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엑소 온앤오프 김남길 샤이니
BM 전체글ll조회 2437l 25




커피가 쓰다

세훈x준면

w.BM











  새롭게 친구가 된 은경과 준면은 점심시간이면 도서관에 앉아서 책을 읽거나 이야기를 나누었다. 준면은 처음에는 은경과 마주하는 것을 꽤 어색해 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사귀는 사이였을 때보다 더 편하게 느끼고 있었다. 그래서 지금 준면과 은경은 둘도 없는 친구가 되어 있었다.

 

  그리고 은경은 요새 준면이 자주 넋을 놓고 있는 것 같다고 느꼈다. 엄청난 고민거리를 떠안고 있는 사람마냥 축 처져서는 책을 읽고 있는 것인지 사색에 잠긴 것인지 알 수가 없을 정도로 말이다. 그것은 은경이 이야기를 할 때면 더욱 더 심해졌는데, 제 이야기를 들어주면서도 간혹 넋을 놓아버려 몇 번이고 이야기를 듣고 있냐며 확인 물음을 던지곤 했었다. 결국 은경은 오늘도 이야기를 하던 도중에 준면에게 확인 물음을 던졌다. 준면은 미안하다는 표정으로 은경을 볼 뿐이었다.

 

 

  “고민 있지.”

  “어? 그런 건 아니고……”

  “흐음?”

  “그냥… 내 친구 고민 듣고 나니까 나도 같이 고민이 되어서…?”

  “그래?”

  “어, 어어 응. 치, 친구 이야기인데… 그 친구한테 엄청 오래 된 친구가 있단 말이야. 근데 그 친구가 내 친구한테 고백을 한 거야. 걔는 완전 놀라서, 여태 친구였는데 갑자기 좋아한다고 하니까…….”

  “그럼 사귀면 될 거 아니야?”

  “그러니까… 내 친구는 걔를 친구로만 생각했지 한 번도 다르게 생각해본 적 없었대.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늘 항상 곁에 있었고, 친구의 친구랑 내 친구는 진짜 엄청 오래 동안 친구 사이였으니까. 평생 친구일 거라고, 그 관계의 틀이 깨지지 않고 유지될 거라고 믿었지. 지금까지 둘 사이에 많은 사람들이 왔다 갔지만, 둘 사이는 절대 변하지 않았으 니까.”

  “음… 그 친구가 네 친구한테 잘 해주거나 하진 않았어?”

  “완전 잘 해줬지. 등하교도 항상 같이 하고, 아플 때면 약도 챙겨주고 간호도 해주고, 여행도 같이 다니고… 주변에서는 막 사귀는 사이 아니냐고도 했어. 근데 막상 내 친구의 친구는 애인도 사귀고 그랬었어. 내 친구는 고백 받은 적도 없고, 딱히 얘도 애인 사귀는 거에 관심이 없었거든.”

  “네 친구는 그 친구가 애인 사귀었을 때 어떤 기분 이었대?”

  “그게… 내 친구가 걔한테 애인이 있었을 때, 딱 한 번 걔랑 걔 애인이 키스하는 것을 목격한 적이 있었는데, 그 날 엄청 울었다는 거야…….”

  “…….”

 

 

  준면이 은경에게 한 말은 모두 사실이었다. 제 친구의 이야기인 냥 포장했지만, 그것은 자신에게 있었던 일이었다.

 

 

  그러니까 작년 여름이었을 것이다. 그 때 당시에 세훈에게는 다른 학교 다니는 여자 친구가 있었는데, 그 날은 준면과 세훈은 각자 약속이 있어서 함께 주말을 보내지 않았던 몇 안 되는 날 중 하나였다. 사상 최고로 더운 날, 준면은 손 부채질을 하며 집으로 돌아가고 있었다. 날이 너무 너무 더워서 그날따라 골목길에는 아무도 없었다.

 

  아무도 없는 줄 알았던 집 근처 놀이터에서 준면은 익숙한 형체를 볼 수가 있었다. 그것은 바로 세훈이었다. 준면은 반가운 마음에 세훈에게 다가가려던 찰나, 세훈의 앞에 있는 작은 체구의 여자를 볼 수 있었다. 준면은 문득 발걸음을 멈추었다. 이상하게 심장이 세차게 뛰며 입안이 바싹바싹 타들어가는 것 같았다. 괜히 눈이 마주치기라도 하면 민망해질 것 같아서 발길을 돌리려고 했으나 쉽사리 발이 떨어지지 않았다. 그 사이 세훈과 여자의 얼굴이 천천히 가까워졌고, 두 사람은 입을 맞추었다. 그것을 보던 준면은 머리가 빙빙 도는 것 같았다. 도망치듯 그 앞을 지나쳤고, 집으로 돌아와 방에 들어가선 문을 꼭 잠그고 이불을 뒤집어썼다. 더운 줄도 모르고 그렇게 이불 안에서 엉엉, 소리 내어 울었다. 이유는 알 수 없었지만 그 날 준면은 참 많이 울었었다.

