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샤이니 엑소 온앤오프
아뀽 전체글ll조회 3652l 3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12...라 쓰고 식스 막내의 방탄소년단 앨범 리뷰라 읽는다


식스 막내인 여주가 하는 방송은 여러개가 있어

식스의 라이브, 식스의 라디오 등등 팬들과 소통을 자주하는 아이니까.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받은 앨범 리뷰하기

다른 아이돌 팬분들도 여주가 리뷰하면 사람들이 많이 들어주기도 하고 그러니까

'여주의 앨범리뷰' 시간을 기다리기도 하지

오늘 너가 고른 앨범은 얼마전에 슈가오빠에게서 받은

멤버들의 싸인이 담겨있는 '방탄소년단 화양연화 pt.2'야

두 버전 모두 받았지만 너는 오늘 파란색 앨범을 들고 나왔지.

자 그러면 방송을 한번 시작해 볼까요?

아 앞에서는 언니들이 모두 너를 바라보고 있고, 너는 뭔가

친구에게 털어놓는다는 식으로? 모든 것을 털어놓는 시간이야

웬디언니는 너의 말을 받아주기도 하고 때로는 음악 소리를 조절해주고.

자 그러면 너가 어떤 방송을 했는지 한번 보자.

아 줄 간격은 자기 멋대로.. 되어서 이상한데.. 그래도 괜찮지?

한가지 더, 이번 편은 완전히 너의 시점에서 쓰여진거야. 알겠지?

<각 노래는 한꺼번에 주르르륵 들어주셔도 괜찮고, 읽으시면서 맞는 노래로 들으셔도 괜찮아요 :) 골라주세요 >


Vapp Six - Live

New Album Review: 막냉이의 리뷰타임

오늘의 앨범: 방탄소년단 화양연화 pt.2


방탄소년단 - Converse High

안녕하세요 자 막냉이가 돌아왔어요!!
갑작스러운 앨범리뷰라서 다들 놀란거 같은데 흠.. 드루와 드루와! 와!!
지금 안들어오면 처음부터 못듣는다!!
지금 들려드리고 있는 노래는 어.. 방탄소년단 분들의 화양연화 파트 원!에 수록되어있던
컨버스하이라는 곡이에요. 이 곡 듣다가 어.. 컨버스하이 노래 끝나면 본격적으로 시작하도록 할게요
잘 들려요? 아 잘 들린다구요? 그래요 그러면 흠..
아 언니 거기 볼륨 조금만 올려주세.. 에.. 네 맞아요 거기요! 아 맞아요!

랩몬스터 오빠가 컨버스 하이 신은 여자분이 이상형이래요.
음.. 다리가 예쁜 여자분이 이상형이시군요.
여러분 오늘은 어떤 앨범을 리뷰할까 감이 오시나요? 맞아요 맞아!
방탄소년단의 청춘 2부작! 화양연화 앨범! 그 중에서도 파트 투! 얼마 전에 나온 앨범이죠.
음.. 파트 원은 제가 하려고 했는데 슈가 오빠가 먼저 했더라구요.. 허..
...설마 파트 투도 오빠가 먼저 했나요?
먼저했더라도 어쩔 수가 없어요 정말! 왜냐!
오늘 이미 제가 하겠다고 오빠에게 연락했거든요.
오빠가 그거 듣고 왜 우리 앨범을 너가 리뷰하냐고 해서 받은 앨범 어.. 자랑도 할겸!
방탄소년단 노래 좋은거 많다! 들어라! 하고 말해주려고 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언니들 앞에서 다들 웃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지마요 진짜 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다가 오디오 물려요...

컨버스 하이가 음.. 끝나가네요
제가 좋아하는 방탄소년단 노래 중에 하나에요.
뭐 안좋아하는 노래가 있겠냐만은 이 노래를 진짜 많이 들었어요.
'스치면 인연 스며들면 사랑'이라는 부분이 너무 좋아서 그런가? ㅎㅎ
아 맞아 제가 앨범을 받기 전부터 계속 이 노래들을 다 들었어요
그래서 어디부분에서 뭐가 나오는지 다 알거든요..?
그런데 음.. 잘하면 방송 불가가 될 수도 있다네요?
그런 부분은 제가 아니 웬디언니가 알아서.. 아 ㄴ..제가 알아서 하라구요?
알겠어요. 그러면 몇몇 노래들은 진짜 작은 소리로 틀어놓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니까 너무 노래가 작다! 하고 말씀하시지 마시구요
직접! 찾아서 들어보시길 바람니....다........
(예리: 아 너무 홍보 티나는거 아니에요?!)
어익후? 홍보라뇨! 홍보가 아니라 이건 리뷰에요
자 따라해봅시다 리브유!

네 컨버스 하이가 끝났어요. 여러분 그러면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원래 앨범 속지를 잘 안보는데 와...
이번 앨범 진짜 너무 예쁜거 같아요 그죠?
앨범 4개가 다 모여지면 어.. 옆에 나뭇잎인가? 그려진다고 해요
여러분들도 다들 앨범 한번 모아보시길 바랍니다.
(조이 : 여주씨는 앨범 다 모았어요?)
네! 저는 방탄소년단 분들 데뷔앨범부터 일본 앨범까지 다 있어요! 진짜로!
흠.. 그러면 어.. 다시 돌아가서. 저는 속지를 살펴보지는 않을께요. 어떤 사진이 있는지.
오 빅히트 오디션......넘기고. 제 포토카드는 슈가오빠네요! 이야! 어디 붙여놔야겠어요.
그러면 여러분, 저는 음악리뷰에 맞게! 바로 곡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1번 트랙이에요. 네버마인드 크으...
여러분 소리가 작아도 그냥 들어주세요
나중에 꼭 찾아서 들으세요! 아 컴백 트레일러!!
살펴보세요 짱이에요
네 언니 틀어주세요


방탄소년단 - INTRO - Never Mind

슈가아아아!!! 민윤기 오빠!!!!! 

제가 솔직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저는 이 곡이 나올거라는 걸 알았어요

제가 음.. 바쁜 스케줄이 있다가 어.. 잠시 시간이 있을 때 오빠에게 연락이 온거에요

지금 안바쁘면 작업실 올래? 그래서 갈께요! 했더니

이번에 앨범 그 인트로 들어갈꺼라고 들려주더라구요

처음에 듣고 울었어요. 제가 그렇게 남들 앞에서 잘 우는 편은 아니잖아요.

