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강동원 이준혁 엑소 성찬
허브솔트 전체글ll조회 2771l 6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방탄소년단/전정국] 양아치 전정국 06 | 인스티즈 

 

양아치 전정국 06 

  

 

 * * * 

 

원래부터 성적이 좋은 것은 아니였다. 초등학교 때는 받아쓰기며, 쪽지시험이며 늘 빵점을 맞기 일쑤였고, 중학교 1학년 때 까지는 등수를 뒤에서 세는 것이 더 빠를 정도였다. 부모님은 이런 나를 지켜보다가, 도저히 안되겠다고 생각하셨는지 중학교 1학년 말에 종합학원에 나를 보내셨다. 그 곳에서 김태형을 만났다. 김태형은 우리 중학교 옆 학교에 다니고 있었고, 반반한 얼굴과 달리 공부를 곧잘했다. 학원에 등원한 첫 날, 낯가림이 심해 주눅들어 혼자 조용히 앉아있던 내게 먼저 말을 걸어준 사람도 김태형이었다. 그 때 나는 김태형의 다정한 모습을 잊을 수 없었다. 또, 김태형 덕분에 학원 친구들과 분위기에 빨리 적응 할 수 있었기에 여간 고마운 것이 아니였다. 

아마 그 때 부터 남몰래 김태형을 좋아했던 것 같다. 하지만 김태형의 곁에는 늘 다른 여학생들이 서있었다. 그 여학생들 또한 김태형처럼 공부를 잘 하는 아이들이였고, 나는 그 여학생들에게 지기 싫어 이악물고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나도 공부를 잘 하게 되어 김태형과 더 친해지고 싶었다. '내가 공부를 잘하게 된다면 김태형은 저 여학생들이 아니라 나와 함께 놀겠지?' 하는 어린 마음에 악착같이 공부했다. 덕분에 내 성적은 눈에 띄게 좋아졌고, 항상 뒷자리에 머물던 내 전교 등수는 가장 높은 곳을 향해있었다. 

부모님 또한 전과 달라진 내 모습에 크게 감동을 받으셨는지, 내 앞에서 눈물을 보이셨다. 나는 그 때 내가 너무 한심했다. 고작 남자 하나때문에 공부한 나를 자랑스럽게 여기는 부모님께 너무 죄송하여 성적을 유지하기 위해 더 열심히 공부했다. 한편으로는 큰 깨달음을 준 김태형이 고맙기도 했다. 나는 그렇게 중학교시절 내내 김태형을 남몰래 짝사랑하며 최상위권의 성적으로 졸업했다. 

하지만 김태형은 고등학교에 입학하자마자 다니던 학원을 끊어버렸고, 나는 김태형에게 내 마음을 제대로 표현해보지도 못한 채 길고 긴 짝사랑을 끝냐야 했다. 

 

그런 김태형이 지금 내 앞에 서 있었고, 나를 알아보았고, 내 이름을 불렀다. 

 

"헐, 김태형!" 

 

"와 김탄소, 이게 얼마만이야?" 

 

"그러게.." 

 

"한 삼년 됐나? 진짜 오랜만이다" 

 

나는 반가움에 김태형에게 한달음에 달려갔고, 김태형은 나를 보자마자 반갑게 인사했다. 아주 오랜만에 보는 얼굴인데도 마치 얼마 전에 만난 사이인듯 어색함 없이 대화를 했다. 오랜만에 본 김태형은 여전히 잘생겼다. 달라진 점을 꼽자면 중학교 때 보다 훨씬 남자다워진 것? 중학교 때는 나랑 키가 얼추 비슷하고 얼굴도 앳되었었는데, 19살이 된 김태형은 나보다 키가 훨씬 컸고, 이목구비도 뚜렸했다. 

 

"나 그때 다니던 학원 끊고나서 연락 끊겼었지 아마?" 

 

"응" 

 

"그 때 번호나 교환할걸, 우리 서로 번호도 안알려주고 뭐했냐?" 

 

사실 김태형에게 번호를 물어보고싶은 마음은 굴뚝같았지만, 소심한 성격인 나는 휩사리 김태형에게 번호를 알려달라는 말을 할 수 없었다. 김태형이 먼저 내 번호를 물어보는 상상을 몇 번 했지만, 나는 나를 '학원 친구' 로만 생각하는 듯한 김태형에 기대를 일찍 저버렸었다. 

 

"그러게.." 