 

 

  “너도 세훈이 좋아하는 거네.”

  “… 어?”

  “그게 어떻게 친구 사이야. 넌 단지 친구라는 틀을 깨고 싶지 않을 뿐이잖아, 안 그래?”

  “내, 내 이야기 아니고……”

  “그 말을 누가 믿어, 딱 들어도 네 이야기인데.”

  “…….”

  “두 사람이라면 친구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평생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

  “진작 털어놓지, 이 누나가 연애 쪽엔 도사잖아.”

  “그, 그러니까…….”

  “나 그렇게 편협한 사람 아니야, 괜찮아. 그리고 내가 보기엔 두 사람, 이미 친구사이 아니었어. 더 시간 지체하지 말고 얼른 가서 친구 따위 개나 주자고 말 해.”

 

 

  은경이 떠밀 듯이 준면의 등을 밀자, 준면은 엉겁결에 자리에서 일어났다. 그럼에도 준면이 망설이는 것 같자, 은경이 빨리 가라는 듯 준면의 등을 두 어 번 내리쳤다. 윽, 가, 갈게! 준면은 후다닥 도서관에서 나와, 세훈이 있을 것 같은 낡은 음악실로 향했다.

 

  넌 단지 친구라는 틀을 깨고 싶지 않을 뿐이잖아.

 

  준면은 음악실로 향하면서 은경의 말을 곱씹어보았다. 낡은 음악실 앞에 다다랐을 때, 세훈이 유일하게 연주할 줄 아는 피아노 소리가 들려오고 있었다. 준면은 음악실로 곧장 들어가지 않고 그 앞에 멈추었다. 은경을 통해서 확인 받게 된 제 진심은, 생각보다 무겁지도 않았고 복잡하지도 않았다. 거의 한달 가량 고민했던 제 자신이 우습게 여겨질 정도로 말이다.

 

  음악실 문 앞에서 준면은 괜스레 떨리는 마음을 감추려 심호흡을 했다. 그리고 최대한 조심스럽게 문을 열고 음악실로 들어섰다. 세훈은 준면이 들어온 것을 모르는지 반복해서 그 곡을 연주하고 있을 뿐이었다. 준면은 부러 소리를 내지 않고 세훈의 뒤에 섰다. 건반 위로 약간 음영이 지자, 그제야 세훈이 뒤를 돌아보았다. 자신의 뒤에 있는 준면을 본 세훈은 한참을 준면을 올려보다가, 잠깐 눈을 크게 떴다가 곧 천천히 아무렇지도 않다는 듯한 표정으로 바꿔가고 있었다.

 

 

  “나 이제 그 노래 싫어해, 질려.”

  “…….”

  “다른 곡 배워와.”

  “…… 무슨 곡?”

  “그건 나중에. 우린 뭐, 계속 친구니까 언제든 알려줘도 상관없잖아.”

  “… 그렇지.”

 

 

  세훈의 표정이 조금 굳어졌다. 준면은 그 모습을 보며 비실비실 웃음이 세어 나올 것 같아 입술을 앙다물며 겨우 웃음을 참고 있었다. 그리고 잠깐 동안 둘 사이에 침묵이 지속되었다. 잠깐의 정적 후에 먼저 입을 연 것은 준면이었다.

 

 

  “세훈아.”

  “어?”

  “친구 …… 그만할까?”

  “…… 뭐?”

  “뭐, 처음부터 친구가 아니기도 했었지만 말이야.”

  “…….”

  “그러니까, 난 여태 모든 친구 관계가 다 이런 줄로만 알고 있었어. 그래서 영원히 너와 이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고만 생각했었어. 친구라는 틀이 깨지면, 너와 내 사이도 깨지는 것만 같아서. 난 그게 싫었어.”

  “…….”

  “너와 어느 정도 거리가 생기고 나서야 깨달았어. 너는 생각보다 나를 많이 아껴주었고, 좋아해주었어 그리고 내 하루에 네가 참 많이 있었다는 걸. 좀 많이 늦었지만 말이야.”