그런데 정말 제가 많이 울었어요.

언니들 앞에서도 많이 안울려고 노력하는 편인데 오빠 앞에서 우니까 오빠도 당황하더라구요?

가사를 살펴보면서 보면 진짜 공감가실꺼에요.

솔직하게 말씀드려서 저는 슈가오빠랑 닮은 점이 많아요. 아 그래서 제가 오빠를 많이 어 따르고 그러나봐요.

오빠 랩을 굉장히 좋아해요. 다른 힐링송? 음 이 노래도 누군가에게는 힐링송이겠죠?

다른 힐링송들은 괜찮아. 다 잘될꺼야. 걱정하지마. 넌 이겨낼 수 있어. 이런 느낌이잖아요.

그런데 슈가오빠가 여기서 보여주는 거는 실패나 좌절은 누구나 겪는거야 더 세게 부딪혀도 괜찮아.

더 앞으로 나아가자. 남들의 시선에 너무 신경쓰지마? 그런 내용이잖아요.

저는 그런게 너무 좋아요. 저도 앞만 보고 달렸어요. 주위를 둘러볼 틈이 없었어요.

음 주변에선 그런 저를 보고 애가 독하다 라고 말하더라구요. 아 언니들 또 웃어요 ㅋㅋㅋㅋㅋㅋ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

글쎄요. 그게 과연 독한걸까요? 아무튼. 저도 이제 어느정도..? 음.. 성공을 했죠.

또래 친구들에 비하면 많이 성공을 한거겠죠.

저희 부모님께서 제가 연습생이다. 아이돌할거다. 라고 말하면 다들 수군거렸데요.

애가 공부를 해야지! 라면서. 음악하다가 돈 날려먹고 집안 망하면 어쩌려고 그러냐고.

(웬디 : 여주씨가 워낙 공부를 잘하던 거도 있고 그런거 아니에요?)

아이 ㅋㅋㅋㅋ 어렸을때는 다들 잘해요. 정말 잘하죠.

그래서 물어보고 싶었어요. 그 때 그렇게 말했던 주변 사람들에게 내가 우리 집안 망하게 한거같아요? 하고.

그런데 제가 그렇게 음.. 깡이 있는 편이 아니라서 물어보지는 못했죠.

저도 여기 나온 것처럼 하루에도 몇번씩이나 스스로에게? 흠.. 그랬던거 같아요

나에게서 신경 좀 제발 꺼줘. 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말하고 싶었던거 같아요.

그럴 때마다 귀를 막고 혼자 신경쓰지 말자고 이야기를 했었고.


사실 이런 이야기를 하기에 약간 우울하잖아요? 제가 많이 우울했어요.

많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음...

여러분께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요즘 데뷔하는 분들? 보면 이제 저랑 동갑이신 분들이 많아요.

그런데 저는 그분들과 같이 있으면 대선배님 취급을 받는거에요.

나이는 같은데.

생각해보면 음... 굉장히 불안했어요.

아이돌의 유통기한은 5년이다 라는 말도 있었고, 걸그룹은 금방 망해. 그런 이야기도 들었으니까요.

게다가 저는 데뷔 당시 너무 어렸고, 그래서 더 불안했던거 같아요.

그 때의 성공이 앞으로도 이어지지 않으면 어쩌지? 하는 생각이 들었었고, 나는 이 길이 아니면 어디로 가야하지?

그런 생각도 많이 했어요. 정말로. 내가 실패하는 거가 두렵고, 좌절하는게 너무 두려웠었어요.

그런데 오빠 가사중에 그 부분 있잖아요. 우리는 아직 젊고 어리니까 걱정 붙들어매라고.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꺼에요. 지금 학생이신 분들도, 저처럼 직업이 있으신 분들도. 청춘을 즐기고 있으신 분들도.

다들 두렵고 힘들고 좌절하는게 무서운. 그런 시기일 거에요. 오빠가 말해주잖아요.

우리는 아직 젊고 어려요 여러분. 저는 이 말을 듣고 눈물이 많이 나더라고요.

돌아갈수가 없다면 직진을 하구요. 실수 따위는 이제 잊어도 괜찮아요.

우리는 아직 젋어요 여러분. 그렇게 생각했으면 좋겠어요. 그 어떤 가시밭길이라도 우리는 뛰어갈거구요,

음.. 모든 일들에 대해서. 자신이 저지른 실수나 잘못에 대해서 죄책감을 가지지 않아도 괜찮아요.

꼭 우리 잘못은.. 어.. 음..

(크리스탈 : 언니가 누누히 말하지만 울어도 괜찮아 여주야)

(슬기 : 참지 않고 울어도 괜찮아 정말이야 우리 애기)

(웬디 : 괜찮아 울어 괜찮아)

아이.. 안울꺼에요! 여기서! 음 꼭 어.. 우리 잘못은 아닐 때가 있잖아요.

세상에는 정말로. 진짜로 우리가 어쩔 수 없는 일들도 많아요 여러분.

그렇게 생각해요 우리.

아직 포기하기에는 너무 젊고 어리잖아요. 또 한번 부딪힐꺼면 세게 부딪혀야죠 그죠?

아 맞아 이렇게 인트로를 리뷰하니까 오빠들 파트 원 인트로도 리뷰하고 싶네요.

그러면 파트 원 인트로도 같이 리뷰할...께요. 미안해요 진짜!!



방탄소년단 - Intro - 화양연화

소리가 작아도 괜찮아요 직접 찾아서 들으면 되니까! ㅎㅎㅎ

현실이 두려운 소년.. 크.. 그래요 저도 현실이 두려운 소녀? 였죠

공을 잡을 때 마음이 놓인다고 하잖아요. 저는 마이크를 잡으면 마음이 놓였어요. 정말이에요. 진짜로.

다른 친구들을 보면 음.. 쟤들은 진짜 열심히 앞서가는데 왜 나는 아직도 여기있지? 싶은 생각도 들고.

연습생 생활을 하는데 언니들은 너무 실력이 많이 느는거에요.

그런데 저는 그대로인거 있죠? 그래서 더 매달렸던거 같아요.

