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강동원 샤이니 온앤오프 엑소
바라기 전체글ll조회 927l

 

 

 


W. 바라기 

 







아씨, 참말로 안 보실 작정이여요?





여지없이 하루를 시작하는 이른 시각에 장독이 무수히 널려 있는 곳을 눈으로 가리키며 언년이는 그녀에게 무언의 재촉을 전해왔다. 며칠 전 자신에게 전해져 온 서신을 애써 외면하려 장독 밑에 숨겨두고는 모른 채 하는 그녀를 대신해 더 안달나하며. 그런 언년이의 물음이 무어가 대수랴, 오늘도 그녀는 안채 뜰에 가만히 서서 담 너머에서 들려오는 아낙네들의 이야기 소리에 귀를 기울일 뿐이었다. 여전히 아씨라고 불러주는 언년이가 고맙기도 하면서, 밉기도 한 날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맑게 개어있던 하늘에 난데없이 옅은 빗줄기가 내려오고 그것을 여우비라 단정 지은 그녀는 어렴풋이 그와의 추억이 떠오르자 다른 생각은 하도 못한 채 버선발로 안채를 뛰쳐나오다시피 해서는 있는 힘껏 독대를 들어올려 그 밑에 깔린 서신을 꺼내 방 안으로 들어갈 여유도 없이 그 자리에서 읽어내려가기 시작했다.  그리고 채 마저 읽기도 전에 혹여 서신이 제 손에 구겨질까 싶었는지 소중히 가슴팍에 끌어안다시피 한 채로 서글피 울었다. 


정인. 그래, 정인이였다. 여느 규방 아가씨들과 달리 사내와 같은 심성이 강해 매번 그녀는 어머니께 배워왔던 그 모든 것을 잊어버린 채 그에게 물었었다. 그리고 그 때에 그녀가 그에게 매번 묻고, 묻고, 물어왔던 그 많은 물음들의 답을 그는 뒤늦게나마 이 서신 안에 남겨주었던 것이다. 그것은 그녀의 물음에 대한 답이기도 했고, 또한 그의 마음이 담겨있기도 하였다. 지나치게 말을 아끼던 그는 그녀에게 서신으로나마 자신의 마음을 전하고자 했던 것이다. 속에서 올라오는 울음기로 인해 끅끅거리는 요상한 소리를 내며 그녀는 혹여 소리가 크게 새어나갈까 싶어 한 손을 들어 입을 가린 채로 품에 안다시피 했던 종이를 다시 눈 앞으로 꺼내어 마저 읽어내려가기 시작하였다. 허나 쉬이 읽을 수가 없었다. 그의 필체를 보는 것만으로도 많은 것들이 떠올라 다시금 시야가 뿌옇게 차오르려 하고 있었기에. 


그러고보니 단 한 번 본 적이 있었다. 그가 단정한 자세로 그녀의 맞은 편에 앉아 먹을 갈았었다. 꽤 오랜 시간을 들여 먹을 가는 그였기에 그 시간이 지루하기 그지없어 그녀가 참지 못하고 새어나오는 하품을 가려보려 손으로 입을 급히 막자 그는 먹을 갈고 있던 손을 멈추고 다정한 미소를 만면에 띈 채로 그녀와 눈을 마주하며 말했었다. 앞으로 많은 시간을 이러한 채 지낼텐데 벌써부터 지루해하면 어찌하냐고. 그에 질겁하던 그녀였다. 허나 한 편으로는 들뜬 마음도 있었다. 그는 벌써부터 그녀와의 뒷날들을 이야기하고 있었기에. 이야기를 마친 그는 그 이후로도 먹을 갈았다. 한참이나. 그리고 그 뒤에 붓을 들어 그 끝에 정성스레 간 먹을 두어번 정도 묻힌 뒤에 한지 위에 조심스레 붓의 끝을 올려 마치 그림이라도 그리듯이 유연하게 글을 써내려갔었다. 곧은 자세로 앉아 한 치의 흐트러짐도 없이 마지막까지 글을 써내리는 그 모습이 마치 신선과도 같아 보여 그녀는 눈을 떼지 못하였었다. 글을 다 써내려간 그는 차마 글을 읽어내지는 못하고 주저하며 글의 내용을 궁금해하는 그녀에게 말했었다. 





뭐라 하셨었지 ….