 

"너 아직 그 학원 다녀?" 

 

김태형이 학원을 끊고, 나도 그 학원을 끊었다. 큰 규모의 종합학원이라 집에서 꽤 멀기도 했고, 나는 순전히 김태형을 보기 위해 학원에 다녔기 때문에 김태형이 떠난 학원을 망설임 없이 끊어버렸다. 처음엔 성적 때문에 다닌 학원이지만, 김태형 덕분에 성적도 올라 굳이 종합학원에 다니지 않고도 성적을 유지할 수 있었기 때문이기도 했다. 

 

"아, 아니 나도 너 끊고 얼마 안가서 끊었어" 

 

"정말? 혹시 나 때문에 끊은거야?ㅋㅋ" 

 

장난스레 묻는 김태형에 나는 순간 가슴이 쿵 했다. 정곡을 찔린듯한 기분에 순간 당황했고, 혹시 김태형이 내 마음을 눈치챘었던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했다. 하지만 정말 장난으로 물은듯한 모습에 남몰래 안도했다. 

 

"아니거든? 그냥 집이랑 좀 멀어서.." 

 

"그래 그래 그렇구나, 잘 지냈지?" 

 

"응 잘 지냈ㅇ.." 

"김탄소 뭐해, 누구야" 

 

김태형을 만난 반가움에, 내 옆에 있던 전정국과 정호석을 잊고있었다. 김태형과 대화를 이어가던 도중, 내 이름을 목소리에 뒤를 돌아보았고 심기가 불편해 보이는 전정국이 짝다리를 짚고 내 뒤에 서있었다. 

 

"아, 정국아 얘는 김태형이라고 내.. 친구야" 

 

김태형을 뭐라고 소개해야할지 고민했다. 친구라고 표현하기엔 김태형과 내가 절친한 사이는 아니였고, 그렇다고 아는 애라고 표현하기에는 왠지 먼 사이인 것 같아서 아는 애라고 정의하기는 싫었다. 그래서 그냥 친구라고 표현했다. 어쩌면 그게 가장 평범하고, 김태형을 좋아했었던 내 마음을 숨기기에도 적당했다. 

 

"들어가자" 

 

전정국이 내 손목을 이끌었다. 전정국이 이끄는 대로 몸이 움직이려는데, 김태형이 내 반대쪽 손목을 잡았다. 

 

 

"누구야 탄소야?" 

 

김태형이 전정국을 바라보며 말했다. 나는 양 손목을 둘에게 붙잡힌 채로 둘의 가운데에 어정쩡하게 서있었다. 

 

"아.. 전정국이라고 나랑 같은 학교 다니는 애야, 나랑 같은 반" 

 

"그래? 그럼 나랑 동갑이겠네," 

 

"으응.." 

 

김태형의 물음에 대답을 하곤 슬쩍 전정국의 얼굴을 바라보았다. 아까보다 조금 더 굳은 채로 나와 김태형을 바라보고 있었다. 

 

"안녕 나는 김태형이야" 

 

김태형은 전정국에게 손을 내밀며 인사를 했다. 하지만 전정국은 김태형의 인사를 무시하곤 뒤도 돌아보지 않고 그대로 독서실로 들어갔다. 덕분에 아직 그 자리에 서있던 정호석과 눈이 마주쳤고, 정호석은 어쩔줄 모르는 표정으로 전정국이 들어간 독서실 입구와 나를 번갈아 보았다. 

 

"미안해, 쟤가 원래 좀 그래.." 

 

"괜찮아" 

 

"그래도.." 

 

"다 이해해" 

 

김태형은 아무렇지도 않다는 듯 씨익 웃어보이곤 괜찮다고 말했다. 또, 뭐를 두고 말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이해한다고 했다. 전정국의 무례한 행동을 두고 하는 말인 것 같았다. 

 

"아 탄소야, 나 오늘은 일이 있어서 가봐야 할 것 같은데," 

 

"응? 얼른 가 그럼! 오늘 반가웠어" 

 

"나도 반가웠어. 나도 이 독서실 다니니까 종종 보자" 

 

"그래, 나도 들어가야겠다" 

 

"잠깐만," 

 

김태형은 주머니에서 휴대폰을 꺼내들더니 대뜸 내 앞으로 내밀었다. 김태형이 내민 휴대폰엔 다이얼 화면이 자리잡고 있었다. 

 

"응?" 

