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강동원 온앤오프 엑소
바라기 전체글ll조회 1898l 2


[VIXX/이재환] 한 마디 | 인스티즈


W. 바라기






‘ 여, 여기 강아지가 …. ’





그 날, 그는 그녀에게서 무엇을 본 것일까. 대체 무엇을 본 것이기에 사랑한다는 명목 하에 이 큰 집 안에 자신을 가둔 것일까. 그런 생각에 사로잡혀 있던 별빛은 제 손목에 걸려있는 수갑에서 날카로운 소리가 나자, 저도 모르게 인상을 찌푸리며 그에 비해 자유롭기만 한 다른 손으로 그 손목을 문질렀다. 아팠다. 그냥 아픈 것도 아니고 무척이나. 처음에는 이 곳에서 벗어나려 애쓴 적도 있었다. 그게 얼마 전이더라. 곰곰히 생각해보던 별빛은 바닥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는 의자에 힘 없이 얼굴을 기대었다. 그래, 불과 이틀 전까지만 해도 그랬다. 그 결과로 지금 그녀는 엄청난 벌을 받고 있는 중이었다. 


다시 한 번 그걸 깨닫게 되자, 주변의 풍경이랄 것도 없는 것들이 그제서야 별빛의 시야에 하나, 둘씩 들어오기 시작했다. 정말 풍경이라고 할만한 것도 못 되었다. 그냥, 삭막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감옥을 연상케 하는 쇠창살로 이루어진 창을 통해 달빛이 방 안을 비추고 있었고, 방 안에는 마찬가지로 쇠로 이루어진 의자 하나가 덩그라니 놓여있었다. 그리고 그 의자의 등받이에는 별빛의 손목을 속박하고 있는 수갑이 덩그라니 연결되어 있었고, 당연히 별빛은 그 옆에 앉아 그저 하염없이 방문을 바라볼 뿐이었다. 


춥긴 또 엄청 추웠다. 시멘트 바닥에서 올라오는 한기가 온 몸을 고문이라도 하듯이 통과하고 있었고, 훤히 뚫려 있는 쇠창살을 통해 들어온 차디찬 바람이 이에 동조하고 있었다. 심지어 의자도 쇠로 이루어져 있다. 모든게 차갑기 그지없었다. 그는 분명히 그녀의 말 한 마디를 기다리며, 이 방 안에 그녀를 가둔 것이 분명했다. 그러나 그 말 한 마디가 입 밖으로 쉬이 나오질 않아 별빛은 망설이고 있었다. 그로 인해 이틀씩이나 이 좁고, 추운 방에 갇혀 있는 것이다. 





“ 하 …. ”





한계였다. 더 이상 고집을 부리기엔 너무 추웠고, 또한 배고팠다. 이 정도밖에 안 되는 년이었냐고 자기 자신을 몰아붙이려 해봤지만 모든 것이 힘들었다. 팔을 내리고 싶어도 손목에 걸려 있는 수갑 때문에 반쯤 걸려있는 자세가 되어 멍이라도 든 것인지, 욱신거리다 못해 지속적으로 계속되는 고통마저도 힘겹게 느껴졌다. 





“ 듣고 있죠? ”





까슬까슬해진듯한 목소리를 내뱉고 난 뒤에야 별빛은 목소리를 가다듬어보려 작게 기침을 해보았다. 그럼에도 나아진게 없는 듯하자 억지로 침을 삼켜보기도 하였다. 그러다보니 절로 짜증이 나, 제 스스로를 애써 묶어두려 손목에 걸려 있는 수갑을 한 번 세게 당겨 다시 한 번 고통을 상기시키려 애썼다. 


증오해 마지않는 그에게 잘 보이려 목소리를 가다듬다니, 이틀이나 독방에 갇혀있더니 미친게 틀림없어. 안 그래, O별빛? 그리고 곧 있을 고통이 상상되어 미리 이를 악 물어가면서까지 다시 한 번, 수갑에 묶여있는 손을 제 품 가까이로 당겼다. 아무리 잡아당겨도 바닥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는 의자는 흔들림조차 없었고, 그것을 알기에 더욱 더 세게 당길 뿐이었다.





