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잎련 전체글ll조회 3477l 10

























[워너원/김재환] 아기도령에게 시집가기 05 | 인스티즈

아기도령에게 시집가기

글 잎련
















"..가게에 같이 갈래?"





나와 어떻게 혼례를 하게 되었는지 덤덤히 이야기하더니, 막상 말을 마치고 보니 민망한 것인지 한참을 아무 말이 없다가 건넨 첫 마디였다. 평소에도 자주 하던 말이었는데, 오늘따라 왜이리 쑥쓰럼을 타는지. 조금 붉어진 서방님의 귀에 몰래 웃은 내가 먼저 서방님의 손을 덥썩 잡았다. 당황스러워하는 서방님을 쳐다보며 씩 웃었더니 반대쪽 손으로 내 이마에 아프지 않게 꿀밤을 먹인다.





"놀리는 것이냐."

"제가요?"





서방님의 목소리가 조금 퉁명스럽게 들려왔지만 그 와중에도 내가 잡았던 손을 놓지 않는 모습에 미소가 저절로 피어올랐다. 일부러 더 눈을 크게 뜨고 반문하자 고개를 반대쪽으로 돌려버린다. 놀리는 기분이 이런 기분이구나 싶어 또 몰래 큭큭거리는데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난 서방님이 잡고있던 손을 이끈다.





"가자, 부인."
















#














서방님은 나와 혼인하기 몇 달 전부터 아버지께 물려받은 가게를 하나 운영하고 있다. 작지는 않은 책방인데, 의외로 독서를 즐겨하시는 서방님은 꽤 적성에 맞는다고 하신다. 나도 책을 즐겨 읽었었고, 책 냄새와 나무 냄새가 섞인 오묘한 향을 좋아했기 때문에 신나서 서방님을 따라갔다.





"처음인가?"

"네!"

"왜 이리 신났어."

"그냥요!"





서방님과 함께 걸어서 그렇다고는 아직 부끄러워서 말을 못하겠다. 나란히 걸으며 마주잡은 손을 앞뒤로 흔들거리자 서방님이 신난 나를 보며 웃는다. 덩달아 웃음지은 나는 조금 앞에 보이는 가게로 걸음을 빨리하며 서방님과 잡은 손을 이끌었다. 넘어지니 천천히 가라는 서방님의 말에도 내 발걸음은 느려질 생각이 없다. 결국 서방님도 포기한 듯 헛웃음을 짓는다.





"오셨습니까."





가게 안으로 들어가니 생각보다 일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답지않게 낯선 사람을 조금 어려워하는 내가 서방님의 뒤로 살짝 몸을 숨기자 책방 안에 있던 사람들이 나에게 호기심 가득한 시선을 보낸다. 가까이 서있던 분과 잠깐 이야기를 나누던 서방님이 뒤로 숨은 나를 보고서 잡고있던 손을 놓고 내 어깨를 감싸더니 앞으로 데려온다. 으, 부담스러워..





"누구신지..?"

"부인."





순식간에 집중된 시선들에서 나오는 궁금함이 서방님의 한마디에 놀라움으로 바뀌었다. 민망해.. 가족이 아닌 사람들 앞에서 서방님 부인 하는 건 처음이라 금세 얼굴이 붉어졌다. 가까이 다가오는 사람들에 뒷걸음질 치다보니 서방님의 가슴팍에 툭 기대어 섰다.





"그만들 해."

"형님이 안해님 데려온 게 처음이지 않습니까!"

"쑥스러워 하잖아."


(안해님;'부인'의 옛말)



고개를 살짝 숙이고 있는 내 머리 위에 살포시 손을 올려놓은 서방님이 벗으로 보이는 사람들에게 장난을 말리자, 놀림이 섞인 야유가 들려온다. 어떻게 해야되나 싶어서 서방님을 살짝 올려다보니 여느 때처럼 나를 다정히 쳐다보고 있다. 괜히 더 부끄러워져 고개를 푹 숙여버렸다.





"목 축일 거라도 드릴까예?"

"아,아 네..! 감사합니다.."

