했어요~ 비록 재현이가 없는 한국이지만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6년 전
독자9
자니 안자니 입니당 표지라고 해야하나요...? 그것도 어쩜 분위기에 맞게 찰떡같이 예쁜걸 들고 오셨네요 역시 글만 잘쓰시는게 아니군요! 오늘 고인 물도 정말 짱이었습니다 민형이 특유의 분위기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ㅠㅠㅠ❤ 다음편도 기대하겠습니당 늘 좋은 글 감사해요 작가님 수고하세요♡*'^'*♡
6년 전
보풀
자니 안자니님 오랜만이에요ㅠㅠ! 늦게 와서 죄송합니당... 표지는 고인 물 속 애들이 사는 골목 풍경이랍니다! 분위기가 어떤지 보여드리고 싶어서 만들어 왔어요ㅎㅎㅎ 민형이 분위기가 되게 묘하죠... 글솜씨가 모자라서 제 마음 속의 애들 심리가 전부 전해지지 않을까봐 항상 걱정인데 잘 전달된 것 같아서 너무 기뻐요ㅠㅠㅠㅠ 다음 편 얼른 들고 올게요! 제가 훨씬 더 감사해요!ㅎㅎㅎㅎ 사랑합니다♥'-^♥
6년 전
독자10
주륵주륵 입니다! ㅜㅜㅜㅜㅜ 진짜 고인물 읽을 때 마다 내 자신이 몽롱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아 진짜 딱 고인물 분위기에 취한다고 해야 ㅎㅏ나?ㅜㅜㅜㅜㅜㅜ 진짜 글 잘 읽고 가요! 글 써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ㅜㅜ
6년 전
보풀
주륵주륵님 안녕하셨어요ㅎㅎ 아이구 몽롱해지시면 아니됩니다!ㅋㅋㅋ 너무 귀여우세요 몽롱...ㅋㅋ 얼른 또 고인 물 분위기에 취하시게 다음 편 들고 와야겠네요! 제가 훨~씬 더 감사하죠ㅠㅠㅠㅠ 비록 재현이 없는 못생긴 한국이지만 좋은 하루 되세요♥
6년 전
비회원68.51
헝ㅜㅜ첼맘이에요ㅜ우리민형이죽는거아니겠죠ㅜㅜ도영이랑태용이는왜또다쳤구ㅜㅜ그나저나 재현이는왤케멋잇죠..♥담편이재현이길바라며♥♥
6년 전
보풀
첼맘님 오랜만입니다ㅠㅠ 애들 건강 너무 신경쓰이죠...흑흑 다들 아프게 해서 제가 죄송함니다ㅠㅠ 재현이편 머지않아 올라오니까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6년 전
독자11
와... 진짜 와..... 뭐라고 댓글을 달 수도 없을 맠큼 너무 좋고 막 그래요 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 애정을 갈구하는 방법은 각자 다 다르지만 결국 그 이정표의 팻말은 여주를 가리키고 있는 것 같아요.... 진짜 너무 대박인 것 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 이렇게 또 한 번 치이고 갑니다......
6년 전
보풀
헐 도쨔림ㅠㅠㅠㅠㅠㅠㅠㅠ 표현 너무 좋자나요ㅠㅠ... 이정표의 팻말은 여주,,, 명문이네요 증말ㅠㅠㅠㅠ 재밌게 봐주셔서 늘 넘 감사합니다 아시죠?! 새해에도 잘 부탁드려요!!!
