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키마 전체글ll조회 1208l 18

 

너와 나만의 시간

3부

 

11.

 

 

 

 

 

 

 

 

 적막이 흘렀다. 그 애의 입이 떨어지기를 기다리기만 했다. 앞에 앉은 종인이의 입술이 달싹이다가 이내 닫히기를 몇 번이나 반복했다. 입이 바싹 마르는 듯, 혀로 입술을 축인다. 아무 대화가 없는 이 시간이 너무나 길게 느껴졌다. 우리를 둘러싼 공기가 얼어붙은 듯 침울하게 가라앉아 내 숨을 죄어왔다. 답답하다. 이런 반응을 바라고 물은 게 아니었다. 너를 믿지 못한다고 했지만, 그래도 너를 사랑하기에 억지로라도 너를 믿고 싶었다. 그 흔한 변명이라도. 그게 안 된다면 거짓말이라도 해준다면 그나마 이 답답한 가슴이 조금 나아질까 싶었다. 그런데 너는. 그저 아무 말도 없이 입을 꾹 다물고 있다. 정말, 나에게 숨기는 일이라도 있는 사람처럼.

 

 

 

 

 “…….”

 “…….”

 

 

 

 

 잦은 한숨이 너의 입술에서 새어나온다. 그럴 때마다 나는 초조해져서 애꿎은 손가락만 만지작거린다. 지금 이 순간에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무슨 말이라도 해보라고, 네 대답을 종용해야 하는 걸까. 아니면, 지금처럼 아무 말 없이 그저 기다려야하는 걸까. 나는 모르겠다.

 

 

 

 

 “…….”

 

 

 

 

 정말 아무것도 모르겠어서 아무것도 못한 채 그저 너를 바라보기만 했다. 1초가 10분처럼 느껴졌다. 내 시선을 마주하지 못하고 은근슬쩍 고개를 돌려 시선을 아래로 떨구는 그 행동이 느린 화면처럼 내 눈에 담겨온다. 그 행동은 도대체 뭔데. 내가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 건데.

 

 

 

 

 “…할 말.”

 “…….”

 “없어…?”

 

 

 

 

 이 적막을 깨는 것이, 너였으면 하고 바랐는데.

 

 

 

 

 “나한테 할 말 없냐고.”

 “…….”

 

 

 

 종인이는 끝내 대답이 없다. 밀려드는 허망함에 잠시간 눈을 질끈 감았다. 지금 내 앞에 앉아있는 너는 내가 아는 김종인이 아닌 것만 같다. 너무 낯설었다. 혹시 내게 숨기는 게 있냐고 물었을 때, 그런 게 어디 있냐며 한번 씩 웃어넘길 네 모습만 봐왔기 때문일까. 입을 꾹 다물고 있는 그 모습은 정말로 내게 무언가 숨기고 있다는 거라는 생각에 확신만 더해줄 뿐이었다. 그동안 만나오면서 이런 그 애의 모습은 처음이라서 당황스러운 건 어쩔 수가 없다.

 

 

 

 “…경수야.”

 

 

 

 그런데. 당황스러운 것 보단 낯설음과 실망감이 더 컸다. 누가 내게 돌이라도 얹어놓은 것처럼 가슴이 답답했다.

 

 

 

 

 “있구나.”

 “…경수야.”

 “나한테 숨기는 거 있구나, 너.”

 

 

 

 힘없이 자리에서 일어났다. 더 이상 여기에 있다간 숨이 막혀 죽을 것 같았다. 그래서 얼른 이 곳을 벗어나고 싶었다.

 

 

 

 

 “말 하기 싫어?”

 “…….”

 “…나한테 말 못할 일이야?”

 

 

 

 

 선 채로 그 애를 가만히 내려다보며 물었다. 시선을 아래로 떨군 채 가만히 앉아있던 그 애가 고갤 들어 눈을 맞춘다. 이리저리 흔들리는 그 눈동자가 너무 싫다. 그 애에게서 대답이 없는 이유를. 그 애를 너무 잘 아는 내가 싫다.

 

 

 

 

 “…그런 거 없어.”

 

 

 

 너는 거짓말 못하잖아, 종인아….

 

 

 

 

 “…….”

