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엑소 온앤오프
단편 전체글ll조회 1536l 3

316 - 하얀거짓들
브금을 꼭 들어주세요











[방탄소년단/전정국] 주인 너탄 X 안드로이드 전정국 조각 | 인스티즈


주인 너탄 X 안드로이드 전정국















01





제가 처음 눈을 떠 밝은 세상을 바라보았을 때, 주인님은 작은 두 손을 꼬옥 - 하고 모아 저를 올려다보고 계셨어요.










" 어 ... ? "










아, 아직도 기억이 나요. 저를 부르시는 주인님의 목소리를 따라 고개를 돌려보이니 와, 성공이야 - ! 라며 발을 동동 굴리시곤 제 머리를 쓰다듬어주시던 주인님의 따뜻한 손길이요. 










" ... 널 뭐라고 부르면 좋을까? "





" .... "






" 아무래도 이름을 지어주는게 편하려나... "








그날 주인님은 한참을 고민하셨어요. 주인님의 작은 머리를 양손으로 꽁꽁 싸매고는 한참을 저와 컴퓨터를 번갈아보셨죠.
주인님의 표정은 5초에 한번씩 바뀌었던 것 같아요. 눈썹을 올렸다 내렸다, 눈이 반짝거렸다 시무룩해졌다...
그러다 갑자기 짝! 하고 손뼉을 치시고는 제 앞으로 쪼르르 달려와 말씀하셨죠.








" 전정국! "








[방탄소년단/전정국] 주인 너탄 X 안드로이드 전정국 조각 | 인스티즈

" 전... 정국? "









" 네 이름이라고 지어보기는 했는데... "

" 혹시라도 마음에 안 들면 바꿔... "








" ... 마음에 들어요. "









" .... 정말? "








안드로이드는 거짓말을 하지 않아요. 라고 하며 주인님과 눈을 맞추자 아, 그럼 다행이다! 내가 남자이름은 안 지어봐서...라고 하시며 볼이 발갛게 물든 주인님이 보였어요.
그때 주인님은 어떤 표정이셨더라... 아, 입꼬리가 이렇게 쭈우욱 올라가 있었던걸로 기억해요









" 주인님. "







" 응? "







" ... 왜 입꼬리가 올라가셨어요? "








" 아아 ... 이건 웃는거야! "










" 웃는거요 ...? "








" 기분이 좋은 일이 있으면 사람들은 다 이렇게 웃곤 해. "

" 정국이 너도, 입꼬리를 이렇게 올리면 ... "








주인님은 제게 가까이 다가와 주인님의 작은 손가락 두개를 제 입 양 옆에 가져다 대시고는 힘을 약하게 주어 제 입꼬리를 올리셨어요. 
주인님은 제 어색한 표정이 꽤나 우스꽝스러워 보였는지 푸흡- 하는 소리를 내시며 눈꼬리를 잔뜩 휘어 보이셨죠. 









[방탄소년단/전정국] 주인 너탄 X 안드로이드 전정국 조각 | 인스티즈


" ... 기부이 조으세어 .. ? "









" 아, 정국아 너 표정 지금 너무 웃겨 아, 진짜 거울이 어딨더라... "









" ... 주이니임 "










" ... 응? "














제 앞에서 서서 한참을 웃으시는 주인님을 바라보던 저는, 제 입꼬리에 있는 주인님의 손가락을 제 손으로 잡아 포개곤 주인님의 눈을 지긋이 바라보았어요.











" ... 주인님이 기쁘시면 저도 기뻐요. "











" ... 어? "











" ... 인간들이 느끼는 감정. 저는 못 느끼지만 "

" 주인님의 웃는 모습은 영원히 기억할 수 있어요. "


" 꼭 기억할게요. "





[방탄소년단/전정국] 주인 너탄 X 안드로이드 전정국 조각 | 인스티즈


" ... 주인님의 기분이 좋다는 뜻이니까. "















02





오늘은 처음으로 저와 같은 안드로이드를 만났어요. 그들은 제 이름을 물었죠. 그들의 이름은 제 이름과 사뭇 달랐어요.




' K - 1230 '

' R - 0912 '





저는 그런 번호 없어요. 제 이름은 전정국이에요. 라고 그들에게 말을 하자 K - 1230이라는 안드로이드는 눈썹을 살짝 찡그리곤 안드로이드가 번호가 없다는게 말이 돼? 라고 혼잣말을 하며 제게 다가왔어요. 그러고는 제가 입고 있는 셔츠깃을 잡아당겨 제 목 뒤를 이리저리 둘러보았죠.