눈물을 삼키면서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성곡이라는 것을 하기 위해서 노력을 했고

그런 기준을 깨려고도 해봤는데 잘 안되더라구요. 아직 젊어요 우리는.

이 순간이 행복하니? 하고 누군가가 물으면 저는 음.. 글쎄요.

그 때, 그 아직 데뷔를 하지 않았던? 그 당시에 대해서 물어본다면 저는 잘 모르겠다고 말할거 같아요.

그렇지만 지금은 말할 수 있어요. 행복해요 정말. 누구보다도.

스스로에게 계속 물어보는거에요. 행복하냐고. 그러다보면 답이 나오더라구요.

지금 하고 있는 거가 누구에게든지 행복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고요.

흠.. 오빠들 노래 진짜 많이 들었어요. 제가 말했지만 슈가 오빠 랩을 제가 정말 좋아해요.

현실을 말해주잖아요. 아니 그렇다고 현실을 너가 직시해야해! 이러는거가 아니라.

자기가 느꼈던 감정에 대해서 솔직하게 이야기 하면서 내 공감을 이끌어낸다는 거죠.

누군가는 청춘을 이야기하면서 야 괜찮아 언젠가는 너도 기분 좋아질꺼야? 이런 식으로 이야기를 한다면

슈가오빠는 그래 나도 이랬어. 라면서 자기의 이야기를 통해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울려요. 그래서 제가 오빠를 많이 애정합니다.

오빠 많이 ㅇ..애정해요!

저는 한동안 인트로 두개만 듣고 다녔어요. 계속해서 반복해서!

여러분들도 같이 들어보세요! 정말 좋으니까요 알겠죠?

아이고.. 인트로가 너무 길었네..! 다른 곡들은 빨리 조금 빨리 넘어갈께요!



-




방탄소년단 - RUN

네 여러분 2번 트랙이에요.. 으아.. 인트로에서 너무 많이 시간을 까먹었나요..?

괜찮아요 여러분. 길면 나눠서 보시면 되잖아요 그죠?

네 이번 타이틀 곡인 런! 입니다.

굉장히 파워풀한 곡이에요. 정말 좋죠?

저는 솔직히 런 진짜 많이 들었어요 ㅋㅋㅋㅋㅋㅋ 정말....

제가 홍보도 많이하고... 듣기도 많이 듣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 들으시면 사랑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는거 같지만

용기를 주는 내용이에요.

넘어져도 괜찮고 다쳐도 괜찮다고.

그렇게 이야기해주는 부분을 보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상처라던지

그런 부분에 대해서도 이제 음.. 털어버리고 일어나자? 그런 이야기를 하고 있는 곡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여러분 말이 필요 없어요. 그냥 들으셔도 괜찮아요. 

춤이랑 같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 맞아. 여기 석진오빠랑 태형이 오빠 부분이 바뀌었어요.

실제무대에서는 석진이 오빠가 1절, 태형이 오빠가 2절이더라구요.

왜 그렇게 된건지 물어봤는데 다들 대답을 안해주네요. 언젠가는 해주겠죠.

네 여러분!! 하트 수가 와... 4만개..! 대단해..!

앨범 리뷰인데 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 앨범리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네! 방탄소년단 팬분들도 많이 들어오시네요 ㅋㅋㅋㅋㅋㅋ

오늘의 앨범은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 파트 투! 입니다!!!

오 '아미사랑방탄사랑'님께서 지금 ㅋㅋㅋㅋㅋㅋㅋㅋ 런이 ㅋㅋㅋㅋㅋㅋ 다시 1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 ㅋㅋㅋㅋㅋㅋㅋ 더 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더 들으라고!!!!

방탄소년단 노래 많이 들어요!! 지금 모든 어.. 전곡 다시 들읍시다!!

네 런이 12월 한달동안 정말 롱런을 했으면 좋겠어요.

런런런~ 계속 해서 길게 러어어어어언 했으면 좋겠습니다. 자 이제 3번 트랙으로 넘어가 볼께요.



-




방탄소년단 - Butterfly

이번 앨범에서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곡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그 전부터 음.. 티저에도 나와서 많은 분들을 선덕거리게 했던!

설레게 했던 그런 곡이잖아요.

굉장히 노래가 좋아요. 정말 뭔가 음.. 부드러운?

부드러운 선율이라는 말이 잘 어울릴 정도에요. 중간에 잠시 박력넘치는 부분이 있지만.

곁에 머물러달라고 하는 부분에서 너무 아련하더라고요. 다들 아련미 넘치는 이 노래 꼭 들으셨으면 좋겠어요.

음.. 호접지몽이라는 말 다들 아시죠? 나비가 나인지 내가 나비인지 모르겠다? 그.. 꿈이야기 이..있잖아요.. 그죠?

(예리 : 눈치 보지 마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이상하게 눈치보게 되네요.. 정말..

네 아무튼 이게 꿈인거 같다는 그런 생각을 들게 해주는

정말 약간 음.. 뭐랄까 몽환적인 노래라고 할 수 있어요. 저도 들으면서 와.. 대박이다.. 싶었어요.

과연 무엇이 진실일까 싶은 생각을 하게 만들면서? 다들 그런 생각이겠죠?


오 맞아요! 와... 다들 잘 아시네요! 호접지몽! 혹은 호접몽!

맞아요.. 아 시간이 많이 없는거 같은데.. 음.. 괜찮아요. 일단!

다 듣고 갑시다. 여러분.

모든 노래를 다 듣는게 중요해요 정말로. 제가 중간에 잠을...

어.. 자지는 않겠지만. 음 스킷은 넘어가도록 하고. 몇곡이 남았냐면요?

다섯곡! 그런데 진짜 다들 너무 좋은 곡들이라서 소개를 진짜 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다 듣고 다음 곡으로 넘어갈께요.



-



방탄소년단 - Whalien 52

웨일리언은요 정말 동화같은 곡이에요

호석이오빠나 정국이랑 이야기 하다가 나온거가 가장 마음이 가는 곡은? 했을 때

저도 그렇고 다들 웨일리언을 골랐어요. 음..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뒤의 오십이 (52) 있잖아요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모르겠는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물었어요. 랩몬오빠랑 호비오빠에게.