"얘 찬거 먹으면 추워하니까 따뜻한 걸로."





무심한 듯 나를 챙기는 서방님의 말에 어우- 하는 원성이 또 튀어나온다. 그와중에 설렌 나는 미소진 얼굴로 서방님을 쫄래쫄래 따라가 옆에 착 붙어 앉았다. 나란히 앉은 서방님과 나의 앞에 금세 사람이 채워진다. 다들 장난끼 가득 묻힌 얼굴로.





"저기.."

"네?"

"우리 형님 어디가 마음에 들었습니까?"





능글맞은 물음에 오히려 서방님이 더 난리다. 급하게 입을 막으려고 손까지 마중나간다. 시끌시끌하게 투닥거리는 모습이 오랜만에 서방님의 나이다운 모습이라 푸하하, 하고 웃음을 터트렸다. 갑자기 크게 터진 내 웃음에 잠시 적막이 돌던 가게가 서방님과 벗들의 웃음소리도 더해져 왁자지껄해진다.





"형님이 그렇-게 얘기를 얘기를!"

"진짜요?"

"...거 그만 하라니까."





한바탕 웃고 나니 한결 편해진 분위기에 벗들처럼 이야기꽃을 피우기 시작했다. 당연히 화제의 중심은 나와 서방님. 평소에 서방님이 벗들에게 나의 얘기를 그렇게 많이 한다고 한다. 전혀 안그럴 것 같이 생겼는데. 의외의 이야기에 호기심이 생겨서 눈을 말똥말똥하게 뜨고 집중하자 서방님은 옆에서 한숨을 쉬며 손으로 얼굴을 쓸어낸다.





"곱다고 곱다고 그렇게 얘기를 하길래 집에 한번 놀러가야하나 생각했다니까요!"

"곱긴 고우시네요, 형님한테 아깝습니다요."





아이고. 민망한 말들의 연속이다. 그래도 기분좋은 말들에 입꼬리가 씰룩거린다. 슬쩍 서방님을 쳐다보니 붉어진 귀로 앞에 놓여있는 땅콩을 벗들에게 던진다. 그 작은 것들로 멈출 줄 모르는 입을 막으려. 그러거나 말거나 이야기 보따리는 바닥나질 않는다.





"야 그만하고 일들 해 이제. 손님오셨다."





한창 재밌었는데 손님이 갑자기 우르르 몰려와 멈춰야만 했다. 아쉬움이 가득한 얼굴로 자리에서 일어나자 손님들을 맞던 서방님의 벗들이 눈인사를 건넨다. 웃음으로 화답하며 생각했다. 다음에 다시 와야겠다고. 내가 모르던 서방님의 모습을 듣는 것은 꽤 즐거운 일이었다. 옷 매무새를 정리하는데 서방님이 내 어깨를 감싸더니 가게 밖으로 이끈다.





"이제 집에 가야지?"

"서방님은요?"

"오늘 쉬는 날이다."





슬쩍 내 손을 잡아오는 서방님에 기분 좋은 미소를 지으며 장터를 걸었다. 서방님이 작은 갑판을 구경하고 있을 때, 길가에 핀 꽃들이 너무나 예뻐 나도모르게 발걸음을 옮겼다. 노랗게 핀 들꽃들을 구경하다 서방님께도 보여드려야겠다 싶어 막 부르려는 찰나, 여전히 갑판을 구경중인 서방님의 뒤에서 볽을 붉히며 서방님을 바라보고 있는 두 명의 여인들이 눈에 들어왔다. 하여간 눈을 뗄 수가 없다.





"서방님!"

"아, 연아."





발걸음을 서둘러 서방님 곁에 다가갔다. 꼭 붙어서는 것도 모자라 팔짱까지 꼭 꼈다. 평소답지 않은 내 모습에 잠시 어리둥절해하던 서방님은 내가 여자들에게 보내는 찌릿한 시선을 보고서 그제야 알겠다는 듯 웃으며 내 머리를 쓰다듬는다.





"부인."

"네?"





