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온앤오프 샤이니
벽지무늬 전체글ll조회 2204l 1








[EXO/세훈] 그러니까 내 첫사랑은 말이야 | 인스티즈




♡암호닉♡ 

뿡뿡이  비타민  뭉이  외장하드1테라  종대생  그대를위한잡채  빵야빵야  거북이  쪼르르르륵    

 차우  애니  에이드  규루  여신새  쮸쀼쮸쀼  요지  루루  탬므  변백현여자친구   밥  

도마도  오리곡이  빵떡  홍시  라뷰라뷰  터진호빵  배뿌  해바라기  엑또띠  예찬  

당근  짜요짜요  망고   하루  츄러스됴뀽  요거트스무디  푸틴  낯선이  아하핳  숮숮  

물만두  공삼이육  잇치  초코버블티  낄룩이  잡초  돌핀  알바생 둥이탬  큥깍지  레짱  훠궈빠오즈



   

  




그러니까 내 은 말이야











"쌤 이름은 ㅇㅇㅇ이고, 나이는 스물아홉. 여긴 두번째 발령이구 첫날부터 공부 하는 못된 사람 아니야~ 질문있는 사람?"

"쌤!!!!! 남자친구 있어요?"

"음..남자친구는 없네"

"쌤 첫사랑 얘기 해주세요!!"

"내 첫사랑? 그러니까 내 첫사랑은 말이야, 아마 고2때부터 대학교때 까지 였던거 같아"






딱 너희 만할때니까. 쌤! 첫사랑이랑 그렇게 오래 사귄거에요?! 어, 내 첫사랑은 좀 복잡해. 사귄것도 사귄게 아니었어. 내 첫사랑은 너네말로 남사친이라고 하지? 초등학교때부터 친구던 애였어. 매번 싸우고 정들고 그런 애 있잖아. 나한텐 걔가 평생 친구로 남을 줄 알았지.






[EXO/세훈] 그러니까 내 첫사랑은 말이야 | 인스티즈


"ㅇㅇㅇ. 나 여소받았다."
"..어쩌라고"
"알아두라고. 그냥"
"아씨, 짜증나 너"






걔가 고2 때 같이 하교 하다가 나한테 갑자기 자기가 여소 받았다며 자랑을 하는거야. 그때 내가 딱 그말 듣고 짜증이 나는데 왜 그런지 몰랐었지. 걜 지나쳐서 집으로 빨리 들어와서 생각을 했는데, 걔가 여소를 받던 말던 나랑은 친구인데 왜 내가 짜증이 나나 싶은거야. 그래서 여자인 친구한테 다 말해봤지.






"나 이상해. 오세훈이 여소받는다고 자랑하는데 짜증나"
"질투하냐? 그럼 너도 남소를 받던가!"






그런데 그 친구는 별로 나에게 도움이 되진 않더라. 함튼 그러고 내 남사친은 정말로 여소를 받았어. 걔가 아무리 여자를 소개받았어도 항상 등하교를 하는건 나랑 했거든? 그때 같이 길을 걷는다는것 만으로도 난 너무 좋았어.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걔에 대한 마음은 더 커져갔지.






"ㅇㅇㅇ. 나 오늘은 같이 못가겠다."
"..왜"
"ㅁㅁㅁ(여소받은애)가 같이 가달래. 미안."
"..세훈아"
"왜?"
"..가지마. 나랑 가면 안돼?"
"오늘 왜이리 떼써. 미안해. 내일은 같이 가"






그런데 어느날 걔가 여소받은애랑 같이 간다며 나랑 못가겠다는 가야. 그래서 내가 가지말라고 했는데 걔가 미안하다고 같이 못가겠데. 그날 집에가서 얼마나 울었는지 몰라. 속상하고 서운해서. 그래서 울면서 그때 도움안된 여자인친구를 불렀지. 






"그럼 니 마음 다 고백해 멍충아!"
"그러다가 세훈이랑 나랑 멀어지면 어떡해. 오세훈은 지금 ㅁㅁ이 좋아하는거 같은데 내가 고백하면 나랑 멀어진다고."
"어휴..답답이"






그래서 그날 친구 앞에 두고 많이 울었어. 그 다음날에 세훈이. 쌤 첫사랑 이름이 세훈이에요?!?! 아, 이름을 말해버렸네, 그냥 이름 말할게. 세훈이랑 같이 등교하는데 나만 어색해서 죽는줄알았잖아. 그런데 그 날 학교로 가니까 여소받은애가 세훈이한테 달려와선 나랑 세훈이한테 인사를 하는거야.