  “…….”

  “그리고 사실 난 너에게 애인이 생겼다는 소리를 들었을 때마다 이유 없이 우울했었고, 슬펐어. 너는 모르게 혼자 울었던 적도 있었어. 그땐 이유를 몰랐지만 지금은 알 것 같아.”

  “…….”

  “그러니까 세훈아, 우리 이제… 친구 같은 거 그만 하고, 연인 하자.”

 

 

  조금은 천천히, 느린 호흡으로 말을 마친 준면이 조심스럽게 세훈에게 손을 내밀었다. 세훈은 제게 내밀어진 준면의 손을 가만히 보다가, 그 손을 마주 잡고 피아노 의자에서 일어나 곧장 준면을 끌어안았다. 준면은 갑작스럽게 세훈에게 안기는 꼴이 되어 놀라면서도 곧 씩 웃으며 세훈의 허리에 팔을 둘렀다. 쿵 쿵 쿵. 세훈의 심장이 빠른 템포로 뛰는 소리가 잔잔하게 준면의 귓가에 울렸다. 그 소리가 듣기 좋아서 준면은 부러 심장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그 소리를 듣고 있으려니 제 가슴 한 구석이 간지러운 것 같았다.

 

 

  “처음이니까, 어색해할지도 몰라. 실망하지 말고 천천히, 지금껏 그래왔던 것처럼만 해줘.”

  “응, 걱정 마. 난 항상 천천히 다가갔으니까.”

 

 

  세훈의 말에 준면은 싱긋 웃으며 세훈의 허리에 두른 팔에 더 힘을 주었다.

 

 

 

 




 

 

  모처럼만에 세훈과 준면이 같이 등교를 했다. 대략 한 달 만에 두 사람이 전과 같은 모습으로 돌아오자 제일 놀라며 호들갑스러운 것은 여전히 종현과 민석의 몫이었다. 세훈은 둘째 치고 준면의 양 옆에 서서 둘이 드디어 화해한 거냐며 물어보는 종현과 민석으로 인해 준면은 시끄럽다는 듯 표정을 잔뜩 구겼다.

 

 

  “화해는 무슨, 싸운 적도 없는데.”

  “너희 냉전 상태였잖아!”

  “우리가 언제?”

  “와 김준면, 표정 하나 안 바꾸고 거짓말 하는 것 좀 봐.”

 

 

  종현이 진심으로 어이가 없다는 표정이 되어 씩씩거리자, 준면은 그런 종현에게 혀를 쏙 내밀어 메롱, 을 하고선 제 자리로 와서 앉았다. 종현은 그런 준면을 보며 괜히 화가 나는지 제 분을 못 이기고 씩씩거릴 뿐이었다. 준면은 그런 종현을 보며 푸하하, 소리 내어 웃었다. 한참을 웃다가 세훈을 보니, 세훈 역시 종현을 보다가 준면에게로 막 시선을 돌리던 참이었다. 눈이 마주치고 전처럼 두 사람은 서로를 향해 웃어보였다. 모든 게 전과 같이 돌아왔다. 관계를 정의하는 말은 바뀌었지만, 달라진 것은 없었다.











BGM. Glee cast - Mine

더보기

커쓰의 마지막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왜 진짜 왜... 항상 10편을 넘기지 못 하는 것인지 ...ㅁ7ㅁ8

제가 그랬었죠, 은경이를 너무 미워하지만 말라고! 이유가 나왔습니다..! 은경이는 엄청 쿨하고 멋진 여자이기 때문이죠 ㅋㅋㅋ 은경이와 이름 같다는 독자님! 만족하시나요? 이런 멋진 성격의 은경이!ㅋㅋㅋ


미드 글리에서 이 노래가 나올 땐 좀 슬픈 장면이었지만, 가사는 사실 정말 정말 예쁘거든요. 전 이 노래를 듣고 가사를 찾아보자마자 딱 커쓰 결말 속 세준을 떠올렸답니다.


아 그리고 커쓰 후속작으로 쓸 글도 지금 2편 중반 가량 썼어요.

시대물인데 우리나라 배경은 아니고, 19세기 후반에서 20세기 초의 프랑스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연재 시작 전에 알리겠지만 2007년도에 개봉한 프랑스 영화 <Blind>를 약간 각색한 글입니다.


