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84089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두산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094
이 글은 6년 전 (2020/2/08)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이 뭘까 ?
12

대표 사진
익인157
그냥 친구 얘기 듣다보면 할 말 까먹는 편 그리고 듣는 게 더 조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내얘기로 남이 부담이 될거같아서
내가 생각한 관계와 남이 생각한 관계는 차이가 있다고 생각해서 나는 이만큼을 오픈할 수 있는데 남은 아닐 수 있잖아
그리고 내가 마음을 열고 얘기해봤자 그냥 멀어지더라 그렇게 상처도 많이 받았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 나도 그런적 있어서 이해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0
뭐지 왤케 마음이 뭉클하냐ㅋㅋㅋㅋㅋ고마워 쓰니야.... 뭔가 마음이 뜨끈해졌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9
나..내 얘기 남한테 거의 안하는데 과거에 말했다가 상처 받았던 기억이 많아서 약점 들키는 기분이라 말 안하게 됐고 남의 말은 잘 들어주려고 노력한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0
얘기해서 얻을 게 없으니깐..위로도 안되고 마음만 무거워지던데 약점잡힐까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1
누군가에게 약점을 보이면 언젠가 그게 칼이 되어서 날 찌를 거 같아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2
아 왜일까 곰곰히 생각했는데 어렸을 때 부터 친한 친구가 별로 없었어서 속으로 그냥 안 좋은 일 생기면 아무한테도 말 안하고 살다보니까 그런듯 이게 너무 당연하다보니까 내가 말을 굳이 해야되나? 싶기도 하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3
굳이 왜 말하나 싶음 말한다고 해서 해결되지도 않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5
자기얘기했다가 상처받은사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8
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1
33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9
남 얘기 들어주는 거 좋아함 들으면서 같이 털어내는 것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1
믿어서 얘기해도 나중에 약점이 되는 경우가 많았어
말한다고 해결 될 일도 아니고
나는 상처받은 일인데 대수롭지 않다는 반응 나오면 상처 한번 더 받을 때도 있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2
득되는것도 없고 약점이 되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4
나는 요즘 찐친한테도 힘든 얘기 안함 괜히 내가 걔를 감정쓰레기통으로 만든거같고 내 힘든얘기하면 받아주기 힘들겠다 싶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6
내 상황 다른 사람이 알게 되는 게 싫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7
나 걍 내 성격,, 근데 isfp 설명에 있더라 자기 얘기 잘 안한다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8
오..나 isfp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8
내 우울한 얘기를 하면 남까지 우울해질까 봐서.. 되게 말 꺼내기가 힘들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0
나를 보는 그 사람의 시선이 달라질 거 같아서 싫어. 그리고 내가 이야기를 한다고 내 상황은 전혀 바뀌지 않으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1
솔직히 말한다고 해도 이해 못하잖아 안 겪어봤으니까 그냥 위로해주는 것뿐 난 위로는 필요 없어 해결방안이 필요해
무엇보다 제일 싫은 건 날 쟤는 그런 애. 라고 인식하는거 나한테 예민한 주제에 대해 말할때도 내 신경 쓰면서 말하는 거 정말 싫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2
그 사람이 알아봤자 내 단점 말해주는 거나 다름없는데 굳이 알려야 하나?싶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4
중고등학생 때는 내 얘기 꽤 하는 편이었는데 괜히 말했다고 후회하는 경우가 다반사고 그게 약점이 돼서 돌아올 때도 있더라..ㅋㅋㅋ 그래서 그 뒤로는 상대방 얘기 듣기만 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5
친구가 반응을 어떻게 할지 걱정되고, 만나서 괜히 우울한 얘기 하고싶지않아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6
뒷말나올까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8
내가 남한테 관심 없어서 남들도 나한테 없겠지 싶음 굳이 말할 필요를 못 느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9