웨일리언 오십이? 웨일리언 피프티투? 웨일리언 쉰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랬는데 오빠들이 그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웨일리언이라 부르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

네 그렇습니다. 그래서 저도 웨일리언이라고 부르고 있어요.

약간 소리가 작죠? 다시 작아졌어요.. 네 앞부분 넘어갔으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웬디언니! 이제 소리 켜주세요!

정말 가사들이 너무 예쁜 곡이에요.


슈가오빠 파트를 살펴보자면 누군 말해.. 연예인.. 네...

음.. 제가 진짜 어렸을 때, 한 세살? 네살? 때 같이 자란 친구가 있나봐요.

엄마가 이제 그 엄마 친구분에게 저를 소개시켜주셨는데.. 어... 음..

이런말씀 드리기 죄송한데 저는 누구신지 잘 모르겠는거에요.

저는 정말 누군지 모르겠는데 저에게 잊은거냐고 물으시니까 저는 .. 음.. 대답을 못했죠?

그런데 그 친구가 저에게 인사를 하는거에요. 저는 진짜! 누군지 모르겠는데!

그래서 아..? 아 그래? 미안 잘 모르겠어 너가 누군지. 하고 사실대로 말했어요.

그랬더니 그 친구가 애가 연예인 되고 나서 사람 모르는척 한다. 이러면서 이야기를 한거죠.

(조이 : 그 친구 막 찾아와서 내 이야기 하지 말랬지! 이러는거 아니에요?)

아니에요. 지금은 서로 오해도 풀고 그래서 괜찮아요. 하나의 음.. 일화? ㅋㅋㅋㅋ

그래서 저도 쟤 연예인 다 되었다 이런 이야기 많이 들었어요.

나는 처음이랑 똑같은데. 변한거 하나도 없는데 되게 억울한거 있죠?

사람들이 그렇게 말하면 그게 스스로에게 벽이 되나봐요 여러분.

그래서 그 벽에 갇혀서 저도 한동안 우울했던거 같아요.

지금은 괜찮아요. 계속해서 노래를 부르고, 고래처럼 큰 꿈을 가졌어가지고 지금 여기에 있는거잖아요.


세상은요 진짜로 우리가 얼마나 큰 상처를 가지고 있는지 잘 몰라요.

누군가에게 잠시만 관심을 가지고 바로바로 세상은 빠르게 변해가요.

그래서 더 외로운 거같아요. 이 세상에 나와 같은 이야기, 헤르츠를 가진 사람은 별로 없잖아요.

아 여기서 저는 진짜 고마운거 같아요. 우리 언니들이랑 음 수정이 언니, 슬기언니, 승완이 언니, 수영언니, 예리언니

그리고 친구인 정국이랑 방탄오빠들 또 우리 우리 육녀 육돌이들. 다 만났잖아요.

그래서 정말 너무 감사한거 같아요.

계속해서 돌림노래. 음.. 그렇지.

꼭 외딴섬 같지 않아요? 그죠? 와 언니들 다들 고개 끄덕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가 꼭 외딴섬 같다.. 하고 느낀 적이 많아요. 여러분들도 그럴꺼에요.

누군가와 말이 통하지 않고 너무 고독함? 음.. 외로움에 갇히고. 그러다보면

왜 세상은 내가 힘든걸 모를까? 싶기도 하고...

그럴 때 이 노래를 들으세요. 웨일리언. 정말로. 힘이 되니까요.

저 아까 네버마인드 듣고 울었다고 했잖아요. 이건 들으면서 혼자 방에서 약간 울었어요.

아 또 우울해지나? 그럼 다음 곡으로 넘어가죠!



-




방탄소년단 - Ma City

와!!!!!!! 제가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리스트리밍인가? 그 때부터 열심히 들었어요.. 정말...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부분이 어디냐면.. 음..

자 부산의 바다여!!!! 거기 진짜 좋아합니다.

저는 고향이 서울.. 이죠.

그래서 음 부산이나 광주, 대구의 이야기는 잘 몰라요.

다른 사람들이 들었을 때, 오빠들은 정말 자기가 어디 출신인지, 어떤 곳에서 왔는지.

자부심을 가지고 살아가는 모습이 너무 멋진거 같아요.

어떤분들은 자기 사투리 쓴다고 그러면 무시 당할거 같다. 이러시면서 자꾸 숨기시는데

사투리 얼마나 멋져요. 안그래요? 나는 못하는건데.

각각 자기가 어디서 왔는지. 그거에 대해서는 음 자부심을 충분히 가질만 해요.

내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생각을 하게 해주는 노래인거 같아요.

정말 신나지 않아요? 저는 이 노래 들으면서 이렇게 신날 수가 없다!! 싶었어요.

아 지금 정국이에게 연락이 왔는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빨리 아웃트로 하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다려라 전정국. 아웃트로는 마지막이야.

자 그러면 다음 곡으로 넘어갈께요. 아 너무 짧게 이야기 한거 같은데.

노래 끝나면 바로 넘어가보도록 하죠.



-




방탄소년단 - 뱁새

이 곡은요 제가 들으면서 엄청나게 많이 생각했어요.

흔히 다들 음.. 뱁새가 황새 따라가다가 가랑이 찢어진다고 하잖아요 ㅋㅋㅋㅋㅋㅋ

너무 귀여워요 진짜 노래가. 그런데 그 안에 들어간 내용은 심오해요!

음 일단 좀 듣고오죠!!


요즘 인터넷에서 많이 보이는 단어가 있어요. 무슨 수저.. 인데요.

저는 음.. 이런 단어는 글쎄요.. 별로.. 딱히.. 쓰고 싶지는 않아요.

그런데 이 노래를 이야기하다보면 쓰게 되어서 오늘만 쓸께요. 여러분 미안해요.

실제로 세상에는 금수저를 쥐고 태어난 사람들이 있어요.

그런 사람들을 그냥 일반 사람들이 따라가기에는 정말 힘들어요.

이 노래는 지금 현재 음.. 죄송합니다 먼저 사과를 드릴께요.

음.. 그런 금수저를 쥐고 계신 분들을 비판한게 아닐까..?

아니 아무나 비판을 하는게 아니라, 정의에 대해서 정확하게 음.. 이야기를 하지 못하는?

어떤 것이 공평한지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을 하게 만드는 노래인거 같아요.

