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피렌체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피렌체 전체글ll조회 502l

폭풍 연재... 사실 비축분이 29화까지 있어서 그래요.

 

 

 

 

 

 

 

 

 

요즘 원은 경수를 잘 따랐다. 깡총깡총 앙증맞게 뛰며 경수를 쫓아다니기도 하고, 소파 위에 누워서 TV를 보고 있을 때면 폴짝폴짝 뛰며 올려달라고 성화였다. 우쭈쭈 내새끼. 경수가 원의 작은 몸을 들어올리면 고민없이 경수의 배 위로 올라가선 얼굴을 부볐다. 귀여워 … 경수는 하루 온 종일을 원과 함께였다.

 

경수가 씻으러 화장실을 들어갈때도, 빨래를 걸러 베란다로 걸어갈때도, 한참 잠을 자도 모자를 새끼 강아지임에도 불구하고 벌떡벌떡 일어나 경수를 따랐다. 경수는 그런 원을 예뻐했다.

 

 

 

 

─ 야, 근데.
“ 엉, 왜. ”

 

 

 

 

제 손을 파고들며 쓰다듬어달라 아우성인 원을 보며 경수가 꺄르륵 웃었다. 알았어~ 쓰담쓰담~ 평소에 내지도 않는 귀여운 목소리를 내는 경수에 휴대폰 너머 백현이 우웩, 토하는 소리를 냈다. 아, 더럽게.

 

 

 

 

─ 너 설마. … 아직도 그대로야?
“ 뭐가. ”
─ 이름 말이야 이름.

 

 

 

 

이름?

 

경수가 되물었다.

 

 

 

 

─ 이름이 원이 뭐냐 원이 …
“ 뭐 어때서. ”
─ 야, 좀 이쁜걸로 바꿔줘라. 너무 대충 지은 거 아니야?

 

 

 

 

대충? 경수가 원과 눈을 마주쳤다. 이름 마음에 안 들어? 원, 원. 경수의 물음에 원이 고개를 갸웃거렸다. 그 모습에 경수는 또 한번 껌뻑. 아오 내새끼!! 귀여워 귀여워!

 

 

 

 

─ 이름 좀 바꿔줘라. 쪽팔리게 …
“ … 니가 뭔데 내 네이밍센스에 지적질이야. ”

 

 

 

 

원의 앙증맞은 발바닥을 만지작거리던 경수가 이내 인상을 찌푸렸다. 내가 원이라고 짓든 투라고 짓든 니가 뭔 상관인데.

 

 

 

 

─ 또 발끈한다.
“ 니가 발끈하게 만들었잖아. ”
─ 예쁜 이름들 널리고 널렸는데 왜 하필 원이야? 이왕이면 예쁜 이름이 좋잖아.

 

 

 

 

조금만 더 고민해보면 얼마든지 예쁜 이름도 … 말을 잇던 백현의 목소리가 뚝, 끊긴다. 경수가 고개를 갸웃거렸다. 야, 변백현. 변백현?

 

 

 

 

─ 열아! 뭐하는거야! 그거 먹는 거 아니야! 떼엑! 떼엑!

 

 

 

 

들리지 않던 백현의 목소리가 어렴풋이 들려왔다. 열이? 처음 듣는 이름이다. 분명히 변백현네 집에 있는 강아지는 비글 두마리와 말티즈 한마리로 구성되어있지 않았던가. 이름은 차례대로 쫑, 백, 하나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말티즈는 암컷이었던 것 같고.

 

가만히 머리를 굴리던 경수가 아, 하는 소리를 내었다. 투 이름을 바꿨구나!

 

 

 

 

─ 아 미안미안. 갑자기 열이가 …
“ 이름 바꿨어? ”

 

 

 

 

어? 백현이 되물었다.

 

이름, 바꾼거냐고.

 

 

 

 

─ 어떻게 알았어?
“ 내가 아는 너희 집 개 이름들이 아니니까 그렇지. ”
─ 너희 집에서 데려오던 날 바로 이름 바꿨는데.

 

 

 

 

야, 이름이 그렇게 이상해? 경수가 물었다.

 

그걸 말이라고. 백현이 대답했다.