 

"번호 좀 알려줘, 앞으론 자주 연락 하자" 

 

나는 순간 멍했다. 그냥 친구로서 번호를 교환하는 것이였지만, 설렜다. 중학교 시절 내가 김태형을 볼 때 마다 느껴졌던 간지러움이 다시 시작되었다. 이제 김태형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자부할 수 있었지만 왠지 모르게 가슴이 떨렸다. 

 

"여기" 

 

내가 번호를 찍어주자마자 김태형은 통화 버튼을 눌렀고, 곧이어 내 휴대폰 벨소리가 울렸다. 

 

"내 번호니까 저장해! 그럼 나 진짜 갈게 나중에 보자!" 

 

그 말을 끝내곤 김태형은 내 시야에서 사라졌다. 

 

나는 김태형이 사라지자마자, 아직도 독서실 입구에 서있는 정호석에게 갔다. 괜히 오랜시간동안 기다리게 한 것 같아 미안했다. 정호석은 알 수 없는 표정으로 나를 뚫어져라 바라보았고, 내가 가자고 손짓을 하고서야 정신을 차리고 나와 함께 독서실로 들어갔다. 

 

"미안, 오래 기다렸지? 오랜만에 중학교 때 친구를 만나서.." 

 

"아.. 응" 

 

평소완 달리 말 수가 급격히 줄은 정호석이 이상했다. 언제나 밝고 수다스러웠던 정호석이기에 그의 모습은 매우 낯설었다. 여자 전용 독서실보다 한 층 아래에 있는 남자 전용 독서실 앞에서 정호석과 헤어졌고, 나는 위로 올라와 자리에 앉곤, 부재중이 찍혀있는 김태형의 번호를 멍하니 바라보았다. 

김태형을 뭐라고 저장해야 할지 고민되었다. 김태형, 세 글자는 너무 딱딱해. 태형이? 이건 너무 오버인가.. 수많은 고민 끝에 그냥 [김태형] 세 글자로 저장하였다. 사실 더 친근해 보이는 이름으로 저장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혹시라도 누가 볼까 싶어 그냥 무난하게 저장했다. 또, 내가 김태형과 그리 가까운 사이는 아니라고 생각했기에 김태형 이름 세 글자가 적당하다고 생각했다. 

 

'카톡-' 

 

김태형의 카톡 프사나 볼까 싶어 데이터를 키자마자 울린 카톡 알림음에, 혹시 누군가에게 방해가 되었을까 얼른 매너모드로 전환하곤 주위를 두리번 거렸다. 다행히 아무도 신경을 쓰는 것 같지 않았다. 

 

[정호석] 

-탄소야 

-오늘은 정국이랑 먼저 갈게 

-미안 

-내일 보자 

 

카톡을 보낸 사람은 정호석이었다. 독서실에 갈 때면 항상 셋이 같이 집으로 향하곤 했다. 전정국과 정호석이 여자 혼자 늦은 시간에 걸어가는 것은 위험하다고 집 앞까지 데려다 주곤 했기에, 이상한 느낌이 들었지만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곤 대충 알았다고 답장을 보낸 뒤 책을 펼쳤다. 김태형과 얘기하느라 너무 많은 시간을 허비했다. 물론 싫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시험을 잘 보기 위해서는 공부를 해야만 했다. 

한창을 공부했을까, 목이 뻐근해 휴대폰을 켜 시간을 보니 어느새 12시가 훌쩍 넘었다. 이제 슬슬 집에 갈까 싶었지만, 주위를 둘러보니 아직 공부를 하는 사람이 많았고 나는 질 수 없다고 생각해 공부를 좀 더 하기로 결정했다. 

 

"으, 춥다..." 

 

결국 2시가 다 되어서야 공부를 끝마쳤고, 나는 서둘러 가방을 챙겨 나왔다. 완연한 봄이라고 생각했지만 밤의 공기는 여전히 쌀쌀했다. 워낙 조용한 곳에 위치한 독서실인지라 주위가 깜깜했다. 조금은 무서웠지만 얼른 집에 가 침대에 눕고 싶다는 생각이 굴뚝같았기에 발걸음을 재촉했다. 

독서실에서부터 누군가 따라오는 느낌이 들었다. 내 발자국 소리 외에 다른 사람의 발자국 소리가 함께 들렸다. 내가 멈추면 다시 들리고, 다시 걸으면 발자국 소리도 같이 들렸다. 우리 집으로 향하는 내내 발자국 소리가 끊임없이 따라왔고, 나는 무서운 마음에 빠른 걸음으로 아파트 단지에 들어섰다. 아파트 단지에 들어서자 환하게 빛을 밝히는 여러대의 가로등에 조금은 안심하곤 뒤를 돌아보았다. 

