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라이즈 온앤오프
종구야 전체글ll조회 2942l 2


















Ch1. 누가 누굴 보듬는다는건지












 그날은 유난이 깜깜한 날이였다. 아니, 그냥 새까만 날이었지. 그리고 아빠가 직장을 잃은지 딱 80일이 되던 날이었고, 아빠가 데모를 한지 40일이 되는 날이었다. 우리집의 수입원이 없어져 엄마가 밤새도록 식당 서빙을 해서 버는 하루일당으로 라면을 먹은지 35일이 되가는 날이었다. 자신이 아사하는 일이 있어도 내 학원은 보내야겠다던 우리 엄마였기 때문에, 늦게까지 학원에서 공부를 하고 셔틀버스를 탔었다. 맨 앞자리에서 단어를 외우고 있는데, 뉴스에 아빠 회사 이름이 나왔다.



'성주건설 파업노조 데모현장 무력진압시작'


 
 그리고 나는 우리아빠를 볼수 없었다. 







"당신네 남편이 살인을 했어 살인을, 알아?"




 아빠 이름을 본고 들은 것은 경찰청에서였다. 학교에 등교하려 식빵 하나를 집어먹고 있는데, 갑자기 경찰들이 들이닥치더니 우리 엄마와 나를 끌고 갔다. 세상에, 우리 아빠가 살인을 했다는거다. 말도 안된다던 우리 모녀에게 친히 cctv를 보여줬는데, 그 속에 데모할 때 필요할 수 있다며 가져갔던 우리집 식칼을 들고 누군가를 푹 찌르고 있었다. 울고불고 나는 그자식 모른다며, 일해서 돈벌어야 한다며 엉엉 우시던 엄마가 쓰러지신지 일주일만에 충격으로 돌아가셨다.









 그렇게 나는 17살때 고아가 되었다.
























8년뒤.





















 "네?"


 마지막까지 00의 엄마의 유언은 공부해라였다. 너네 아버지가 그럴리가 없다면서 그것을 밝혀내는 검사가 되라고 했다. 근데 00은 이미 아빠에 대해 신뢰를 잃었던 거다. 엄마는 그렇게 착한 사람이라고 했지만, 엄마를 버리고 저를 버린 그저 나쁜 남자로밖에 보이지 않았던 것이다. 가장 중요한 00의 사춘기시절 그녀의 아빠는 머리를 밀고 빨간 띠를 두르는, 신문에 미친 사람같았던거다. 당연히 전교권이었던 그녀의 성적은 고등학교때 뚝 떨어졌고, 시간이 흘러 대입시절 엄마 아빠의 이야기로 자소서를 썼더니 사회복지학과에 입학하고 졸업해 취업을 준비하고 있었다.

 아 물론, 00은 누구의 '복지'를 위해 이 한몸 바칠 생각은 전혀 없었지만, 여튼 먹고는 살아야겠다고 정부 국선변호사 사무실 인턴으로 아르바이트를 구했다. 그리고 오늘, 자신을 고용해준 국선변호사, 준면에게 어이없는 소리를 들은거다.




"교도소 가서 상담봉사활동 하라니까. 국가에서도 맏기지 않으려는 사람들을 찾아봐야 돼. 너 사회복지과잖아. 상담못해?"

 못하는뎁쇼. 입이 대빨 나올뻔했지만, 다른 인턴들보다 몰래 두배씩 더 주는 착한 분이었다. 아니 딴데도 아니고 교도소가 뭐야 교도소가.... 괜시리 중얼거렸다가, 그럼 국선변호사가 교도소 갖힌 사람들 도와주는거지 재벌집 딸의 고민을 도와주리? 라며 오히려 한소리 듣고 말았다.