노력을 하더라도 되지 않는 것들이 있는 거잖아요.

돈을요 음.. 평생 모아도 빌딩을 못사는 사람이 많아요.

그런 사람들에게 너가 노력을 안해서 그런거야. 라고 이야기 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음.. 이 노래가 좀 어려워요. 이야기 하는게 정말 어려운 노래라고 생각해요.

그렇지만 여러분들께서도 정말로 들으시면서 생각을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정의라는게 도데체 무엇일까? 이게 과연 공평하다고 말하는게 맞는걸까?

그런거에 대해서 생각을 하시다보면 무엇인가 보이지 않을까요?


많은 청년분들이 가지고 계신 생각일 거에요.

지금 뱁새라는 노래가 바로 그런 심정을 잘 대변한다고 생각해요.

뱁새이~ 자 여러분 다음은 스킷이에요!

스킷은 원래 그랬던 대로 항상 방탄소년단 만의 특징..? 이라고 할 수 있겠죠.

꼭 들어보시길 바라구요 그 다음 곡으로 넘어가 볼께요!



-




방탄소년단 - 고엽

고엽. 슈가오빠가 프로듀싱한 곡이죠 그죠?

말이 필요없어요. 그냥 들으세요.

꼭 들으셨으면 좋겠어요.

굉장히 위태로운 모습과 뭔가 원하는 모습이 겹쳐보이는? 그런 곡이에요.

곡도 너무 좋구요. 가사도 좋구요.

낙엽에 빗댄 것도 너무 좋아요. 와.. 점점 이제 음.. 할 말이 없어지는거 같지만! 그래도 열심히 끝까지 우리 달려보도록 해요.

...여러분 우리 잠시 노래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아니 내가 할 말이 없어서 그런게 아니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웃지마요 언니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엽은요 정말로 말이 필요없어요.

꼭 들으셔야 하는 노래입니다. 들으세요.


듣는 도중에 ㅋㅋㅋㅋㅋㅋㅋ 지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슈가오빠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고엽 들으라고 홍보 많이 하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윤기오빠가 들으래요!! 고엽 많이 들으세요. 정말 좋은 곡이에요.

음.. 다른 아이돌 분들도 그렇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방탄소년단의 앨범에는 보석같은 수록곡들이 많다고 생각해요.

게다가 우리의 마음을 너무나도 잘 아는 그런 곡들이랄까?

굉장히 큰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커다란 공감을 할 수 있는 그러한 곡들로 가득 채워진 앨범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을거 같아요.

뭐 음..... Miss right? 잡아줘? Let me know? 좋아요? 아 일본곡들도 많아요.

아 맞아 방피디님 제발 좋아요 파트 투.. 일본어가 아니라 한국어로.. 내주세요.. 진짜.. 하..

정국이가 몇번 불러주긴 했는데.. 한국어로.. 음원 내주세요.. 팬분들도 원하잖아요..?

언니들... 앞에서 웃는거 다 봤어요... 하......

아 노래가 끝났네요. 그럼 마지막 곡으로 바로 넘어가도록 할께요.



-




방탄소년단 - OUTRO - House of Cards

네 아웃트로 입니다.

저번 파트 원에서는 Love is not over이 아웃트로였는데 이번에는 House of Cards네요.

화음이 정말 좋은 그런 곡인거 같아요. 여러분들께서 들으시면 아시겠지만 ㅋㅋㅋㅋㅋㅋ

정말 와.. 저는 이거 들으면서 소름이 돋았달까?

카드로 만든 집은요 음.. 위태로운 모습을 상징한다고 해요.

청춘이 과연 무엇일까 생각을 하면 위태로운 모습이 그 음.. 한 면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마지막 곡인 아웃트로를 지금 듣고 있습니다.

음 여러분들 이렇게 긴 리뷰 또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방탄소년단 분들 너무 수고 많으셨고 이번 앨범 정말 좋은거 같아요.

오빠들 짱짱! 음.. 그러면 정리를 해볼까요?

다 좋습니다. 아 언니들 또 웃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 앨범에 있는 수록곡들도 너무 좋구요. 다 좋아요.

꼭 이번 앨범 다 들으셨으면 좋겠어요.


저번 파트 원이 음.. 청춘의 위태로움을 이야기 했다면 이번 앨범은 정말로.

네 음 우리가 가지고 있는, 청춘의 에너지와 그 힘을 잘 보여준 앨범인거 같아요.

많은, 다양한 수록곡들을 통해서 방탄소년단이 가지고 있는 모습을 잘 보여준거 같아요.

아 여러분 여기서 제가 진짜 좋아하는 음 방탄소년단 믹스테잎.. 한번 듣ㄱ.. 아 안된다고 하네요.

본 싱어 들으세요!! 본 싱어! Born!!! Singer!!!!!

(예리 : 아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만하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죄송합니다. 지금 시간이 많이 늦어서 제가 약간 정신줄을 놓은거 같네요.

파트 원, 그리고 파트 투! 이렇게 둘 다 너무 좋은 노래들로 가득하네요.

여러분들께서 꼭 들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고요

방탄소년단 런! 많이 사랑해주세요!

그러면 음.. 진짜 믹스테이프 하나만.. 하나만 안되는 거에요?

아 된다고 하네요! 네 그러면 침침오빠! 지민이오빠랑 정국이가 만든 믹테.. 믹스테잎 맞나요?

이제 곧 겨울이.. 아니 겨울이 이미 왔죠.

그리고 곧 크리스마스에요. 그러니까 여러분들 마지막으로!

음 달달한 노래 들으시면서 기분 좋게. 기분 좋은 꿈 꾸시라고!


Christmas Day

크리스마스 데이!! 들으시면서 저는 인사를 드리도록 할께요.

이번 크리스마스에 뭐 하실거에요? 아 진짜요?

저와 언니들은 우리 육녀~ 육돌이~ 다같이 만나서 시간을 보내려고 해요.

방탄소년단 분들은 일본에서 콘서트를 하신다고 하네요.

스케줄이 굉장히 많으세요.

우리 식스는 한국에서 콘서트를 열게 되었는데, 크리스마스 특별 콘서트입니다.

이번에 저희도 특별 앨범 냈잖아요. 그래서 아마 수정이 언니랑 저랑 승완이 언니가 음.. 스타트..