6년 전
독자12
다들 점점 아파지는 것 같아 마음이 아파요ㅠㅠㅠ약하기 시작하면서 아파오는게 느렸을 뿐이겠지만 다들 그 속에서 행복해졌으면 좋겠어요ㅠㅠㅠ 상처 받은 얘들이 여주 하나로 더 아파질까봐 걱정이 됩니다 ㅠㅠ
6년 전
보풀
속상하지 마세요ㅠㅠㅠㅠ 흑흑 몰입해서 재밌게 봐주신 것 같아서 내심 기쁘기도 하고 엔씨리한테 괜히 미안하기도 하고 그러네요...ㅎㅎㅎ 앞으로도 재밌게 읽어주세요 사랑합니다ㅎㅎ
6년 전
독자13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얘들 다치지만 않앗으면 하는 마음으로 보고잇어요ㅠㅠㅠㅠㅠ 죽으면 너무 아련할것같애오ㅠㅠㅠㅠㅠ
6년 전
보풀
으악ㅠㅠㅠㅠ 구러지마세요ㅠㅠㅠ 극단적이자나요... 제가 할 말은 아니지만 말이죠... 흑흑 엔시티 사랑해... 도쨔림 사랑해요ㅠㅠ
6년 전
독자14
다들 안다치고 좀 행복해졌으면 ㅠㅠㅠ 다들 너무 짠합미다
6년 전
보풀
애들은 언제까지 다칠 것인가... 엔시티 미안하구 사랑한다... 독자님 한 해 고생 많으셨구 새해에도 같이 달려요! 사랑합니당!
6년 전
독자15
민형이 다친 거 너무 맘 아프네요ㅜㅠㅠㅠㅠㅜㅜ
6년 전
보풀
우리 소중한 미녕인데 말이죠ㅠㅠㅠㅠ 저도 쓰면서 괜히 미안하구 속상하구 그랬어요... 점점 나아지길!!ㅎㅎㅎ 독자님 새해에도 잘 부탁드려요!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보풀
감사합니다ㅠㅠㅠㅠ 엉엉 애들이 넘 맑고 밝고 청량해서 어울리게 쓰려고 온갖 무진 애를 씁니다ㅋㅋㅋㅋ 귀여운 엔씨리.. 사랑한다... 독자님두 사랑한다... 새해에도 같이 달립시다!! 감사해요!!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05.01 21:30
      
      
      
      
엔시티 [NCT] ROTTEN BABY 0441 보풀 12.31 19:17
엔시티 [NCT] ROTTEN BABY 03 (고인 물 Ⅱ)30 보풀 12.15 17:12
엔시티 [NCT] ROTTEN BABY 02 (고인 물 Ⅱ)43 보풀 11.18 14:57
엔시티 [NCT] ROTTEN BABY 01 (고인 물 Ⅱ)51 보풀 11.01 02:17
엔시티 [NCT/?] 생 0013 보풀 10.05 01:42
엔시티 드디어 고인 물 Q&A가 왔습니다리!19 보풀 10.01 03:23
엔시티 [NCT] 고인 물 12 : 내막17 보풀 09.28 22:16
엔시티 [NCT/김도영] 꽃발 흩날리는 한낮, 너에게39 보풀 09.25 05:08
엔시티 [NCT] 고인 물 11 : 내막38 보풀 09.18 17:46
엔시티 [NCT] 고인 물 10 : 추출44 보풀 09.04 00:02
엔시티 [NCT] 고인 물 09 : 추출45 보풀 08.18 20:04
엔시티 [NCT] 고인 물 08 : 철창 속 정글 (옮겼습니다!)36 보풀 08.14 14:21
엔시티 [NCT] 고인 물 07 : 철창 속 정글58 보풀 07.23 21:23
엔시티 [NCT] 고인 물 06 : FAKER42 보풀 07.17 12:12
엔시티 [NCT] 고인 물 05 : FAKER32 보풀 07.10 23:28
엔시티 [NCT] 고인 물 04 : 자존심 싸움40 보풀 07.08 00:55
엔시티 [NCT] 고인 물 03 : 자존심 싸움33 보풀 07.04 17:30
엔시티 [NCT] 고인 물 02 : 덜 자란 이동혁의 이야기37 보풀 07.03 00:16
엔시티 [NCT] 고인 물 01 : 덜 자란 이동혁의 이야기47 보풀 07.03 00:04
엔시티 [NCT/유타/정우] 명랑 경성 레지스탕스 上19 보풀 06.10 23:25
엔시티 [NCT/이민형] 클리셰!46 보풀 06.06 0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