[준면종대찬열종인] 교도소 안 청년들. 01 | 인스티즈



30세/국선변호사/ 김준면



 재판에서 승소할 확률이 거의 없다는 악명높은 국선변호사 자리에서 기가막힌 승소율을 보여주고 있는 능력있는 준면은, 항상 구석진 사람들에게 손을 벌리기를 좋아했다. 그래서 00을 고용한 것이기도 했고. 자신의 지식과 말로인해 잘못된 죄를 벗겨주고 씻겨주는게 저의 의무라 생각하는 준면이었다. 서당개 삼년이면 풍월을 읊는다고, 하도 범죄자들을 많이 봤더니 그들의 표정과 슬픔, 한을 좀 알것같기도 했다. 그리고 00에게도 말못할 아픔이 있어보였고. 엄마 아빠 회식시켜드리라며 첫 호봉을 세배로 주던 날, 부모님 없다며 도로 돈을 가져다 놓는 그녀를 보면서 부모님에대한 상처가 있음을 직감했던것이다. 그리고 그 상처를 보듬어주기위해, 비슷한 상처를 가진 사람들과 대화하기를 바랬던 것이다.





 물론, 00은 그의 생각의 티끌도 이해하지 못했다는게 함정이지만.






















 "저ㅡ 이번부터 상담봉사 하게된 000인데요"
 "아, 어디 변호사 소속이시죠?"
 "김준면 변호사 소속입니다."
 "아, 이리 오시죠. 3명정도 추려놨거든요. 오늘 상담을 통해서 한명을 골라주시면 되요. 혹시 세명을 다하실수도 있지만 무리하시지 마시고요."
 "네..."
 "몸 조심 하시고, 차트 여기있습니다. 5분뒤에 들어올겁니다. 수갑 채워서 들여보낼까요?"
 "네? 아, 아니요. 괜찮습니다."
 "그러면 뒤에 경찰 세명 붙여놓겠습니다. 상담 받는 놈 중 한명히 폭행범이라서요."
 "......헐...."


 교도소는 괜히 교도소가 아니었다. 분명히 밝은 사무실도 어둡게 보였고, 깔끔한 벽들도 왠지 모르게 곰팡이가 보이는 00이었다. 소름이 돋는듯한 서늘한 기운에 팔짱을 피지 못하고 간수에게 자신의 신원을 이야기하니, 드라마에서나 봤던 방이 하나 나오고, 차트 세개가 주어진다.
















[준면종대찬열종인] 교도소 안 청년들. 01 | 인스티즈



23세/ 박찬열/ 폭행/ 징역 3년

특이사항: 분노조절장애가 엿보임
          형량 3년증가. 교도소 사고범
          







[준면종대찬열종인] 교도소 안 청년들. 01 | 인스티즈


23세/ 김종대/ 특수절도/ 징역 3년

특이사항: 언변이 뛰어나고 연기를 잘함.
       


  




[준면종대찬열종인] 교도소 안 청년들. 01 | 인스티즈


21세/ 김종인/ 무기, 마약밀수/ 징역 15년


특이사항: 말이 없음.









 일부러 준면이 부탁한건지, 모두 00 또래의 사람들이다. 차라리 어린 청소년이길 기대했는데- 저 또래의 사람들을 과연 보듬어 줄수 있을 지 한숨부터 나온다. 폭행에 절도에 마약밀수라니. 지금 누가 누구를 보듬겠다고 여기 앉아있는 것인가. 회의감이 들기 시작하는 00이다. 











 "입장합니다."


 "안녕하세요-"
 "어, 여자네. 우리랑 동갑인데 우리를 상담하겠다고?"


 생각보다 밝아보이는 키 크고 목소리 두꺼운 남자-찬열- 과 미성이지만 목소리가 큰 듯한-종대- 가 들어오며 인사를 하고, 뒷따라 들어오는 남자, 종인은, 아무말이 없이 그녀를 빤히 쳐다만 보며 들어온다. 험악하게 생기는 사람들이 들어올 줄 알았던 00은 살짝 곱상한 얼굴의 그들을 보자 긴장이 풀어졌는지, 웃음을 띄며 인사를 했다. 