 “…….”

 

 

 

 

 힘없는 목소리가 거실 가득 울려 퍼졌다. 나는 그 자리에 못이 박힌 듯 꼼짝없이 서있었다. 나를 바라보던 그 애는 반대쪽으로 고개를 돌리며 원망 섞인 내 시선을 피하고 만다. 그렇게 멍하니 그 애를 바라보았다. 이렇게 다퉈본지도 꽤 오래된 일인 것 같다. 예전엔 참 많이 싸웠었는데. 너도 울고, 나도 울고. 돌아서서 미안하다 사과하면서. 근데 이건 싸울 일이 아니잖아. 그치? 내말 맞지, 종인아. 나는 그저 네 대답을 바란 것뿐인데. 그게 그렇게 어려운 일이야? 네가 거짓말까지 하면서 둘러댈 일이냐고. 그게….

 

 그렇게 한참을 있었을까, 멀뚱히 서 있는 내 팔을 그 애가 살짝 잡아당긴다.

 

 

 

 

 “경수야….”

 

 

 

 우리는 왜 이렇게 된 걸까.

 

 

 

 “나 힘들어….”

 

 

 

 언제,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너까지 이러지마.”

 

 

 

 지친 목소리가 들리고, 잡고 있던 팔을 끌어당겨 나를 다시 앉히려는 그 애의 손을 뿌리쳤다.

 

 

 

 “뭔데.”

 “…….”

 “네가 뭐 때문에 힘든 건데. 혹시 나한테 뭐 숨기는 거 있냐고 물었을 뿐이잖아 나는. 그거 묻는 것도 안 돼? 나는 너한테 물어볼 자격도 없어?”

 “…경수야.”

 “도대체 뭐가 널 그렇게 힘들게 하는데!”

 “…….”

 “좀 전엔 그런 거 없다며. 그런 거 없다더니 왜 또 힘들대?”

 “…….”

 “뭔데. 뭐가 널 그렇게 힘들게 해? 나한테 말 좀 해봐. 나한테 말 좀….”

 “…….”

 “말 좀…해 주면 안 돼?”

 

 

 

 

 온 몸에 힘이 빠졌다. 무슨 일인지 말해보라고 그 애의 대답을 종용하는 것도 이젠 너무 힘들다.

 

 

 

 “울지 마….”

 

 

 

 자리에서 일어난 그 애가 내 얼굴을 닦아주며 말했다. 얼굴에 닿는 그 손길은 여전한데. 조금은 낯선 느낌이 들었다. 왜 나는 네가 낯설게 느껴지는 걸까. 그리고 나는 왜 울고 있는 걸까.

 

 

 

 “나중에.”

 “…….”

 “나중에 말 해줄게. 그러니까, 울지 좀 마.”

 

 

 

 내 얼굴을 붙잡고 있는 두 손을 잡아 내렸다. 그 애가 이러는 이유를 조금 알 것도 같았다. 그 애는, 나 때문에 힘든 것 같았다. 악순환의 반복이다. 내가 너를 힘들게 하고, 그런 네가 나를 힘들게 하는. 그런, 악순환의 반복.

 

 

 

 “…갈게.”

 

 

 

내게 말하는 그 지친목소리를 더 이상 듣고 있을 여력이 없었다. 그래서 나는 먼저 뒤돌아섰고, 신발을 대충 꿰어 신고 그 집을 나설 때까지도 너는 나를 잡지 않았다. 사실은, 네가 잡아주길 바랐는지도 모르겠다. 아니면, 먼저 돌아서는 나를 따라 오기를 바랐을지도. 그런데, 나를 따라온 건 뒷모습만 보인 채 소파에 서 있는 너의 깊은 한숨뿐이었다.

 

 

 

 

 

 

 

 

 

 

 

 

 

 

 

 

 

 

 

 

 

 

 

 

 

 

 

 

 “어쩐 일이야?”

 

 

 

 살짝 열린 문틈 사이로 준면이 형의 얼굴이 보인다. 어색하게 웃으며 손을 흔들었다.