자기 사생활 넘어오는 걸 싫어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0
안좋은일같은 경우는.. 다른사람이 나한테 위로해달라고 얘기할때 별로 달갑지 않더라고(?).. 물론 들어주기야하지만말야
내가 안좋아하는거니까 나도 그렇게 안한달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2
내 경우에는 개인 이야기 안해도 할 이야기는 많고 남들 이야기 들어주는거 좋아하고..? 딱히 일부러 숨기지는 않아도 먼저 말할 필요성도 못 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3
내인생에 관심 안가졌으면 해서.. 그냥 사적인거 안물어봤으면 좋겠음ㅠㅠ 나도 딱 적정선까지만 묻는 영역을 왜 자꾸 침범하세요 대학동기님..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4
난 내가 의식하고 내 얘기하지말아야지! 하는게 아니라
친구들이랑 만나면 수다쟁이야 이것 저것 잘 이야기 하거든 근데 그 주제만 이야기 할게 딱히 없어 지극히 평범하고 재미 없거든ㅋㅋㅋㅋ 다른 소재로 대화하는게 훨씬 재밌고 흥미로워
내가 대화할때 재밌어 하는 소재 순위가 있다면 내 사생활이나 고민 같은건 하위권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5
나도 내 이야기 잘 안하는지 몰랐는데 어느날 친구가 말해줘서 알았어 내가 내 이야기를 잘 안해?!!! 하고 놀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사생활이나 고민이 하위권이라고 하니까 확 와닿는당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6
얘기 하기엔 너무 무겁고 내 얘기로 동정 받기도 싫고 약점으로 사용될 수도 있는게 싫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7
1. 고민 있으면 무조건 부모님에게
2. 화나는 일 몇 개 정도는 친구들한테 얘기하는데 그것도 일부분. 친구는 감정 쓰레기통이 아니다
3. 사생활 말고 그냥 드립 치는 카톡이 더 재밌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거 일리있다.. 부모님만큼 날 잘아는 사람도 없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9
내가 하는 말들이 상대방한테 부담이 될까봐
어두운 얘기는 절대 해본적 없는 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0
내가 들어주는건 괜찮은데 내가 내얘기 털어놓는건 약간 민폐라고 생각듦 tmi 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2
믿었던 사람들한테 통수 맞은적 있어서,,, 굳이 내 약점을 남한테 이야기 할 필요 없다고 생각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3
근데 자기 얘기란게 뭐야? 가정사나 고민 같은거 말하는건가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주로 고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4
자기 얘기할 때는 그렇게 말 많이 하다가 내 얘기 하면 반응도 시큰둥하고 핸드폰 만지는 거 많이 봐서 사람 가려ㅓ 내 얘기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6
듣는 걸 더 좋아하고 상대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내 얘기를 하면 내가 원하는 반응을 얻을 수 있을지 모르겠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9
하 여기 있는 댓글 보면서 진짜 다시 한번 내 얘기 안해야겠다고 다짐한다...... 난 내 얘기를 너무 많이 해서 문제야,,,,맨날 집 오면서 후회함ㅠㅠㅠㅠ안해야겠다고 다짐하면서도 나도 모르게 하고 있다 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4
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0
낯가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1
진지한거 싫어함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야... 뼈맞앗다 ㅜㅜ 결국 맘놓고 할 수 있는 얘기가 별로 없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3
난데 우선 안하는 게 박혀서 못하는 것도 있구
약점 생기기 싫어서 못하기도 하고
부담 주는 것도 싫을 때도 있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5
말해봤자 뭐 애들이 반응도 안해줌 그래서 습관되었나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6
진짜 친한친구한테도 말 잘 안해
말해도 해결되는것도 아니고
내 얘기를 내가 입밖으로 뱉는순간부터
남들 그냥 가쉽거리로밖에 안느껴질거같아서
약점으로 잡힐까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8
말할게 없어... 가족 이야기는 나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함부로 말하는 건 아닌 것 같고
딱히 고민거리가 없어서ㅋㅋ큐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9