 "....그, 아, 안녕. 나는 000이야"
 "처음인가봐?"
 "응?"
 "상담사가 누가 존댓말도 안하고 반말부터 하시나. 존댓말로해야지"
 "....아, 워, 원래 또래 사람들 상담할때는 반말 할 수도 있어."

 적반하장이다. 워낙에 상담을 많이 받아오던 놈들이었는지, 딱 보자마자 00이 처음임을 눈치챈 듯 했다. 괜시리 처음임을 들키면 자신이 너무 끌려갈 것 같아 마지막 자존심을 부려보는 00이다.



 "그런가. 뭐 거기 나와있겠네. 선생님. 나는 박찬열 얘는 김종대. 얘는 김종인."
 "그럼 됬지?"
 "....어?"
 "상담 안한다고. 어? 뭔 상담이야 상담은 씨발아."


 순식간이었다. 찬열의 표정이 굳어지며 00의 코앞까지와서 주먹을 들어보이는것은. 너무놀라 비명도 안나와 얼굴이 하얘지니, 옆에있던 종대가 웃음을 터뜨린다. 
야, 그만해. 그래도 아가씨잖아. -조소섞인 종대의 목소리가 더 소름끼치게 들리는 00은 아예 동공이 갈라지는듯 했다.


 "어디 한번해봐요. 우리 상담"
 "........"
 "존나 얼마나 우리를 잘 상담해주는지 해보자고."
 "......."
 "그거알아요? 우리가 교도소 개또라이라고 불리거든요? 왜그런줄 알아?"
 "......."
 "상담사마다 우리 거부해서. 아니, 우리는 상담이 맘에 안들어서 안든다고 말하는데 모두 우리를 피하더라고."
 "......."
 "이번이 13번째에요. 이제 하다하다 안되니까 아가씨를 데려온것 같은데, 참 안됐네. 몇십년만에 동정심이 들어보려고해."
 "......"
 "우리는 상담하자면 상담할꺼에요. 뭐 굳이 반항할 필요도 없어."
 ",,,,,,"
 "근데 그것도 명심해요." 
 "......."
 "우리를 바꾸려 들지마. 그냥 그대로 놀고만 가는거야. 너는, 알아?"


 활기찬 듯한 목소리로 소름끼치는 말을 해대는 종대가, 마지막 말을 속삭이며 말한다. 살짝 올라가 있는 그의 입꼬리가 정확히 아래로 내려가며 눈매가 날카로워진다. 

 큭, 아무말도 안하고 00을 쳐다보고만 있던 종인이, 비웃음섞인 조소를 뱉으며 팔짱을 고쳐 낀다. 




 선해보였던 그들의 눈매에, 본성이 드러나기 시작한다.














전격 글씨체도 바꾸고 문단 형식도 바꾸고 완전 완전 대변신.(문체가 못바뀐게 함정? 바꾼다고 바꿨는데 안바뀐듯한 이느낌)
상처를 상처로 보듬어 서로서로 성장해 나간다는 뭐 그런이야기. 
갑자기 떠오른 소재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뭐, 모든 작가가 그렇겠지만 첫 편은 항상 떨리고 기대되거든요. 특히 이 글은 제가 꼭 연재해 보고 싶네요. 꼭꼭 글이 어떤지 이런저런 코맨트 한줄이라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ps. 이러고 반응없으면 어카지. 뭘 어째. 고투 임시저장함.ㅇㅇ 
ps. 암호닉 정리는 추석때 하겠습니다. 용서하소서....흐규흐규. 나그래도 외웠다고. 진짜라고.




