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김남길 이준혁 강동원 샤이니 온앤오프 엑소
바라기 전체글ll조회 1163l 1


[VIXX/이재환] 향수 B | 인스티즈



W. 바라기




‘ 내 연락, 기다렸어? ’




아니야. 속으로 같은 단어만을 계속해서 되뇌다시피 하던 별빛은 재환의 손에 들려있는 제 핸드폰을 잽싸게 빼앗아 들었다. 재환의 물음에 대한 답은 들려줄 수 없다는 듯이 별다른 말 없이 고개를 좌우로 가로저어 보인 별빛은 제 손 안에 쥐어져있는 핸드폰을 다시는 그 누구에게도 빼앗기지 않겠다는듯이 손 안 가득 힘주어 쥔 채로 핸드폰 액정만을 가만히 노려보았다. 섣부른 오기였을까. 액정에 비친 제 얼굴이 괜히 못나 보여 별빛은 그대로 고개를 수그렸다. 이 감정을 뭐라 해야 할까. 스스로 파놓은 함정에 발 끝이 걸려 끝도 보이지 않는 어둠으로 끌려들어간 기분이 드는 별빛이었다. 언니, 그리고 재환을 생각할 때마다 매일 수천 번을. 그래서 지금 제 자신이 더 못나보였다. 

별빛의 단호한 고갯짓만으로도 충분한 대답이 된 모양인지 만족스러운 듯 입꼬리를 슬며시 끌어올려 남모르게 웃고 있던 재환은 별빛이 고개를 숙이자마자 식탁 위에 올려져 있던 새빨간 유리컵을 들어 거실로 걸음을 옮겼다. 눈으로는 액정에 비친 못난 자신을 담고 있던 별빛은 소리에 이끌리다시피 한 상태로 재환의 행동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이다가 발소리가 점차 멀리서 들려오는 걸 확인하고 나서야 세상이 떠나갈 법한 한숨을 내쉬었다. 

고양이 앞의 쥐가 따로 없으리라. 당연한 얘기겠지만 그는 고양이였고, 별빛은 쥐였다. 그것도 빠져나갈 길이 없는 궁지에 내몰린 쥐. 재환은 그것을 잘 알고 있기에 그저 단순하게 즐기고 있을 뿐이었다. 궁지에 몰린 그녀가 두려움에 떨다가 결국에는 제 스스로를 못 이겨내고 끝내 발악하는 것을 보기 위해. 그래서 재환은 어떠한 일이 있다 해도 별빛을 버리지 않는 것이다. 그 즐거움을 끝까지 지켜보고, 저 혼자 만끽하기 위해서.








*




재환이 건네준 꿀물을 마시고 난 뒤에도 별빛이 듣기로는 헛소리임이 분명한 말만을 계속 하던 그녀의 언니는 시간이 조금 더 흐르고 나서야 재환의 품에 안기다시피 한 채로 제 방으로 들어갔다. 방 안에서 두 사람만의 시간을 보낼까 싶어 제 욕심임을 알면서도 뒤따라가 방문을 살짝 열어둔 별빛은 재환이 침대 위에 언니를 눕힌 뒤에 이불을 덮어주고는 한참을 옆에 가만히 서있기만 하는 것을 얼핏 보고는 방문 옆으로 비스듬히 비껴 섰다. 

저런 건 보면 안 돼, 괜히 마음만 아파. 아무도 듣지 못할 정도로 조그맣게 중얼거리던 별빛은 아주 잠깐의 시간이 흘렀음에도 벌써부터 방 안의 상황이 궁금해져 다시 들여다보려다가 이내 제 자신을 위한 일이라고 자위하고는 언니 방 맞은 편에 자리한 제 방 앞으로 걸음을 옮겨 섰다. 그러자 원치 않았음에도 언니의 방 안, 모든 일들이 별빛의 시야에 한가득 들어왔다. 조금 전 별빛이 들여다봤던 때와 다를 바 없이 여전히 침대 옆에 서서 언니를 내려다보고 있던 재환은 혹여나 제 발소리에 언니가 깰까 발걸음 소리마저도 죽여가며 조심스럽게 걸어나와 방 문마저 큰 소리가 나지 않게끔 손잡이를 최대한 옆으로 돌려 소리를 죽인 뒤에 닫았다. 

그 모든 것을 처음부터 끝까지 제 방문 앞에 서서 저도 모르게 팔짱을 낀 채로 지켜보던 별빛은 언니를 소중히 대하려 애쓰는 재환의 행동 하나하나가 죄다 마음에 들지 않아 인상을 썼다. 언니를 향한 재환의 조심스러운 행동들은 별빛에게는 전혀 해당되지 않는 이야기였고, 그건 아마 앞으로도 그럴 것이 분명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으니까. 




