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00336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485
이 글은 6년 전 (2019/9/07) 게시물이에요
내가 이상한거...? 

+ 내가 본문 내용을 오해를 주게끔 쓴거같다! 이 부분은 미안! 그리고 내가 본문에다가 응 나 노래 잘불러 끝장나! 한 것도 아니고ㅜㅜㅜㅜㅜㅜㅜ 

+ 그리고 다들 말해주고 알려줘서 고마워ㅜㅜ!!
12

대표 사진
익인202
아 글보니까 ur듣고싶다 라이브 보고와야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7
내 기준 ur보다 이름에게가 훨씬 어려웠음 말 나온김에 ur들어야징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4
222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19/9/09 18:01:18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6
근데 난 잘한다보다 쉽다는게 더 기분나쁠수있는거같아 잘한다는 <내가>잘한다는건데 쉽다 그러면 그 원곡자의 노력?실력? 아니면 그곡을 못부르는 사람을 무시?하는 태도도 깔려있을수도 있다고생각해서(쉬운데 왜 못부르지? 이런느낌?일수도??) 잘한다는 표현이 훨씬 나은거같은데 난 아무감정 없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4
오 완전 동의 앤 공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4
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8
지나가다가 댓글 다는데 열폭 아니고 궁금해서 그럼 쓰니가 한 말 보면 노래 잘 부른다는 말 아니라고 하는데 처음 불러봤지만 음 다 올라가고 노래 쉽고 호흡도 기본적으로 받쳐주고 감정도 있다고 하는데 이게 잘한다는 거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어 난 그분 팬 아니라서 잘 모르겠지만 댓글 보니까 원곡자도 어렵다고 하고 보컬 전공이나 보컬 트레이너 같은 사람들도 어렵다고 하는데 쓰니는 쉽다고 하니까 들어보고 싶고 익들이 댓글로 어려운 곡이라는 거 설명해줘도 난 음역대도 호흡도 감정도 다 된다 하니까 쓰니한테 뭘 따지고 뭐라고 하는 게 아니라 얼마나 잘하는 걸까 순수하게 궁금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4
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5
333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2
원곡자 무시하는 것 같아서 불편한데 예민한 사람으로 만드넹...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8
잘한다는 말이 오히려 더 좋았을 거 같아 쉬운데 내가 이상한 건가? 라는 말은 오히려 윗댓처럼 원곡자 무시하는 느낌이 조금 있어... 원곡자 조차도 어렵다고 한 곡이니까! 잘한다고는 안 했지만 음역대 되고 호흡 받쳐주고 본인의 감정으로 잘 풀어냈다 = 이게 잘 부른다는 말이잖아 그래서 그런 거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0
원곡자 무시는 너무 간 거 같은뎅 그냥 나는 쉽더라! 이런 느낌이잖아 쉬운데 이게 어렵다고? 이런 뉘앙스로 말한 거 아닌 이상 별 문제 없어 보인당..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1
이 글보고 생각나서 들으면서 따라부르는중ㅠㅠㅠ 나는 이 곡 집에서는 고음 쑥쑥 올라가는데 노래방가면 안나오더랔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2
누구 노랜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5
노래 제목 검색하면 제일 처음 나오는 아티스트 노래! 분홍색 앨범이양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4
쉽다고 하는거 자체가 자기가 이 노래를 완벽하게 소화를 할 수 있다는걸 전제로 하고 하는 말 아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0
미적분 쉬워~ 라는 말을 들으면 미적분 잘한다는걸 기본으로하는 말이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5
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1
나는 헤어져줘서 고마워도 잘 올라가는디 감정을 못따라하겠움 노래 배워본 적 없어서 그런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6
쓰니가 노래 잘 하는 거 같당 나는 가성으로 바들바들 떨면서 부름ㅋㅋㅋㅋ큐ㅜ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7
아니 이게 왜 대체 원곡자 무시로 이어지는지 1도 이해 못하겠다...쓰니가 원곡자님도 이 곡을 어려워한다는 걸 알았을리도 없고...가수 기준이 아니라 그냥 쓰니 일반인 기준에서 음도 올라가고 그냥 무리 없이 불러지나 보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6
부르기 쉬운데 내가 이상한 거? 라는 말이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원곡자도 힘든 곡이라도 말하는 곡을 약간 무시하는 거 같은 뉘앙스가 느껴져 개인적으로...! 나 같은 익들이 있는 거 같아

