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엑소 온앤오프 성찬
도토리 전체글ll조회 600l 5

더보기

 

 

 

 

"아…"


"……"

 

있는 돈 없는 돈 다 털어서 온 여행에서 김명수를 만났다. 손에 카메라를 쥐고 있는 걸 보니 이 곳에 일을 하러 와서 잠시 쉴 겸, 카메라를 들고 나왔거나 여행을 와서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고 있는 것인 듯 했다. 오랜만이네. 입꼬리를 당겨 웃으며 먼저 말을 건네자 어벙벙한 얼굴로 김명수가 어, 어, 하고 대답을 해주었다. 녀석은 아직도 바쁜 것 같았다. 나는 이렇게도 할 일이 없어서 여행을 왔는데. 김명수를 보면 웃을 수나 있을까, 생각 했었는데, 생각 외로 웃음은 잘 나왔다. 점심 먹었어? 내 물음에 당황한 김명수가 고개를 저었다.

 

"그러면, 뭐, 같이 점심이라도 먹으러 갈래?"


"…어, 뭐, 그러자"

 

목에 돌돌 감긴 밤색 목도리를 제대로 하고 이 곳에 온 첫날에 봐둔 식당으로 향했다. 뒤에서 김명수가 천천히 따라오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다. 먼저 들어가 자리를 잡고 앉으니 김명수가 내 맞은 편에 앉았다. 뭐 먹을래? 메뉴판을 뚫어져라 보던 김명수가 김치찌개, 하고 말했다. 아직도 그거 먹냐? 내 물음에 고개를 끄덕인 김명수가 뭐 어떻냐는 눈으로 나를 봤다. 그럼 나도 같은 거. 시키라는 뜻으로 손짓을 해보이자 피식 웃더니 주문을 한다.

 

"잘 지냈냐?"


"어, 나야 늘 그렇듯 잘 지내지, 너는… 요새도 바쁘고 그래?"


"좀 바쁘긴 한데, 오늘은 짬 좀내서 촬영하다가 나왔지"

 

고개를 끄덕이고 여전히 빛이 나는 김명수의 얼굴을 쳐다봤다. 예전보다 더 좋아보이는 얼굴에 기분이 묘해졌다. 내가 없으니까 더 좋아보인다. 딱히 들으라고 한 말은 아니었는데 그걸 들었는지 김명수가 어…하는 작은 소리를 냈다. 살짝 찡그려진 김명수의 한 쪽 눈을 보다가 저 멀리서 아줌마가 큰 쟁반에 김치찌개를 담아 오는 걸 보고 목도리를 풀어 옆자리에 내려놓았다. 테이블 위에 김명수의 김치찌개와 내 김치찌개가 놓였다. 공깃밥이 든 그릇의 뚜껑을 열어 숟가락으로 밥을 뒤적이듯 건들이며 후후 불어 식혔다. 김명수는 뜨겁지도 않은지 제법 잘 먹는 모양새를 보다가 나도 밥을 먹기 시작했다.

 

"……일은 구했냐?"


"…구했으면 내가 여기 있겠냐?"

 

내 눈치를 살살 살피며 한다는 말이 뭔가 싶었다. 퉁명스레 내뱉어 놓고 김치찌개를 한 숟갈 떴다. 후후 불어 식힌 뒤 먹으며 김명수를 쳐다봤다. 그런 질문을 한 게 미안한지 표정이 변해 있었다. 뭐해, 밥 안 먹어? 김명수의 밥그릇을 숟가락으로 툭 치자 김명수가 화들짝 놀라며 손에 쥔 숟가락을 바로 잡았다. 그 뒤로 김명수는 아무런 말이 없었다. 딱히 나도 할 말을 찾지 못해 묵묵히 밥만 먹었다. 밥을 다 먹고 일어나 카운터로 갔다. 얼마에요? 하고 물으니 김명수가 먼저 돈을 척 건넸다. 아줌마는 아무런 말도 하지 않고 계산을 해 잔돈을 김명수에게 건넸다.

