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501343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9
이 글은 6년 전 (2020/2/19) 게시물이에요
그렇다고 너무 팍팍하게 사는 정도는 아닌 것 같은데... 왜냐면 작년까지 내 학원비만 거의 한달에 100 가까이 나갔거든 외동 아니고 동생 있어서 그 정도 낼 여유는 있는 것 같은데  

엄마는 준명품(?)도 잘 안 사고 아빠도 그런 거 잘 몰라 이제 나도 성인인데 엄마 아빠 월급도 몰라 ㅠㅠ 근데 엄마는 힘들다 힘들다 아껴야 한다 하니까 나도 돈 쓰는 거 눈치 보여 

그래서 작년에 고3 때 문제집 비용이 너무 많이 드니까 미루고 미뤄서 뺄 거 빼고 한참 추려서 엄마한테 사달라고 했어 

올해는 나 대학생 되고 동생 고등학생 되는데 동생은 노트북 사달라고 조르고 나는 아이패드가 필요한데 사달라는 이야기를 못하겠어 ㅠ  

내 노트북이 너무 무거워서 들고 다니기엔 짐이고 아이패드로 인강이나 필기도 하고 싶은데 그 이야기를 못 꺼내겠고 고등학생 때 옷을 정말 안 사서 옷도 엄청 사야 할 것 같아서 고민돼 ㅠㅠ
대표 사진
익인1
쓰니 노트북 동생 주고 아이패드 사달라구 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 생각 안 해본 건 아닌데 나 이제 자취해서 피피티나 그런 거 만들 거 생각하면 노트북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 그리고 고3 제외 고등학생 때 나도 노트북 잘 안 들고 다녔고 생기부 쓰는 기간에만 동생 빌려주는 걸로 할까 생각중이야 그리고 동생 고3 되면 그때는 내가 알바 해서 동생한테 아이패드나 노트북 사주는 게 어떻냐고 엄마한테 말하고 싶은데 그러면 동생이 마음에 안 들어할 것 같고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알바해서 사는건 어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정시러라서 다 끝나고 나니까 개강 전까지만 알바할 곳 찾기가 어렵더라고 ㅠㅠ 그리고 나 반수 계획도 있어서... 그리고 알바 하더라도 그건 문제집 사는 비용이나 2학기 학원 비용에 보태야 할 것 같아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메이크업픽서 메컵베이스중에 뭐가 더 필수품이야?
3:20 l 조회 2
잘생겨도 안 설레면
3:19 l 조회 4
유튜브 갑자기 왜 3배속으로 재생되는지 아는사람1
3:18 l 조회 7
자취예정인데 넘 걱정댐 1
3:17 l 조회 6
다이어트 중인데 요즘 자꾸 어지러워4
3:17 l 조회 9
애인 27 나 24인데 왜 자꾸 결혼 얘기 꺼내지3
3:17 l 조회 10
청년미래적금 한 익 있어?
3:17 l 조회 6
내친구 말투 요즘에 갑자기 역겨워졋나 햇더니2
3:16 l 조회 42
일어나자마자 국밥 먹어야지
3:16 l 조회 3
남자 이거 무슨 뜻이야?
3:15 l 조회 19
고소득인데 왤케 삶의 낙이 없지6
3:15 l 조회 29
사람 많은 곳에서 스킨십 진하게 하는 커플은3
3:15 l 조회 13
나방파리? 이거 에어컨통해서 들어오기도해? 3
3:13 l 조회 8
초록글 흰티 보고 브라색 추천하자면
3:13 l 조회 14
나 방금 너무 소름 돋아서 밖에 나갔다가 돌아옴..
3:13 l 조회 53
뭐먹지
3:12 l 조회 3
왜 내가 좋아하는 예능은 다 망했을까????16
3:12 l 조회 42
출근싫어서 안자는중 ㅓ
3:12 l 조회 8
isfp인데 나랑 안 맞는 mbti 투탑7
3:11 l 조회 108
멧챠카멜레온 업뎃됐구나….노잼됐네ㅠㅠ
3:10 l 조회 1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