+ 쓰니가 그런 의도 없다는 거 아는데 말이 그렇게 느껴졌다는 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9
아니 그니까 쓰니가 가수님이 인터뷰에서 부르기 어려운 노래라고 하신 걸 알진 않았을 것 같은데 ..?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1
아 그 말이었구나... ㅌㅋㅋㅋㅋㅋ 그건 몰랐을 수도 있지! 근데 아는 사람들에 기준에선 적어도 나처럼 느껴지는 사람이 꽤 있다고 생각해! 쉬운데 이상한 건가? 라는 말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렵다고 한 걸 아는 거 같은데 그냥 잘 불러서 좋다라고 했으면 난 반응이 달랐다고 생각!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7
33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9
4.......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8
이상한가 때문에, 익인이가 어려워하는 뭔 문제, 물건이 있어! 그걸 옆에서 음.. 난 그거 쉽던데 내가 이상한가? 라고 옆에서 얘기한다고 생각해봐 이게 과열되는건 문제라도 사람들이 기분나빠하는걸 이해 못할정도 문제는 아닌거같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1
555 진짜 비약 너무 심한 거 같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7
7777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7
888 왜 열올리는지 모르겟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0
왤케 핫플이여.. 그냥 그런갑다 하고 넘겼는데 엄청 핫플됐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1
와.. 태연 ur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3
나도 음 자체는 그렇게 안높길래 생각보다 편하게 불러지네..? 했었음 근데 그 특유의 분위기는 안살더라 내가부르면 갬성제로여.. 개인적으로 노래는 음 올라가는것뿐 아니라 감정 싣는것도 실력이라 생각해서 새삼 원곡자 대단하던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2
음 높은편이야.......ㅎ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1
나한테 별로 안높다고 한거양.. 노래 자체가 안높단 얘긴 아니었는데 내가 오해하게 썼나보다 ㅠ 음역대가 높은편이라 음 높다고 유명한 노래들 중에 내가 부르기 어려웠던 노래가 없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5
첨부 사진멜론 실검이넹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0
우왘ㅋㅋㅋㅋㅋㅋ 쓰니 대단햌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7
놉 이상한가때문에 익인 말대로 그냥 쓰니가 쉬운데였으면 익인이 생각하는 그반응 많았을꺼고 익인이가 수능수학문제 예를 들었으니깐 그걸 예시들면 알듯 그리고 팬아니고 그곡 아는 사람인데도 반감 들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0
부르는 거 올려주면 안 돼? 궁금하당 음 진짜 높던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4
듣고싶당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5
그냥 당당하게 나 ur 잘 부른다 하면 반응이 달랐을 것 같어...댓글에도 나와있지만 원곡자도 부르기 어렵다고 언급했는데 나는 쉬운데? 라고 말하면 뭔가..그랬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6
부르기는 음역대에 따라 쉬울수도 어려울수도 있지만 잘부르기가 참 힘든노래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7
쉬운데까진 이해 가는데 내가 이상한가때문에 무시로 이어지는듯 원곡자도 쉽게 부르는게 아니여서 더 그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4
22 내가 이상한가? 라는 말을 굳이 해야됐나 싶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7
33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8
실음과생...... 못불러서 울고간다...흑흑 부럽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2
나도 실음전공인데 우리 기준이랑은 좀 다르지 않을까...? 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5
그런가.....? 핳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0
일단 쓰니도 오해를 산거같다구 미안하다고까지 얘기했는데 첨에 본문과 댓글 보면 대체 이걸 왜 어렵다고 하는거지 라고 느껴질수 있었어서 그런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3
딱이거 답정너 같은 너 공부잘하구나 듣고 싶어하는거 같은 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4
비유 찰떡이다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6
응 특히 이상한가 이거....ㅎ 쉬운데까진 그래 너 공부 잘한다 끝인데 이상한가에서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8
쓰니 가창력에 엄지 척!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1
그러니 한번 올려주세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9
덕분에 오랜만에 ur라이브 듣고있다 난 개인적으로 한번도 맘에드는 커버를 찾지못했지만... 잘부르면 쓰니도 한번 올려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2
나도 ur노래 불러봤는데 나도 고음 잘 올라간다고 생각했거든? 근데 내 노래 듣던 친구가 귀아프다고 해서 녹음하고 들어봤는데 소리지르면서 부르더라 충격받아서 그 이후로 원곡자 노래 잘 안 불렄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5
나 그거 불럿을 때 옆에서 듣던 친구가 나 노래 부른거 듣고 움 ㅋㅋㅋㅋ 갑자기 기억나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7
그냥 쓰니 UR 한번 들려주라ㅠㅠㅠㅠ 듣고싶다
근데 나도 노래 잘부른다 생각했었는데 남들이 들을땐 또 그게 아닌가봥..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8
이글이 뭐가 문젠지 1도 모르겠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0
원곡자 치기도 저어어어언혀 모르겠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9
근디 진짜 원곡자 노래 노래방에서 부르다가 충격먹은게 한두번이 아니야...... 쉽게 불러서 쉬운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2
걍 원곡자 치기고 뭐고 딴 이유가 아니라 답정너삘나서 이런 반응인 것 같음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5
2222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7