딱히 얘기할것도 없고 걍 나혼자 생각하고 해결하는게 편함 말하기도 귀찮고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0
그냥 굳이 이 얘길 할 필요가 있나 싶고 얘기를 하면 뒤에 따라오는 관심들이 좀 부담스러워
그리고 안에 있는 얘기하면 약점으로 돌아올 때도 있더라고 그래서 안해
근데 난 애초에 생각이 깊은편도 아니라 안에 있는 얘기 자체가 잘없음 다 대수롭지않게 넘기는 타입이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1
동정 받기도 싫고 약점잡히기 싫어서 어차피 말해봤자 해결될 일도 아니고 남이 알아봤자 안좋으면 안좋지 좋은일은 없으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4
남한테 말해봤자 결국엔 약점이 될 게 뻔한 걸 아니까? 말이라는게 결국엔 정말 나한테 돌어오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6
난 찐으로 할 얘기가 없어.. 애들만나면 다 남자얘기하던데 난 모솔이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9
말해도 상황이 좋아지지는 않아서? 가끔 얘기하긴 하는데 굳이 말 안 행 귀찮기도 하궁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4
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1
혼자 해결해 온게 익숙해서 고민은 굳이 얘기안하고 해결되면 생각나면 얘기하기도 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2
자신감이없음 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3
어렸을때는 많이 했는데 배신당하고 안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6
나는 나의 사생활 얘기 하는걸 별로 안좋아하다보니까 상대방이랑 얘기할때 나란 사람에 대한 컨텐츠? 사생활 이야기거리가 없는것같아서 걱정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7
사람들한테 상처 받아서 쉽게 내 얘기 못 꺼남,,,믿고 얘기했다가 그걸로 인해 받은 상처가 커서...? 그러다보니까 자연스럽게 엥간 이상 진짜 믿어도 된다 싶지 않으면 사람들하고 선 그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8
혼자 삭히는 스타일? 뭔 일 있으면 남들한테 말하고 털어내기보다 혼자 어디 처박혀서 끙끙대니까 스스로를 외롭게 만든다는 말 진짜 많이 들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9
세상만사가 귀찮고 남의 이야기에도 별로 관심 없는 사람...? 일단 내 얘기임 ㅎ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0
이미 데여봐서 누군가한테 말했을 때 그게 어떻게 돌아올지 알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1
할 이야기가 없음 힝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2
나도 잘안하지만 내 친구가 진짜 자기얘기안하는데 나 포함 다른친구들이 약간 뭔가 숨기는게 있다 싶으면 왜 말안해주냐고 엄청 섭섭해하고 계속 물어본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4
ISFP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5
어 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6
난데... 친한 사람 좋아하는 사람은 있어도 100% 마음 여는 사람이 없어 심지어 가족한테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7
습관 혹은 아주 어렸을 때 부터 아무도 들어줬던 사람이 없어서

난 이러거든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8
얘기 하는 걸 안 좋아함.. 굳이? 라는 생각 들음
그래서 사람이랑 말할 때 거의 다 들어주는 쪽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9
할 야기가 없음 얘기할만한 고민이 없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1
남한테 얘기해서 나한테 득이 되는 게 있나... 싶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2
나는 자존감 낮아서 잘 안 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3
자존감 낮고 자존심은 쎈 사람 = 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4
자기 바운더리 확실해 몇몇이랑맘 친한 경우도 있지만 두루두루 친한 사람도 있는데 속 얘기 하는 사람이 딱히 없어서 공허하기도해 항상 한계치에 아슬아슬하게 매달려있다고 해야하나 바운더리 안에 있는 사람이 툭 치면 그냥 눈물 콸콸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7
남들이 자기얘기하는거 관심없고 재미없어서 듣기싫으니까 나도 안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8
난 약점잡히기 싫어서 말안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9