갑작스레 단절되어버린 기억에 그녀는 혼란스러워하며 서신의 끝부분을 눈으로 마저 담았다. 아. 아아. 떠올랐다. 떠오름과 동시에 그녀는 가슴이 답답해져오는 느낌에 잇새로 신음을 흘리며 고통스러워할 수밖에 없었다.





미리 궁금해하지 않아도 되는 이야기요. 





그리고 그는 난생 처음으로 그녀에게 서글퍼 보이기만 하는 미소를 지어보였었다. 그 때의 서신이 지금에서야 그녀의 눈에 담긴 것이다. 아아, 어찌 이리도 무지했을까. 그런 생각에 잠겨 그녀는 자신의 뒤로 다른 이가 다가오는 것도 모르고 주먹을 쥐고 가슴팍을 여러번 치기 시작했다. 

그 날은 그녀의 혼담이 오고 간 날이였다. 그녀만 모를 뿐, 그녀의 주위에 있던 모든 이들은 다 알고 있었던 이야기. 허나 그 혼담은 그와 그녀의 혼담이 아니었다. 그의 형님인 이와 그녀 자신의 혼담이었다. 그녀는 흔히 한양의 제일 가는 집안의 여식이었고, 또한 그도 한양의 제일 가는 집안이라 불리우는 뼈대 깊은 곳의 자식이였다. 단 하나의 차이점이 있다면, 그녀가 연모해오던 그는 서자라는 것. 그와 그녀에게는 중요치 않기만 했던 신분의 차이가 다른 이들에게는 아니라는 것을 알았을 때에는 이미 그녀는 그의 형과 혼담이 오고 간 뒤였고, 뒤늦게 그것을 알아챈 그녀가 현실을 부정하려 부모님께 애를 써보기도 하고 난생 처음으로 대들어 보기도 했던 그 때에 그 또한 현실을 부정하려 들었었다. 자신의 목숨을 끊는 것으로. 


유서란 것도 하나 없었다. 그래서 그녀는 그리 단정지을 수밖에 없었다. 아니, 그렇게 믿고 싶었는지도 몰랐다. 그녀가 그의 형과 혼담이 오고가는 것으로 인해 그가 목숨을 끊었다고. 그리 믿지 않으면 살아갈 수가 없을 것만 같았다. 자신에게 어떠한 말도 하지 않고 제멋대로 목숨을 끊어버린 그가 미워질 것만 같았고 또한 그를 따라 자신 또한 목숨을 끊으려 할 것만 같아서. 허나 그녀는 아직 미련이 많았기에 끊지를 못하였다. 그래서 그리 믿었었다. 그리고 그 기나긴 시간이 지나 그녀의 미련을 알아채기라도 한 건지 뒤늦게서야 그의 서신이 도착한 것이다. 미리 궁금해하지 않아도 된다던 그 서신이. 그 때 그의 말이 중요했었다. 허튼 소리를 하지 않고 그녀에게 거짓 한 번 말한 적이 없었던 그가 미리 궁금해하지 않아도 된다는 이야기를 한 이상 언제든간에 그녀는 그 서신 안에 담긴 내용을 알 수 있을거란 것이었다. 그래서 차마 그를 따라 이 생을 떠나질 못하고 그 날 그가 쓰던 그 서신을 기다린 것이다. 그리고 도착했다. 그의 약속을 지키기라도 하려는듯이. 






하나만 알아주길 바라오. 내 그대를 진심으로 연모하여 왔다는 것, 그것 하나만은. 그러니 나를 따라 올 생각은 하지 말아주시오. 그 곳에 남아 내가 연모하던 그 때의 그 모습 그대로 좋은 것만을 보고, 듣고, 또 느껴주시오. 그리고 훗날 만날 날이 온다면 그 때에 꼭 말해주시오. 그대도 나를 한 때 연모하였었다고, 그리하였다고. 그 증표로 이리 좋은 것들을 긴 세월 함께 보고, 듣고, 함께 느껴주었다고. 그 전까진 내가 한없이 지켜주겠소. 그대는 물론이거니와 그대의 지아비인 나의 형님. 그리고 지금에서야 빛을 보았을 것이 분명한 그대의 여식까지. 그러니 부디 건강하시오. 부디. 