3333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8
444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3
원곡자 치기라는거 그런거 아닐까 그사람이라서 그노래를 소화하고 부르는건데 가수도 아니고 일반인이 그냥 불렀는데 이게 왜 어려워?? 하면 누구나 그 노래를 소화하는 느낌이 되는거니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4
궁금하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6
쓰니가 부른 거 올려줘 그럼 아무도 욕 못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7
얼마나 쉽게 불렀는지 궁금해.. 올려주면 안돼?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9
쓰니야 오히려 나 노래잘불러 끝장나 이랬으면 익들 반응이 이렇지 않았을걸 내가 이상한거?에서 답정너 티 확나서 이러는 거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5
올려줘! 올려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6
뭐가 문제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7
음역대 다 올라감 + 호흡은 기본 + 커버곡이지만 본인의 감정과 표현 담음
이건 정말 완벽한 커버 아니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0
나 u r 불렀는데 음 다 올라갔어 잘하는 것 같아! 칭찬해줘!도 아니고 난 u r 부르기 쉬운데? 내가 이상한 거?라면서 다들 어렵다 숨 가쁘다 안 올라간다 쓰러질 것 같다고 해서 글 쓴 거라고 하고, 난 잘 부른다고 한 거 아니야ㅜ라고 하지만 익들이 댓글로 본인들의 잘한다의 기준과 어려운 곡이라는 설명과 원작자, 보컬 전공, 보컬 트레이너 같은 사람들도 어려워 한다고 해도 난 음역대도 다 올라가고 그 뿐만 아니라 호흡도 기본적으로 받쳐주고 자기만의 느낌, 감정도 있다고 하는데 그게 잘한다는 말 아님? 쓰니 댓글보면 충분히 그렇게 느껴지는뎅 팬인 거랑 상관 없는 듯 난 어떤 연예인의 팬도 아님 그냥 치기+말투가 답정너인 데다가 원곡자도 전공인 사람들도 어렵다고 하는 곡을 쉽다고 하는 걸 보면 얼마나 잘하는 걸까 궁금하다 들어보고 싶다 생각되는 건 당연한 거 아닌가 싶다 댓글에 쓰니 욕하는 사람 없고 걍 이상한가?라고 해서 설명하는 거랑 난 노래 어렵던데 하는 거랑 궁금해서 들려달라는 것밖에 없는 것 같은디 오히려 쓰니 대변하는? 댓글들이 말 더 심하게 하는 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9
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2
Ur 은 음도 음인데 호흡 때문에 부르기 어려움 ㅠㅠㅠ 그리고 Ur은 뭔가 원곡자가 불렀을 때보다 일반인이 부르면 음은 분명 맞는데 음 낮은 것처럼 느껴짐 음색이나 힘 차이인 것 같기도 하고 ... 그래서 역시 가수는 대단하다고 느꼈다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3
이 노래 들으면 절대 한번만 못 듣겠음,, 무조건 마지막 하이라이트 다시 돌려들어 맨날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4
나 잘부른당! 이거랑 이거 쉬운데? 내가 이상해? 는 듣는 입장에서 되게 다른데ㅋㅋㅋㅋㅋㅋㅋ 특히 뒷말은 그럼 뭐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이상한거니? 잘부르는 게 이상하고 말게 뭐있어ㅠㅠ 뒷말 때문에 더 별로.... 차라리 대놓고 자랑을 하던가 뭔가 칭찬 유도하는 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5
대놓고 자랑했으면 댓글도
'와! 쓰니 노래 잘하는구나!! 부럽다! '했을텐데
"쉽다, 내가 이상한가?"는 이게 왜 어려워? 하는거 같으니 반응이 이런듯
나도 제목보고 '오 잘하나보다' 했다가 본문보고 읭?했는걸
UR 완벽커버 하는 사람 못봐서 쓰니노래 듣고싶당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9
원곡자가 그 노래 부르고 본인도 안 만족스러워서 울먹한적 있지 않나 그거때문에 댓글 반응 그런거같음... 원곡자도 결코 쉬운 노래가 아니라고 했는데 난 쉬운데~?! 이런거 같아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0
난 솔직히 내가 부른 거 들어도 다른 부분은 다 괜찮은데 you’re my star~~~~~~~ 여기가 어렵다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1
ㅋㅋㄱㅋㄱㄱㅋㄱㄱㄱㅋㄱㄱㅋ 노래 ㄷㅇㄷ고있는데 댓글 읽는것과 동시에 그 부분이얔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2
앗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거기 진짜 너무 어렵지 않니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3
그거 음역대 올라가는 사람은 많음 근데 정말 다른 요소들 다 제외하고 음역대만 올라가는 사람들이 많은 그런 노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6
혹시 노래방에서 불러보고 잘부른다고 생각하는건 아니지...? 노래방은 에코빵빵해서 그걸로 판단하긴 좀... 글구 원곡자의 감정표현은 진짜 따라갈 수 없다고 생각해...! 노래야 뭐 잘부르는 사람 많으니까 근데 노래를 듣는 청중이 느끼는 감동을 줄 수 있는게 쉬운게 아니라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7
그 노래는 단순 음역대 그런거보다 그 느낌을 살리기가 어렵다고 생각... 예전에 보컬전공 지인이 태연은 진성, 가성, 반가성를 좀 자유자재로 해서 그게 되게 어렵다고 했는데 딱 고런 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1
원래 그 곡 부르는 가수분이 저 노래 다 부르고 오늘도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실패했다고 했나 하여튼 이 곡이 본인한테 어렵다고 말한 게 있어서 더 좀 반응이 그런 걸 수도 있어 쓰니야 그리고 쓰니 이상한 거 아니야 나도 노래방 가면 유알은 백 점 나와서 하핳 그냥 쓰니가 제목을 좀 오해하기 쉽게 적은 거 같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3
부르는거 궁금 올려주면 안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6
올려주면 정확히 판단 될 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0
태연의 유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3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5
그냥 쓰니 음역대랑 맞나보지... 나도 노래 잘 부르는 편 아닌데 고음 노래 어떤 건 진짜 잘 되고 어떤 건 진짜 안 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6
난 뭔가 감정 살려서? 부르는게 어려운 곡 같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8
222 솔찌음은올라가는데 감정이안나온닼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9
워... 쓰니가 올리지는 않겠지만 쓰니 노래 음성 올리지말길 이상태에서 올리면 나노단위로 평가당하고 난리날 듯..