뒤에는 아무도 없었다. 내 착각이였나 싶었다. 곧 다른 방향으로 가는 사람이겠거니, 하고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아파트 안으로 들어갔다. 

 

 

그 날 이후, 전정국은 다시 예전처럼 나를 대했다. 말을 걸어도 대답을 잘 하지 않았고, 나와 눈을 마주치는 일도 없었다. 오로지 제 할일만 하고 우리 사이에 오가는 대화는 없었다. 정호석은 그런 전정국을 보며 나와 전정국 사이에서 눈치를 보느라 바빴다. 전정국이 왜 갑자기 변했는지 의문이였다. 사실 그 날 화가 났어야 하는 쪽은 전정국이 아니라 나였다. 김태형의 인사를 무시하고 제 갈길을 갔다. 나는 전정국의 행동에 기분이 몹시 나빴지만 그에게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다. 도대체 뭐가 마음에 들지 않는건지 모르지만 전정국의 이런 행동은 정말 이해할 수 없다. 

드디어 내일 시험이 시작된다. 그동안 열심히 준비했기에 후회는 없지만, 불안한건 사실이였다. 까딱하다 실수라도 하면 점수가 떨어지는 것은 시간문제였다. 시험 전날 유독 긴장을 많이 하는 탓에 오늘은 집에 일찍 들어가 푹 쉬기로 했다. 여전히 쌀쌀맞은 전정국을 애써 무시하곤 정호석에게 오늘은 먼저 집에 가겠다고 말을 전했다. 

 

[김태형] 

-탄소야 

-오늘은 독서실 안와? 

-신발장에 너 신발 없던데 

 

그 날 이후 김태형과는 급격히 사이가 가까워졌다. 2시 반이 되어서야 집에 도착한 나는, 씻고 나른한 몸을 침대에 뉘인 뒤 몇시간 동안 확인하지 못했던 카톡을 확인하기 위해 데이터를 켰다. 데이터를 키자마자 봇물 쏟아지는 밀려오는 카톡에 당황했고, 카톡을 보낸 인물은 다름아닌 김태형이었다. 김태형은 나와 헤어진 뒤 얼마 되지 않아 내게 카톡을 했고, 혼자 열심히 뭐라 말하다가 이내 내가 카톡을 읽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채곤 혼자 이야기를 끝낸 뒤 확인하면 바로 답장하라는 말을 남겨두곤 채팅창을 조용히 냅두었다. 나는 김태형의 행동에 웃음이 나 피곤하지만 이제 보았다며 답장을 했고, 김태형은 내 답장으 기다리기라도 한듯 지금까지 공부를 한 것이냐며 답장을 보내왔다. 그렇게 김태형과 카톡을 몇 번 더 주고받다가 결국 내가 잠에 들며 카톡은 끊겼고, 아침에 일어나보니 새벽과 마찬가지로 혼잣말을 열심히 해놓은 김태형의 카톡을 보곤 답장을 해주던 것이 끊기지 않고 오늘까지 이어졌다. 

 

-응 

-내일이 시험이라 

-오늘은 좀 쉬려구.. 

 

-그래? 

-그럼 쉬어! 

-시험 잘 보고~ 

-시험 끝나면 연락해 한번 보자! 

 

연락하라는 김태형의 말에 가슴이 두근거렸다. 혹시 데이트 하자는 말인가? 혼자 쓸데없는 망상에 빠져 상상의 나래를 펼쳤다. 그러다가 내일이 시험이라는 사실을 기억하곤 교과서를 한 번 읽어본 뒤 일찍 잠에 들었다. 

중간고사가 시작되었다. 오늘은 세 과목을 보는 날인데, 내가 가장 취약한 수학을 보는 날이기도 했다. 아, 김태형도 수학을 곧잘했다. 중학교 때도 학원에서 월말마다 시험을 보면 늘 수학 1등을 했었다. 카톡을 하며 알게 된 것인데 그는 당연히 이과에 갔다고 하였다. 덕분에 수학 문제를 핑계로 김태형과 카톡을 몇 번 더 주고받았다. 김태형은 내가 물어보는 족족 막힘없이 문제를 풀어나갔다, 그게 또 멋져보여 혼자 주책이라며 나를 말리곤 했다. 