서신의 마지막 구절을 하염없이 눈에 담으며 되새기고 있는 그녀의 뒤에 아이가 칭얼거리는 소리가 났다. 그 소리에 뒤를 돌아본 그녀는  더욱 오열할 수밖에 없었다. 며칠 전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 올 정도로 고생하여 낳은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자신의 여식이 언년이의 품에 안겨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알고 있었다. 어이하여 알고 있었는지는 그녀 자신도 모른다. 허나 그녀의 자식이 여아라는 것을 알고 있던 것은 분명했다. 눈과 코, 그리고 입술까지 그 어떤 것 하나 그와 닮지 않은 곳이 없는 자신의 여식이었다. 그래, 그의 여식이기도 했다. 그녀를 욕심 낸 것이 그를 죽게 만든 것만 같다며 이 모든 사실을 눈감아 준 그의 형님이자 자신의 지아비 덕분에 살아 빛을 볼 수 있는 그와 자신의 여식. 아마 그는 여기까진 몰랐을 것이다. 이번에도 그리 믿고 싶었다. 분명 자신의 아이가 뱃 속에 있음을 알았음에도 그가 목숨을 끊을 위인은 못 되었을거란 것을 알고 있기에. 


그녀를 향한 그의 말은 모두 거짓이 하나 없었다. 그렇기에 그 날, 미래를 약속하던 그의 말 또한 거짓이 없었다. 허나 그 중 단 하나만이 틀렸다. 앞으로 많은 시간을 그는 그녀의 안에서 살아갈 것이다, 그러나 지루해 할 틈은 없을 것이다. 그녀의 안에서 살아가는 그는 매일 새로운 과거를 끄집어내어 그녀를 행복하게 해 줄 것이며, 또한 그와 자신의 사이에서 나온 여식이 자라나는 것을 보면 절로 행복해질 것이 분명했다. 그리고 매일 그녀를 위해 이 뜰에 피어있는 꽃을 꺾어 안채 마루에 놓고는 모른 채 하는 자신의 지아비를 한 번쯤 다시 되돌아봐주려면 아직은 …. 


언년이의 품에 안겨있던 자신의 여식을 받아들어 품에 안은 그녀는 자신을 보자마자 손을 뻗어오는 아이에게 눈물을 애써 감추고 최대한 밝게 웃어보였다. 맑게 갠 하늘이 구름 아래로 따스하기만 한 햇살을 내보이며 비에 촉촉히 젖은 땅을 어루만지며 그녀의 미소에 생기를 얹어주었다. 이에 절로 다른 이의 목소리가 떠오른 그녀는 어렴풋한 미소를 입가에 매단 채로 아이를 바라보았다.






그래, 너의 이름은 연이 좋겠구나. 연아.






- 연 (緣) , 인연 연.