++암호닉 등록은  여기서! 일단 첫편은 여기서 받도록 하죠. 공지칸에 해주셨던 분들은 안해주셔도 압니당.
**************암호닉*************** 이 형태로 부탁드립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이씽**********
9년 전
독자6
어 저원래 있었는뎅.신청해버렸네요..읽고오겟습니당
9년 전
독자18
끄아ㅏㅏㅏㅏㅏㅏ대박 . 대박 예감합니다 짱짱맨 완전 좋아요 ㅋㅋㅋㅋ 저도 이런소재 좋아하는대요 제가 한번 /(":!&@.'." 뭐래요..ㅎㅎ
9년 전
독자2
모카입니다.
만.. 음? 저 암호닉신청 안해도 된는건지.. 헷갈리는ㅠㅠㅠ
아닠ㅋㅋㅋㅋㅋㅋ 교도소에섴ㅋㅋㅋㅋㅋ 애둘잌ㅋ물론 착하게 나올거란 기대는 안했는데ㅋㅋㅋㅋ.. 사실 조금했지만ㅠㅠㅠ너무 본성을 많이드러내서ㅠㅠㅠ 오에에요ㅠㅠㅜ닥가님 ㅇㅇ이 더 굴려줘요ㅠㅠ저 이런거 완전 사랑해요ㅠㅠㅠㅠ

9년 전
종구야
원래 있으신 분들은 안하셔두 되요! 편하게 하세요 편하게~ 이젠 뭐 제 동생 이름보다 많이보는데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본성을 많이 드러내서 싫다고 하는 줄 알았는데 눈비비고 보니까 오예래ㅋㅋㅋㅋㅋㅋ저도 오예입니당.예헷
9년 전
독자3
헐 작가님 이건 연재ㅑ애더ㅣ여 쭉쭉 깁시다 우리 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조하우ㅠㅠㅠ
9년 전
독자4
저오세훈어른입맛입니다!!저가이거소재추천해줬던거마쭤마쭤!!!!!><ㅎㅎㅎㅎㅎ근뎁...진짜재밌어요...꼭계속계속연재해주세요!!!!아라쭤!!!!ㅋㅋㅋㅋ아..진짜재밌어..ㅜ저신알신은잘안하고초록글만읽었었는데작가님은신알신당근해놔쪄옃없는신알신중에작가님이최고!!!
9년 전
독자5
구금입니다ㅜㅠ재미있을것같아요ㅜㅠ다음편보러올께요~~~
9년 전
독자7
허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소재너무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ㅍ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8
*************하하핳**************으로 신청해요! 와 취향저격... 여주가 초보라 그런지 더 기대되요ㅠㅠㅠㅠ
9년 전
독자9
여주가생판초보라더기대되으ㅋㅋㅋㅋㅋㅋㅋㅋㅋ기다리고잇을게요~
9년 전
독자10
우와기대할께요 소재좋아여@!
9년 전
독자11
니니야 예요! 이야 박찬열 김종대 쎈데요? 이렇게나 경계심이 심한 이들을 어떻게 보듬어갈지 기대되요~ 조금조금씩 바껴지는 모습 보는게 쏠쏠하겠어요~ 이들에게도 그런 범죄를 저지르게된 계기가 있겠죠?ㅠ 얘들아 우리함께 얘기를 해보자~ㅋㅋ
9년 전
독자12
쮸쀼쮸쀼
믿고보는작가님.잘볼게

9년 전
독자13
********핫초코******** 또다시 등장하는건가요? 대작이? 엄청 기대된다.. 첫인상부터가 예사롭지 않아 순딩순딩해보였던 얘들이 말하면서 본성이 드러나...무셥다...
9년 전
독자14
*********연*********으로 신청할게요!
이런 소재 작품 진짜 좋아요ㅠㅠ애들이랑 서로 보듬어 나가는 모습 보고싶네요ㅠㅠ