 

"탄소야! 시험 잘 봐!" 

 

종이 울리고, 남학생들은 2학년 교실에서 시험을 봐야했기에 전정국과 정호석은 가방을 챙겨 뒷 문으로 향했다. 정호석은 나가는 순간까지도 시험을 잘보라며 격려해주었다. 전정국은 여전히 내게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그저 뒷문을 나가기 전, 나를 몇 초 정도 뚫어져라 바라본게 다였다. 

 

첫날 시험이 끝났다. 그렇게 걱정했던 수학도 가채점을 해보니 나름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왔다. 기쁜 나머지 얼른 김태형에게 카톡을 했고, 김태형은 잘했다며 나를 칭찬해주었다. 첫 날 시험을 잘 보니 앞으로도 잘 볼 수 있을거라는 자신감이 생겼다. 기분좋은 발걸음으로 집으로 향했다. 

 

"...전정국..?" 

 

아파트 단지에 들어서자, 익숙한 뒷모습이 우리 아파트를 서성이고 있었다. 빨간색 가방을 보아아니 전정국인가 싶어 조심스레 그의 이름을 불렀다. 

 

"..." 

 

전정국이 맞았다. 전정국으로 추정되던 남학생은 내 입에서 전정국의 이름이 불리자마자 뒤를 돌아보았고, 그 뒷모습의 주인공인 전정국은 나를 바라보고 섰다. 전정국은 성큼성큼 내 앞으로 걸어왔다. 나를 마주보고 섰고, 전정국은 내 눈을 뚫어져라 쳐다보았다. 딱히 피할 이유는 없다 싶어 그의 눈을 똑같이 마주하고 있었다. 전정국은 그렇게 몇 분간 내 눈을 바라보다가 아무 말 없이 나를 지나쳐 아파트 단지를 빠져나갔다. 나는 뒤를 돌아 전정국을 바라보았지만, 전정국은 뒤도 돌아보지 않고 앞으로 나아갔다. 

 

마치 그 때 같았다. 

 

내가 다리를 다쳤던 날 나를 우리 집 앞까지 데려다주곤 나를 두고 발걸음을 돌리던 그 때, 

독서실 앞에서 김태형의 인사를 무시한 채 독서실을 향해 걸어가던 그 때. 

 

그 때의 뒷모습과 같은 뒷모습이였지만, 사뭇 다른 느낌이였다. 

 

* * * 

 

안녕하세요! 이틀만에 돌아왔습니당ㅎㅎ 전 편에서 새롭게 등장할 인물을 투표했었는데, 압도적인 표차이로 태형이가 선택되었어요! 원래 남준이를 염두하고 구상했던 캐릭터지만 쓰고 보니 태형이와 아주 잘 어울리네요ㅎㅎ 역시 내 독자님들 눈썰미..♡ 

이 쯤 써두고, 다음 편은 정국이의 번외편으로 들고오려고 해요! 이제 두 사람 사이의 진전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ㅎㅎ 

그리고 항상 느끼는건데, 글이 너무 짧다고 느껴지는 것 같네ㅇ.. 사실 저는 여러 상황들을 짤막하게 이어나가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올라온 글은 모두 세 파트로 나뉘어 조금 짧게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그 동안은 스토리의 초반이였기 때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헿 이제 정국이 번외와 호석이 번외가 끝나고, 다시 탄소 시점으로 한 편 정도 올라온 뒤, 본격적으로 정국이와 탄소의 이야기가 시작될 것 같습니다!! (짝짝짝) 

전에도 한 번 말씀드렸지만, 스토리가 조금 전개가 되면 지금보다 양이 늘어날 것 같아요! 사실 짧게 여러 번 오는 것이 글잡담 독자의 한사람으로서 더 낫다고 생각하여 글을 쓰기 전 결정했던 것인데, 이제 바꾸어야 할 때가 온 것 같네요ㅎㅎ 여튼 주저리는 그만하고, 앞으로의 이야기 많이 기대해주세요! 

(나중에 태형이 번외도 올라와야 할 때가 오겠죠..★ 아직 갈길이 멀다..!) 