아 아니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군하 ㅋㅋㅋㅋㅋㅋ 미안해요 다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저희가 이제 곧 윈터앨범이 또 나와요. 미니? 라고 하기에도 그렇지만.

Wish List라는 곡으로 나오는데 저희가 미리듣기 공개해 드렸죠?

저와 웬디언니는 22일에 나오는 곡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22일에 나오는 곡에는 수정이 언니가 참여하지 않아요..

저와 수정언니 웬디언니는 이미 음 크리스마스 곡들을 냈기 때문에

이번 미니? 음.. 음원같은 경우에는 슬기언니랑 수영언니랑 예림이 언니 목소리로 꽉꽉~ 채운 곡들이에요.

여러분들 내일 아니, 오늘인가요? 음.. 좋은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방탄소년단분들의 노래 들으시면서 기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고

달달한 꿈, 좋은 꿈, 사랑스럽고 폭신한 그런 꿈을 꾸시길 바랄께요.

그러면 진짜로 안녕. 오늘 긴 리뷰 들어주느라 수고 많았어요.

많이 고맙고 사랑합니다. 그럼 이만 안녕 뿅!





---------------------

*작가사담*

특별편같지 않은 12화가 끝났습니다 :)

만약에 앨범 리뷰를 한다면 어떻게 할까? 싶어서 하게 되었는데.. ㅎ..

여러분 신기하게도 제 6화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초록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신기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와......

오늘 어.. 아까 올린 11화에서 문제가 있었던거에 대해서 먼저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다시 한번 확인하고 올리는 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ㅠㅠ

많은 분들이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햇어요!

앞으로도 열심히 할께요! 그리고 암호닉은 계속 받아요!

이번 특별편이 약간 길어서 15포인트인데 괜찮죠?

중간 중간에 노래도 다 넣었는데......ㅎ.....

같이 들으셨으면 좋겠어요.

개인적으로 이번 청춘을 노래한 화양연화는 정말 좋은 앨범이라고 생각해요

많은 사람들이 인트로를 들으면서 울었고, 공감했고, 가사 속 이야기가 내 이야기 같고.

안그랬나요...? (나만 그랬나.. (쮸글쮸글

여러분들께서도 한번 여주의 이야기를 들으시면서, 아니 읽으시면서

그렇게 느끼셨나 궁금해지네요.

중간중간에 약간 짧은.... 많이.... 짧은...... (오열)

그런 부분이 있지만.. 너그럽게..ㅎ.. 봐주셨으면..ㅎ.. (애교)

앞으로도 오래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할께요! 그러면 이제 안녕 굿밤!

아 이번 화는 독방이 없어요!!!!!!! 독방은 다음화에!!!!!!!!!! 뿅!!!!!!!!!!!!

암호닉 받아요!!!!!!!!!!!!!!!!!!!!!!!


@너를 사랑해

[ㅈㄱ], [다람이덕], [비비빅], [복동], [큥똥이]

[긔욤별이], [재영이], [사이다], [찌몬], [모찌]

[정성], [어썸태태], [지빵], [요괴], [미역국]

[버블버블], [빵빠레], [태태], [리모콘서트], [자몽사탕]