"세훈아! 안녕! 어, ㅇㅇ이도 안녕~"
"어..안녕"
"세훈아 있잖아..나 어제.."






인사를 하더니 세훈이한테 말걸면서 팔짱끼고 애를 데려가는거야. 내가 그자리에서 멍때리니까 세훈이가 날 힐끔힐끔 보더니 그냥 가버리는거야. 어이없고 속상해서 가만히 서있으니까 다른 친구가 와서 날 데려갔어.






그 날 이후로 내가 세훈이를 피해다녔어. 괜히 분위기 좋은애들 사이에서 내가 뭐하나 싶어서 그냥 무작정 피했어. 등하교도 다른 친구랑 하고, 뭐 그랬지. 그러면서 세훈이랑 나는 조금씩 멀어져갔어. 그리고 몇일 뒤였나 세훈이랑 여소받은애랑 사귄다더라. 심장이 쿵 내려 앉았지.






난 그렇게 짝사랑을 하는채로 고2를 마치고 고3으로 올라갔어. 우리는 남녀 분반이어서 세훈이랑 같은 반이 될 확률이 아예 없었지. 함튼 난 고3이 되고 엄청 열심히 공부했어. 물론 그때도 세훈이를 좋아하고 있었고, 근데 세훈이가 그 여자애랑 잘 사귀다가 고3 여름방학에 먼저 찼다고 하더라. 난 남몰래 속으로 좀 웃었지.






난 공부를 되게 열심히 한 탓에 글잡대에 붙었어. 그리고 친구를 통해서 몰래몰래 세훈이 소식도 들었지. 난 세훈이를 힐끔 보면서 내 고등학생때 첫사랑으로 남겨야지. 이 생각하면서 대학교를 입학했어.






아, OT때 내가 감기에 걸려버려서 당일치기로 갔다왔는데, 함튼 이건 기억해놔. 그리고 친구한테 들었는데 세훈이는 바로 군대갔다더라고. 면회가고 싶은 마음은 진짜 굴뚝같았는데 갈 수가 없어서 얼마나 아팠는지 몰라.






그렇게 흐지부지 2학년까지 보냈어. 그리고 3학년때, 신입생환영회때, 그니까 OT때였어. 딱 갔는데, 누가 있었는지 알아? 세훈이가 있는거야. 어벙벙 했지. 딱 입구 들어서는데 심장이 멎어버리는 줄 알았어. 세훈이가 날 발견했는지 세훈이도 딱 나를 쳐다보고 있는거야.






"ㅇㅇㅇ! 뭐해 빨리 앉아! 여기로 와!"
"어? 어..어.."
"아, 여긴 오세훈. 너 제작년 OT때 감기때매 당일치기였잖아. 얜 저녁늦게 왔어서 서로 얼굴 못봤을거야. 우리랑 동갑이고, 군대갔나 나와서 이번에 복학했고"






친구가 세훈이를 설명해주는데 무슨말하는지 한개도 안들리더라. 그냥 머릿속엔 세훈이로 가득차있으니까. 세훈이랑 나랑 하필이면 맞은편에 앉아서 서로를 쳐다보는데 세훈이 눈빛이 뭔가, 좀 슬펐어.






"둘이 친하게 지ㄴ.."
"ㅇㅇㅇ."
"..."
"뭐야?! 둘이 알아?!"
"나가서 얘기 좀 하자."
"..."






그때 세훈이가 날 부르면서 나가서 얘기 좀 하자는거야. 억지로 일어나서 밖으로 나갔지. 서로 아무말 없이 벤치에 앉아있다가 세훈이가 드디어 입을 여는거야.






"존나 오랜만이다"
"..어..그러게...너 우리 학교였어?"
"어. 너때문에 일부러 열심히 공부해서 여기 왔잖아"
"..무슨 말 이야.."
"너 갑자기 나 피한 이유가 뭔데"
"..."
"그렇게 갑자기 나 피해버리면, 난 어떡하라고. 너한테 뭐라도 말하려고 하면 자리 피해버리고."
"친구여서 그랬어"
"뭐?"
"너랑 나는 친구니까. 난 더 할말없어. 들어간다"






밖으로 불러내선 세훈이가 나한테 이상한 말을 하는거야. 나때문에 공부해서 이 대학교를 왔데, 그러다가 세훈이가 나한테 왜 피했냐고 묻는데, 그냥 친구여서 그랬다고 했어. 내 말의 의미는 너한테 여자로 보이고 싶었는데, 끝까지 친구여서 더 내 마음이 커지기 전에 피한거야. 라고 말하려던건데 앞뒤를 다 짤라먹고 말한거지. 믈론 커지기 전에 피하려고 했는데 피하고 나서도 커진게 함정이지만. 






