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성찬
히라히라 전체글ll조회 711l 2

[빅스] 복구 [復舊] 1 | 인스티즈



 나는 벽에 기대 앉아 있다. 고개를 푹 숙인 채로 겨우 숨을 쉬고 있다. 머리에서 꾸역꾸역 새어 나오는 피가 얼굴을 타고 흘렀다. 얼마 안 있어 내 코 끝에 도달하여 바닥에 뚝뚝 떨어졌다. 검붉은 꽃이 피는 것 같다. 피가 검붉다. 역시 난 본체가 시커먼 사람인가 보다. 난 피로 가득찬 통에 한 번 들어갔다 나온 사람 같았다. 온 몸에 성한 곳이 단 한 군데도 없었다. 손가락 하나 까딱할 수 없다. 


누군가 내 이름을 부른다. 미안한데, 잘 안 들린다. 어디서 부르고 있는 지는 모르지만 백 미터 떨어진 곳에서 부르는 것처럼 느껴진다. 더 크게 불러줬음 좋겠네. 목소리 높여, 인마. 이젠 이백 미터 떨어진 곳에서 날 부르나 보다. 잘 안 들려. 아니 날 부르지 않고 있는 건가. 나도 이제 끝인가 보다. 코 끝에서 하염없이 피가 떨어진다. 검붉은 꽃은 뭉개졌다. 


 쉬지 않고 달려왔는데, 그랬는데 넘어져 버렸다. 죽을 만큼 뛰고, 넘어지고 나서 느낀 건 다시는 일어나지 못할 것 같다는 거였다. 숨이 턱 끝까지 차오르고 목구멍에 피맛이 돌 만큼 뛰었는데, 목표가 보이긴 커녕 내 한계가 어딘 지 알게 되었다. 난 넘어진 채로 숨을 헐떡이고 있었다. 나를 너무 높게 샀다. 이젠 확실히 아무것도 들리지 않는다. 난 여기서 넘어진 채로 누워 있을게. 대자로 뻗어서 잘생긴 하늘이나 감상할게. 난 괜찮아. 그러니까 먼저가 주라. 날 쭉 앞질러서 결승선에 멋지게 골인 해 주라. 참내 원, 목소리가 나오질 않는다. 저 말을 하며 웃으려고 했다. 마지막인 만큼. 아무도 봐 주지 않아도 끝자락에선 볼만한 표정을 짓고 싶었다. 몸이 주인 말을 들으려고 하질 않는다. 그래서 속으로나마 말하는데 들리지 않겠지. 홍빈이 속으로 하는 말까지 상대방에게 전할 수 있는 기계를 개발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처음 이 곳에 발을 들였을 때가 생각난다. 오지 말았어야 했다. 오기 싫다며 칼이든 뭐든 손에 쥐고 휘둘렀어야 했다. 그럼 경찰서에 갔으려나. 아니, 그 쪽이 오히려 좋다. 하지만, 그렇지만, 이 깜깜한 늪에 빠지지 않았다면. 그랬어도 너희를 만날 수 있었을까. 생각난다, 그때가. 아직도. 가물가물하지 않을 만큼 기억이 난다. 난 아직까진 살아있나 보다. 처음은...


 -

(1)

 "이 자식아... 도대체 이게 몇 번째야? 선생님 말이 말 같지도 않냐 이제? 선생님이 만만하지 응? 원래 부모 없는 애들은 다 이러니? 네가 중 2도 아니고 선생님 속 좀 그만 썩히렴, 제발. 응? 좋게 말하잖... 너 어디가니? 쌤이 말씀하시는데!"

 

 그녀는 담임에게 뒤를 보이곤 교무실의 문을 세게 닫았다. 복도에 쾅 소리가 울려퍼졌다. 그렇다, 난 고아다. 싫다. 인간들은 다 똑같다. 모두 이기적이며 남의 행복을 가만히 지켜보지 않는다. 행복은 이기적인 자들이 요란스레 지켜보다 그 소음 때문에 깨지고 만다. 이보다 더한 바닥이 있을까. 눈물도 감정도 전부 흔적 없이 메말라갔다. 그녀의 어깨가 힘 없이 내려갔다. 항상 이런식이다. 엄마 아빠와 아저씨가 있는 집으로 돌아가고 싶다. 부질없는 희망을 보고 싶어하는 그녀의 발걸음은 교실로 향했다.


 교실 앞에 도착하니 상혁이 있었다. 우리반 앞에 서 있었다. 오늘은 같이 가자. 상혁이 말을 걸어온다. 난 네 얼굴 못 봐. 내가 말했다. 기운이 없어보이던 상혁을 내버려두곤 홀로 교실로 들어왔다. 상혁은 한숨을 쉬곤 자기 교실로 돌아갔다.