 

 

 

 

“ 야, 열이라는 이름도 딱히 예쁘진 않거든. ”
─ 예쁘거든? 열매에서 따온거야 열매.
“ … 열매? ”
─ 주렁주렁 새끼 낳으라고.
“ … 니 머리에서 나오는 게 뭐 그렇지. ”

 

 

 

 

경수가 고개를 가로저었다.

 

 

 

 

─ 이름 하나 지어줄까?
“ 됐어. ”
─ 왜?

 

 

 

 

니 네이밍 센스 믿고 싶지 않다.

 

 

 

 

“ 끊어, 귀찮아. ”
─ 도경수?
“ 이름은 내가 알아서 잘 지을테니까 신경 꺼. ”
─ 야!

 

 

 

 

경수가 무심하게 전화를 끊었다. 아, 음.

 

 

 

 

“ 뭐가 좋을까? ”

 

 

 

 

그새 제 배 위에서 새근새근 잠에 빠진 강아지를 귀엽다는 듯 바라보던 경수가 이내 고개를 가로저으며 심각한 얼굴을 해보였다. 그래, 수컷이기도 하니까 … 멋있는 이름으로 해주자!

 

새근새근 원의 숨소리가 거실을 가득 메웠다.

 

 

 

 

*

 

 

 

 

아, 늦었다. 늦었다!!!

 

경수가 괴상한 소리를 내며 계단을 올랐다. 분명히 알람 맞춰놨는데 … 경수가 손목에 채워진 시계를 확인했다. 출석 체크 하나는 꼼꼼하게 하는 교수님 때문에 경수의 발에는 불이 나고 있는 중이였다.

 

문을 열어젖힌 경수가 헥헥, 숨을 가다듬었다.

 

 

 

 

“ … 조, 죄송합니다! ”

 

 

 

 

막 시작하려던 참이었나보다. 다행히 괜찮다는 듯 고개를 끄덕이는 교수님에 경수가 안심하고 계단을 올랐다. 오른쪽 맨 구석 자리 찌질하게 모여앉은 백현과 종대가 보였다. 경수가 익숙하게 걸음을 옮겼다.

 

강의가 시작되기 무섭게 백현이 공책 위에 무언가를 휘갈기더니 백현에게 들이밀었다. 뭔데. 궁금하다는 듯 종대도 고개를 쑤욱 내밀었다.

 

 

 

 

[이름은 바꿨음?]

 

 

 

 

경수가 힐끗 백현을 쳐다봤다. 얼마나 이름을 잘 지었나 보자는 심산이 분명하다.

 

 

 

 

[어]

 

 

 

 

경수가 공책을 다시 백현에게 들이밀었다.

 

 

 

 

[뭔데?]
[뭐가 그렇게 궁금한데]
[얼마나 멋지게 지었나 궁금해서. 단지 그뿐이야]

 

 

 

 

경수가 백현을 힐끗 쳐다봤다. 진짜라니까. 백현이 고개를 끄덕끄덕했다.

 

 

 

 

[카이.]

 

 

 

 

마지막 마침표까지 완벽하게 찍은 경수가 백현쪽으로 다시 공책을 들이밀었다.

 

 

 

 

[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야, 아이돌 이름인 줄. 카리스마 폭발하네.]
[열이보다 낫다.]
[뭐래? 니가 뭔데 내 좋은 취지를 짓밟아?]
[너는 뭔데 내 좋은 취지를 짓밟아. 얼마나 멋있어. 카이. 남성적인 매력이 줄줄 흐르는구만.]
[자랑할 게 없네.]
[ㅡㅡ내 나름대로 많이 고민한거라고.]
[의미가 없잖아 의미가.]
[말을 말자.]
[카이가 대체 뭐가 멋있는데.]
[아이돌 이름 같다며 니가ㅡㅡ]

 

 

 

 

백현이 입을 막고 끅끅거리며 웃었다. 저 새끼가.

 

 

 

 

[말을 말아야지. 오늘 우리 열이 이유식 두그릇이나 먹었어.]
[너희 집 강아지는 한 그릇도 잘 안 먹는다며?ㅋ]
[밥 많이 먹으면 비만되서 안돼.]