나를 부르는 목소리에 서방님을 쳐다보니, 작은 꽃비녀를 내 머리에 꽂아준다. 나를 가만히 내려다보는 시선에 괜히 부끄러워진 내가 고개를 옆으로 돌리자, 씁. 하며 내 얼굴을 양 손으로 감싸고 눈을 맞추는 서방님이다. 가슴은 두근거리지만 아까의 질투심이 아직 사그라지지 않아 표정이 풀리지가 않는다.




[워너원/김재환] 아기도령에게 시집가기 05 | 인스티즈

"누구 부인인지 참 곱다."

"..이제 아셨습니까."

"왜 이리도 토라진 것이냐."

"..."





어서 말해 보거라, 응?

달래는 듯 한 서방님의 말에도 뾰루퉁한 표정으로 서방님이 사준 비녀만 만지작거리고 있었다. 뒷짐을 지고 있던 서방님이 갑자기 웃음을 터트리며 나를 꼭 끌어안았다.





"모른 척 하려고 했는데,"

"..."

"이리 귀여우면 나보고 어찌하란 말이냐."





잠시 까칠해졌던 내 마음은 , 서방님의 포옹과 말 한마디에 녹아버리고 말았다.











#




달달한 향내 풍기며 집으로 들어온 우리는, 시부모님과 함께 담소를 나누고 계신 우리 아버지의 모습에 서둘러 다가가 앉았다. 소소한 이야기를 하던 중, 따뜻한 차를 마시던 내가 칠칠맞게 치맛자락에 차를 조금 흘리고 말았다. 금세 스며드는 차에 다리를 조금 데인 내가 앗 뜨거, 하는 반응을 보이자 서방님이 더 놀라서 자신의 도포자락으로 치마에 묻은 차를 닦아낸다.





"괜찮은 거야? 뜨거운데 조심해야지. 약을 발라야겠다."

"아니에요, 이따가 발라도 되요 서방님!"

"혼나고 싶은 것이냐."





짐짓 단호하게 말하는 서방님의 모습에 꼬리를 내린 내가 고개를 좌우로 흔들자, 금세 방에서 약을 가져온 서방님이 발목 부근에 빨개진 부분에 약을 살살 발라준다. 세심하고 자상한 모습은 좋다. 좋은데, 다만 한가지 민망한 점은, 이 모든 상황이 시부모님과 아버지 앞에서 일어난 것이라는 것이다. 시부모님께서는 흐뭇한 미소를 지으며 우리를 바라보고 계시고 서방님은 신경도 쓰지 않은 채 약간 인상을 쓰고서 약을 살살 바르고 있다.





"근데 김서방."

"예?"





가만히 지켜보던 아버지께서 입을 열었다. 그때까지 난 몰랐다. 아버지께서 얼마나 폭탄발언을 하실지. 그때로 돌아간다면 서방님을 부를 때 입을 막을 것이다.





"너희, 합방은 할 생각이 없느냐?"



















































----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바쁜 와중에도 부지런히 글을 썼어야 했는데, 게으른 작가를 탓하세요ㅠㅠ


오늘도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남은 연휴 건강히 잘 보내세요 ♡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억 너무 귀여워요 ㅠㅠㅠ 둘이 지내는 모습이 몽글몽글한 게 모찌 같아서 읽는 내내 기분이 엄청 좋았어요 진짜로 ㅠㅠㅠ 이렇게 귀여운 부부라니! 그런데 이 모찌떡 같은 부부에게 다가온 합방이라니! 두근두근 심장이 너무 떨립니다 작가님!!
6년 전
잎련
오랜만에 왔는데 이렇게 일찍 정성스러운 댓글 정말 감사해요! 힘이 불끈 납니다! 오늘도 고마워요!
6년 전
독자2
귀여워요 ㅠㅠㅠㅠㅠㅠㅠ 핮방해라ㅜㅠㅠㅠㅠㅠ어서어서!!!!ㅠㅠㅠㅠㅠㅠㅠㅠㅠ빠샤잉
6년 전
잎련
합방..? (ㅇㅅㅁ) 얼른 합방시켜야겠어요ㅋㅋㅋㅋㅋㅋ 오늘도 고마워요!
6년 전
독자3
으앙ㅠㅠㅠㅠㅠㅠ기여어.,얼른 합방합시다!
6년 전
잎련
얼른 합시당! 오늘도 고마워요!
6년 전
독자4
왜!!!왜!!!왜 여기서 끊으시나요ㅠㅠ
합방 보여주세요 합방ㅠㅠ(찡얼찡얼)
오늘도 귀엽고 달달하고 다하는 서방님ㅠ

6년 전
잎련
합방.. 곧 나오려나요..? ㅎㅎ..
오늘도 너무너무 고마워요!