[증원], [불가항력], [디즈니], [이사], [뀰], [민윤기], [낑깡]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방탄소년단/김태형] 대한민국최고걸그룹막내 너X방탄소년단 김태형 12  57
8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ㅅㄷ
8년 전
독자3
자몽사탕입니다ㅠㅠㅠㅠ 헐 이런 스페셜 편 굉장히 좋고요 ㅋㅋㅋㅋ 감사합니다ㅠㅠㅠ 작가님이런 리뷰 하나 하나 적는 거 힘드셨을텐데... 수고하셨어요!! 얼른 주무세요!!
8년 전
아뀽
자몽사탕님 아직 안주무셨어....ㄸㄹㄹ.....다들 주무실 줄 알았는데.....ㅠㅠㅠ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어요! 언능 자몽사탕님도 주무세요!!ㅠㅠㅠ
8년 전
독자2
와 작가님 진짜 열일하시네...대박
8년 전
아뀽
ㅎ...오늘 너무 아까.. 죄송해서..ㅠㅠㅠㅠㅠㅠ끄아아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4
아니에여ㅜㅠㅠㅠㅠ 보는데 뭔가 진짜 멤버들한테 해주고싶기도하고 느꼈을것같은 말들이라 찡하네요ㅠ 작가님 필력 좋아요!! 특별편도 감사해여
8년 전
아뀽
ㅠㅠㅠ봐주시니 제가 더 감사하죠 독자님 ㅠㅠ 필력좋다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5
비비빅이에요! 앨범 리뷰가 이번 앨범 노래들을 들었을 때 팬들이 느꼈을 부분도 있고 멤버들이 말하고 싶었던 부분이 이런걸까 하고 생각해보게 되는 것도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ㅜㅜㅜ분량에 노래에 작가님도 쓰시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잘 보고 갑니다♡
8년 전
아뀽
ㅎ..ㅓㄱ.. 비비빅님 아직 안주무셨네요ㅠㅠ 항상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언능 주무세요!ㅠㅠ
8년 전
독자6
디즈니예요 내일 아니아니 오늘 시험때문에 밤새는데 잠시 와서 작가님 글 읽었어요ㅎㅎ 잠깐쉬어야지했는데 오우ㅎ 길어서 잠깐이 길어졌어여ㅎㅎ 이번 인트로..ㅠ 보통 인트로는 안듣게 되는데 정말 계속 찾아듣고 한곡반복으로 듣고.. 큰힘을 주는 곡이예요 웨일리언52는 그 고래이야기랑 노래해석?설명?을 알고 듣고는 실제로 울기도했을 정도로 맘이 먹먹해지는 곡이예요ㅠ 아니 진짜 어느 한곡 빼놓지않고 너무좋아요ㅠ 이번글이 길어수밖에 없는 이유를 알겠어여ㅎㅎ 오늘도잘봤어여!!!!!ㅎㅎ
8년 전
아뀽
디즈니님 ㅠㅠ 오늘 시험은 잘 보셨는지 ... ㅎ... 저도 이번에 노래 들으면서 되게 울컥울컥했었어요 ㅎㅎ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7
와ㅠㅠㅠ작가님 무려 앨범리뷰라니... 읽으면서 진짜 공감되는 내용이.많았어요 노래들으면서 읽으니까 굳굳!
8년 전
아뀽
많은 분들이 공감할지는 모르지만..ㅎ.. 노래 들으면서 읽으시는 것... 제가 추천합니다..!!!
8년 전
독자8
찌몬입니다ㅠㅠㅠㅠ진짜 우리애들 앨범곡 하나하나 좋은뜻이 있구 정말 좋은곡들인데 사람들이 모른다는게 정말 슬플정도로 좋은노래들인데ㅠㅠㅠ몇몇분들은 아이돌이 얼마나 노래를 잘만들겠어 라면서 편견을 가진 분들도많더라구요ㅜㅠㅠㅠ오늘 앨범리뷰 잘봤습니다!딱 글읽으면서 노래를 듣고싶었지만 스밍돌리는중이라 저 노래를 트니까 스밍이 멈..추더라구여ㅜㅠㅠ다음에 꼭같이 들으면서 한번더 읽고싶네요!!저는 개인적으로 이번앨범에서 가사가 제일좋은곡은 웨일리언52!!이구 곡 자체의 분위기가 좋은것은 고엽이랑 하옵카가 좋아요! 웨일리언이야 뭐 가사가 예쁘고 아련함이 낭낭 하잖아요 그래서 되게 듣기 편한노래? 잘때듣기 좋은 노래같아요!!!고엽이나 하옵카나 둘다 분위기가ㅠㅠㅠ그냥 곡전체의 흐름이 좋더라구요! 하옵카는 특히나 아웃트로로 나올줄 몰라서ㅎㅎㅎㅎㅎㅎㅎㅎ심의걸렸다구 케이1비에스에 떳다구 할때 아웃트로가 하옵카네 으잉?????하면서 놀랐던것구 생각나구 이번앨범이 이렇게 해석되기두 하는구나~어? 나랑똑같이 생각했네? 를 생각하면서 읽었습니다!! 아까 오류난건 잘읽었어요!!!!!!오늘도 글잘읽고갑니다!항상 좋은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8년 전
독자9
어이고..이번댓글은 좀기네요..다음부턴 짤라서올릴께용..읽기불편하다..8ㅅ8
8년 전
아뀽
찌몬님 ㅋ큐ㅠㅠㅠㅠㅠㅠ 길게 써쥬시니까 제가 더 감사한데ㅠㅠ 으앙 ㅠㅠ 제 친구들이 저에게 방탄 노래 추천해줘서 저도 방탄 알게된거라...ㅎ.... 나중에 컴퓨터로 한번 봐주세요!!! ㅎㅎ..
8년 전
독자10
복동이에요!!스페셜!!좋아요ㅎㅎㅎㅎㅎㅎ왠지리뷰하는데아니쥬때윤기생각이...큽..ㅠㅠㅠㅠㅠㅠ하나하나힘들었을텐데수고하셨어요!오늘도잘읽고가요~
8년 전
아뀽
복동이님! 스페셜같은 12화입니다! 13화...ㅎ.. 곧.. 오겠죠... (먼산)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11
리뷰라니...하나하나 정성이 들어간게 보입니다ㅜㅜ
8년 전
아뀽
정성이라니ㅠㅠㅠ 열심히 쓸께요 뿅뿅
8년 전
독자12
오 앨범 리뷰..! 이번 화양연화 팥투 진짜 금쪽같은 곡들이 많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이 팬분들도 느꼈을 ㄱㅅ 같은 부분을 콕콕 찝어서 말해주시네여!!!!
8년 전
아뀽
금쪽같은 곡들인데ㅠㅠ 다들 모르고ㅠㅠ 으앙ㅇ ㅠㅠㅠㅠ 저와 같이 느낀 분들이 있나요..? ㅠㅠㅠ
8년 전
독자13
미역국이에요!
8년 전
독자14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이런 글을 보게 되다니..♡ 이번 글은 읽으면서 공감이 많이 된 글인 것 같아요 제가 화양연화 팥투을 들으면서 느꼈던 감정이나 생각들이 그대로 나와있어서 기분 좋게 읽었습니다! 요즘 시험기간인데 결과는 좋지 않아서 기분도 안 좋고 또 신경이 너무 그쪽으로 가있어서 힘들었는데, 우린 아직 젊으니까요! 그렇다고 너무 놀거나 그러지는 말고, 지금 제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서 절 응원하고 다른 누군가를 열심히 응원할게요 그러니까 작가님도 파이팅! 이번 글은 더더욱 자주 읽으러 와야겠네요 이번에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작가님! ♥
8년 전
독자17
GIF
짤 드리는 걸 깜빡했네요 작가님 싸랑해요!

8년 전
아뀽
미역국님..! 으앙ㅇ ㅠㅠ 저도 열심히 응원할께요ㅠㅠㅠ 우리 힘내요!!
8년 전
독자15
버블버블이에요ㅠㅠㅠ여주너무귀여워..하..방탄이랑케미쩔고아주바람직합니다.오늘도 잘 보고 가요 작가님!!!!
8년 전
아뀽
버블버블님...!! ㅠㅠ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16
낑깡이에여!!
이번편 힘드셨을거같네여ㅋㅋㅋ 완전잘읽엇어여!!