“ 내가 잘못했어요. ”





가슴 언저리에 얹혀 제대로 나오지 않을거라 자신했던 말이 쉽게 입 밖으로 나오자 별빛은 씁쓸하게 웃었다. 두 달이란 길면서도 길지 않은 시간동안 그에게 길들여졌단 생각이 문득 듬과 동시에 길들이는 맛도 있겠지, 라던 그의 말이 머릿속을 미친듯이 맴돌았다. 불같이 싸우다시피 하다가 결국엔 그를 받아들이고, 그 뒤에 피곤함과 노곤함이 뒤섞여 눈을 감으려 하는 그녀를 뒤에서 제 품에 한가득 그러안은 그는 만족스러운 한숨을 내쉬고 그렇게 내뱉곤 하던 말이였다. 길들여지다. 그게 처음엔 이만큼 무서울지 몰랐다. 어디 한 번 길들여보라지, 싶은 마음이 더 컸던 그녀였다. 그만큼 자신 있었다. 그런데 그는 결국엔 어떤 방식으로든간에 길들여버리고 만 것이다. 별빛, 그녀 자신이 지금 당장 절실히 느끼고 있을 정도로 참혹하게. 


그러나 그는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잘못했다는 그녀의 말을 어디선가 분명히 듣고 있을텐데도, 마치 듣고 있지 않다는 것처럼. 이런 일이 한두번이 아닌만큼 그의 반응을 이끌어 낼만한 답을 별빛을 알고 있었다. 평소 같으면 아무렇지 않게 그저 이 상황을 벗어나고 싶어 쉬이 내뱉었을 말이었지만, 오늘은 그게 아니었기에 제 마음대로 꺼내어지질 않았다. 





“ … 그리고 사랑해요. ”





한참을 뜸들이다 말한 그 한 마디가 방 안을 크게 울렸다. 그리고 그와 동시에 조금 전에 수갑을 세게 당긴 탓에 생채기라도 난 모양인지 손목을 시작으로 해서 흘러내리는 붉디붉은 선혈이 팔을 따라 선을 그리다가 팔꿈치에서 멈춰 하나, 둘씩 시멘트 바닥으로 방울지어 떨어지기 시작했다. 저도 모르게 그 쪽으로 시선을 옮긴 별빛은 시멘트 바닥에 고이는 제 피를 보고서는 막연하게 짧은 탄식을 했다. 아, 곱다. 온통 어둡고 차갑기만 한 방 안에 자신의 따뜻하다 못해 뜨겁다고 표현될 법한 피가 고이자, 다른 때였으면 질겁했을 상황이었음에도 지금은 그저 곱게만 보여 내뱉은 말이었다. 


한참을 시멘트 바닥에 제 피가 고이는 걸 하염없이 바라보고만 있었을까. 아무런 예고 없이 자물쇠를 푸는 듯이 달그락거리는 쇳소리가 잠깐 들리더니, 순식간에 방문이 열리고 바깥의 전등 빛이 어둡기만 한 방 안을 비춰왔다. 그리고 온기. 따스한 온기가 방 안을 감싸안았고, 이에 별빛은 소름이 돋아 몸을 한 번 부르르 떨 수밖에 없었다.





“ 이틀. ”

“ … ”

“ 꽤 오래 버텼네. ”





그래, 그는 그녀를 길들이고 있음이 분명했다. 방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툭 던지듯이 건넨 그의 말에 심장이 이렇게 미친듯이 제 존재를 알려주는 걸 보면.


그런 마음을 알 리 없는 그는 별빛의 앞으로 다가와 한 쪽 무릎만을 꿇은 채로 앉았다. 그리고 주머니에서 열쇠꾸러미를 꺼내 별다른 어려움 없이 열쇠를 골라내고는 의자에 묶여서 옴짝달싹 못하는 그녀의 수갑 열쇠구멍에 넣은 뒤에 미묘하게 오른쪽으로 틀었고, 그러자 달칵, 하는 맞아떨어지는 소리와 함께 어렵지 않게 수갑이 풀렸다. 이리도 쉬운 것을, 왜 그렇게 고집을 부렸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나도 쉽게. 





“ 넌 너무 쓸데없는 생각이 많아. ”

“ 그럼 날 놔줘요. ”

“ 그래서 더 좋다는거야. ”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봐야지, 라며 그는 한 쪽 입꼬리만을 틀어올린 채 웃어보였다. 명백한 비웃음. 무슨 일이 있어도 별빛을 놓아줄 생각이 전혀 없다는 뜻을 표하는 그의 방법이었다. 무슨 말을 하던간에 비웃어버리는 것, 이것으로 인해 별빛은 제 스스로 화를 못 참고 폭발이라도 시키듯이 표현해내다가 이 방에 갇히기 일쑤였다. 그러나 오늘은 달랐다. 수갑이 풀리자마자 자신이 다치게 만든 제 손목을 보호하듯이 다른 한 손으로 감싸다시피 한 별빛은 안쓰럽단 표정으로 그저 그를 가만히 올려다 볼 뿐이었다. 그런 별빛의 손목을 예의주시하느라 그는 미처 그 표정을 발견 못한 듯 보이지만. 