그리고 익잡에서 본진 티내기 이런 거 안 된다던데 여기선 아무도 뭐라고 안 하네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0
웅 그런 거 같아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2
그냥 그 노래부를 때 음역대 올라가고 호흡 괜찮은 사람들은 있지만 원곡의 그 느낌을 살리는 사람은 별로 없어서 어렵다고 하는 거 아닐까 그냥 높이 음 올라가서 부르는 거랑 감정 담아서 부른 거랑은 난 들을 때부터 차이가 너무 큰 거 같아성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19/9/15 14:10:40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7
222 아진심 진짜 이게 어떻게 원곡자치기지... 이거보고 전혀 ㅌㅇ 생각보다 쉽게 노래부르네 이런 생각 1도 안 들었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5
뜬금인데 그 노래 원곡자가 부른 라이브 영상 봤는데 🐶쩔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6
음역대가 맞으면 부르기는 편하더라고 근데 감정이랑 그 느낌을 못 살리겠더라ㅠㅠㅠㅠ 쓰니는 태연 노래랑 음역대가 맞나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1
부르기는 쉽지 잘부르기가 어려울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6
나도 노래 어디가서 못 부른다는 소리 들어본 적 없는데 UR은 그 노래 자체 감성이 되게 어렵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8
궁금하당 ㅎㅎ 부르는 거 올릴 생각은 업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2
녹음 온 적 없음? 듣고싶다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4
길잃인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6
유알 홍보 되는 거 같아서 좋당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1
내가 이상한가?가 왜 문제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2
22 그냥 쉽다는 건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3
비오니까 그 원곡자의 rain이나 그곡이 속한 앨범에서 원곡자의 최애곡인 쌍둥이자리도 한번들어보길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6
익예인줄 이정도도 안되려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8
올만에 라이브영상보러가야겠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9
난 이거 왜인지는 몰라도 노래듣다보면 엄마 생각남...
가사도 엄마랑 딱히 관계가 없는데도 그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0
너무 시니컬하게 나오는 댓도 많고 노래 부르는거 궁금할 순 있는데 올려달라고 하는 건 너무 간 거 같음.. 걍 이 글 자체에 무슨 문제가 있어서 쓰니가 조롱당하고 비꼬아져야 되는지 몰겟당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3
프로듀서익 UR가 어려운 이유는 클라이막스에 3옥브 중반대 음역이 나오는것도 있지만 시작부분이 1옥타브 미까지 내려가는 여자기준 겁나 넓은 음역대의 노래이기 때문임