 

"내가 사려고 했는데"


"괜찮아, 오랜만에 봐서 사는 거니까"

 

식당을 빠져나와 나란히 김명수와 섰다. 이제 어디 가는데? 일 하러가? 내 물음에 김명수가 고개를 끄덕였다. 김명수의 주머니에서 징 울리는 진동에 궁금증을 가지고 녀석의 손끝에 매달려 올라오는 폰을 쳐다봤다. 내 눈치를 보며 전화를 받은 김명수가 방긋 웃으며 다정한 목소리로 대답했다. 이 근처야? 어딘데? 데리러 갈까? 내게서 아예 고개를 돌린 김명수가 생글생글 웃으며 전화를 끊었다. 아마도 나와 헤어지고 새로운 애인이 생긴 듯 했다.

 

"애인이야?"


"어? 어…"


"…그럼, 난 가야겠다, 들어보니까 애인, 이 근처에 있는 거 같은데"

 

잘 가, 하고 손을 흔들어주는 모습에 웃지도 마주보며 손을 흔들어주지도 않고 뒤돌아 섰다. 추우니까, 돌아갈까? 주머니에 손을 넣고 곰곰히 생각하다가 아까 못 갔던 곳을 떠올리고 발을 그 쪽으로 옮겼다. 싸늘한 목덜미에 추위를 느끼며 목 주변을 더듬자 밤색 목도리가 사라진 걸 알 수 있었다. 아까 식당에 두고 나왔음이 틀림 없었다. 젠장. 작게 중얼거리고는 발걸음을 돌려 식당으로 향했다. 황급히 식당으로 들어가 아까 앉았던 자리로 가 내가 내려놓았던 목도리를 찾았다.

 

"아줌마, 여기 목도리 하나 없었어요? 밤색인데…"

 

그런 거 없었다며 고개를 젓는 아줌마에 멍한 시선으로 내가 앉았던 자리를 보고 식당에서 나왔다. 허전한 목을 매만지다가 휭 부는 바람에 인상을 찌푸렸다. 야, 이성열, 목도리. 뒤를 돌아 손을 내미니 김명수가 옆에 이쁘장한 여자애 하나를 끼고 목도리를 내밀고 있었다. 손에 들린 목도리를 채와 목에 둘둘 감고 성큼성큼 아까 가려던 곳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고맙단 말도 안 하냐? 뒤에서 들려오는 목소리에 멈춰서 뒤를 돌았다. 고맙다. 성의없게 툭 뱉어놓고 발걸음을 옮겼다.

 

"생긴만큼 하네"

 

아까 김명수 옆에 있던 여자애를 떠올렸다. 왠지 모르게 기분이 축 쳐졌다.

 

-

 

"또… 보네"


당황스러운 김명수의 얼굴을 보다가 옆에 있는 여자애의 얼굴을 쳐다봤다. 아, 내 여자친구. 내 눈치를 살피는 녀석에게 한 번 웃어준 뒤 여자에게 인사했다. 김명수 친구 이성열이에요. 생글 웃으면서 강신아에요, 하는 여자에 김명수가 이 여자와 왜 사귀는 지 알 것 같았다. 여짓것 이상형이라고 꼽아 왔던 여자의 모습이었다. 어디 가? 김명수의 물음에 그냥… 하고 대답했다. 목도리를 코밑까지 다시 돌돌 말고 김명수를 지나쳤다.

 

"같이 다니자고 해, 친구라며"


"……"


"저… 성열씨!"

 

이상하게 듣기 싫은 여자의 목소리에 멈춰서 뒤를 돌았다. 같이 다녀요! 해맑게 웃는 여자의 얼굴에 그냥 고개를 끄덕여버렸다. 팔짱을 꼭 끼고 걸어가는 둘을 보다가 입술 새로 한숨을 흘려보냈다. 어디로 가고 있는 거지. 아무 생각 없이 따라 가는데 어제 왔었던 곳이었다. 다른 곳으로 가야하나, 싶었다. 둘이서 웃으며 구경을 하는 걸 보다가 나 혼자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렸다. 나뭇가지 끝에 위태롭게 새가 앉아있었다. 날개가 파닥거리는 소리가 들리고 나뭇가지가 심하게 흔들리며 새가 날아갔다.