아무튼 곧 완결이고 하니... 새로운 글 연재 전에 커쓰 암호닉 하신 분들을 위한 작은 이벤트도 열 계획이니! 기대해주세요! :D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와ㅠㅠㅠㅠ대박이야ㅠㅠㅠㅠ은경이 미워할 친구가 아니였네요!ㅋㅋㅋㅋㅋㅋ둘이 잘 되서 너무 다행이에요ㅠㅠ완결이라니...작가님 안되요ㅠㅠㅠㅠ
11년 전
독자2
ㅓㅏ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세준행쇼ㅠㅠ
11년 전
독자3
으아! 은하수예요! 은경이 덕분에 세준커플이 드디어 행쇼하게되었습니다! 그런데 벌써 완결이라니- 음, 그건 참 많이 아쉬워요. 브금이랑 어울려서 왠지 고백장면이 담담하고 잔잔한 것 같아서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뭐, 귀엽기도 하구요. ㅋㅋ 아고, 역시 준면이도 세훈이를 좋아하고 있는 거였어요. 준면이에게 필요했던건 바로 저렇게 단호하게 인정해주는 누군가였던거였어요. 세훈이가 이제 마음고생을 안하고 살겠죠? 친구가 아닌, 그것도 연인으로 같이 지낼테니까요. 정말 서로 삽질하는게 귀여우면서도 답답하기도 했고 여튼 그러했는데 후련하네요. ㅋㅋㅋ 세준행쇼는 진리입니다. 작가님. 잘 읽고 갑니다-. 후속작도 참 기대되네요.
11년 전
독자4
개짱이예요!!와 은경이 좋은친구네요!!ㅋㅋ지금 막 생파후기에서 세준이터진거보고와서 더더 좋네여,,ㅎㅎ세준행쇼 벌써 완결이라니...눈물이나네여...흡...
11년 전
독자5
으아ㅠㅠㅠ 으아 됴아요 진짜 ㅠㅠㅠ 그동안 진짜 잘 봤어요 작가님 ㅠㅜ
11년 전
독자6
치미리에요! 으앍 드디어 세준이들이 행쇼하게되었군요! 아우ㅠㅠ보기 좋네여 은경이는 참으로 좋은 아이였어여! 아구 곧 완결이라니ㅠㅠ슬퍼여ㅠ 항상 기다리면서 즐거웠는데...흡 후속작도 하신다고 하시니 그것도 기대하고 있을게요ㅠㅠ커쓰 너무 재밌어요ㅠㅠ짱짱!!bb 다음편도 기대할게여!
11년 전
독자7
빵야빵야에요! 은경이 짱좋네요!이런 성격짱좋아요ㅠㅠㅠ!세준이 드디어 행쇼했네요ㅠㅠ준면이도 역시 세훈이를 좋아했네요ㅠㅠ이제 행쇼했는데 곧 완결이라니ㅠㅠ커쓰 후속작 기대할게요ㅠㅠ
11년 전
독자8
완전좋아요ㅠㅠㅠ드디어행쇼ㅠㅜㅠㅠ
11년 전
독자9
신퀴에영 아은경이같은성격사랑합니다ㅋㅋㅋㄱㄱ드디어 세준이 행쇼네요ㅠㅠㅠㅠㅜㅠㅠ 준면이가용기내고! 보기좋습니다ㅎㅎㅎ
11년 전
독자10
별사탕이예요ㅠㅠㅠㅠ세준행쇼ㅠㅠㅠㅠㅠㅠ아이구 달달해ㅠㅠㅠㅠ 브금도 글도 쓰니도 다다다ㅏㄷ 너무 좋아요.. 하트ㅎㅎ
11년 전
독자11
와... 드디어 ㅠㅠㅠㅠㅠ 행쇼행쇼... ㅠㅠㅠㅠㅠㅠㅠㅠ달달하니.. 어우.. 너무좋네요 ㅎㅎㅎㅎ ..또연애를하고싶어지고 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 그리고 응,걱정마 난 항상 천천히 다가갔으니까. 여기 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진짜... 짱좋아..ㅠㅠㅠㅠㅠㅠㅠ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브금은 또왜이렇게좋은지..정말 작가님말대로 너무 잘어울려요..ㅎㅎ 계속듣고있어요.. 가사도찾아보고.. 가사가 진짜 이뻐요..ㅠㅠㅠ작가님때문에 좋은노래 하나 알아가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남은한편?맞죠!ㅎㅎ 도 기대할께요♡ 커쓰가 끝이라니이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엉엉
11년 전
독자12
암호닉은 토마토!
11년 전
독자14
우와 첨 읽었는데 엄청 잼있네요 신알신 하고 갑니다
11년 전
독자15
ㅠㅠㅠㅠㅠ김첨지에요ㅠㅠㅠㅠ
은경이 ㅋㅋㅋㅋ친구따윈 개나
줘버리래 ㅋㅋㅋㅋ완전 멋잇네요
호감급상승 ㅋㅋㅋ큐ㅠㅠㅠ둘이
서로의 마음을 알아서 다행이에요
ㅠㅠㅠㅠ둘이 잘된건좋은데ㅠㅠㅠ
마지막편이 얼마 안남아서
슬퍼요ㅠㅠㅜㅜ진짜 사랑합니다 진심
하트하트하트!!!!