난 내 얘기 잘 안하니까 들어주는 쪽인게 많은데 사실 남 얘기가 1도 안궁금해.. 잘 듣고 있는 척 하면서도 머릿속으론 딴 생각함 그리고 말할 필요를 못느끼겠다고 해야되나..? 고민있어도 혼자 생각하고 혼자 결정내리지 다른 사람 의견이나 조언 들어도 어차피 나는 내 맘 내키는대로 해서 딱히 들을 필요가 없다고 느껴 그리구 남한테 의지하는 법을 잘 몰라.. 그냥 성향이 이런 거 같애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0
나 완전 그런스타일인데 나한테 뭔 일이 있었는지 생각이 안나서 할 얘기가 없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1
별 이유없음 그냥 다른 얘기들 하느라 바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2
약점 되기 싫어서 잘 안 말하는 편이기도 한데 나는 정말 힘들어 참고 참다가 얘기해봤는데 아무것도 아닌 취급하면서 자기 힘듦 말하던 사람이 있었어서 더 말 안 하게 되는 것 같음 결국 나만의 이야기일 뿐이었다 싶어져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3
내경우는 나에게일어난 힘든애기같은경우는 잘말안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4
난 내가 정리되지 않은 우울한 감정은 절대로 밖으로 표현 안하고 정리된 것만 내가 믿을 수 있는 사람 내 바운더리 안에 있다고 생각되는 사람한테만 너무 힘들 때 말했었는데 한 친구가 그걸로 약점 잡아서 나보고 감정쓰레기통이네 너 때문에 정신병 올 거 같네 자살 생각했네 진짜 별소리를 다하고 손절쳐서 덕분에 내가 정신병이 심하게 왔었고... 그 뒤로는 아예 일절 말 안함 원래도 우울전시하는 것 같고 괜히 나 때문에 힘든 애들 더 힘들게 하는 거 같아서 말 안하던 걸 믿었던 애한테 한 번 그렇게 당하니까 뭔 말을 못하겠더라고 자존감도 많이 낮아서 내가 이런 말을 하면 다들 질려서 날 버릴 거 같고... 뭐 그런 생각 때문에 하려다가도 못하고 힘들어서 죽을 것 같아서 누군가한테 하소연하고 싶으면 그냥 모든 연락수단을 내가 다 차단시켜서 연락 안함... 폐 끼치는 거 같아서 무서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5
말해서 신경 쓰이게 하기 싫어
내가 말한 거 때문에 나한테 하는 행동이 조심스러워하는 게 느껴지고 아 얘가 그거 때문에 이렇게 행동하나?라고 판단하고 생각하는 게 싫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6
나는 들어주는편, 대화해보고 괜찮거나 공감이 필요한 사람이 있으면 내이야기 꺼내서 공감해주는 편이야. 단! 상대방이 괜찮다고 인식될 때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7
말해서 신경 쓰이게 하기 싫어
내가 말한 거 때문에 나한테 하는 행동이 조심스러워하는 게 느껴지는 것도 아 얘가 그거 때문에 이렇게 행동하나?라고 판단하고 생각하는 게 싫어
그래서 듣는 게 더 좋고 편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9
예전엔 다말했는데 해봤자 딱히 좋음얘기도아니고 우울해질거같아서 고딩친구들 말곤 절대 얘기안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0
약점이 될 수도 있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1
진지한 거 싫어하고 인생에 굴곡이 많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2
약점될까봐 내 이야기가 여기저기 떠돌까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3
힘든 일이 있어서 사람을 못믿게됐고 누군가를 만나서 그 사람 덕분에 괜찮아져서 진심으로 믿고 모든걸 다 울면서 얘기하고 위로받았다고 생각했는데 걔한테 비슷한 방식으로 또 당한 이후로는 그냥 인간불신이 생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6
내가 남 얘기를 들었을때 당황스럽고 딴 화제로 돌리고싶었어서 다른 사람도 똑같이 느낄까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7
얘기 해봤자 내 약점만 됨
2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어제 늦게 들어와서 엄마랑 냉전 중인데 또 나가는 거
17:49 l 조회 1
다이소 uv차단 우양산 써본 익들???
17:49 l 조회 1
이 안좋아서 강제로 밥 못먹으니까 3키로 빠짐,,
17:49 l 조회 3
되게작은건데 거실화장실 쓸땨눈치보임..
17:49 l 조회 4
아 왜이리 삶이 버겁지
17:49 l 조회 2
이번에 우리회사 무기직 신입으로 오신분이 40댄데 경북대 나오셨더라
17:48 l 조회 5
학폭 트라우마 극복한 거 같아 (긴글주의)
17:48 l 조회 5
진주>서울 당일치기 가능하다고 봄???3
17:48 l 조회 10
전화포비아인 사람이 스마트폰은 왜 들고다녀 스마트폰도 전화기인데
17:48 l 조회 7
아오 엄마한테 서합한 회사 말했더니
17:47 l 조회 8
아니 내 친구 키 크고 예쁘거든..?
17:47 l 조회 17
월세로 평생사는사람있을까?2
17:47 l 조회 13
오늘 저녁 뭐 먹지
17:47 l 조회 4
내 생일 8월인데
17:47 l 조회 7
직장 동료 때문애 화병나는데 제발 방법 좀
17:46 l 조회 16
인터넷 무료 사주 잘본다고 해서 봤는데 어이없네3
17:46 l 조회 18
나 얼굴 화려하게 안 생겼는데 중국애들이 나 예쁘다고 되게 좋아함1
17:46 l 조회 15
이화여대나와서 간호조무사 하는 사람봄6
17:46 l 조회 72
중고차 사려고하는데 2천정도 쓰려고1
17:46 l 조회 7
애인이 휴대폰 사주는거 흔해?1
17:46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