"..ㅇㅇㅇ. 너 소개팅나가냐?"
"어. 왜?"
"아씨, 돌아버리겠네."
"왜그러는데."
"..가지마"






나는 3학년으로 세훈이는 1학년으로 다니면서 같은 과라 그런지 강의가 몇개 겹쳤어. 아니 거의 대부분. 나는 사실 그때까지 세훈이 잘 못잊었어. 첫사랑인데 지겹게 짝사랑했는데도 안지워지더라. 그래서 잊어보려고 친구한테 소개팅 부탁했어. 근데 세훈이랑 겹치는 강의 마치고 나오는데 세훈이거 딱 내 팔을 잡고 소개팅 가냐고 묻는거야. 그러더니 가지 말래.






"..왜이래? 왜 갑자기 그러는데"
"그냥 가지마. 제발"






강의실 입구에서 얘기하긴 좀 그래서 구석에 있는 계단으로 갔지. 근데 가지말라는데 되게 좋으면서도 어이없는거 알아? 그리고 딱 고2때의 모습이 생각나는거야. 그때 내가 청승맞게 울면서 세훈이한테 사실대로 다 말했어.






"니가 뭔데 나한테 가지말라고 하는데?..너 나 좋아해? 아니잖아. 친구잖아 너랑나.."
"..."
"난 고2때부터 너 좋아했어..너 기억나? 하교 매일 같이 하다가 다른애가 너한테 같이 가자 했던날. 내가 가지말라고 했는데 넌 갔어..그때 이후로 난 너한테 멀어지려고 했어.."
"..ㅇㅇㅇ."
"근데 넌 걔랑 사귀고, 너랑 나는 친구인데 내 마음 고백하면 멀어질거같아서 하지도 않았어..그거 알아?..너 내 첫사랑이라고..아직까지 못 벗어나서 이제 잊어보겠다는데!!! 넌..왜 다시 내 앞에 나타나서..그래.."






나도 모르게 내 진심 다 말했더니 세훈이가 갑자기 날 안아주는거야. 그래서 세훈이한테 안겨서 펑펑 울었어. 진따 목 놓아서 울었다? 그러더니 세훈이가 이렇게 말 하는거야.






"미안해..너 힘들게해서 미안해..아프게 해서 미안해. 너가 나 피할때부터 나도 미치는 줄 알았어. 얘가 왜그러나 싶고. 근데 걔가 고백하는거야. 나 알잖냐, 거절못하는거. 그래서 사겼어. 미안해. 근데 사겼어도 자꾸 니가 눈에 밟히는거야. 매일 나 피하고 그러는데 마음이 너무 아팠어"
"..."
"그리고 걔랑 사귀는둥 마는둥하다가 여름방학때 많은 생각했어. 걔랑 관계 다 정리하고. 공부 열심히 해서 너랑 같은 대학교 올거라고. 그리고 난 목표를 이뤘어. 너랑 같은대, 같은학과까지. 근데 아버지가 빨리 군대 갔다오라고 하시더라. 그래서 입대했어."
"..."
"너만 내가 첫사랑인거 아니야. 내가 생각을 했는데 아무리 다른 여자랑 같이있어도 너만 생각나고, 음식먹으면 나중에 ㅇㅇㅇ이랑 같이 와야지. 이 생각나고 그랬어. 너도 내 첫사랑이야 ㅇㅇ아"
"..."
"우리 여기까지 너무 멀리 돌아왔다. 그렇지?"
"..."
"서로 아픈짓 그만하고 사귀자 ㅇㅇ아. 내가 잘할게. 응?"
"..."






주저리주저리 세훈이가 다 말하고 고백까지 하는거야. 이게 꿈인지 생시인지 안 믿겼어. 그리고 난 끄덕끄덕 해서 우린 사귀게 되었고. CC가 되었지.






"쌤!! 그럼 첫사랑은 지금 어떻게 됐어요?!"


'♪♩♪'


"종 쳤다. 다음 수업시간엔 책 챙겨와라"

"아~~!쌤 이거만요!!!! 어떻게 됐어요?!"

"어쩌긴. 오늘 아침에 걔가 태워준 차로 출근했지"

"헐!!!!!!! 대박!!!!!!!!"
"남자친구 없으시다면서요!!!!!!"