 

 

 

 

좀 부럽기야 하다. 한참 잠을 자다 제가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번쩍 눈을 뜨고 졸졸 따라다니면서도 밥 먹는 건 그렇게 귀찮아했다. 제법 몸도 컸겠다 이유식을 먹이고 있는데 도대체가 먹으려는 시늉도 안하는거다. 혹여나 열이보다 성장발육이 늦춰질까 마음을 졸이기도 했다. 같은 어미 아래에서 똑같이 태어난 강아지인데 차이가 나는 건 싫었다. 사실 백현이 카이의 성장 발육 문제로 얼마 전부터 경수의 심기를 건드리고 있기 때문이기도 했다. 열이는 이만큼 자랐는데~ 너는?

 

늘 이런 식이다. 백현은 늘 비슷한 형식으로 경수를 괴롭혔다. 그럴때마다 적절하게 대응을 해주긴 했지만.

 

 

 

 

[그러고보니 도경수.]
[너 아침에 카이 밥은 먹이고 온거야?]
[늦어서 헐레벌떡 나왔을텐데. 밥 챙겨줄 시간적 여유는 없었을 거 아냐.]

 

 

 

 

아, 그러고보니.

 

우리 카이 아침을 안 챙겨줬잖아? 아, 아 … 경수가 백현이 쓴 글을 천천히 읽어내려가다 이내 절망하며 머리를 쥐어뜯었다. 배 많이 고플텐데 …… 큰일났다 … 경수가 안절부절하며 손톱을 물어뜯었다. 아, 어떡해 어떡해 ……

 

아침에 늦을까봐 너무 급했던 나머지 아침을 챙겨줘야 한다는 걸 잊어버리고 말았다. 경수가 달달달, 다리를 떨었다.

 

 

 

 

“ 왜그래? ”

 

 

 

 

옆에 앉아있던 종대가 경수를 이상하다는 듯 쳐다봤다. 아침을 안 챙겨주고 나왔어 … 경수가 속삭였다. 아, 어떡해.

 

 

 

 

“ 한 끼 굶는다고 안 죽어. ”
“ … 나 다음 강의 세시간 연강이야. ”
“ … 오, 저런. ”

 

 

 

 

아, 망했다 …… 경수가 머리를 박았다. 아, 어떡해? 나 세시나 되야 집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은데. 경수가 울상을 지었다.

 

 

 

 

“ 우리가 가서 챙겨줄게. ”
“ … 뭐? ”

 

 

 

 

종대의 말이였다. 그 뒤에 있던 백현도 고개를 끄덕였다. 그래 좋아.

 

 

 

 

“ 나 이유식 하나는 기똥차게 … ”
“ 변백현 넌 제발 닥치고 있어. ”

 

 

 

 

또 자랑하려고. 경수가 백현을 노려보았다.

 

 

 

 

“ 하여튼 맡겨만 주십쇼. ”

 

 

 

 

… 딱히 신용이 가진 않지만 어쩔 수 없지. 경수가 고개를 끄덕였다.

 

 

 

 

*

 

 

 

 

삑삑, 삐리릭.

 

도어락 해제소리에 잠에 빠져있던 카이가 벌떡 몸을 일으켰다. 기분좋게 그르릉, 거리던 카이가 현관 앞으로 가 앉았다. 경수가 들어올때마다 늘 취해오던 리액션이었다. 나른했던 눈이 크게 뜨여 반짝거리고 있었다.

 

안녕 카이야! 형들이야! 히사시부리! 발랄하다못해 한껏 업이 된 목소리가 좁은 현관을 가득 메웠다. 자리에 엎드려 있던 카이가 자리에서 일어나 들어오는 사람들의 얼굴을 확인했다. 백현과 종대. 얼굴을 쭈욱 스캔하듯 고개를 움직이던 카이가 자리에서 일어나더니 뒤도 보지 않고 이내 제 집으로 걸어갔다. 카이야 어디가! 백현이 신발을 벗고 급히 카이를 따랐다.

 

귀찮다는 듯 몸을 웅크린 카이가 눈을 감았다. 뭐야 … 얘 자는 거야? 백현이 어이가 없다는 듯 종대를 쳐다봤다.