11년 전
독자16
ㄹ..ㅠㅠㅠ행쇼가ㅠㅠㅠ귀여웧ㅎㅎㅎㅎㅎㅎㅎㅎㅎ드디어들이행쇼에요정맗ㅎㅎㅎㅎ가란이엿어욯ㅎㅎ
11년 전
독자17
여세훈이에요ㅠㅠㅠ드디어행쇼라니햄복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bbb
11년 전
독자18
장이씽이예요!아ㅠㅠㅠㅠㅠ대박작가님....저진짜울어도되요?결국이렇게세준행쇼가되는군요ㅜㅜㅜㅜㅜㅜㅜ하ㅜㅜㅜ저진짜행복해요ㅜㅜㅜㅜ은경이는정말좋은여자엿네요ㅜㅜㅜㅜㅜㅜ이제더더욱달달해질잏만남은건가여☞☜아설레요작가님 ㅜㅜㅜㅜㅜㅜㅜㅜㅜ
11년 전
독자19
마지막이라니ㅠㅠㅠ 또르르입니다ㅠㅠㅠ 벌써 마지막이 다가온다니 뭔가 아쉽네요그 동안 커쓰 읽으면서 준면이 상태에 따라 제 기분도 좌지우지되고 그러면서 커쓰에 가지고 있는 애착이 아주 깊었는데 이렇게 끝나다니ㅠㅠ 뒷 작품도 기대하고 있을게요 오늘도 잘 읽고 갑니다!!♥♥♥
11년 전
독자20
커피에여ㅠㅠㅠㅠ하ㅠㅠㅠㅠ드디어ㅠㅠㅠ행쇼했다ㅠㅠㅠㅠ나름 새드앤딩도 재밌었겠디만 전 이 결말 참 좋내여ㅠㅠㅠㅠ하...작가님 글 너무 잘쓰시는것같아요ㅠㅠㅠ아련하면서 달달해...근데 찬열기범이는 어케되는거져?이게 완결인가요ㅠㅠㅠㅠㅠ아쉬워ㅠㅠㅠㅠ다음작품도 너무 기대되여ㅠㅠㅠ프랑스ㅠㅠ와 진짜 재밌겠다ㅜㅠ기다릴게요!!저진짜 bm님만 기다렸쪄영
11년 전
독자21
그린이예요ㅠㅠㅠ 그동안 휴대폰도없고 컴퓨터도 망가져서 댓글 못달았는데ㅠㅠㅠ 오늘은 댓글 달 수 있어서 행복하네요..! 거기에 세준이들도 어떻게 알았는지 행쇼ㅠㅠㅠㅠㅠㅠ어휴ㅠㅠㅠㅠㅠ 은경이 정말 좋은 친구군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은경아 내가 미안했어.. 딱히 너를 미워한 적은 없었지만.. 응..ㅠㅠ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한 둘의 모습이 진짜 딱 지금 이 계절같네요ㅠㅠ 벚꽃휘날리는 길거리를, 서로 손잡고 걷는 연인같은 그런..ㅠㅠ 이번편도 너무 잘 읽었습니다!