 언제와도 소란스러운 교실이다. 아이들의 웃음 소리는 행복해 보인다. 난 아무리 웃어도 행복하지도 행복해지지도 않던데. 그때 한 쪽 얼굴이 퉁퉁 부은 한지현과 그의 친구들이 나에게 온다. 한숨이 나온다. 지겹다, 저것들도. 우유를 들고 온다. 우유를 딴다. 흔한 클리셰다. 쟤는 지 처 먹으라고 우유당번이 갖다준 우유를 항상 나에게 준다. 곱게 주면 반갑다만, 항상 머리 위로 쏟는다. 처음엔 실수라며 상황을 무마했다. 뒤에서 우유를 부어서 그런가보다 했다. 실수인 줄만 알았다. 두 번째도 뒤에서 부었다. 실수라고 하였다. 실수가 아니었다. 실수라고 변명한 것이 실수라고 말해 준 뒤 나도 우유를 가져왔다. 지현이의 머리채를 잡았다. 그리곤 얼굴에 우유가 든 우유팩을 뭉갰다, 세게. 지현이의 얼굴이 하얗게 질렸다. 터진 우유 때문에 하얗게 보이는 건가. 지현이는 숨이 막혔던 지 옆에 있는 벽을 퍽퍽 쳤다. 그리고 난 지현이의 얼굴을 주먹으로 때렸다. 나는 당하고는 못 산다. 당하면 두 배로 갚아주어야 맘이 풀렸다. 지현인 힘 없이 쓰러졌다. 지현이가 울었다. 반 아이들은 멍하니 보고 있었다. 이 일은 무려 어제 일어난 일이다. 그리고 오늘 아침부터 교무실에 불려 갔던 이유이다. 그 이후로 난 투명 인간이 되어버렸다. 아이들은 날 무서운 괴물을 보듯 보았다. 물론 그 전에도 투명 인간이긴 했다. 지현이 때문에 말이다. 지현이는 내게 관심을 주는 사람들을 온갖 방법으로 차단했다. 그 편이 차라리 편했다. 누군가가 나를 걸고 넘어지는 게 싫었다. 누군가가 나 때문에 피해를 보는 일은 질색이다. 죄책감과 후회감으로 내가 무너지기 때문이다.


 "어제 그렇게 처 맞았는데 안 아파? 내가 볼 땐 꽤 아파 보이는데 손 잡고 담임한테 가서 조퇴증이라도 끊어주리?"


 지현이는 내 말을 무시하고 개봉한 우유를 들고 나에게 던지려고 했다. 어딜 감히. 난 내 필통을 들고 지현이 얼굴을 향해 내던졌다. 쇠필통이라 좀 아플 거다. 지현이가 코를 잡고 쓰러졌다. 역시나 꽤 아파한다. 만족했다. 들고있던 우유는 바닥에 흩뿌려졌다. 그 순간 지현이의 친구 두 명이서 우유 두 개를 뒤에서 내 머리 위에 부었다. 지현이 코피를 흘리며 큰 소리로 웃었다. 씨발 가지가지 한다. 팀 플레이다 이건가. 가상하다. 내 머리에 우유를 붓기 위해 여자 애 3명이 이렇게 까지 노력을 한다. 뒤를 돌아보았다. 지현의 친구들은 누군가에 의해 밀쳐진 듯 외마디 비명을 지르곤 바닥에 엉덩방아를 찧었다. 그리고 내 시야는 어떤 사람에 의해 확연히 좁혀졌다. 시선을 위로 올렸다. 같은 교복을 입고 동그란 안경을 쓴 남자 애가 큰 양동이를 들고 있었다. 머리가 아리도록 소란스러웠던 교실은 숨소리 하나 나지 않았다. 지현이와 그의 친구들도 의문을 담은 표정으로 우리를 지켜보았다. 나는 지금 이게 무슨 상황인 지 파악하려고 했다. 하지만 파악할 틈도 없이 양동이가 기울여졌고 내 머리 위론 많은 양의 물이 쏟아졌다. 양동이가 큰 만큼 물의 양도 엄청났다. 물에 빠진 생쥐 꼬라지가 되었다. 아직도 나는 무슨 상황인지 파악하지 못했다. 손으로 머리카락을 치우고 고개를 들어 같은 반으로 추정되는 남자 애의 얼굴을 쳐다보았다. 남자 애는 누군가에게 물을 뒤집어쓰게 한 장본인이 아닌 듯한 표정을 짓고 있었다. 미안할 얼굴을 해야 될 타이밍인데, 그래도 모자란데 전혀 미안한 얼굴이 아니었다. 그 애는 하얀 이를 드러내고 웃으며 나를 보고 있었다. 아까보다 기분이 나빠졌다. 나는 오만상을 짓곤 그 놈을 올려다 보았다. 눈이 마주쳤다. 그 놈은 아까보다 더 환한 웃음을 짓고 있었다. 조용하던 교실에 잡소리가 들리기 시작했다. '이재환 갑자기 왜 저래?' ' 나도 몰라 지켜보자' 이 자식의 이름이 이재환인가 보다. 이름도 뭣 같았다.


