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501343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혜택달글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9
이 글은 6년 전 (2020/2/19) 게시물이에요
그렇다고 너무 팍팍하게 사는 정도는 아닌 것 같은데... 왜냐면 작년까지 내 학원비만 거의 한달에 100 가까이 나갔거든 외동 아니고 동생 있어서 그 정도 낼 여유는 있는 것 같은데  

엄마는 준명품(?)도 잘 안 사고 아빠도 그런 거 잘 몰라 이제 나도 성인인데 엄마 아빠 월급도 몰라 ㅠㅠ 근데 엄마는 힘들다 힘들다 아껴야 한다 하니까 나도 돈 쓰는 거 눈치 보여 

그래서 작년에 고3 때 문제집 비용이 너무 많이 드니까 미루고 미뤄서 뺄 거 빼고 한참 추려서 엄마한테 사달라고 했어 

올해는 나 대학생 되고 동생 고등학생 되는데 동생은 노트북 사달라고 조르고 나는 아이패드가 필요한데 사달라는 이야기를 못하겠어 ㅠ  

내 노트북이 너무 무거워서 들고 다니기엔 짐이고 아이패드로 인강이나 필기도 하고 싶은데 그 이야기를 못 꺼내겠고 고등학생 때 옷을 정말 안 사서 옷도 엄청 사야 할 것 같아서 고민돼 ㅠㅠ
대표 사진
익인1
쓰니 노트북 동생 주고 아이패드 사달라구 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 생각 안 해본 건 아닌데 나 이제 자취해서 피피티나 그런 거 만들 거 생각하면 노트북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 그리고 고3 제외 고등학생 때 나도 노트북 잘 안 들고 다녔고 생기부 쓰는 기간에만 동생 빌려주는 걸로 할까 생각중이야 그리고 동생 고3 되면 그때는 내가 알바 해서 동생한테 아이패드나 노트북 사주는 게 어떻냐고 엄마한테 말하고 싶은데 그러면 동생이 마음에 안 들어할 것 같고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알바해서 사는건 어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정시러라서 다 끝나고 나니까 개강 전까지만 알바할 곳 찾기가 어렵더라고 ㅠㅠ 그리고 나 반수 계획도 있어서... 그리고 알바 하더라도 그건 문제집 사는 비용이나 2학기 학원 비용에 보태야 할 것 같아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진짜 너무 배고프다
2:02 l 조회 1
동생이 고맙다는 말 안해서 이제 먹을거 안사주려 하는데
2:01 l 조회 4
남들은 다 가정을 이루는 데 나는 뭐하는 걸까
2:01 l 조회 5
지방분해주사효과잇낭3
2:00 l 조회 9
그알 영상 중에 제일 소름 돋았던 거 있어??2
2:00 l 조회 10
자고싶은데 방에 모기못잡음
1:59 l 조회 6
닭강정이랑 잘어울리는 메뉴 뭐있을까3
1:58 l 조회 13
간호사 익들아 신규일때 어떻게 버텼어?
1:58 l 조회 3
남자는 테토남이 보통 인기많나8
1:58 l 조회 14
근데 딸들은 친가 안좋아하는거 공통점인가??8
1:58 l 조회 48
옆부서나 옆반 친구의 친구? 같은 사이인데1
1:58 l 조회 5
엥 유튜브보다가 중딩 동창봄
1:58 l 조회 14
은행가서 무시당해본적잇어?2
1:57 l 조회 33
내가옛날에올린스토리 보는데 웃기는거발견 ㅋㅋ ㅋ 7
1:57 l 조회 31
샐러드 4개사왔는데 마라엽떡 땡겨죽겠다1
1:57 l 조회 12
코수술하면 후회하려나 2
1:56 l 조회 9
로테이션 소개팅 갓다왔는데 거의 몰표 받음 ㅎㅎ2
1:56 l 조회 32
개꿀직장다니고싶다
1:56 l 조회 9
목소리 애기같은데 바뀐 익 있음?
1:56 l 조회 20
어떤이름이이뻐7
1:55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