6년 전
독자5
아아아아아 여주랑 재환이 너무 귀여워여ㅠㅠㅠㅠㅠ으아아아아 합방이라뇨ㅠ 굿아이디어ㅎ.ㅎ
6년 전
잎련
정말 좋은 생각이죠 ㅎㅎㅎㅎㅎㅎ
오늘도 고마워요!

6년 전
독자6
둘이 진짜로 너무 귀여워요ㅠㅠㅠㅠ읽는동안 너무 몽글몽글했어요,,글항상잘읽고있습니다!♡
6년 전
잎련
글 항상 재밌게 읽어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7
합방ㅇ라녀!!!!!! 꺄악 대박 오늘 아기도령님 너무 스윗한 거 아닌가요...?? 여주는 왜케 또 귀엽구오 ㅠㅠㅠ 혹시 작가님 암호닉 받으시면 우미로 신청할게요!!!! 사란해요
6년 전
잎련
재미있게 봐주셔서 너무너무 고마워요! 아직 암호닉은 받지 않고 있어요ㅠㅠ 그래두 정말 감사합니다 저두 사랑해요!
6년 전
독자8
오늘도 닫ㄴ달한 글 써주셨네여ㅠㅠㅠㅠ합방..합방ㅎㅎㅎㅎㅎ죠아여 감사합니다ㅠㅠ감사합니다ㅠㅠㅜㅠㅜ네 흐뭇한 독자입장에선 합방 죠하!!!합방 원츄!!헤헤 자까님도 남은 연휴 잘 보내세여??
6년 전
잎련
ㅋㅋㅋㅋ이 댓글 보는데 왜이렇게 웃음이 나죠ㅋㅋㅋㅋ 독자님이 막 웃으면서 썼을 것 같아요.. 아니면 말구요ㅎ.. 암튼 귀엽다구요! 오늘도 고마워요!
6년 전
독자9
꺄꺄합방이라녀!!!넘 기대가 되는군요!다음편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히히
6년 전
잎련
드뎌 합방..! 기대해주세욤!
오늘도 고마워요!

6년 전
독자10
와악 와아ㅏ아아아아아 합방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 광광 웁니다 재환이는 또 귀를 붉혔겠져...
6년 전
잎련
오늘도 고마워요! 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
6년 전
독자11
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ㅏㄱ 합방..합방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당근빠따 오케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재환이랑 여주 너무 귀여워ㅠㅠㅠㅠㅠㅠㅠㅠ 잘 어울려.. 글 잘 봤습니다!
6년 전
잎련
합..합방 오케이..? 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너무너무 고마워요 다음편도 꼭 보러와요!

6년 전
독자12
어휴반가워여ㅠㅠㅠㅠㅠㅠㅠ아휴 너무귀엽다
6년 전
잎련
아이고 반갑습니다아 ㅠㅠ 너무 오랜만에 왔죠ㅠ 오늘도 너무너무 고맙습니다!
6년 전
독자13
헉 합방이라뇨 좋습니다 아주 좋아요 제가 바라던 바입니다 하하하,,, 아주 좋은 발언이시네요 하하하... 작가님 추석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전 차가 너무 막혀서 고속도로에서 몇 시간을 있었는지 참... 맛있는 거 많이 드세요!'
6년 전
잎련
오랜만이에요! 전 이번에 다행히 차가 많이 막히는 곳은 안갔어요..! 고생 많으셨겠어요ㅠㅠ 도착해서 푹 쉬시고 맛있는 것 많이 드세요! 고마워요!
6년 전
비회원50.124
합...방...이요?!
와 이건 정말 허허...
말도 안나오게 좋은데요?
장인어른 왜 그런 말을 하시고 그러시는지(흐뭇)
재환이 반응 너무 궁금해요!!
작가님 끊는 실력 존경합니다 정말
덕분에 다음 글 올라올 때 까지 제 기억속에 재환이는 합방 소리 듣기 직전에 멈춰 있겠어요 ㅜㅜ