 "너 미쳤냐? 약 거하게 빨고 오셨어요? 아님 새디스트 그 쪽인가?"


 나는 화를 내며 말을 하였다.


 "얼라, 딩동댕 내가 새디스트끼가 좀 있어서."


 날 힘들게 하는 집단에 한 명이 추가된 것 같다. 그는 웃는 얼굴 그대로 입만 움직여 말을 하였다. 뭐 이런 새끼가 다 있어. 상기할 수록 열이 뻗쳤다. 역시 이 세상은 날 싫어한다. 싫어해도 너무 싫어하나 보다. 아침이라 환기한답시고 겨울에 문을 활짝 열어놓은 교실은 매우 싸늘했다. 내 몸도 그에 비례하게 차가워져갔다. 따뜻했던 물이 식으면서 더욱 내 몸은 차가워졌다. 찬 바람이 지나가면서 날 치고 가는 것 같았다. 


-


 처음은... 그래, 이재환을 만났었다. 그때가 아마 시작이었을 거다. 물에 빠진 생쥐가 아니라 피에 젖은 쥐새끼가 돼서 기억을 되돌아보니 커다란 양동이에 있었던 물은 따뜻한 물이었다. 올라가지 않았던 입꼬리가 올라갔다.


---

암호닉 

쟈니, 몽쉘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크으~ 명작이에여ㅠ
7년 전
히라히라
고마우ㅑ여ㅠ♡
7년 전
독자2
흐에?????? 갑자기 1이 나오다니.... 자까님 너무 심오해요.... 그러니까 좋다구요 ㅠㅠㅠㅠㅠㅠㅠ❤️ 늘 잘 보고 있습니다!!!! 혹시 암호닉 [ 츄어 ] 로 신청해도 될까요?
7년 전
히라히라
그럼요♡♡ 고마워요 츄어님♡
7년 전
독자3
허루누ㅡ느루ㅠ 저 암호닉 [ 애깅 ] 해도되나여ㅜ느누
7년 전
히라히라
돼요 돼요 고마워요 애깅님♡
7년 전
독자4
와.... 역시..... 세상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당연히멤버들 이름이 나올꺼라고 생각한 몽쉘입니다ㅠㅠㅠ 이렇게 심장 폭행하셔도 되는 부분이에여?ㅜㅜㅜㅠㅠㅠ 기다리던 장르라 작가님 사랑합니다♡
7년 전
히라히라
네! 저도 몽쉘님 사랑하고 있습니다!♡ 고마워요♡
7년 전
독자5
헉 세상에 저 지금 골이 띵해여 ㅋㅋㅋㅋ ㅠㅠㅠㅠ 아 세상에 ㅠㅠㅠㅠㅠㅠ 너무 몰입해서 읽어가지구 ㅠㅠㅠ 흡입력 대박... 눙물... 순딩하지만 않은 역할이라서 더 좋아요 ㅠㅠㅠ 재환이가 제 심장을 때렸습니다 진짜 ㅠㅠ 엉엉 눈물... 눈물... 음악도 너무 좋구 ㅠㅠ 1이 갑자기 나와서 뭘까 했는데 다른 방향의 이야기라 또 좋아요 ㅎㅅㅎ 근데 암호닉이 닉네임 같은 건가요? 글잡 실시간으로 달리는 건 첨이라 ㅋㅋㅋ 그럼 저두 신청할게요 >달< 루요! ㅎㅅㅎ 오늘두 감사합니당!
7년 전
히라히라
어이구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띵하게 만들어드릴게요! 고마워요 달님♡
7년 전
독자6
우어 드디어 내용이 제대로 시작되는건가요??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저도 처음이라 암호닉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구름이 로 해주세욥!❤
7년 전
히라히라
네네 :) 시작되고 있어요!! 고마워요 구름님♡
7년 전
독자7
아이고 이 덜덜한 분위기 어쩌면 좋나ㅠ.ㅠ 저 아까 암호닉 신청한 은하수예요! 잘 읽고 갑니다 작가님 최고♥
7년 전
히라히라
잘 읽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은하수님도 최고! 고마워요♡
7년 전
독자8
대받사건... 재환이 뭐죠? 도와준 건 아닝거 같고... 엿 먹인 건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혼란) 다음 화가 기다려지네용 신알신 하구가영!
7년 전
히라히라
저도 혼란스럽네요 원래 재환이는 여기서 등장하지 않을 예정이었는데 쓰다 급히 추가했어요 ㅎㅎㅋㅋㅋㅋㅋㅋ 고마워요♡
7년 전
독자9
[잘가요안녕]으로 암호닉 신청할께요! 빙의글이 읽고싶어서 찾아보다가 발견하게되어 첨부터 보고왔습니다! 글정말잘쓰세여! 빅스빙의글은 찾기어려웠는데 발견해서 정말 좋네요! 앞으로 잘부탁드려여!
7년 전
히라히라
고마워요 잘가요안녕님! 저도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이따 봐요 우리 ♡
7년 전
독자10
쟌이입니다ㅠㅠㅠㅠㅠ헝헝 배경음악이랑 글 분위기랑 너무 잘어울리고ㅠㅠㅠㅠ저는 그거에 또 치이구ㅠㅠㅜㅠㅜㅠㅜ흑흑 너무 좋아요ㅠㅠㅠㅠ!!!! 다음화도 언능 읽어야겠어요ㅠㅠㅠㅠ
7년 전
히라히라
네네 얼른 읽으러 가세여! 곧 3화도 올라올 예정이랍니다ㅎㅎ 배경음악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노래예요 고마워요 쟌이님!♡
7년 전
히라히라
쟈니라구 하셔서 제가 잘못 쓴 줄 알았네요! 잘 써놔서 휴 다행입니다 독자님들의 암호닉을 제가 실수하면 안 되죠! 천만다행입니다 ㅎㅎ
7년 전
독자11
무지bb재밌어요!! 작가님 필력ㅠㅠㅠㅠ재밌게 읽고 다음글 보러갑니닷♡♡
7년 전
히라히라
고마워요 환영해요♡♡♡
6년 전
독자12
와....다들 어릴때부터 연결...!!!???
6년 전
히라히라
!!!!!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9 1억05.01 21:30
      