“ 그 쪽이, ”

“ 이재환. ”





그 쪽이라 칭한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는지, 처음으로 이름을 알려준 그는 별빛의 입술에서 제 이름이 나올까 기대하며 어린 강아지마냥 눈을 빛내고 있었다. 이럴 때는 참 귀여운데. 사람 자체는 나쁜 사람이 아닌 것 같은데도 자신에 관한 것이라면 뭐든지 열을 내고 보는 그가 안쓰럽기 그지없었다. 그렇다고 그를 미워할 수도 없었다. 예전 같았으면 미워하고 있기에 어떻게든 상처 주려 애썼을 그녀였겠지만 지금은 그게 아니니까, 그게 아니란 것을 알게 됐으니까 그럴 수가 없었다.





“ 이름 좋네요. ”

“ 별빛이란 이름에 비하면 한참 못난 이름이지. ”





온전한 칭찬마저도 별빛에게 비교해보며 자신을 깎아내리기에 급급해 보이는 재환이었다. 왜, 라는 물음에 휩싸여 별빛은 그의 이름을 가만히 입 밖으로 내뱉지는 않은 채 입 안에서 혀로만 굴려보았다. 참 좋은 이름이었다. 자신이 부르기에도, 또 그가 듣기에도. 허나, 자신을 납치해 사랑을 갈구하는 그에게는 말해줄 생각이 없었다. 


그렇게 한참을 제 입 안에서 재환이란 이름을 굴려보던 별빛이 저도 모르게 사람 좋은 미소를 지어보이자, 이에 재환은 아직도 피가 멈출 생각을 않는 그녀의 손목을 우악스럽게 제 손으로 낚아채다시피 하고서는 손등에 힘줄이 설 정도로 힘을 잔뜩 줬다. 영문을 모르는 별빛은 그의 손에 쥐어진 제 손목이 쓰려옴과 동시에 아픔을 토해내자 제대로 비명조차 지르지 못하고 두려운 눈빛으로 그를 올려다 볼 수밖에 없었다. 


올려다 본 그의 얼굴은 조금 전의 아이같은 모습은 어디로 사라졌는지 온데 없고 성난 사자와도 같은 모습만이 남아있을 뿐이었다. 





“ 내 생각만 해. ”

“ 하, 이거 놔요. ”

“ 다른 놈 생각하면서 그렇게 웃지말고, 온전히 내 생각만 해. ”

“ 생각 한 적 없어요. ”

“ 내가 모를 줄 알아? ”

“ 뭘 알아, 그 쪽이 대체 뭘 아는데. 나에 대해 아는게 뭐가 있다고 그래요! ”

“ 다 알아, 그 중에서도 가장 확실히 아는 건 …. ”





그에게 붙잡힌 제 손목의 고통에 앞뒤 볼 것 없이 무작정 별빛이 힘껏 외치자, 재환은 조금 전과 달리 눈에 띄게 차분해진 모습으로 별빛의 눈을 응시했다. 분명 아픈 건 별빛 자신이 틀림없는데 되레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눈물 짓게 만들 정도로 그가 더 아파보이는듯한 표정으로. 





“ 네가 날 사랑하지 않으면서도 매일 벗어나기 위해서 사랑한다고 억지로 말하는 것. ”

“ … ”

“ 그리고 그걸 잘 알면서도 널 사랑하는 걸 멈출 수 없는 나란 놈이 있다는 것. ”

“ 하 …. ”

“ 그니까 거짓이라도 좋으니 한 번만 더 말해줘. ”

“ … 뭘요. ”

“ 날 사랑한다고. ”





재환의 말에 별빛은 여지껏 참아왔던 눈물을 터뜨릴 수밖에 없었다. 그에게 잡힌 제 손목이 아파서 눈물이 나는 것인지, 아니면 제 마음도 모르고 사랑을 갈구하기만 하는 그가 안쓰러워 눈물이 나는 것인지는 몰랐다. 그저 멈출 새도 없이 눈물이 흐르기에 아무것도 모른 채 하염없이 내보낼 뿐이었다. 진심을 다해 내뱉는 사랑해요, 라는 그 한 마디가 어렵다는 것을 알기에. 어쩌면 그 때문일지도 몰랐다. 


사랑해요, 사랑해요. 마음 속으로만 수십번을 되뇌이며 어느 새 저를 안은 채 큰 손으로 등을 토닥여주는 재환의 품에 안겨 별빛은 그렇게 울었다. 사랑해요, 라는 그 한 마디가 갑자기 어렵게만 느껴지는게 분해서, 그래서 울었다. 그의 품에 안긴 채로 그렇게 한참을.