 

 

 

 

“ 도경수가 말하던 거랑 딴판인데. ”
“ 그러니까 … ”

 

 

 

 

분명 도경수가 말한 카이는 이런 애가 아닌데. 어딜가든 쫄래쫄래 쫓아다니면서 다리에 얼굴을 부벼대고, 애교 부리고. … 그런다고 하지 않았나?

 

아 잠깐. …… 그러니까 너 지금. 내가 네 주인이 아니다 이거야? 백현이 어이가 없다는 듯 헛웃음을 냈다. 야, 내가 점심도 안 먹고 왜 여기에 온 줄 알아? 너 아침 안 먹었대서 챙겨주러 온거라고! 백현이 카이의 몸을 흔들었다. 일어나, 형아가 밥 준다니까.

 

난 밥에는 관심이 없어요. 경수 형아를 내놓으세요. 카이의 눈이 그렇게 말하는 것 같았다.

 

 

 

 

“ 이 놈 보소? 벌써부터 남자를 밝혀. ”
“ 얘 수컷이거든. ”

 

 

 

 

종대가 고개를 절레절레 저었다.

 

 

 

 

“ 야, 안 일어나면 밥 안 준다? ”

 

 

 

 

종대의 말을 무시한 백현이 괜히 심술이 났는지 카이의 몸을 또 한번 흔들었다. 그러자 이내 이를 드러내고 으르렁거린다. 어, 우. 깜짝놀란 백현이 손을 떼어놓고 뒤로 멈칫 물러섰다.

 

새끼 주제에 성격이 장난이 아니네. 백현이 입을 삐죽였다.

 

 

 

 

“ 밥 해올게! ”

 

 

 

 

종대가 가만히 카이의 부드러운 털을 쓰다듬다 백현을 쳐다봤다. 뭐가 그렇게 마음에 안 드는지 뚱한 얼굴이다. 엉덩이를 씰룩거리며 부엌으로 사라지는 백현에 종대가 헛웃음을 지었다.

 

부엌으로 들어온 백현은 읭? 하는 표정을 지었다. 얘는 개한테 뭐가 이렇게 지극정성이야? 사료 잘 불려서 주면 될 것을 왜 비싼 초유 분유까지 사먹인대? 백현이 기겁을 하며 절레절레 고개를 저었다. 이렇게 비싼 것만 먹여대니까 애 성격이 저 모양이지! 백현이 씩씩거리며 손을 퍽퍽 움직였다.

 

 

 

 

“ 내가 너 완전 쪼그만 했을 때 데려왔다? ”

 

 

 

 

종대가 카이의 털을 부드럽게 쓰다듬었다. 귀여워.

 

 

 

 

“ 형이 널 키우려고 그랬는데. 형이 널 키울만한 사정이 못 돼가지고 말이야 … ”
“ …… ”
“ 우리 형이 동물병원을 하거든. 사실 병원에도 너희 데려갔었어. 기억 나? ”
“ …… ”
“ 사실 너희가 평범한 놈들이기만 했어도 내가 키웠을 수도 … ”
“ 야!! 김종대! 놀지만 말고 나 좀 도와 봐!!! ”

 

 

 

 

아 귀청이야. 알았어, 가면 되잖아.

 

종대가 자리에서 일어섰다. 슬쩍 눈을 뜨고 있던 카이가 그르렁, 소리를 내며 다시 눈을 감았다.

 

 

 

 

*

 

 

 

 

─ 야! 숟가락으로 입에 가져다 주니까 겨우 먹더라. 아니 한창 배고플 시기인데 왜 밥을 안 먹어?
“ 그래서 걱정이야. ”
─ 애가 계속 자기만 하고. 어?
“ 잠이 너무 많은 것 같지? 무슨 문제가 있어서 그런가. ”
─ 제일 큰 문제는! 무슨 놈의 개가 애교가 없냐?

 

 

 

 

… 뭐? 경수가 되물었다.

 

 

 

 

─ 야, 귀엽고 깜찍하고 이만한 요물이 없다며.
“ 거짓말 아닌데. ”
─ 애교는 무슨! 으르렁거리기만 하던데!

 

 

 

 

그럴리가 … 오늘 아침에도 급히 준비하는 제 주변을 어슬렁거리며 만져달라 아우성 쳤던 아이인데.