음 6편을 쓰고 제가 느낀 점은, 제 글은 정말 다음 내용 예상이 쉬운 것 같아여~~~~! 하하하 글 솜씨가 못난 저를 이해해 주세요..ㅎㅎ 다음 내용 예상 못하게 글 쓰고 싶었는데..★ 마음대로 되지 않더군요!!ㅎㅎ 본격적으로 스토리가 시작된다면 이 또한 바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_〈 

어쨋든 오늘도 읽어주신 독자님들 수고하셨고 감사합니다♡_♡ 얼마전에 독방에서 제 글을 추천해주시고, 재밌다고 해주는 글을 몇 개 보았어요.. (감동의 물결) 

더욱 열심히 글 쓰겠습니다! 그럼 좋은 밤 보내세요 내 독자님들 :) 

 

※아 그리고 혹시 읽다가 오타나 맞춤법이 틀렸다면 알려주세요! 오늘 0화부터 5화까지 수정을 했는데 오타가.. 예.. 장난아니던데 왜 아무도 지적해주시지 않은거야..!! (뻔뻔) 

 

♡ 암호닉 ♡ 

8ㅅ8  / 아치 / 호독 / :-) / 망고 / 박지민 / 0324 / 정국의 정석 / 둡우 / 쿠키 / 춘심 / 쀼뺘쀼뺘 / 앨리스 / 호석이두마리치킨 / 눈부신 / 

슙둡 / moon / 돈까스 / 양아치 / 메론 / 밀짚모자 / 아기 / 정국이마누라 / 수수 / 명탐정코코 / 슙슙 / 솜지 / 알라 / 콜라 / 초록이 / 

꿀비 / 1013 / 헬로키티 / 인사이드 아웃 / 영감 / 열아 / 엉엉윤기야 / 장미사탕 / 민슈가 / 정국이는내꺼 / 하콧 / 콜라 / 작가님하트 / 새별 / 응캬캬 / 

본시걸 / 블랙셔츠 // 꺄룰 / 꾸기꾸기 / 버블솝 / 카누 / 슈팅가드 / 히동 / 초딩입맛 / 규짐 / 슈비두바 / 마틸다 / 천사 / 슈탕 / 

^0^ // 여기봐전정꾸 / 짐니야 / 난석진이꺼야 / 젤라또 / 막꾹수 / 초코 / 인우야 / 허니버터잼 / 

 

※다우니랑꾸기 님 정국이마누라 로 암호닉 변경 해드렸습니다! 

 

♥ 암호닉 신청은 곧 마감 됩니다! 신청하실 분들은 서둘러주세요! 

♥ 혹시 신청했는데 누락되신 독자님들은 몇화에 어떤 닉네임으로 신청했는지 댓글 달아주시면 바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ㅠㅡㅠ! 

♥ 혹 암호닉 오타가 있다면 제 손을 원망하시고 살짝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암호닉은 가장 최근 업데이트 된 편을 보고 추가하므로, 7화가 나오기 전까진 이 글에 신청부탁드려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밀짚모자
8년 전
독자2
우와 첫댓! 영광입니다ㅠㅠㅠㅠㅠㅠ정국이 속마음이 여주를 좋아하는 거...겠죠? 아닌가...갑자기 태도가 돌변한 이유가 제발 여주를 좋아해서 였으면 좋겠네요 서브남주 태형이의 역할도 기대되고 글이 본격적으로 더 재미있어 지는 것 같아요ㅜㅜ
8년 전
독자3
본시걸이에요! 보면서 여주가 답답하기도 하고 제가 막 대신 말하고싶고 왜 정국이가 모른척하는 이유를 몰라ㅠㅠ... 호석이 되게 눈치보이고 제일 힘들겠어요 호석아 내가 대신 미안... 태형이는 저 캐릭터에 진짜 잘 녹아들고 간질간질해요 오늘도 작가님 덕분에 좋은 글 잘 보고가요 항상 너무 감사드립니다:)♡
8년 전
독자4
막꾹수
8년 전
독자5
작가님 안녕하세요!! 막꾹수에요! 정국이랑 여주 언제쯤 꼬냥거리면서 달달할까요ㅠㅠ 작가님이 조만간에 엉킨둘사이를 풀어주실꺼라 믿습니다! 항상 잘읽고 있어요 글 감사합니다♡
8년 전
비회원139.77
눈부신이에요! 둘이 진전이 있어야 할텐데.. 여주 뒤를 따라오던 사람은 누굴까요,, 걱정해서 뒤따라온 정국인가.. ㅎㅎ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8년 전
독자6
양아치 정국이가지금질투를하는걸까요..?왜 말을안하지 질투를 왜저렇게 사람무섭게한담.....ㅎ
8년 전
비회원24.214
슙둡이에요!읔,,,질투인건가요,,,그래도 갑자기 그러면 진짜 서운할거같은데ㅠㅠ다음이 정국이 번외라닛 기다려야겠어요!
8년 전
비회원72.118
[새우튀김]으로 신청할게요!
항상 잘보고 있습니당!♡♡