" 너도 번호 있어, 여기. 네 목 뒤에. "







" .... 뭐라고 적혀있어요? "








" J - 0901 "








" J.. 09..01..? "






" 응. 네 번호야 그거. "

" ... 와, 근데 너희 주인님은 신기하다. "










" ... 왜요? "










" 안드로이드한테 이름을 지어줬잖아. 안드로이드들은 다 우리처럼 번호로 불리지 이름으로 안 불리거든. "

" 너희 주인은 너를 엄청나게 아끼나보구나? "







" .. 아껴요? "







" 응, 인간들은 안드로이드에게 이름을 붙여주지 않아. 무슨 불쾌한 골짜기라고 사람도 아닌게 사람을 너무 닮으면 기분이 나쁘다나 뭐라나 .... "

" 아무튼, 그래서 우리를 품번으로 부르는데 너는 인간처럼 이름을 가지고 있으니까 ... "









" ......  "









" 뭐 , 너희 주인이 널 가족이나 친구처럼 생각하고 있다는 거 아닐까? "











" 가족이나 친구... "











괜시리 코 끝이 찡해지는 느낌이 들어 제 손으로 코를 만지작- 만지작거렸어요. 처음 느껴보는 현상이었죠, 코가 갑자기 왜 이러지 ... 그렇게 한참 코를 손가락으로 만지작거리고 있자, 제 앞에서 절 가만히 바라보고 있던 또 다른 안드로이드가 제게 다가와 저와 눈을 마주쳤어요. 







[방탄소년단/전정국] 주인 너탄 X 안드로이드 전정국 조각 | 인스티즈

" J - 0901 " 










" ... 네? "









" 아직 세상물정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아서 알려주는건데 "

" 인간과 안드로이드는 절대로 가족이나 친구가 될 수 없어. "

" 우린 그들의 명령에만 복종하는 주종, 그래 주종관계지. "









" ... 아. "








그는 천천히 자신의 손가락을 제 이마에 가까이 대고는 입을 열어 탕- 하는 소리를 냈어요. 그런 그를 이해할 수 없다는 표정으로 바라보자, 그는 저를 내려다보고는 싱긋하고 웃어보였죠. 그러곤 제 손가락으로 제 이마를 꾸욱- 하고 약하게 눌렀어요. 아, 아프다.. 









" 쓸데없는 생각은 하면 안된다는 일종의 경고. "






" 쓸데 없는 생각... ? "






" K - 1230이 하는 말은 다 개소리니까 일일히 네 메모리에 저장할 필요없어. "

" 우린 그저 안드로이드. 생각을 하며 인간을 위해 살아가는 고철 덩어리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야. "

" 우리가 지켜야 할 규칙을 어긴다면. "




" ... "





" 넌 이 세상에 존재하지 못할거다. "






















03




요즘은 주인님이 하루종일 작업실에만 계세요. 저는 그런 주인님의 옆자리에 가만히 앉아 주인님을 지켜봐요. 이리저리 허둥지둥, 무언가에 쫓기는 것도 아닌데 주인님은 참으로 바쁘세요. 









" 주인님, 많이 바쁘세요? "








" 응? 아, 아니야! 이거만 끝내면 .... "









" 제가 도와 드릴 수 있는 일은 없을까요? "










" 괜찮아 정국아! "









"  ... 그래도 "










저는 주인님께 도움이 될 수만 있다면 어떤 일을 해도 좋아요. 저는 그저 생각하는 고철덩어리가 아닌, 주인님께 친구같은 안드로이드가 되고 싶거든요.












주인님을 한참동안 바라보자 전처럼 또 코 끝이 간지러웠어요. 

제 몸에 작은 벌레가 기어다니듯, 발끝부터 간질간질한 느낌이 느껴져요 주인님.















" 아.... ! "












그때였어요.

주인님이 마시던 물컵이 바닥으로 추락해 조그마한 유리 조각들이 바닥에 흩어졌어요.

조그마한 유리 조각들은 주인님의 작은 손가락에 생채기를 냈고 새빨간 피가 주인님의 작은 손가락에 방울 방울 맺혔어요.











" ....주인님! "










" 아.... 괜찮아, 정국아. 가까이 오지마, 너 다쳐. "












" 주인님, 안드로이드는 다치지 않아요, 제가 할게요. 주인님 손가락 다치셨... "













주인님은 가까이 오지말라며 자꾸 저를 밀어내시고는 작지만 날카로운 유리조각에 또 다시 손을 가져다 대셨어요. 















투둑 - .










" ... 어. "










" 어 .. 왜 갑자기 물이 ... "










투둑, 투두둑-.










갑자기 제 두눈에서 물이 흘러나와 제 볼을 타고 바닥에 떨어졌어요. 온몸이 저릿저릿해지는 느낌에 몸을 떨며 주인님에게 이상해요. 제 몸이 이상해요 주인님. 이라고 말하자 주인님은 유리조각을 치우던 손가락을 멈추시고는 제 앞으로 다가오셨어요. 저를 보면 항상 웃어주시던 주인님은 웃고 있지 않았어요. 미간을 찌푸리시고는 절 바라보는 주인님의 눈동자가 이리저리 흔들렸어요. 