11년 전
독자22
은경이한테 참 고맙네요ㅎㅎ
11년 전
독자23
미역이에요! 드디어 둘이 행쇼를ㅠㅠㅠㅠㅠㅠㅠ감격이에요ㅠㅠㅠㅠ 은경이 돌직구 감사감사...
11년 전
독자24
요리봄 은경이참좋은애네요ㅠㅠㅠㅜㅜㅜ결국행쇼로끝나서다행이에요ㅠㅠㅠㅠ
11년 전
독자25
변배키에요!! 은경이 좋은 애였네요ㅠㅠㅠ나같은 사람을 여기서 보다니(ㅈㅅ...)이제 세훈이와 준면이가 연인사이로 발전을 했군요!ㅠㅠ지금 이순간이 감동입니다아~
11년 전
독자26
내남성김성규에요!!!!!우왉!!!!!오랭만이세요ㅠㅠㅠㅠㅠㅜ아현기증 ㅠㅠㅠㅜ드디어 세준이 행쇼라니ㅠㅠㅠㅠㅜ고자라니ㅠㅠ퓨ㅜㅍ유ㅠ은경언니 멋져요ㅠㅠㅠㅠㅠ체고시다ㅠㅠ핸쇼해서 다행이어ㅏ 진쩌 내가 다 기쁘네... 난 비록 솔로지만...★기쁘다...!!! ㅠㅠ곧 완결이라니ㅠㅜ고자라니ㅠㅠ 그래도 완결까지 기대할게요!!!
11년 전
독자27
건강쌀이에요ㅠㅠㅜㅠ 드디어세준이!!ㅠㅠㅠㅠ으앙 곧완결이라니요ㅠㅠ 후속작도기대되요!ㅎㅎ 브금이 너무좋아서 더 못나가겠어용! 은경이 .. 좋은아이..ㅎ 이제그만 멋짐을 내려뒀으면좋겠네요..ㅎㅎ멋져요은경이ㅠㅜㅠ고맙네요 준며니에게 깨달음을줘서ㅠㅜㅠㅠㅠ작가님잘봤어용!!
11년 전
독자28
준배에요, 이좋은글 읽을시간이없었네요..혹시나 다음편이올라왔을까 두근거리는마음으로 로그인을했더니 작가님 글이 있으니 너무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 사실 이거읽기전에 가족의비밀 재탕하고왔답니다..ㅋㅋ 갑자기 무거운분위기의글이 읽고싶더라구요 그러기엔 작가님글이딱인것같아 재탕하고왔어요!ㅋㅋ
드디어 세훈이와준면이가 행복해진다니~ 은경이도 멋진친구였네요!ㅋㅋ 작가님 더 힘내시고 정말 제가작가님 너무좋아하는거알죠..좋게 이야기가 끝나는것같아 정말 제가 다 기분이좋네요 하하.. 앞으로도 좋은마무리 기대할게요 ,감사합니다.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엑소 [세루/찬백] My White Snow 0624 음란마귀(씨익.. 04.13 04:53
기타 우리반 아싸 너무 무서워 322 이과여고생 04.13 02:16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별이 되어버린 너에게.#8~96 여싄 04.13 01:58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1 볍씨 04.13 01:0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 리플 04.13 01:01
엑소 [오백] 질투는 나의 힘 01~036 리플 04.13 00:54
샤이니 [샤이니/밍키/나무봄] uncommitted 예고편6 앞발 04.13 00:54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4 비비탄 04.13 00:22
기타 [동성주의] 병아리커플!444109 병일두♥ 04.13 00:19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엘] 무제 025 Macavity 04.13 00:04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 엘총호총남총이.. 04.12 23:59
동방신기 [동방신기/유수] Ark 上3 04.12 23:59
엑소 [EXO/징어] 제목 없음 :: 백현 편 (문제)7 Quiz 04.12 23:49
엑소 [EXO/오백] 질투는 나의 힘 0418 리플 04.12 23:47
B.A.P [B.A.P/젤현] 우리집고양이이상함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번외 0.565 04.12 23:40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엘] 무제 015 Macavity 04.12 23:34
B.A.P [B.A.P/힘젤] Silence 19 SD 04.12 23:19
엑소 [EXO] 오빠, 있잖아 - ?3 04.12 23:17
엑소 [EXO/찬종] 일기1514 배고픈것같애 04.12 22:58
인피니트 [인피니트/뚜기] 왜 그냥가? 001 kyukyu 04.12 22:35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콤플렉스 0120 오뜨 04.12 22:27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0 얏토 04.12 22:04
기타 [동성주의/실화주의] 227 작작좀박아 04.12 22:0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 04.12 21:54
비투비 [BTOB/성재일훈] 시작 그리고 끝 0110 Nara 04.12 21:46
기타 우리반 아싸 너무 무서워 2 음슴체로 쓸게5 이과여고생 04.12 21:40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 러브블라썸 04.12 21:20
전체 인기글 l 안내
5/30 19:18 ~ 5/30 19:2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