8년 전
독자7
정국이는내꺼예요!! 태형이로 됐네요 ㅎㅎ 저도 태형이에게 한 표 했어요 ㅎㅎ 왠지 태형이가 잘 어울릴 거 같았거든요!! 근데 정국이가 왜 갑자기 태도가 달라졌지...ㅠㅠ 다음화에서 알겠죠?? 궁금하네요ㅠㅠ 오늘도 잘 읽고 가요❤️
8년 전
비회원186.108
자까님슈탕이에여!!!!!!!!!!!!!!!!!!
인티막들어오자마자 바로왔는데 이렇게올라와있어서 진짜너무완전좋아요...
오늘글도진짜최고♥♥
글쓰느라 고생하셨어요ㅠㅠ
푹쉬시고 다음편도 기다릴게요 감사해요!♥

8년 전
독자8
슈팅가드
8년 전
독자10
아....서브남주는 우리 태태가 되었군요...행복합니닿ㅎㅎㅎㅎㅎ정국이가 갑자기 왜 그러는 걸까요..ㅠㅠㅠ힝...혹시 태태랑 여주랑 꽁냥꽁냥하는게 질투나서 그런가...흠....으아 궁금하다...작가님 오늘도 잘보고가요:-)
8년 전
독자9
[미융]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결국 태형이로 뽑혔네요!!!!!! 싱크가 잘맞는게 그냥 태형이를 빼다 박았네요!!!!!!!!! 짱이에요ㅠㅠㅠ

8년 전
독자11
카누
으궄ㅋㅋㅋㅋㅋ정국이 질투하나보네요 그래도 그렇게 대놓고 틱틱대면 다메요...! 너 계속 그러면 여주 태형이랑 잘될지도 모른다긋...!

8년 전
독자12
짐니야예요! 정국이 질투 너무 귀여워요ㅠㅠㅠ 빨리 정국이랑 태형이 번외도 보고 싶어요ㅎㅎ
8년 전
독자13
[양쿠]로 암호닉신청해요!!!태형이번외가 궁금해지는순간...잘읽고가요♥♥
8년 전
독자14
오메 정국이 질투?!!!귀여워ㅎㅎㅎㅎㅎㅎ태형아ㅠㅠㅠㅠㅠ귀엽잖어ㅠㅠㅠ
8년 전
독자15
마틸다예요! 서브남주는 태형이가 됐네요 잘 어울려요 오늘 편 보고 여주랑 태형이랑 잘되고 있는 건가 하고 조금 불안했는데 이제 정국이와도 진전이 있다니 정국이 시점이 너무 궁금해요 질투해서 모른척하는 거 같은데 여주 입장으로는 답답할만도 하네요 ㅠㅠ 호석이는 평소와 다름없지만 정국이맘을 알아챈건지 원래 장난이었던건지 뭔가 달라진거같아요 저만 그렇게 느낄 수도 있지만 ㅎㅎ 쨌든 작가님 수고하셨어요 잘 보고 갑니다 사랑해여..♡
8년 전
독자16
[REAL]로 신청할께요

정주행 했는데 너무 재밌어요ㅜㅜ 전정국 너무 답답하다 진짜.. 그냉 거백해라ㅜㅜㅜㅜ 여주도 눈치가 없군.. 여튼 둘이 행쇼했음 좋겠당

8년 전
비회원199.229
수수에요! 정국이 질투하는건가요~~? 어서 정국이편을 보고싶네용! 잘보고가요
8년 전
독자17
질투이씨으면좋겠다ㅋㅋㅋ정국이귀엽게ㅋㅋㅋㅋㅋㅋㅋ언젠간 콩키울날이오겠죠??알콩달콩..ㅎ잘보고가요작가님!!
8년 전
독자18
아아ㅠㅠㅠ여주바버야ㅠㅠㅠㅠ우리정국이 여주 좋아하는거야~~?ㅎ헣 태형이에 정국이에 호석이에..여주복받움ㅜ
8년 전
독자19
아니ㅠㅠㅠ정국이가 갑자기 왜그럴까요..ㅠㅠㅠ빨리 번외편 보고싶네요!!ㅠㅠㅠ
8년 전
독자20
정국이마누라 왔어요!
당구장표시에 제 암호닉이 있으니까 왠지 감회가 새롭고 좋네요ㅋㅋㅋㅋㅋ자기전에 보는 작가님 글이란 8ㅅ8ㅜㅜㅜ내일 개학이에요..전학생이 8명정도 온다는데 정국이나 호석이 같은 애는 안오겠죠..?ㅜㅜㅜ아 전정국 저건 말로하지 왜 삐져서? 말도 안하고 가ㅜㅜㅜ오늘도 잘 보고 가요!