 

 몇 시간 전, 울며불며 김종인의 집을 벗어나자마자 바로 앞에 보이는 우리 집으로 가긴 죽기보다 더 싫었다. 게다가 그 상태로 혼자 있는 건 정말이지 끔찍했다. 적어도 오늘 하루만큼은 그 애가 없는 곳으로 도망치고 싶었다. 곰곰이 생각한 끝에 형의 자취방으로 걸음을 옮겼지만 사실은 이곳도 그리 안전하지는 않았다. 뭐, 김종인이 나를 찾지는 않겠지만. 그냥 내가 도망치고 싶었으니까. 웬만하면 안 보이는 곳으로 숨는 편이 좋잖아. 아씨, 몰라. 너무 많이 울었더니 골이 울린다.

 

 

 

 “어쩐 일이긴요. 형이 너어어무 보고 싶어서 왔죠.”

 

 

 

 넉살 좋게 얼굴부터 들이밀었더니, 형이 어이가 없다는 듯 피식 웃으며 문을 열어 준다. 방 안으로 들어서자 따뜻한 공기가 나를 감싼다. 그래도 양심은 있어서, 빈손으론 올 수 없었다. 오는 길에 편의점에 들러 이것저것 집어넣은 탓에 제법 빵빵한 봉투를 형에게 내밀었다. 형이 그걸 받아들자마자, 꽁꽁 언 손 발을 녹이려 이불 속으로 파고들었다. 아, 밖엔 너무 추웠다. 가뜩이나 울어서 눈이며 코며 울긋불긋 꼴이 엉망인데 바람까지 찬 탓에 얼굴이 얼어붙는 줄 알았다.

 

 

 

 “밖에 많이 추워? 얼굴이 빨갛다.”

 

 

 

 혹시나 울었던 걸 들킬까봐 아예 이불로 얼굴 속으로 얼굴을 꽁꽁 숨기며 대답했다.

 

 

 

 “지인짜 추워요! 오는 길에 얼어 죽는 줄 알았다니까요?”

 “그나저나 뭘 이렇게 많이 사왔어. 그냥 와도 되는데….”

 

 

 

 봉투 속에 담긴 이것저것을 꺼내는지, 부스럭 거리는 소리가 들린다.

 

 

 

 “에이~제가 양심은 있잖아요.”

 

 

 

 이불 속이라 내 목소리가 웅웅 울린다. 내 말에 형의 웃는 소리가 들린다. 그나저나, 내가 들어도 참 못났다. 내 목소리. 목소리도 못났는데 얼굴은 얼마나 못생겼을까. 오는 길에 액정에 비춰보았던 퉁퉁 부은 얼굴이 떠오른다. 그 꼴을 마주 보고서도 아무 말 않던 형이 고맙다. 따지고 보면 나는 참 못된 동생인데. 힘들 때만 형을 찾는다. 그럴 때마다 따스하게 내가 내민 손을 잡아주는 형이 참 고맙고 미안했다. 하지만, 김종인에게 받은 상처를 오세훈에게나, 박찬열에게나, 변백현에게 보일 수는 없는 노릇이다. 물론 형도 종인이의 소개로 알게 된 사이지만 여하튼. 적어도 형은 입이 가볍지는 않은 사람이라 안심이 된단 말이야. 결국은 또 자기합리화다. 내가, 김종인 때문에 힘들 때 마다 형을 찾는 핑계를 대고 있잖아…. 아. 바보 같은 도경수. 등신도 이런 등신이 따로 없네. 못났다. 진짜, 못났다.

 

 이불에 얼굴을 감춰놓고 있으면 또 눈물이 날 것 같아서 큼큼 목을 가다듬고 얼굴만 쏙 빼내었다. 그러다, 마침 냉장고 문을 열던 형과 눈이 마주쳤다.

 

 

 

 

 “저녁은 먹었어?”

 

 

 

 형이 웃으며 묻는다.

 

 

 

 “네. 먹었어요.”

 

 

 

 그래서 나도 웃으며 대답했다.

 

 

 

 

 “참치를 왜 이렇게 큰 걸 사왔어...”

 “어? 그거 저 먹을 건데?”

 “이 큰 걸 너 혼자 다 먹을 거라고?”

 “에이. 그건 아니죠. 형이랑 같이 먹어야죠!”