"남자친구는 없지만, 남편은 있지. 수고해라~"







-





이번엔 쉬어가는 타임으로 왔어요~
홈마썰은 좀 적고 시간 되면 올게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물만두
10년 전
독자2
물만두에요! 쪽지오자마자 달려왔는데 일등이라니ㅋㅋㅋ역시 작가님 글솜씨ㅠㅠbb 세후나ㅠㅠㅜㅠㅠ남펴뉴ㅠㅠㅠㅠㅜㅜㅜ좋은글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3
허르.....남편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글너무잘쓰세요ㅠㅠㅠㅠㅠ세훈남펴뉴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4
냠냐미예여 헐 ㅠㅠㅠㅠㅠㅠ막 아련해졌는데 마지막에서 웃음꽃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남편이라니!! 재밋게 잘읽었어영~
10년 전
독자5
쪼르르르륵이에여 ㅠㅠㅠㅠㅠㅠㅠㅠ신알신 울리자마자 바로왔어요 ㅠㅠㅠㅠㅠㅠ헐 ㅠㅠ남편..ㅠㅠㅠ완죤 설레ㅜㅠㅠㅠ작가님 사랑해요(박력)
10년 전
독자6
비타민이에여ㅠㅠㅠㅠ완전좋메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흐규ㅠㅠ마도 짝사랑해도되니까세후니를주세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남친이아니라 벌써 남편이야ㅜㅠ
10년 전
독자7
탬므에요 아 이거 좋아요...ㅠㅠㅠㅠㅠㅠ뭐야ㅠㅠㅠㅠㅠㅠㅠㅠ아 설렌다 남편이라니....친구애서 남친에서 남편까지 정말 많은 길을 돌아왔지만 둘이 이어져서 다행이에요ㅠㅠㅠㅠㅠ으어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
아 진짜 마지막에 ㅠㅠㅠㅠㅠㅠㅠ 읽고서 멍때리곸ㅋㅋㅋㅋㅋㅋ 설레고 좋네요. 네
10년 전
독자8
세훈아ㅠㅠㅠ설렌댜ㅠㅠㅠ친구에서남편ㅠㅠㅠㅜ첫사랑이이루어졌네ㅠㅠㅠ
10년 전
독자9
ㅋㅋㅋㅋ으아아앙 설레♡♡♡♡ㅠㅠㅠㅠㅠ세상에이렇게설레면저쥬금
10년 전
독자10
뭉이에요ㅠㅠㅠ
세훈아ㅠㅜㅠ오세훈ㅠㅠㅠㅠㅠㅠ너 이자식ㅠㅠㅠㅠㅠ겁나 설레게 하고있어ㅠㅠㅠ왜 상처를 줬어ㅠㅠㅠㅠ가슴아프게ㅠㅠㅠㅠㅠㅠ그래도...남편이니까. ...흐헤헿

10년 전
독자11
ㅓㅠㅠㅠㅠㅠㅠㅠㅠ설ㄹㅐ요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2
배뿌예요! 예전에 인포에서 본얘기네요ㅎㅎ 이렇게 픽션으로쓰니까 막 더 설레는것같아요! 데후나..★☆
10년 전
독자13
남편이세훈이ㅠㅠㅠㅠ쨌든간에잘되서다행이네요
첫사랑이이루어진거네요ㅜㅠㅠㅠ

10년 전
독자14
우오ㅓ어어ㅓ아아아아어아아대박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엔딩 맘에드네요 ㅎ
10년 전
독자15
으걍걍ㅠㅠㅠㅠㅠ아련하면서도설레요.....첫사랑이래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6
헐 설레여ㅠㅠㅠㅠㅠㅠㅠ세후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7
헐ㅠㅠㅠㅠ설레....ㅠㅠ
10년 전
독자18
헝허우ㅠㅜㅜ첫사랑이루어진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ㅜㅜㅜㅜ
10년 전
독자19
ㅜㅠㅠㅠㅠㅠ남편이라니ㅠㅠㅠㅠㅠㄷㄷ 짱이다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0
에이드예요!
헐 자까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까님이 짱이시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2
허루ㅜㅜㅜㅜ남편이라니ㅜㅜㅜㅜㅜㅜ하ㅜㅜㅜㅜㅜ좋다ㅜㅜㅜㅜㅜㅜㅜㅜ세훈아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10년 전
독자23
쮸쀼쮸쀼
헐헐헐남편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첫사랑이안이루어진다는징쿠수가깨져땅