      
      
      
빅스 복구 (필독) 여러분 질문이 이써욥5 히라히라 03.05 23:28
빅스 [빅스] 복구 [復舊] 315 히라히라 03.05 22:51
빅스 [빅스] 복구 [復舊] 224 히라히라 03.04 03:41
빅스 [빅스] 복구 [復舊] 125 히라히라 02.28 22:59
빅스 [빅스] 복구 [復舊] 투표10 히라히라 02.28 20:17
빅스 [빅스] 복구 [復舊] 필독 꼭 읽어주세요24 히라히라 02.27 14:28
빅스 [빅스/한상혁] 복구 -519 히라히라 02.26 22:53
빅스 [빅스/이홍빈] 복구 -68 히라히라 02.26 18:21
빅스 [빅스/이재환] 복구 -716 히라히라 02.26 17:02
빅스 [빅스] 복구 [復舊]7 히라히라 02.26 16:54
빅스 [VIXX] 111호 고양이와 444호 또라이 063 드보라 02.04 02:25
빅스 [빅스/홍일점] 빅스 홍일점 너쨍 썰 시즌2 8화 + 텍파 메일링 공지55 비콩쨍 01.21 20:03
빅스 [VIXX] 111호 고양이와 444호 또라이 053 드보라 01.20 03:31
빅스 [VIXX] 111호 고양이와 444호 또라이 0413 드보라 01.06 06:47
빅스 [VIXX/형제물] 여섯 황자 이야기 113 잡쇼 01.06 01:11
빅스 [VIXX/이재환] 다채로운 향기가 나길래 꽃잎인가 했다3 쓔륩리똥 01.03 16:33
빅스 [VIXX/형제물] 여섯 황자 이야기 103 잡쇼 01.03 15:17
빅스 [빅스/혁] 취준생 너 X 대학생 상혁 01 (부제: 맞잡은 손)13 성철스님 01.02 19:01
빅스 [빅스/혁] 취준생 너 X 대학생 상혁 008 성철스님 01.02 00:01
빅스 [VIXX] 111호 고양이와 444호 또라이 033 드보라 12.30 10:59
빅스 [VIXX/형제물] 여섯 황자 이야기 외전3 잡쇼 12.27 20:54
빅스 [빅스/홍일점] 빅스 홍일점 너쨍 썰 시즌2 7화55 비콩쨍 12.25 21:13
빅스 [VIXX] 111호 고양이와 444호 또라이 025 드보라 12.23 11:53
빅스 [빅스/차학연] 봄, 선배 023 벼루비츠 12.22 23:04
빅스 [VIXX] 111호 고양이와 444호 또라이 018 드보라 12.18 05:38
빅스 [공지] 아까 올라간 봄, 선배 2화에 관하여2 벼루비츠 12.18 04:11
빅스 [VIXX] 111호 고양이와 444호 또라이 001 드보라 12.17 03:23
전체 인기글 l 안내
5/2 17:18 ~ 5/2 17:2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