 “밥 먹고 왔다면서, 먹을 거만 잔뜩 사왔네.”

 “오늘만 날인가요, 뭐.”

 “자고 갈 거야?”

 

 

 

 냉장고에 캔 맥주를 차곡차곡 넣은 형이 나를 돌아보며 묻기에 얼른 고개를 끄덕였다. 사실은, 오늘만 자고 갈 건 아니에요. 아마, 며칠 간 신세 질 예정입니다. 라고 차마 말은 하지 못했지만, 짧은 고갯짓에 담겨있었다. 형이 알아차렸는지는 모르겠지만.

 

 

 

 “술도 마실 거야?”

 “글쎄요.”

 “무슨 일 있냐고 물어봐도 돼?”

 “…안돼요.”

 “모른 척 해줬으면 좋겠어?”

 “…….”

 “…….”

 “부탁이에요, 형.”

 

 

 

 내 말에 형이 고개를 끄덕인다. 그게 또 고맙고 미안해서 억지로 웃음 지었다.

 

 

 

 

 “나, 세제 사러 갔다 올게.”

 

 

 

 

 그런데 왜 눈물이 나는지 모르겠다.

 

 

 

 

 

 

 

 

 

 

 

 

 

 

 

***

여러분 메리크리스마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춥팝춥스에요!! 일단선댓!!!
11년 전
독자3
으아 종인이가 말못하고있는게 뭘까요ㅜㅜ 제가 다 궁금해지고 경수처럼 속상해지네요ㅠㅠㅠ 키마님도 크리스마스 잘보내세용~
11년 전
독자2
이거보러 들어왔는데 들어온지 몇초만에 딱 쪽지가 왔어요 대박!!!!! 근데 오늘도 안밝혀지네요 종인이의 일..ㅜ.ㅜ 자까님 메리크리스마스~ 글 너무너무사랑입니다
11년 전
독자4
서리예요~작가님안녕하세요 ! 종인이가 왜 경수한테 이유를말하지않는걸까요....진짜여자가 생긴건지 아니면 그저 경수만 오해하고있는건지 궁금하네요ㅠㅠ 몸이떨어져있으니까 마음도멀어지는거같아요..헝ㅠㅠ 다음편엔 종인이가 사실을털어놨으면좋겠어요 !! 다음편기대할께요~ 작가님도메리크리스마스 하트하트
11년 전
독자5
긍긍이에요ㅜㅡㅜ 종인이가 숨기는게 정말바람 인가요?ㅜㅜ 숨기는게 뭔지 모르니까 경수가 더 힘든거 같네요ㅜ둘이 잘되길 빌고 다음편도 기대할께요^^
11년 전
독자5
감동그자체,도경수에요 ㅠㅠㅠ종인아 왜...도대체 무슨일이길래 말을못하니왜...괜히 경수한테 이입되서 울컥해지네요 진짜 무슨일일지 궁금하고 애타고ㅠㅠ 경수가 준면이한테 다털어놓고 잠시 기댔으면좋겠어요 잠시 시간을두고 지낸다음에 다시 이야기해보았으면 싶어요ㅠㅠ 카디 내이쁜카디ㅠㅠ 가슴이아프네요
내일이 크리스마스이브네요 키마님 행복하고 따뜻한크리스마스되시길! 하트쑝쑝