" ... 안드로이드가 우는건 ... "












" .... "












" 있을 수가 없는 일인데 ... "











주인님은 떨리는 손으로 천천히  제 뺨을 타고 흐르는 맑고 투명한 액체를 닦아주셨어요. 저는 다급히 주인님의 손목을 잡고는 입을 열었죠.






[방탄소년단/전정국] 주인 너탄 X 안드로이드 전정국 조각 | 인스티즈

" 주인님 표정이 안 좋아요. "

" 이거 ... 안 좋은 상황이죠? "







주인님은 한참동안 말없이 제 눈에서 쉴새 없이 흐르는 눈물을 묵묵히 닦아주셨어요. 그러고는 제 머리를 한번 쓰다듬으시고는 주인님의 방 안으로 들어가셨죠.

저는 덩그러니 거실에  혼자 남겨졌어요. 고개를 돌려 창 밖을 바라보니 먹구름이 밀려오고 있었죠.

주인님은 천둥을 무서워 하시는데 ... 오늘은 제가 곁에 있어드리지 못할 것 같네요.


















04





주인님. 요즘에 사람들이 저를 보면서 막 수군거려요. 









-  ... 그 과학자 처자가 만든 안드로이드가 저거라며? 

- 쉿, 조용히 해요. 실패작이야 실패작. 감정을 느낄수 있다더라구요.

-  어머, 끔찍해라... 감정을 느끼면 인간과 별반 다를게 없네요?

-  안드로이드가 감정을 가지다니,  곧 있으면 인간을 지배하려 들겠어요. 안 그래요? 









저보고 실패작이래요. 저는 주인님의 자랑스러운 성공작이 되고 싶은데, 그들은 자꾸만 저보고 실패작이라며 손가락질을 해요.









" 주인님. "






" ... 응. "







" 제가 실패작이라고 생각하세요? "









" .... "








괜찮아요 주인님. 

안드로이드는요, 지켜야 할 원칙이 많아요. 인간을 해치면 안되고 자기 자신보다 인간을 더 중요시 해야 하며 자신의 수명이 다 할 때까지 인간의 말에 복종해야 하고...




' 안드로이드는 그 어떠한 경우에도 감정을 가지면 안되며, 감정을 가지게 된 안드로이드는 즉시 폐기한다. '




주인님. 눈물을 흘리던 날 저는 깨달았어요. 

코가 찡긋거리고.. 발끝이 간지럽고 ..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으면서... 눈에서 맑은 물이 흐르는게 다 감정이라는 걸요.



만약 누군가 제게 감정을 가지게 되어 폐기되는 안드로이드가 된 기분이 어떠냐는 질문을 한다면 저는 망설임 없이 후회하지 않는다고 대답할거에요. 

감정이라는 건 참으로 따뜻하거든요. 이런 따뜻함을 언제나 지니고 다닐 수 있는 인간들이 너무나도 부러워요. 안드로이드의 심장은 한낱 고철덩어리에 불과해서... 따뜻함은 찾아볼 수가 없거든요.










" ... 저를 만드셨던 주인님의 행동을 후회하시나요? "







" ... 정국아. "







" ... 저는요. 주인님이 절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

" 저는 제가 성공적인 안드로이드인줄 알고 살았는데, 실패작이어서 주인님께 걱정만 끼쳐드린 것 같아 너무 죄송해요. "







" ... 정국아 너는... "









" 약간 이기적이게 들릴 수도 있는데... "

" 감정이라는 걸 가져보게 돼서 좋았어요. "








" ..... "







" 아! 그리고 저 기억하고 있어요. "

" 주인님이 웃으시던 그 표정 "

" 따라해보려고 엄청 노력했는데 ... "






" ... "






" 요즘에는 통 웃으시질 않으시더라구요. "

" 그래서 계속 신경이 쓰였어요 ... "






" ... 정국아. "








" 제가 없으면 웃어주세요 꼭. "






[방탄소년단/전정국] 주인 너탄 X 안드로이드 전정국 조각 | 인스티즈

" ... 주인님은 웃는게 예쁘거든요. "













쓸데없는 생각은 하지 말라고 그때 그 안드로이드가 말했잖아요.

그분은 제가 폐기 될 거라는걸 알고 있었던걸까요? 








... 실패작이어도 저는 괜찮아요 주인님.

주인님과 함께한 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좋았거든요.

인간은 안드로이드와 친구나 가족이 될 수 없다고 하던데

저는 주인님이 제 가족 같아서 정말 행복했어요.











주인님, 사랑해요.






.
.
.
.