 

"나도, 날아 가고 싶다"

 

작게 중얼거리다가 주변을 살폈다. 벌써 그 둘은 한참 앞에 가 있었다. 나는 아직, 여기 있는데. 김명수가 저렇게 행복하다는 얼굴로 웃고있는 건 참 오랜만인 듯 싶었다. 괜히 방해가 될까봐 가만히 자리에 서서 아까 새가 있었던 나뭇가지를 쳐다봤다. 한숨을 푹 내쉬고 김명수와 여자가 있는 곳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성열씨, 빨리 와요. 김명수한테 팔짱을 끼고 있던 여자가 뒤를 돌아보며 내게 말했다. 아까처럼 생글생글 웃고 있을 줄 알았는데, 이 여자, 상당한 여우인 것 같네? 피식 웃으며 여자를 보다가 발걸음의 방향을 틀었다. 그래, 방해가 된 거 같네. 나는 알아서 빠져 줄게.

 

"야, 어디 가"


"배고파서 밥 먹으러 간다, 잘 놀아라"

 

허공에 손을 붕붕 휘저어 인사를 하고 오늘은 어떤 식당이 좋을까, 하고 생각하며 거리를 걸어갔다. 식당들을 보다가 갑자기 우동이 먹고 싶어져 한 식당으로 들어갔다. 구석에 자리를 잡고 무슨 우동을 먹을까, 생각을 하고 있는데 한창 재밌게 구경을 하고 있어야할 김명수랑 여자가 내 앞에 앉았다. 이제 점심이잖아, 같이 먹어도 되지? 김명수의 물음에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았다. 튀김우동을 시키기 위해 종업원을 불렀다.

 

"튀김 우동 두 개랑 새우튀김 우동 하나요"

 

내 대신 주문을 한 김명수가 나를 보며 씩 웃었다. 아직도 튀김 우동이지? 잠시 뜸을 들였다가 고개를 끄덕였다. 오늘은 어제처럼 놔두고 가는 일이 없도록 내 허벅지 위에 목도리를 풀어 얹었다. 우동이 나오고, 우동을 다 먹을 때까지, 나는 그 곳에 있는 사람 같지 않았다. 도무지 끼어들 틈도 없었거니와, 사실 끼어들고 싶지도 않았다. 오늘은 내가 먼저 선수를 쳐 계산을 마치고 목에 목도리를 감았다.

 

"나 먼저 갈게, 다음에… 볼 수 있으면 또 보자"

 

혹시나 김명수가 잡을 까봐 발걸음을 재촉했다. 물론… 김명수가 날 잡을리는 없었지만.

 


-

 

새벽에 깨어서 변기를 부여잡고 한참을 속을 게워냈다. 입을 대충 헹구고 벽에 기대어 섰다. 아마, 낮에 김명수와 여자, 그 둘과 함께 점심을 먹어서인 듯 했다. 아직도 비울게 남았는지 갑작스럽게 몰려오는 토기에 변기를 다시 부여잡았다. 욱욱, 거리는 소리와 함께 위액이 쏟아져 나왔다. 온몸에 힘이 쭉 빠졌다. 겨우 화장실을 빠져나와 바닥에 누웠다.

 

"……"

 

화장실 전등빛에 모습을 드러낸 흰 천장을 보다가 눈을 감았다. 아아, 짙은 탄성이 목을 타고 흘러나왔다. 이런 느낌 같은 거 알고 싶지 않았는데. 김명수와 헤어질 때 상처가 될까 외면했던 감정은 외면을 했음에도 그대로 상처가 되어버렸다. 곪아버린 상처를 지금 건들여버렸고, 진물이 줄줄 새는 기분이었다. 끔찍하도록 와닿는 상처는 사람을 무기력하게 만드는 것 같았다. 여행을 온 게 그렇게 잘못인가 싶었다. 아니, 애초에 김명수를 사랑한 내가 잘못인 것 같았다.