11년 전
독자6
애디에요!! 아종인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숨기는게뭔지너무궁금해요ㅠㅠㅠㅠㅠㅠ이러다둘이영영멀어지는건아닌지ㅠㅠㅠ종인이가 경수잡아줬으면하는데ㅠㅠ
11년 전
독자6
오디오에요ㅠㅠ정말 이럴 때 경수 옆에 준면이가 있다는 게 가장 안심이 되네요ㅠㅠ종인이 경수 모두 마음 속이 복잡할텐데ㅠㅠ조닌아 누님께서 말하신 그 여자는 누구야 대체ㅠㅠ어휴 저까지 답답하네요 벌써 크리스마스 이브네요ㅎㅎ키마님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11년 전
독자7
작가님 저 바니바니에요ㅠㅠㅠㅠㅠㅠ 잉ㅠㅠㅠㅠㅠㅠ뭐죠 이 울컥하는 기분은ㅠ.ㅠ 쓧쓔ㅜ ㅜㅜ 해피크리스마스 보내세요!! 항상 행쇼!!
11년 전
독자8
종인이는 뭐때매 힘든건가요...... ㅠㅠㅠ 키마님 메리크리스마스~!!!
11년 전
독자9
파리채에요!!!아니 종인이 대체 이게 무슨일이래요!!!!경수가 이렇게 불안해하는구만ㅜㅜㅜㅜㅠㅠㅠㅜㅠㅠ작가님 쫌있음 크리스마스인데 즐겁게 보내시고 추워지는데 감기조심하세요!!!!
11년 전
독자10
눈높이예영 으헝헝 도대체 종이니가 경수한테 숨기는게 뭘까요! 뭐길래 말도 못하고 경수를 그냥 막 보내고!!!! 대체 뭐길래ㅠㅠ궁금해여.....경수와 종인이는 어떻게 되는걸까요ㅠ.ㅠ..............그래도 마지막에 준멘등장했네요ㅎㅎ준멘등장할때마다 뭔가 푸근하고 따뜻한느낌이예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핳ㅋㅋㅋㅋㅋㅋㅋ키마님도 크리스마스 잘 보내세용!
11년 전
독자11
도됴에요!!도대체 종인이를 힘들게하는게 뭘까요ㅠㅠㅠㅠㅠ하루빨리 다시 둘이서 지지고볶고 달달한모습으로 돌아오길바래욯ㅎㅎ준멘이 경수옆에서 힘좀 되줬으몀 좋겠네요~다음편도 기다릴게여^^
11년 전
독자12
3부 연재중이신줄 몰랐는데 11편 뜬거 보고 알았어요ㅠㅠ 1편부터 정독하고 왔습니다! 비회원이라 신알신이 안돼서.. 늦었지만 암호닉 받으시나요? 안받으시면 어쩔 수 없지만.. 혹시 받으시면 W로 할게요.. 경수 마음이 정말 많이 이해가서 더 몰입했던것 같아요. 확신과 의심과.. 악순환의 반복이라는게 참 사람 힘들게 하잖아요. 종인이 나름대로의 힘든 일이 있겠지만 전 경수가 더 안쓰럽네요.. 의심하고 괴로워하다가도 종인이만 보면 풀어지고 으으으으 공감돼요ㅠㅠㅠ 무튼 정독 재밌게 잘하고 왔어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메리크리스마스:)
11년 전
독자12
링세입니다ㅠㅠㅠ으아니ㅠㅠㅠ종인에게 무슨일이 있던걸까요ㅠㅠㅠ발동동ㅠㅠㅠㅠㅠ경수ㅠㅠㅠ흐류ㅠㅠㅠ키마님도 메리크리쓰마쓰입니당ㅠㅜ보구시퍼써요 얏호 다음편도 기다리겠습니당 하트♥
11년 전
독자13
됴자기입니다....도대체 종인이가 경수한테 숨기는게 무엇일까요.....아 뭔가 진짜 새로운사람을 만나는건가요ㅠㅠ 아무말없이 경수를 받아주는 준멘도 참ㄷ따뜻하고 좋아요 ㅠㅠ아...진짜 작가님글은 느
11년 전
독자14
늘 기다라고 있어요♥
11년 전
독자15
아리에여...종인아!!!!무슨일이야ㅠㅠ경수한테얼른말해줘ㅠㅠ나도궁금해ㅠㅠ준면이는 또왜이리착하니ㅠㅠㅠ너같은사람주위에있었음좋겠다ㅠㅠ작가님도메리크리스마스에여!!!!전....크리스마스때혼자..집에서...자야겠네여...ㅋㅋㅋ날씨가오늘갑자기또추워졌던데감기조심하시구요!!다음편기다릴게여!!
11년 전
독자16
말레이시아준수입니다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그저눈물만나네요ㅜㅜㅜㅜㅜㅜ갈등빚지마라카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흐엉 ㅜㅜㅜㅜㅜㅜㅜㅜㅜ키마님두메리크리쮸마쮸 ㅎㅎㅎㅎㅎㅎㅎㅎㅎ
11년 전
독자18
엉엉ㅠㅠ 종인이가....ㅈ종인이가...무슨일인가여!!!!! 진짜 숨기는게 뭔지 궁금할 따름이예요ㅠㅠ 딴사람이 생긴거면 종인이 이누무시끼를 그냥!!!! 제가!!! 어찌할방법은 없지만....없지만...ㅠㅠ 카디가 얼른 행쇼했으면 좋겠네요ㅠㅠ 크리스마스이브예요! 자까님 크리스마스잘보내세요! 댜릉해요^♥^
11년 전
독자19
나그랑이에요 ㅠㅠ 아 진짜 종인이 뭐죠???? 속마음을 모르겠어요 진짜 힘든건지 아니면 경수에게 말 못하는 일이 있는건지 의심?하는 경수에게 실망한건지 끄앙 다 모르겠다ㅠㅠㅠㅠㅠㅠㅠㅠ 준면이는 진짜 좋은 형이네요 세제사러 나갔다가 두시간 후에 들어올 것 같은 느낌.. ㅠㅠ 잘 봤어요 키마님 ㅠㅠㅠ
11년 전
독자20
올리브에요~어머 헐 경수ㅠㅠㅠㅠ종인이가 숨기고 있는게 뭔지 너무 궁금해요.....아무말없이 들이닥친 경수를 받아준 준면이는 워더입니다....는 장난이구요 ㅋㅋ역시 앞으로의 내용이 매우매우 궁금해지네요!!!!
11년 전
독자21
낑깡이에요 종인이를 힘들게하는게 무엇일까요 경수의 생각처럼 정말 경수일까요?? 진짜 종인이의 속을 알 수 없네요 예고없이 들이닥친 경수를 받아준 준면이는
정말착한형이네용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해요! 메리크리스마스!