9년 전
독자15
우와우ㅠㅠㅠㅠㅠㅠ소재가너무좋은것같아요!!!!대박스멜나요ㅜㅜㅜ
9년 전
독자16
아리에요 교도소에 곧 들어갈 어린 학생들을 상담해주는건 본적있어도 교도소안에있는 또래를 상담해주는건 처음보는거같아요!! 신선한 소재!!!! 여주가 먹고살려고 하는일이라 상담같은거 별로 하기싫은거같은데 상담첫날부터 저런일이생겼으니..ㅋㅋㅋㅋ여주가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9
고기만두입니다...착할줄알았는데 처음부터 바로 본성을 들어내다니...기대되네요
9년 전
독자20
헐....대박ㅠㅠㅠㅠ완전 기대됨ㅠㅠㅠㅠ역시 작가님이세요ㅠㅠㅠㅠ
9년 전
독자21
와 대박 이건 대작의 스멜이.느껴져여 진심bbb
9년 전
독자22
좋아요....좋아요ㅠㅠㅠ요즘 이런글보면 이사람들이 범죄를 저질러야했던 원인이 궁금해져요 물론 이유없이 저지르는 사람들도있지만 피치못할사정도있을테님가요ㅠㅠ
9년 전
독자23
규야예요!! ㅇ..어...덜덜...글로 읽엄는데도 매우 무섭네요..ㅎㅎ 여주가 상담을 할 수있을까요..? 이 글은 뒤로 갈 수록 뭔가 상처라던지 숨겨진게 나올 것 같아서 기대되네요!! 오늘도 잘 읽고갑니다!
9년 전
독자24
어 완잔 재밌어보여요 과연 저렇게 어떻게 나아갈지 궁금하고 재밌어요! 잘읽고갑니다
9년 전
독자25
**************판다****************
이번작품도기대더ㅣㅂ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쎄넼ㅋㅋㅋㅋㅋ저렇게짱센아이들을여주는바꿔놓겠져ㅇㄹ.....순한양으로ㅇㅇ...

9년 전
독자26
헐 대박 재밌을것 같아요!! 진짜 막 무서운데 뭔가 상처를 치료해주는?? 그런내용이 좋아요퓨ㅠ
9년 전
독자27
어머어머! 다음편 보러 가야겠네요!!! ㅋㅋㅋ 나중에 준면이가 질투폭발이 보고 싶을 따름이라오~
9년 전
비회원120.38
이거좋아여진짜좋아요정말정말진짜정말너무좋이요진짜이런분위기이런글너무좋아요사랑해요작가님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진심이에여ㅠㅠㅠㅠ이거연재쭉쭉갑시다ㅠㅠ
9년 전
독자28
어머어머어머 대박이다!!!!!!ㅜㅜㅜㅜㅜ작가니무ㅜㅜㅜ얘들 왜저랗데 나빴어...ㅜㅜㅜㅜㅋㅋㅋㅋㅋㅋㅋ무섭당 상처로 상처를 어떻게 보듬어갈지 궁금라네염
9년 전
비회원204.33
****************듀듀*****************'**
9년 전
비회원204.33
우리의 대단한 여주는 보기만해도 무서운 저 아이들을 순진한 양으로 바꿔주겠죠? 솔직히 작가님글 처음 읽어보는데 문체도 너무좋고 스토리도너무좋고 끄아앙!! 원래 제가 비회원이여서 암호닉신청은 잘안하는편인데 이렇게 슬그머니 신청하고갑니다!! 앞으로의 이야기도 기대할게요♡^♡
9년 전
독자29
**************♥♥치로♥♥*************** 앞으로의 이야기가 기대되요! 재밌네옇ㅎㅎ
9년 전
독자30
*******보름달*****취저의기운이..!!대작의기운이..!!ㅎㅎㅎ잘읽고갑니다!
9년 전
종구야
아놔 2편 수정한다는걸 그냥올렸어....!!!!!으아아아아악!!!!! 여러분. 죄송해요. 내가 제정신이 아닌데 계속 왔다갔다 한것 같아. 여기다가 다 암호닉 해주세요!!
9년 전
독자32
*****백호*****신청합니다!! 근데2편삭제된거같아요ㅠㅠ찾아봐도없어요ㅠㅠㅠㅠㅠ보고싶다ㅠㅠㅠㅠ
9년 전
종구야
제, 제가 난리를 치다가 그만.....사고를......엉엉
9년 전
독자33
ㅠㅠㅠㅠㅠ곧올라오나영? ㅠㅠㅠㅠ
9년 전
종구야
음 내일? 즈음 올라갈것 같네용. 삭제된 김에 사진이나 오타, 거기에 1편에 등록해주신 암호닉들 다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9년 전
독자35
작가님수고하세요ㅠㅠㅠ화이팅!!
9년 전
독자34
*******핸드폰액정**********신청할게요!! ㅠㅠㅠㅠ진짜분위기도너무좋고 궁금해요 여주랑어떻게될지!
9년 전
독자36
****유흐응****신청할게요!!! 2편읽다가 갑자기 삭제되서 당황했어요...ㅎㅋㅋㅋㅋ
9년 전
독자37
체리!
와 이것도 재밌네용 얼른 다음편보러가야겠어요!!!!!!!
여주의 슬픈 추억ㅜㅜ 잘보고가용