성종이 소프라노여서 고음이 쉽게 올라가면 저음이 제대로 안내려가거나 질감이 별로고 반대에 경우에는 고음이 별로가돼

태연씨는 성종 자체가 낮아 저음이 따듯한데 거기에 고음발성까지 스킬적으로 모두 해결해버린 하현우같은 케이스의 아티스트이기 때문에 그 노래가 가능한거ㅇㅇㅇ 엄청 대단한거야 진짜

다시말해 이 글은 남자로치면 나 라젠카 세이브 어스 쉽던데 라는 맥락과 비슷한 글이기 때문에 논란이 일어나는건 어쩔수없는거같아 그냥 고음 쉽게 된다고 부를 수 있는 노래가 아니거든!

진짜로 쓰니가 이 노래의 감정강약 질감 톤 음정 다 쉽게 부를 수 있다면 진지하게 보컬쪽으로 나가는 걸 생각해보라구 하고싶다 (진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4
들어보고 싶다 비꼬는 건 절대 아니구! 쉽다고 느끼면서 부른 거면 쓰니는 내가 부를 때 그 버거웠던 부분이 자연스럽게 흐르듯 불러졌을 거 같아서 궁금궁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5
유아~~~~ 항상나의곁에 ~
6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무선 이어폰 통에 넣으면 자동으로 꺼졌는데 이제 넣어도 꺼지지도 않고 연결 되는데 이어폰 저세상 간건가?ㅋㅋㅋㅋ
17:54 l 조회 1
닭볶음탕 vs 찜닭
17:54 l 조회 2
왜 좋아하면 울게 될까
17:53 l 조회 4
컨디션 회복 잘 하세요 대신 쓸 말없나
17:53 l 조회 3
헐 나만 이렇게 느끼는게 아니었구나…
17:53 l 조회 10
여름 면접도 자켓 입어야 하지??
17:53 l 조회 2
아니 엄마 그동안 당면을 무슨 곤약면 이런걸로 알았나봐
17:53 l 조회 4
경주(교토) 도쿄(서울) 느낌이자나?? 삿포로는 어디느낌임??1
17:53 l 조회 7
면접 보러 갈때 이력서 사진 흑백으로 가져가면 안되겠지2
17:53 l 조회 7
마트아이스크림 개맛없어2
17:52 l 조회 8
아 중국인들 개열받네
17:52 l 조회 8
간호사 신규면 본가 근처 추천하시나요..?1
17:52 l 조회 5
폐급 신입 진짜 스트레스당..1
17:52 l 조회 14
근데 생각보다 진짜 기본적인 것도 모르는 사람 진짜 많음1
17:52 l 조회 11
보육원이 있는게 너무 감사한 것 같아
17:52 l 조회 9
짜장면 불려먹기 해봐야지
17:52 l 조회 4
남친이 하루종일 잠만자는데....6
17:51 l 조회 20
나 다이어트 식단 한거 봐라 완전 독기임
17:51 l 조회 11
익들을 버티게 하는 건 뭐야?3
17:51 l 조회 12
직장인들 야근하게 되는거 언제쯤 알아 ?
17:51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