11년 전
비회원 댓글
제가 암호닉을 신청했는지 기억이 안나네요ㅠㅠ 너무 여기저기 신청해놔서 뭘로 신청했는지 기억이...ㅠㅜ 암호닉 다시 요플레로 신청해도 될까요??
11년 전
독자22
김종인이바보같은놈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4 루키 12.23 00:33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7 버저비터 12.23 00:24
블락비 [블락비/피코] 숨소리 46 12.23 00:11
인피니트 [수열] 천만번째 남자 02880 수열앓이 12.23 00:10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8 호일코일 12.23 00:08
엑소 [찬백카디세준] 뱀파이어와 모기 0118 리무버 12.23 00:08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 봉봉이 12.23 00:00
B1A4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1 떡익인 12.22 23:47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3 천진 12.22 23:23
기타 [축선] 홍권영 짧은 ssul19 Cain 12.22 23:14
엑소 [EXO/세디] 이웃집 웬수 0010 기성용대는사랑.. 12.22 23:07
블락비 [블락비/피코] 안녕, 병신아 05122 지코 코꾸녕 12.22 22:56
기타 옛 추억 생각나서 적을게48 글쓴이 12.22 03:48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덱사메타손 12.22 22:34
B1A4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Bell 12.22 22:19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1 지코야 12.22 22:19
엑소 [EXO/백총] 배켜닣ㅎㅎㅎㅎㅎㅎㅎ파티와써ㅎㅎㅎㅎ(짧음주의병맛주의)93 변배켠 12.22 22:13
인피니트 [인피니트/호원x동우/야동/다각] 일진부부 0317 앙체 12.22 22:07
기타 [흥수남순] 그렇고 그런 사이4 난썩었어 12.22 22:07
엑소 [EXO/찬세] 금조가튼 박찬열ㄹ......... 세훈이에요103 금쪽 12.22 22:04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6 냉동만두 12.22 22:02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4 차리 12.22 22:02
기타 [엘규] 설레임4 JINIRIN 12.22 21:38
엑소 [EXO/카디] 사랑암1 12.22 21:27
기타 [오재석망상] 철컹철컹8 꼬마곰젤리 12.22 21:26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규뀨규뀨 12.22 21:04
B1A4 [B1A4/공영] 정진영이 미쳤다! +)보너스편16 주둥이 12.22 20:55
전체 인기글 l 안내
6/11 9:26 ~ 6/11 9: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