 

 

아 진짜, 죄송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나그네그대가 원하는 만큼 나왔는지는 모르겠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오늘도 망했그옄ㅋㅋㅋ

반촌은 ....사랑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진ㅉ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딴짓 안하고 지금부터 반촌 열심히 쓸게요 ㅠㅠㅠㅠㅠㅠㅠ

망해..가고 있지만... 하핳.... 점점 망해가는게 보여서 슬퍼가지구....ㅠ.ㅠ....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년 전
도토리
헐, 일등 축하드려영!!
11년 전
도토리
항상 시럽그대 댓글은 저를 행복하게 만들졐ㅋㅋㅋ물론 다른분들 댓글도 그렇지만요! 흐헿헤, 타이밍은 항상 슬프죠 ㅋㅋㅋㅋㅋ... 흡... 아련..묘하게 전 아련터지는 글이 더 좋네요! 물론 제가 쓰면 다 망해가지만... 떡국.. 남기시면 안되요! 복이 달아난답니다~,~ 전 ... 매우 잘 먹는데, 먹을게 없어서 못먹죠 ㅋㅋㅋㅋㅋㅋ 다음글은 반촌...이 나오겠죠?! 아니면 성열아, 가 나온다던가...흡... 딴짓을 좋아해서 큰일이에요 ㅠㅠ
11년 전
독자2
아이 저 나그ㄴ넨데여 이게 뭐야 땀난다;; 여리랑 명수랑 연인이였나여? 와 명수 개새77ㅣ 어휴 0ㅣㄴㅣ? 이게 중요한게 아니예요ㅠㅠㅠㅠㅠ 제가 생각한 분위기가 맞습니다! 허류ㅠ 그대 손 루팡하고 싶네요ㅠㅠㅠ 이거 무슨 텍파로 만들어서 보관하고 싶다 ㄷㄷ해! 그대 진짜 반촌도 그렇고 바쁘실텐데 이렇ㄱ 써주셔서 감사해여ㅠㅠㅠ 전 걍 조각도 황송할 따름인데ㅠㅠ진짜 ㅠ바께안나온다 엉엉 감사함다ㅠㅠㅠ
11년 전
도토리
넹, 연인이었어여.... 헐, 분위기가 맞았다닝!!! 저 완전...헐....ㅇ0ㅇ....텍파..드릴까요? 헠헠, 이건 나그네그대를 위한 픽이니까여! 저 안바빠요 ㅋㅋㅋㅋㅋ 반촌은... 소재도 안 떠오르고, 쓰고싶당, 하는 필이 안 와서 그 필을 기다리면서 항상 내용을 생각하며 조금씩 쓰고 있기때문에..허허... 감사해하지 않으셔두 되영!! 제 똥글을 봐주시는 그대니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가 더 감사드리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3
헐저텍파 핳핳 저 설레여 ㅠㅠㅠ 오미ㅠㅠㅠㅠㅠㅠ저 눈물날라 그래 에이치도 그렇고 오늘 왜이렇게 젛은일이 많져ㅠㅠㅠ(이메일은 본인/글쓴이/운영진만 확인 가능),
사랑해여ㅠㅠ

11년 전
도토리
보내드렸어여! 오로지 그대만을 위한 텍파! 배포는 아니되시구여, 잘 읽어주세요!
11년 전
독자4
나니예여!!!열이가 뭔가 아련하고 불쌍해요ㅜㅜㅜ 김명수는 성열이랑 헤어졌는데 새 여자친구도 만들어서 잘 살고있네여...나빠...오늘도 잘 읽었어요!
11년 전
도토리
나니그대! 허허헣... 헤어졌지만, 뭐... 허헠ㅋㅋㅋㅋㅋㅋㅋ 그대 고마워요!
11년 전
독자5
감성 이에요 누헑 김밍수씨 못된사람흑...실망이얏!!!흥
11년 전
도토리
ㅋㅋㅋㅋㅋㅋ 감성그대 댓글 귀엽닼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6
땡땡이에여 왕왕왕!! 또좋은작품들고오셧군요ㅋㅋㅋ 김맹수니그카면안대지!!!ㅠㅠㅠ성열이어떡하노...엉엉 ㅠㅠㅠ 오늘도그대작품엔영혼이있습니다
11년 전
도토리
땡땡이그대! 아잌, 좋은 작품이라니여...ㅋㅋㅋㅋㅋㅋㅋ 제, 제 작품에 영혼이라니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헐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 큰 칭찬을!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8:52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 8:52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2 세라 05.14 17:5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세라 05.14 14:46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1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4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4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2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전체 인기글 l 안내
5/15 11:46 ~ 5/15 11:4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