“ 집에 안 가요? ”




피곤한 모양인지 한 손을 들어 뒷목을 주무르다시피 하고 있던 재환은 별빛의 퉁명스러운 물음에 그제서야 그녀 쪽으로 시선을 돌렸다. 한 눈에 봐도 심술이 나도 단단히 난 듯한 별빛의 표정에 웃음이 터져나오려는 걸 참아낸 재환은 거실 한가운데에 놓여 있는 소파를 턱짓으로 가리켰고, 재환의 턱짓을 따라 시선을 옮겨가던 별빛은 그 끝에 자리한 소파를 보고나서야 재환의 의중을 깨닫고 경악에 가까운 표정을 지었다. 




“ 설마, 아니죠? ”
“ 맞다면? ”
“ …미쳤어요? ”
“ 진작에 미쳤었지. ”




재환의 대답에 대꾸할만한 말이 없어 입을 다물고 있던 별빛은 그래도 안되겠다는 생각에 뭐라도 말하려 입술을 떼었다가 다시금 굳세게 다물었다. 여자 둘만 살고 있는 집 안에서 자고 가겠다니. 별빛의 입장에서는 전혀 말도 되지 않는 소리였고, 그런 상황이었다. 적어도 지금 당장은.




“ 많이 늦었잖아. ”
“ 택시 타고 가면 되잖아요. ”
“ 나도 그러고 싶긴 한데 네 언니가 마신 술 값으로 돈이 다 나가서 말이야. ”




미친 년. 방 안에서 자고 있을 언니를 향해 들리지 않을 욕을 하던 별빛은 이런 분노를 안겨준게 재환인지, 언니인지 이제는 짐작도 가지 않아 옅은 한숨을 내쉬었다.




“ 시간만 때우다 갈게. ”
“ …마음대로 해요. ”




한숨 섞인 말과 함께 제 어깨를 으쓱해보인 뒤에서야 별빛은 어느 새 무거워진 눈꺼풀을 위해 느릿하게 눈을 한 번 감았다 떴다. 온 몸을 긴장감 하나로 무장하다시피 하다가 안심을 하고나니 모든 것이 피곤하게만 느껴졌다. 오늘 하루 재환과 함께한 시간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그동안 아껴뒀던 체력을 모두 다 써버린 모양인지 몸이 나른하기까지 했다. 

자야지, 자자. 마치 큰 상이라도 내리듯이 그렇게 말한 별빛은 제 방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 재환에게서 뒤돌아 섰다. 




“ 역시, 넌 너무 어려. ”




부엌에서와 같은 상황의 연속이라도 되는걸까. 팔을 뻗어 별빛의 허리에 팔을 감아 제게로 끌어당긴 재환은 별빛의 귓가에 낮은 목소리로 읊조리다시피 했다. 문 손잡이에 손을 갖다 대지도 못한 채로 갑작스레 당하고 만 상황에 놀란 별빛이 저도 모르게 흠칫 몸을 떨자, 재환은 깊숙한 곳에서 흘러나오는 듯한 낮은 웃음 소리를 여지없이 그녀의 귀 가까이에서 들려주었다. 

이 상황이 재미있기라도 한 건가. 별빛이 그런 의문을 가진 채로 제 허리를 속박하고 있는 팔을 풀어내려 하자 그것마저도 흥미로운지 재환은 거칠게 숨을 들이키는 소리를 내다가, 이내 별빛의 귓볼을 이로 아프지 않게끔 잘근잘근 물어오기 시작했다. 당황한 별빛이 몸을 틀어가며 제 품에서 벗어나려 애쓰자 재환은 그녀의 허리를 감싼 팔을 더 깊숙히 제 품으로 들어오게끔 가까이 끌어당기며, 여유로운 다른 한 손으로 별빛의 방으로 들어가는 손잡이를 어렵지 않게 잡고는 달칵, 하는 소리와 함께 돌려 문을 열기에 이르렀다. 







“ 분명히 마음대로 하라고 했어. 그치, 별빛아? ”


















똥손망손. 따로 독학으로라도 공부를 해야겠어요 ...나아질 생각은 안하고 계속 그 자리를 맴도는 걸 잘 아니까 더 슬프네요 ㅠㅠ
오늘은 글이 조금 많이 짧아요. 끝맺음도 애매하고. 뭔가 비슷한 분위기고, 비슷한 맥락이고 ...울고 싶다.
그나저나 이거 불맠 되면 안되는데. 불맠 글 제대로 써본 적이 없는데. 어떻게 멈추지. 아. 과거의 나는 뭐하느라 아니어리ㅏㄴ어라ㅣㅓㅈ다ㅣ러ㅣㅏㄴㅇㄹ