항상 잠이 안 올 때 생각나는대로 아무 생각없이 조각처럼 글 쓰는 편인데 

해피 엔딩도 싫고, 그렇다고 새드 엔딩도 싫어해서 끝내고 보면 매번 이렇게 애매모호하네요.

그리고 사실 제목도 .. 항상 제목을 뭘로 해야 할 지 고민하다가 글 안에 있는 대사나 단어를 이용하는게 많네요 ㅠㅠ

그래도 읽어줘서 항상 고마워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와 이거 제목 진짜 잘 정하신거 같아요 역시 고민고민하셔서 나왔던 거네요! 제목이 진짜 딱 맞아 떨어져요! 인물중심으로 한 제목보다는 이런제목이 훨씬 좋더라구요 뒤에 여차저차 스토리가있을 것 같은데 조각이라서 아쉽지만 열린결말이니 해피엔딩으로 생각하고싶네여ㅜㅜ
9년 전
바라기
제목을 써놓고 올린 뒤에도 이게 아니다 싶어서 여러번 수정해보다가 결국엔 이게 제일 깔끔하고 내용 잘 담은 듯해서 뒤늦게서야 이걸로 결정했는데 잘 맞아 떨어진다고 해주시니 다행이네요. 조각글이라도 앞이나 뒤에 스토리를 항상 생각해두는 편이긴 한데, 길게 쓰다보면 내용이 흐트러질 듯해서 그 중 한 장면만 짧게 쓰는 편이긴 해요. 그래도 열린 결말이니 독자님 생각대로 해피엔딩일 수도 있겠네요. 읽어주신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이렇게 댓글도 정성스레 ㅠㅠ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2
우와 간결하고 깔끔한 제목보고 왠지 보고싶어서 읽으러 왔는데 취향저격당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바라기
제목이 어느 정도 괜찮긴 했나봐요. 제목을 쓰면서도 이게 괜찮을까, 저게 괜찮을까 많이 고민하고 여러 번 수정했는데 마음에 드셨다니 다행이에요. 글의 분위기가 다소 어두운 듯해서 독자님들 읽기 불편할까, 많이 걱정되기도 했는데 취향 저격 당하셨다니 이것도 다행이기도 하면서 감동이기도 하네요 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9년 전
비회원189.84
재환......이재환.......으으 아련하고.....
별빛은 좋아하는 남자가 있었던걸까요...여운이 남는 엔딩이네요ㅠㅠ