' 2036년 11월 20일. 안드로이드 J-0901 폐기 완료 '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아ㅠㅜㅜㅠㅜㅜㅠ정꾸야8ㅅ8
아ㅠㅜㅠㅠㅜㅜㅜㅠㅜㅜ애기ㅠㅜㅜㅠㅜㅜ아가야ㅠㅜㅜㅜㅠㅜㅜㅠㅜ
맴찢ㅠㅜㅜㅜㅜㅠㅜㅠㅜㅜㅜㅜ

6년 전
비회원40.79
아아....결국에 폐기가 됐나요ㅠㅠㅠㅠㅠㅠㅠ 맴찢....ㅜㅜㅜㅜ 이런 주제들 너무 좋아요ㅠㅠㅠ!!
6년 전
독자2
안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
헐ㅜㅜ 폐기라니요ㅜㅜ
해피엔딩일꺼라고 생각했는데 ㅜ 그래도 좋아요ㅜ 좋은 글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4
진짜 헐.... 말도 안 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5
아....ㅠㅠㅠㅠ너무해ㅠㅠㅠㅠ폐기라니ㅜㅜㅜㅜ흐아유ㅠㅠㅠㅠㅠㅠ맘아파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6
아 작가님 아 진짜 사랑을 할수없는게 어라나 가슴아픈일인지 너무잘알아서 진짜 속살하다
6년 전
독자7
아...진짜 너무 아가같은데 어른스러워서 맴찢제대로 당하고 갑니다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비회원123.6
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결국 폐기되다니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흡흑
6년 전
독자8
후에ㅔㅔㅇ 진짜울뻔했어요...브금이랑찰떡 ㅠㅠ 작가님은 조각글천재...(੭ ˃̣̣̥᷄⌓˂̣̣̥᷅ )੭⁾⁾
6년 전
독자9
ㅠㅠㅠ 사랑하고 폐기되어버렸어 ㅠㅠㅠㅠ 흐윽 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0
아.... 지금 울것 같아ㅠㅠㅠㅠㅠㅠ 폐기라는 말이 왜이렇게 슬프게 하는건지ㅠㅠㅠㅠ 남준이 말이 맞는데 인정하기 싫고ㅜㅜㅜㅜ
6년 전
독자12
슬프네요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세븐틴 승철에게 쇼꿉칭구 09.25 23:28
엔시티 [NCT/정재현/이동혁/이민형] 愛夢 :: 애몽 이동혁 完158 니퍼 09.25 23:06
워너원 [워너원/배진영] 3년 사귄 양아치 남친이랑 끝난 이야기 0157 저편 09.25 22:44
엔시티 [nct/이민형] 두근두근 0116 매앧으시티 09.25 20:36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경성의 꽃 prologue10 나날이 09.25 19:5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대학생 전정국과 연애하는 썰_02104 1억_2 09.25 16:1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사랑하는 나의, S +60 침벌레 09.25 12:23
엔시티 [NCT/김도영] 꽃발 흩날리는 한낮, 너에게39 보풀 09.25 05:0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같은 반 덕후가 너 따라다니는 썰 039 힜뽀 09.25 02:27
워너원 [워너원/이대휘] 구원 054 HPX 09.25 00:5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프듀 홍일점 너듀 썰 1347 09.24 23:56
워너원 [워너원/옹성우/황민현] 주파수 105.2 MHz : 세 번째 이야기22 서화 09.24 23:24
워너원 [워너원/황민현] 예? 황민현이요? 저 그런 사람 모릅니다.C27 예황저 09.24 23:24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짜릿한 덕질 라이프! Pro19 뚜싱 09.24 23:17
워너원 [워너원/하성운] 전남친을 과팅에서 만나는 게 어딨어 07274 전팅 09.24 22:32
편의점 혼밥러_..너 뭐하는 거야 앵벌레 09.24 22:1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대학생 전정국과 연애하는 썰_0190 1억_2 09.24 22:08
워너원 이벤트 관련 공지!23 전팅 09.24 21:1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같은 회사 직원X회사 팀장님 전정국 조각 2495 침벌레 09.24 19:52
워너원 [워너원] 위험한 반인반수들과 동거 중일까요?47 서울사람 09.24 16:2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이기적인 그 사람 - Preview1 순지 09.24 15:32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구남친, 아니 구남편 강다니엘 0853 녤루 09.24 15:23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제 남자친구는요, 085 갓황 09.24 15:06
세븐틴 [세븐틴/이지훈] O.M.R (Oh My Rainbow) _ 0318 하프스윗 09.24 10:47
엔시티 [NCT] 구름성 14 完35 아카리 09.24 02:27
워너원 [워너원/이대휘] 구원 042 HPX 09.24 02:19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3 내티 09.24 02:11
전체 인기글 l 안내
5/20 12:10 ~ 5/20 12:1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