9년 전
독자38
백구
9년 전
독자39
백구예요. 자까님 오랜만이죠ㅠㅠ 자주 못들어오다보니까 뜸하게 읽고 댓글 남겨요ㅠㅠ 아 이번엔 교도소라니 흥미로운 소재네요! 폭력적인 찬열이가 제발 여주 안 때리기를... 본성을 드러냈지만 여주가 그 들을 바꿔주겠죠? 다음 내용도 기대할게요!ㅎㅅㅎ
9년 전
독자40
*************망고**************
했지만 한번 더하는게 낫겟죠??ㅜㅜㅜ끄앙 보고싶엇어용 ㅎㅎ 범죄자물이라니.치유치유를 기대해봅니당 ㅎㅎ추석재미나게 보내새용

9년 전
독자41
와 진짜 괜찮은데요? 교도소란 장소도 그렇고 완전 제 취저네옇ㅎㅎㅎㅎㅎㅎㅎㅎㅎ 진짜 잘 읽을께요!
9년 전
독자42
요거트스무디..
앞으로의 상담이 기대가 되는걸요..ㅋㅋ
첫 상담인데..저런? 센 놈들을 맡아서..ㅋㅋ
앞으로 어떤 일들이 펼쳐질지..어서..보고싶어요..ㅋㅋ

9년 전
독자43
헐 대박 쩔어 헐 이거 대박인듯
9년 전
독자44
헐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빨리다음보러갈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짱
9년 전
독자45
모라에요
9년 전
독자46
헐 대박......대박.........작가님.....
허허헣 이런 소재로 써주시면 완전 사랑합니다

9년 전
독자47
워.....너무나도...짱짱...와...ㅅㅇㅅ하고가요..너무기대더ㅐ오ㅓ휴ㅠㅠㅠㅠㅠㅜ
9년 전
독자48
이런 소재 너무 좋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 완전 취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49
쎄쎄쎄훈입니다 !!! 허러러러 교도서 안 이라니 !! ㅠㅠㅠㅠㅠㅠ 반항아 이미지 우오오오오오오오오옹 좋은데요??!! 잘보고가요 작가님 !!
9년 전
독자50
허류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이번편도ㅠㅠㅜㅜㅜㅜㅜ대작의느낌이ㅠ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왜저렇게됐울까ㅠㅜㅜㅜㅜ
9년 전
독자51
어우씨 쫄았네여찬열이가욕할때 진짜..어우놀래라
9년 전
독자52
헐헐......이런거 너무 좋대 찬열이랑 종대랑 종인이 무서워ㅜㅠㅜㅜㅜㅜㅜㅜㅜㅜ그런데 왜 이리 멋있는거야ㅜㅜㅜ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6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19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7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18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0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8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전체 인기글 l 안내
5/17 13:58 ~ 5/17 14:0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