6년 전
잎련
드디어 재환이가 합방을..! ㅋㅋㅋㅋ 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 댓글 너무너무 고마워요 추석 연휴 잘 보내요!
6년 전
독자14
아주 좋은질문입니다 아부지!!!합방!합방! 오늘도 귀여움의 끝판왕을 달리는 부부네요ㅠㅜ이뻐라ㅠㅜㅠㅠ
6년 전
잎련
아주 바람직한 전^^ ㅋㅋㅋㅋㅋ 오늘도 재밌게 읽어줘서 고마워요! 남은 연휴 잘 보내요!
6년 전
독자15
유후~ 합방~ㅎㅎㅎㅎㅎ 저 너무 좋아하나요ㅋㅋㅋㅋㅋㅋㅋ 귀여운 재환이 예쁘게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
6년 전
잎련
아니요 다들 아주 흐뭇해하세요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저도^^ ㅋㅋㅋㅋㅋ 앞으로도 귀여운 재환이 남자다운 재환이 많이 보여드릴게요! 오늘도 고마워요!
6년 전
독자16
쿨럭쿨럭 세상에 합방이라니요 그것 참 좋은 생각입니다 호호
6년 전
잎련
아주 좋은 생각이죠^^* ㅎㅎ.. 재미있게 읽어줘서 고마워요! 남은 추석 연휴 잘 보내요!
6년 전
독자17
악!!!! 어떡해ㅠㅠㅠㅠㅠㅠ둘다 너무 귀여워요 어떡하죠?ㅠㅠㅠㅠㅠ합방이라니 만세삼창 외치겠습니다 사랑해요 작가님ㅠㅠㅠㅠㅠ
6년 전
잎련
ㅋㅋㅋ다들 반응이 한결같으세요ㅋㅋㅋㅋ 반대가 하나도 없으니 얼른 합방을..ㅋㅋㅋㅋ 오늘도 재밌게 읽어줘서 고마워요!
6년 전
독자18
잘보고갑니다ㅠ 재환도령님 너무 잘어울려요...ㅎㅎ
6년 전
잎련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 추석연휴 잘 보내세요!
6년 전
독자19
엥 저 이거 왜 이제 봤을까요 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 장면을 상상하면서 글을 읽는 편인데 작가님 글의 분위기는 예쁜 모습들만 보이고 따뜻해서 좋아요ㅠㅠㅠㅠ 신알신 하고 갑니다..!
6년 전
잎련
이제라도 발견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신알신도 감사드리고, 더 따뜻한 글 쓰도록 할게요! 남은 추석연휴 잘 보내세요!
6년 전
독자20
재환이랑 여주 넘 달달하네요.둘이 좀 있으면 합방도 곧 하겠네요?넘 기대되요~♥♥♥
6년 전
독자21
합방... 얼른 해요... 지금 당장ㅜㅜ
6년 전
독자22
합방 합시다!!합방 해요!!ㅠㅠㅠㅠ
6년 전
독자24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가들ㅠㅠㅠㅠㅠ아 귀여워ㅜㅜㅜㅜ둘다 너무 이뻐ㅠㅠㅠ
6년 전
독자25
기화입니다. 재환이랑 여주랑 합방이라뇨!!! 이게 바로 제가 원하던 것입니다!!!!!
6년 전
독자26
합방이라니~~~ㅎㅎㅎ 할때됐죠ㅎㅎ 서로 이렇게나 좋아하는데ㅎㅎ
6년 전
독자27
합방이라니..합방이라니!!! 어뚝해요!!!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전체 인기글 l 안내
4/30 6:44 ~ 4/30 6:4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