8년 전
아뀽
낑깡님.ㅎ... 제가 즐기면서 해서 괜찮습니다!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해요!
8년 전
독자18
아 진짜 앨범리뷰도 해주고 친한 거 너무 보기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아뀽
친하다면 리뷰도 해주고 그런 사이이지 않을까 생각했네요 ㅎㅎ
8년 전
독자19
곡 리뷰 짱 잘하시는거 같아요 ㅠㅠㅠㅠㅠ 다른 가수들 인트로 아웃트로는 거의 가사 없는데 애들이 가사도 있고 곡도 좋아서 짱이예요 ㅠㅠㅠ
8년 전
아뀽
잘하다니요ㅠㅠ 처음하는 리뷰인데ㅠㅠ 애들 인트로 짱이죠 ㅠㅠ 으앙 ㅇ아웃트로도 짱이야
8년 전
독자20
우오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진짜 대박이당 완전 정성스럽게 쓰셨엔영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8년 전
아뀽
ㅠㅠㅠㅠ정성을 가드윽 담아서 썼습니다ㅠㅠ 봐주셔서 감사해요
8년 전
독자21
애정 한가득인 리뷰였네요 ㅎㅎㅎㅎㅎ
8년 전
아뀽
애정..ㅎ.. 애정을 담았습니다! ㅎㅎ
8년 전
독자22
지빵입니다^0^ 오늘도 열심히 빙의되서 열심히 읽고 가요! 한 번쯤 상상은 해봤었는데 앨범리뷰.. 여기서 해주시네요 감사해요 히히 13화도 기대할게요! 작가님 사랑해오.
8년 전
아뀽
지빵님 봐주셔서 감사해요ㅠㅠ 으앙
8년 전
독자23
사이다입니다!!
이번앨범 다 명곡이죠ㅜㅜㅜㅜㅜㅜㅜㅜㅜ 글다읽어도 노래때문에 못나각ㅆ네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8년 전
아뀽
사이다님!! ㅠㅠㅠㅠㅠ 으앙 ㅠㅠㅠㅠ 봐주셔서 감사해요ㅠㅠ 금방 봐용
8년 전
독자24
완전 귀엽다ㅠㅠㅠㅠㅠㅠㅠㅠ 정국이하고 윤기야ㅠㅠㅠㅠ귀엽잖아ㅠㅠㅠㅠ
8년 전
아뀽
애들 귀엽죠ㅠㅠ
8년 전
독자25
작가님의 애정을 듬뿍 담은 리뷰네요ㅎㅎ읽으면서 저도 막 힐링ㅋㅋ글을 어쩜 이렇게 예쁘게 쓰세요ㅠㅠㅠㅠㅍ
저의 애정을 받으세요ㅋㅋㅋㅋㅋㅋ사랑해요 작가님!!!ㅋㅋㅋ
다음편도 기다립니다요^^

8년 전
아뀽
ㅠㅠㅠㅠ글을 예쁘게 쓴다니 ㅠㅠ 감사합니다 제가 더 사랑해요 뿅뿅!!! 다음편....도..ㄱ..기달ㄹ...
8년 전
독자26
빵빠레예욬ㅋㅋㅋ작가님 연습생 생활 한 사람인줄ㅋㅋㅋㅋ처음에 말할때 정말 연습생 생활 한사람이 쓴 글인.것 같아서 저도 막 심각하게 보거..저도 네버ㄹ마인드 들으면서 정말 울었죠...공감도 많이 가고ㅠㅠㅠㅠㅠ이번편도 신선하고 재미있네요 작가님 다음편도 기댜하겠습니다!
8년 전
아뀽
빵빠레님 ㅠㅠ 저 일반인.....ㅎ...... 다음편 금방 올께요!!
8년 전
독자27
와..리뷰다읽는데 진짜 제생각이랑 똑같아서 소름돋았네요ㅋㅋㅋ 이세상에 모든 탄들의 생각은 다 똑같나봐요ㅎㅎ 이번편 분량도 진짜 짱짱이였고 수고하셨어요♡♡♡
8년 전
아뀽
아 진짜요?!?! 와아앙!!!! 비슷했다니 저도 신기하네요 ㅎ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28
아.... 앨범리뷰.... 넘나 좋은것.... 완전좋은것.....
8년 전
독자29
앨범리뷰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좋다 좋아ㅠㅠㅠㅠ픂ㅍ
8년 전
독자30
오... 앨범리뷰... 색달라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3
우와우와 이번 편 작가님 정성이 엄청 많이 들어간 것 같아용!!! 진짜 앨범 수록곡들은 보석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 다 들어야 합니다 음원 안 나온 믹테?들도 너무 죠아여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4
와 이거 보니까 방탄 노래에 호기심이 생기네요 원래 타이틀밖에 안들었는데..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35
이번화는 글도보고 노래도듣고 정말 재미있게 보고 너무 잘듣고같니다~
8년 전
독자36
작가님정성이...리뷰하나하나...감탄하고갑니다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너에게 닿기를 001 다감 12.14 23:2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7中택1 방탄소년단 pt.1 비 오는 날62 0063 12.14 23:0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홍일점] 어서와, 맏언니는 처음이지?00134 52 헤르츠 12.14 22:0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대한민국최고걸그룹막내 너X방탄소년단 김태형 11120 아뀽 12.14 21:2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다각] 이 진부하고 찌질한 카카오톡 못 본 탄소들 없게 해라 019 BangTan 12.14 17:4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옆집에 아이돌 이사왔는데 혼자 철벽치는 썰.14130 슈스소년단 12.14 13:0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불가분의 관계 prologue 들봉 12.14 02:2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띠동갑인 아저씨와 직장인의 로망 사내연애 하기 70 하봄 12.14 00:4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이게 우리들의 일상이랄까? 특별편 instagram 0216 간장으로요 12.14 00:2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철벽남인척하는 민윤기랑 연애할 수 있는 방법 0433 지민이가몽마시.. 12.14 00:14
방탄소년단 여러분 저 이제 쓰차가 풀렸어요173 20475 12.13 23:55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84 하봄 12.13 23:5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여러분 제가 무슨 짓을 독자 여러분 메일 다시 써 주세요 ㅠㅠ145 evnu 12.13 23:38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4 판타지. 12.13 23:37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6 장작을쌓자 12.13 23:2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남녀] 흔한 대학교 댄스 동아리.Facebook 01 62 하봄 12.13 23:20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13 장작을쌓자 12.13 23:17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하얗고 어린 12.13 23:16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4 슙총천국 12.13 23:1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가랑비 번외5 파란돌고래 12.13 23:1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어서와 호그와트 마법학교는 처음이지? 349 TATA 12.13 22:5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2 정력 12.13 22:37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05 슙총천국 12.13 22:2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성장, 느낌, 18세 ③ : 이중간첩 (Double Agent)294 방데일리 12.13 22:13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6 슈가의우유 12.13 22:11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6 슙총천국 12.13 22:0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실음과 미친놈이 데뷔하고 날 이상형으로 꼽았을 때881 TATA 12.13 21:47
급상승 게시판 🔥
전체 인기글 l 안내
5/29 16:14 ~ 5/29 16:1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