전에 잠깐 새벽에 잠도 안 오고 해서 썼던 글인데, 아마 이것도 독방에서 보신 분이 계실 거예요. 
잠이 안 오는 틈을 타서 짧게 쓴 글이라 완성도도 많이 낮아요. 뭐 .. 항상 제 글에서 완성도라는 건 없다고 보면 되겠네요 ㅠㅠ ..
한글날이기도 하니 다른 글보다는 과거 중심의 글을 한 번 써보고 싶었는데 아무래도 지식도 없고 해서, 전에 썼던 글을 또 이렇게 가져오게 됐어요 ..
구상하고 있는 스토리는 많은데 다 쓸 여력이 되질 않아서 매번 이렇게 전에 썼던 글을 가져오니 염치도 없고 ㅠㅠ
그래도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일부러 따로 주인공이나 학연이의 이름은 넣지 않았어요. 이미지로만 그려냈던 글인지라 .. 
 그와 그녀로만 이루어져서 읽으실 때 많이 불편하실텐데 매번 죄송합니다 ㅠㅠ)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좋아요 분위기도그렇고 진짜 다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바라기
제가 쓴 글이라 그런지 항상 부족한 점만 눈에 띄어서 글을 내보이면서도 부끄럽기도 하고 그런 마음이 큰데 매번 좋다고 해주시니 감사할 따름이에요 ㅠㅠ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바라기
글을 읽으면서 학연이의 웃는 모습까지 떠올려주셨다니 그만한 칭찬이 어딨을까요 (부끄)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ㅠㅠ
9년 전
독자3
읽으면서 신기하게 학연이 떠올리면서 읽었어요...와 진짜 최고에요 작가님 제가 글잡에서 유일하게 기다리는 분이세요..진짜 사랑해요 진짜로ㅠㅠㅠ
9년 전
바라기
학연이를 떠올리며 읽어주신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그것만으로 모자라 제 글을 기다려주신다고 해주시니 오늘 여러모로 많은 칭찬만 듣는 것 같아 몸 둘 바를 모르겠네요 ㅠㅠ 저두 독자님 많이 사랑해요 (하트) 기다려주신만큼 좋은 글로 다시 뵙도록 노력할게요 !!
9년 전
독자4
이게뭐야 도대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 붓으로 휘갈기는 장면은 학연이 도포입고 저를 보며 내려다보며를 반복하며 하는 모습으로 상상했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학연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니 애가 나한테있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바라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글 안에서의 학연이는 죽었지만 그래도 여러 의미로 살게 하고 싶어서 쓰면서 그만큼 여러 요소를 집어넣었었는데 항상 앞뒤가 짤려있는 터라 많이 부족하네요. 그리고 잘은 모르겠지만 저는 글을 읽으면서 그 장면이 머릿속에서 상상된다는 것 자체가 최고의 칭찬인 듯해요. 항상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9년 전
독자5
휴. 누가 죽었든 간에 그 사랑의 증표로 아이가 남아있는 거니까요. 정말 낳고싶어서 죽음앞에 섰을만큼 여자는 강해진거니까요. 사랑만을 남기고 떠나가버린것도 한편으로는 야속한거지만, 나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9년 전
바라기
음. 어떻게 보면 앞으로를 나아가는 모습을 써보고 싶었던 점도 있었어요. 끝을 자세히 적어두진 않았지만, 그래도 떠올리면서 쓰다보니 막연히 그렇게 생각했었던 것 같아요. 사랑하는 사람이 죽었다고 자기 자신도 망가지는 모습을 보이기에는 안타깝기도 하고, 아무리 글이라 해도 그렇게 끝낼 인생을 살게 하고 싶지 않아서 일부러 사랑하는 사람과의 결실이라고 볼 수 있는 아이라는 요소를 집어넣기도 했었구요. 깊게 의미를 적어두거나 하진 않았는데 그래도 그 안에 담긴 내용을 좋게 해석해주셔서 감사해요 !!
9년 전
독자6
어휴.. 진짜 자까님 글은 더럽.... The love.... 어쩜 문체가 이렇게 여리여리하실수있나요... 진짜 감탄감탄ㅠㅠ 제가 정말 글잡에서 유일하게 신알신하고있어요... 좋은글 잘읽고갑니다!
9년 전
독자7
제가 지금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바라기라는 필명으로 사용하던 아이디를 사용 못하는지라 이렇게 새로 만든 아이디로 답글 달아드려요 ㅠㅠ 아마 앞으로도 바라기라는 필명은 사용 못할 듯해서 따로 필명을 다시 만들어야 할 듯하네요 .. 제 문체를 여리여리하다고 표현해주시니 감사할 따름이에요. 평소에는 제 문체 자체가 많이 낯설었던 편인데, 글잡 와서 이렇게 많은 분들이 칭찬해주시니 몸 둘 바도 모르겠고 .. 한 편으로는 많이 나아졌구나 싶어서 기분도 좋네요. 좋은 글이라고 말씀해주시니 더욱 더 감사해요 ㅠㅠ 독자님도 더럽 .. Tho Love .. ♡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바라기
풍경이나 지나가는 장면들을 그려내는데 취약한 편인데도 칭찬해주셔서 감사해요. 글을 쓰면서도 항상 제가 생각하면서 그려내는 장면이 독자님들께도 전해질까 많이 고민하는 편인데 이렇게 말씀해주시니 정말 감사할 따름이에요 ㅜㅜ 그리고 너무 늦게 독자님 글을 확인한 듯해서 죄송하네요. 뒤늦게나마 부족한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9년 전
독자9
나왜이거지금봤지....진짜....오래된글이지만..이랗게댓글을남깁니다.정말...이글에..심취하게되네요..정말오랜만에글을보고감동받은거같아요.앞으로도기대할게요
9년 전
바라기
꽤 오래 전에 쓴 글이라 기억 속에서도 가물가물해지던 때에 독자님께서 달아주신 댓글 덕분에 다시 한 번 더 제대로 읽어보게 됐네요. 예전에 썼던 글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니 여러모로 감회가 새롭네요. 그 때는 이런 감정을 가진 채로 이러한 글을 썼었구나, 싶어서 같은 자리에 앉아있음에도 다른 느낌을 가지게 되기도 하고. 감사해요. 정말 감사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다시금 감사드려요.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6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19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7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18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0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8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전체 인기글 l 안내
5/21 10:28 ~ 5/21 10:3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