10년 전
독자24
오와 ㅠ ㅠ설마했는데진짜남편 ㅠ ㅠ ㅠ
10년 전
독자25
오오오아 첫사랑이라길래 안이루어진줄 알앗는뎈ㅋㅋㅋ 반전으로 남편ㅇ넼ㅋㅋㅋㅋ 이거 번외눈 없나요?ㅋㅋ
10년 전
독자26
헐 이거 설레는 일화그거당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결국엔 첫사랑에서 cc, 결혼까지ㅠㅠㅠㅠㅠㅠㅠ너뮤 좋다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7
알바생이예요!!!!!!!!!!!악 마지막에 완전 반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것도 기대하고 다음편 기다릴게요!!!
10년 전
독자28
헐 완전심쿵 울었다ㅋㅋㅋ큐ㅠ
10년 전
독자29
하 대박ㅜㅜㅜㅜ뭔가 부럽네 나도 저런 사랑 하고파
10년 전
독자30
첫사랑이라고 하셔서 그냥 그상태로 잊혀지는줄 알았는데 다시 돌아왔구나 세훈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살짝 먹먹한? 기분으로 보고있다가 마지막에서 심쿵. 남편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손은 금손이십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31
빵떡이에여!홀......완전설레여ㅠㅠㅠㅠㅠㅡ오세훈ㅜㅠㅠㅠㅠㅡ남편이야ㅠㅠㅠㅠㅠ잘보고가여ㅠㅠㅠㅠ
10년 전
독자32
요거트스무디입니다..ㅋㅋㅋ 저절로 입가에 미소가..ㅋㅋ
10년 전
독자33
헐 짱설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요, 베이커리 EXO입니다 04 (부제: 자허토르테)77 CHOCO 01.29 14:48
엑소 [EXO세훈/백현] 로맨스가 필요해. -01-8 따악풀 01.29 14:46
엑소 [EXO/세훈] 그러니까 내 첫사랑은 말이야33 벽지무늬 01.29 14:42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6 SM6969 01.29 14:23
엑소 [EXO/징어] 엑소의 징어 사용법 06 (부제 : 숙소의 종합병동화)30 고래가난다요 01.29 13:18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5 2X5=12 01.29 12:58
엑소 [EXO] 우리동네 사내놈들3.kakaotalk24 뱁새 01.29 12:57
엑소 [카디] 두,두둠칫 니니씨 꼬시러왔는데여..2336 보고잏나 01.29 12:44
엑소 [EXO] 우리동네 사내놈들2.kakaotalk23 뱁새 01.29 12:24
엑소 [EXO/오세훈] 권태기06完 (부제:이제 행복해질일만 남은거야?)29 갤럭시로 갑시.. 01.29 11:47
엑소 [엑소/징어] 엑소랑우결찍는썰114 엑글썰 01.29 11:25
엑소 [EXO] 변백현으로 인해 시작된 엑솤의 전쟁 (부제;기승전오세훈) _kakao16 충전! 01.29 10:3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0 반창꼬 01.29 05:11
엑소 [EXO] 너징이 츤데레 엑소 동생이라면.kakao 2(feat.설이구만)6 츤데레 남매 01.29 03:48
엑소 [EXOx징어] 엑소 키우기 -세훈-3 니니냐뇨니 01.29 02:34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생각나는대로 01.29 02:01
엑소 [EXO/남징] GD 동생인 너 남징이 엑소 멤버인 썰 1479 썰썰썰ㄹㄹㄹ 01.29 01:48
엑소 [EXO/백현] 변백현의 공개연인 (부제:술만먹으면)26 공개연인 01.29 01:28
엑소 [EXO/징어] 불알동생 오세훈이 츤츤데고 데레데레한 썰 0446 데레데레 01.29 01:17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2 옵탐 01.29 01:15
엑소 [EXO/징어] 너징이 엑소의 전담 포토그래퍼로 고용된 썰2146 하이텐션 01.29 01:11
엑소 [EXO/도경수] 남산위에 저 단호박 철갑을 두른 듯 단호박남 도경수와 사귀는 썰 1412 고래가난다요 01.29 00:52
엑소 [EXO/징어] 705호 너징과 윗집도경수 아랫집변백현 옆집 김종인 9 (부제:something)4 양파망 01.29 00:37
엑소 [EXO/변백현] 결혼하기 일주일 전인데 내가 시한부래요 prologue13 굵은글씨 01.29 00:34
엑소 [EXO/징어] 엑소의 징어 사용법 05 (부제 : 연습실 탐방기)29 고래가난다요 01.29 00:20
엑소 [EXO/김종인] 친오빠가 엑소 김종인인썰 09 (글쎄 세훈이가 아니래)53 탬니랑세훈이.. 01.29 00:18
엑소 [EXO/남징] 동방신기 남팬인 너징이 SM 또X이 된 썰 012 뀨잉쀼잉 01.28 23:53
전체 인기글 l 안내
6/25 7:46 ~ 6/25 7:4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