9년 전
바라기
좋아하는 남자가 따로 있었다기보다는 그동안 별빛은 납치당한 터라 따로 자신의 이야기를 많이 하지 않았기에 재환이 혼자 별빛이의 행동, 말투 하나하나에 여러 의미를 담고 미리 의심하기도 하면서 어쩌면 별빛이 좋아하는 남자가 있었을수도 있겠구나, 싶은 마음에 저 혼자 그렇게 생각하고 어느 정도의 집착 증세를 보이는 것일수도 있고. 어쩌면 긴 스토리 중 한 장면만을 담은 조각 글이니까 그 이외의 이야기가 있을 수도 있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3
ㅜㅜㅜㅜ이거 저번에 독방에서도 읽었는데 ㅠㅠ 진짜 글 잘쓰세요 ㅠㅠ 잘읽고갑니다 ㅠㅠ 신알신할게요ㅠㅠ
9년 전
바라기
항상 글을 쓰자마자 독방에 올리기만 하다가 이렇게 글잡으로 옮겨와보니 많은 분들 글도 보게 되고 해서 부족한 점도 알 수 있고 좋은 듯해요. 그러다보니 글 잘 쓴다고 칭찬 들으니 괜히 막 부끄럽네요 ㅠㅠ 신알신이라니, 신알신까지 해주신다니 ㅠㅠㅠㅠㅠㅠ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써보도록 많이 노력할게요!
9년 전
비회원99.74
아 진짜로 좋아요... 이런아련하고 생각하게되는글 사랑합니다ㅜㅜ! 빨리 가입해서 비회원댓글말고 독자로 댓글달고싶네요!
9년 전
바라기
생각할 수 있는 글이라니, 좋은 말인 듯해요. 제가 쓴 글로 인해서 독자님께 그런 말을 들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감동이에요 ㅠㅠ 비회원으로 남겨주신 댓글도 하나하나 다 보고 있으니 괜찮아요! 비회원으로 댓글 달아주시는게 많이 번거로우실텐데도 이렇게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회원 가입 하신 뒤에 꼭 다시 뵀으면 좋겠어요! (하트)
9년 전
독자4
헐 작가님 제가 진짜 이거 독방에도 올리셨었어요? 으 어쨌든 지나가면서 본뒤로 얼마나 찾았는지 몰라요 진짜 사랑해요ㅠㅠㅠ신알신할게요 으앙 너무조아ㅠㅠㅠ드디어 찾았다 우리 작가님
9년 전
바라기
네, 글잡에 올리기 전에 독방에 잠깐 올렸었어요! 지금은 펑글로 남아있구요. 글을 올리기 전에 독방에 한 번 올리고, 그 뒤에 글잡에 다시 한 번 올리기 때문에 아무래도 독방에서도 글을 간혹 보실 수도 있을 듯해요. 여기서 이렇게 작가님이란 소리 들으니까 또 막 부끄럽네요 ㅠㅠ 신알신까지 해주신다고 하니, 좀 더 좋은 글로 다시 찾아뵀으면 좋겠어요. 제가 좋은 글을 쓸 수 있을까는 잘 모르겠지만 .. 지나가다 얼핏 제 글을 보시고 이렇게 찾아주셨다고 하니 감사할 따름이에요 ㅠㅠ 저도 사랑해요. (하트) 그리고 읽어주셔서 항상 감사해요 !! (하트하트)
9년 전
독자5
글이 되게 임팩트있네요...뭐랄까 진짜 정말 사랑을 갈구하는게 이렇게까지 안쓰럽게 묘사가 될수있구나 하고 느꼈어요ㅠㅠ 가장 헉 하고 와닿은 말이 벗어나려고 사랑한다고 하는 말을 알아챘다는게 너무 안쓰러워요ㅠㅠㅠ그런데도 사랑한다니..
9년 전
바라기
갈구한다는 단어 자체가 외롭고 슬프긴 하죠. 그게 제대로 표현되었다고 해주시니 다행스럽기도 하네요. 그리고 별빛이 무슨 말을 하던간에 모든 걸 감수하고 제 곁에 두고 싶은 마음에 감금까지 했을 정도이니, 아마 별빛이 알게모르게 심한 말을 했어도 재환이는 받아들였을 거라고 봐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6
와 이거 진짜........와..........저 약간 이런거 좋아하거든요 남주가 이유없이 애착증세가 심해 사랑을 갈구하는 것. 뒤가 ㄱ궁금하긴 하지만 이렇게 여지를 남겨둔 건 작가님 나름대로의 생각이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뒷부분에 재환이의 품에 여주가 안겨 한마디 말을 쉽게 내뱉지 못하는 자신을 한탄하며 우는데 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음, 조심스럽게 재환이와 여주의 해피엔딩으로 생각하고 싶네요. 글잡에서 제 생각을 이렇게 나열하는게 처음인것같네요.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9년 전
바라기
열린 결말의 묘미는 읽는 사람이 어떻게 결말을 생각하느냐에 따라 해피엔딩이 될 수도 있고, 새드엔딩이 될 수도 있다는 것 같아요. 그런 점도 있어서 성급하게 엔딩을 마무리 지으려고 하지 않는 것도 어느 정도 있구요. 그러니 독자님이 해피엔딩으로 생각하셨다면 이 이야기는 아마 해피엔딩이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이렇게 처음으로 생각을 댓글로 나열해 주셨다고 해주시니 영광스러울 따름이에요 ㅠㅠ 일이 바빠 글을 쓰는 시간이 적지만, 그래도 자주 뵙도록 노력할게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9년 전
독자7
네 작가님도 일 열심히 하시고 보람찬 주말 되시길 바랍니당ㅎ~ㅎ
9년 전
독자8
와진짜..와와...진짜이런류의글좋아하는데..끝부분도여운이남아요..재환이가불쌍하다고느껴야되나..암튼결말도좋구문맥도안이상하구!!작가님짱짱♥
9년 전
바라기
작가님이라는 소리 들으니까 괜히 부끄럽네요 ㅋㅋㅋ 항상 문장 자체가 굉장히 단조로운 느낌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괜찮다고 해주시니 감사할 따름이에요 ㅠㅠ 독자님두 짱짱 ♥.♥
9년 전
독자9
진짜 쩐다 작가님 와 진짜 내꺼할래여ㅠㅠㅠㅠㅠㅠ
9년 전
바라기
그렇게 해주신다면 저야 감사할 따름이죠. 고마워요!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6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19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7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18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0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8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급상승 게시판 🔥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