 

 

 

 

“ 진짜로? ”
─ 그래! 김종대도 찬밥 신세였다고. 완전 주인이랑 차별 …
“ 우리 카이가 보는 눈이 있네. ”
─ 뭐 이 새끼야?

 

 

 

 

뭐 내가 잘못말한 거 있나. 전혀 없는 것 같은데.

 

경수가 커다란 백팩을 매었다. 집에는 예쁜 강아지 카이가 눈을 초롱초롱 빛내며 저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 분명했다. 아 신난다.

 

 

 

 

“ 너랑 김종대는 어딘데. ”
─ 학교 들어왔지. 십분 뒤에 실용 음악 강의있어.
“ 그래, 수고하셔. ”
─ 다음에 밥 쏘셈.

 

 

 

 

강아지 이유식 하나 챙겨준 것 갖고 겁나 뜯어먹으려고 드네. 백현의 거머리 정신은 늘 칭송할 만 했다. 절레절레 고개를 저은 경수가 급히 강의실을 나섰다. 가는 길에 내새끼 장난감이나 하나 사갈까.

 

경수의 머릿속은 카이, 카이, 카이. 카이 뿐인 듯 싶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독자1
아ㅠㅠㅠㅠㅜ작가님 ㅠㅠㅠㅠㅜ글너무좋아요ㅜㅜㅜ신알신하고갈게요ㅠㅠㅠ폭풍연재도 긷다릴게요
9년 전
독자2
아ㅠ신알신해요ㅠ아너뮤규ㅡ여유ㅓ요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3
헐..ㅠㅠㅠ비축분이 그렇게 많다니 ♥♥ 그저 기대가 될뿐입니다ㅠㅠ 폭풍연재사랑합니다ㅠㅠ 아무튼 종대는 뭔가를 알고있군요 (예리)(심각)
9년 전
독자4
비축분 20화라니!! 대단하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
카이 ㅋㅋㅋㅋㅋㅋ 카이 완전매력적이야 개지만 ㅠㅠㅠㅠㅜㅜ 강아지가 이렇게 분위기섹시해도되나여 ㅋㅋㅋㅋㅋㅋ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엑소 [EXO/카디] 천사의 키스(Angel's kiss) 166 피렌체 09.10 17:21
엑소 [EXO/카디] 천사의 키스(Angel's kiss) 153 피렌체 09.09 18:02
엑소 [EXO/루민] 스프링 썸머(SPRING SUMMER) 01 피렌체 09.09 15:37
엑소 [EXO/카디] 천사의 키스(Angel's kiss) 142 피렌체 09.08 19:29
엑소 [EXO/카디] 천사의 키스(Angel's kiss) 132 피렌체 09.07 16:38
엑소 [EXO/카디] 천사의 키스(Angel's kiss) 122 피렌체 09.07 12:55
엑소 [EXO/루민] 스프링 썸머(SPRING SUMMER) 00 2 피렌체 09.07 04:39
엑소 [EXO/카디] 천사의 키스(Angel's kiss) 112 피렌체 09.06 21:51
엑소 [EXO/카디] 천사의 키스(Angel's kiss) 103 피렌체 09.06 16:25
엑소 [EXO/카디] 천사의 키스(Angel's kiss) 093 피렌체 09.05 20:18
엑소 [EXO/카디] 천사의 키스(Angel's kiss) 082 피렌체 09.04 18:56
엑소 [EXO/카디] 천사의 키스(Angel's kiss) 073 피렌체 09.03 18:32
엑소 [EXO/카디] 천사의 키스(Angel's kiss) 066 피렌체 09.02 19:04
엑소 [EXO/카디] 천사의 키스(Angel's kiss) 054 피렌체 09.01 17:52
엑소 [EXO/카디] 천사의 키스(Angel's kiss) 046 피렌체 08.31 19:03
엑소 [EXO/카디] 천사의 키스(Angel's kiss) 035 피렌체 08.31 15:48
엑소 [EXO/카디] 천사의 키스(Angel's kiss) 025 피렌체 08.31 11:06
엑소 [EXO/카디] 천사의 키스(Angel's kiss) 015 피렌체 08.31 0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