그리고 지적이나 충고, 사소한 말씀, 응원 그 외 모든 것 하나하나 늘 감사해요. 부족한 글 항상 읽어주셔서 한 번 더 감사합니다 :)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재환이 고소해야겠어요 심장폭행죄로 (심쿵) 정말 치명적이에요ㅠㅠ 잘보고 갑니다!
9년 전
바라기
치명적이라는 말은 처음 들어보는데 괜히 기분 좋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2
헐 이재환 너 이놈 와 대박.. 헐 좋아 이런 분위기 대박 좋아ㅠㅠㅠㅠ아 작가님 대박이에요
9년 전
바라기
저는 아직 작가님이라는 말이 낯선가봐요 ㅜㅜ 매번 작가님 소리를 들을 때마다 이렇게 심적으로 뭔가 오밀조밀하게 감정이 모여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분위기가 좋다는 말씀을 보니 과거의 제가 싸지른 글을 여러모로 손 보느라 기존의 분위기가 많이 흐려질까 싶기도 했는데 그대로 쭉 이어가는 듯해서 다행이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9년 전
독자3
아슬아슬한 이 뭐라 표현해야좋을지 모르는 이 분위기가 재환이를 왜이렇게 섹시하게 만드는지ㅠㅠㅠㅠㅠ
9년 전
바라기
그 아슬아슬한 선을 아직 넘기는 싫은데 흐름상 넘어야 할 것도 같고, 넘지 말아야 할 것도 같고 애매하네요 ㅜㅜ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9년 전
독자4
이재환 이자식..!!!!!!!!!!! 분위기 장난 없다 진짜...소름.. 자주자주 와주세요 ㅠㅠ
9년 전
바라기
일을 핑계로 항상 자주 온다고 하면서도 자주 오지를 못하는 듯하네요. 생활계획표라도 하나 짜두고 앞으로 더 자주자주 뵙도록 노력할게요. 더 나아진 모습으로 뵐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5
이 글에서 쟈니만 보면 전지적택운이가 되는 거 같아요 대채 무슨 생각이ㅣㄴ걸까ㅠㅠ
그게 매력이기도 하지만ㅎㅎ

9년 전
바라기
재환이 이미지가 아무래도 귀여움 쪽이긴한데 이 글을 쓸 당시에는 뎨니스 열풍이어서 그 때 마침 그 이미지를 그대로 본따 썼던 것 같아요. 근데 또 이렇게 보니 독자님 말씀대로 택운이가 보이긴 하네요. 엄머 ...그 전에 있는 스토리를 써놨어야 했는데 제가 미처 준비를 하질 못해서 써뒀던 것만 써두고, 아마 나중에 앞상황을 따로 적거나 하게 될 것 같아요. 제 글은 왜 항상 이해하기 어렵게끔 전후상황을 제대로 적지를 못하는 건지 ㅜㅜ 이 점도 슬슬 고쳐야겠네요. 재환이 생각은 음 ..차차 나오겠죠? 여러모로 부족한 점이 많은 글인데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9년 전
독자7
이해하기 어려운 것도 매력이에요ㅠㅠㅠㅠ차차 써주신다고허니 더 기다려져욯ㅎ
9년 전
바라기
네! 감사합니다 ㅜㅜ
9년 전
독자6
하 잊애환 나쁜노옴ㅜㅠㅠㅠㅠ별빛이 좋아하는거에여 아니에여 왜 자꾸 여지를 남기는거야 ㅠㅠㅠㅠㅠ
9년 전
바라기
그건 아마 앞으로 전개되는 내용에서 차차 나오게 될 거예요. 좋아하던가, 싫어하던가. 아무래도 둘 중 하나일 듯한데 저도 글을 쓰면서 재환이 생각은 그 때, 그 때 그려내는 타입이라 제대로 잘 모르겠네요. 그래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9년 전
독자8
작가님...ㅠ 저 별빛은아닌데..ㅠㅠ 작가님 글에 반해버렸어요ㅠㅠㅠ 앞으로 신알신해놓고 기다리고있을게요♡♡ 화이팅♡♡
9년 전
바라기
글에 반하셨다니 ..감동이에요 ㅠㅠ 그런 단어를 내가 들어도 될까 싶을 정도로 엄청 기분 좋네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원해주신만큼 더 좋은 글로 올 수 있게끔 열심히 노력할게요!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김남길 [김남길] 아저씨 나야나 05.20 15:49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1 이바라기 05.20 13:38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8 세라 05.19 11:3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7 세라 05.19 11:35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6 세라 05.19 11:27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5 세라 05.17 15:1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4 세라 05.16 10:19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 05.15 08:52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2 세라 05.14 17:5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세라 05.14 14:46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1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5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전체 인기글 l 안내
5/21 18:06 ~ 5/21 18:0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