8년 전
독자21
으엉정국이왜그러지 태태질투하나바
8년 전
비회원128.255
[광어]로 신청할게요 아아 정국이 그때 태형이랑 친해버인 여주한테ㅏ 질투를 느낀걸까요 ;ㅅ; 왜그래 정국아ㅠㅠㅠㅠㅜㅜㅜㅜㅜㅠㅜㅜ 호석이도 되게 일진같은 면은 찾아 볼 수 없는 애로 변한거같아요!
8년 전
비회원110.154
설마 정국이가 질투를 아님 태형이와 사이가 안좋았다라던지..?! 다음화가 심각하게 기다려지네요♡!! [홉빠]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
8년 전
독자22
돈까스입니다!!!!정국이가 왜그럴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질투하나???
8년 전
독자23
[전정국(BTS,19)]신청합니다!!
8년 전
독자24
정국이 질투하는겨?ㅎㅎㅎㅎㅎ왜그리ㅣ 쌀쌀맞어ㅠㅜ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25
새별이에요 정국이가 왜 그럴까요 ㅠㅠ 얼른 진전이 있다면 좋겠어요 궁금합니다!!! 작가님 오늘도 힘내시고 다음편 기다리고 있을게요 하트
8년 전
독자26
빤리다음편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ㅠㅠㅠㅠㅠ정국이왜저럴까여ㅠㅠㅠㅠ
8년 전
독자27
잉?질투아녀*?왜그러는거야글디먀~~~
8년 전
비회원151.89
초코에요!! 아니 정국이가 혹시 질투를 하는 걸까요???? 그래도 여주를 너무 쌀쌀맞게 대하는것은 너무했네요!!!ㅎㅎ
8년 전
독자28
메론이에요!!!다시 예전으로 돌아간 정국이ㅠㅠㅠㅠ여주란 태형이가 가까워보여서 질투 하는 건가요? 그렇겠죠?퓨ㅠㅠㅠ그랬으면 좋겠네요..근데 그렇게 쌩하면 여주 서운하잖아ㅠㅠㅠ태형이는 과연 여주를 그저 학원 친구로 생각했을까욯ㅎㅎ중간에 호석이는 삐질 곤란하겠군여..힘내 호석아 응원한다
8년 전
독자29
[코코팜]으로 암호닉 신청이요!!! 정국이가 왜저러는지 속마음을 알수가없네요ㅠㅠㅠ태형이한테 질투라도 하는거니?!!! 여주랑 가까워진것같아서 보기좋았는데ㅠㅜㅠㅠㅠ
8년 전
독자31
꺄룰입니다!!정국이랑 얼른...잘됐으면 하는 바럄이........
8년 전
독자32
갑자기 왜 탸도가 바뀌어쓸가여ㅠㅠㅠㅠㅠ 으앙ㅠㅠㅠ 안대 정국아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33
와 정주행 다하고 왔어요~~!!!정국이 갑자기 왜 태도가 바뀐거죠ㅠㅠㅠㅠㅠㅠㅠㅠ호석이가 중간에서 눈치보느라 고생이많네ㅠㅠㅠㅠㅠㅠ새로운 인물은 태형이었군요!!!!수학잘하는 태형이라니 멋있어요ㅠㅠㅠㅠㅠㅠ다정다정ㅠㅠㅠㅠ정국이가 왜 그러는지 모르겠지만 다시 원래대로 돌아왔음좋겠다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4
머지머지 꾸기 질투하는건가....??아...기여웤ㅋㅋㅋㅋㅋㅋㅋ그래더 말도 안하궁....친해져서 보기 좋앗능데....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5
헐 진짜 꿀재뮤ㅠㅠㅠ신알신하고갑니다!!
8년 전
독자36
[우리집엔신라면]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3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