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79052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0682
이 글은 2년 전 (2024/2/16)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현실적으로 정말 아닌 거 같거든 나는?

난 27이고 여태 만나 본 사람 중엔 젤 괜찮거든 정말 이상향? 바람직하고 경제관념 바르고 신념 좋고 됨됨이 좋음

나는 내가 학벌을 안 따진다고 생각했는데

나이가 들고 냉정해 지니까 이 현실이 그렇더라고..

그냥..

냉정하게..

내 2세가 안 그려져.

그럼 아닌 거지?

123

대표 사진
글쓴둥이   글쓴이가 고정함
댓글에 결론 있어.(둥이30번과 나눈 대화) 많지는 않지만 닫혀있던 사고를 일깨워줬던 댓글들도 고맙고, 비슷한 처지에 놓여 공감해준 댓글들도 고마워
작다면 작고 크다면 큰 커뮤니티에서 이렇게 나마 내 생각을 점검해 보고 나아가 의견을 나눠볼 수 있어서 고마웠다!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 보려고 노력했어.
고졸인 그 친구가 이런 생각을 하는 나를 어떻게 바라볼까에 대해.. 그 친구도 나를 좋게만 생각해 줬을텐데 정작 앞에선 말 못할 이런 고민을 뒤에서 하고 있는 내가 참 부끄러워지더라.
차라리 정 걱정 된다면 걔 앞에서 터 놓고 이야기 해보고 더 정리를 하든 뭘 하든 하려고!
이 글이 누군가에게 상처가 되지만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야.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0
27살이면 더더욱 학벌보다 당장 가진 직업을 보지않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1
개인생각이니까 쓰니 의견 존중함! 미래를 함께 할 사람인데 여러가지 생각 할수 있지 당연히
나는 남친 직업 존중하고 안정적이고 일도 잘해서 대학 중퇴여도 미래를 생각하고 있어
학력을 뛰어넘은 그 사람의 노력과 성실함을 봤거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4
난 돈많고 조건좋아도 내가 마음적으로 안끌리면 못사귀겠더라 이런건 연애 경험 몇번 더 하면서 내 자신을 알아가는거긴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5
돈 많이 벌건 뭐건 고졸이면 절대절대절대절대 미래를 같이 하지 않겠음 시간아깝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6
내친구 중졸에 검고로 고졸하고 지금 자기가 잘하는일 엄청 노력해서 미용쪽 사장님임 그런거 보니까 그후로 그냥 학력 별로 신경 안쓰는편 돈만 잘벌면 그만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7
지잡대나 고졸이나거기서 거기라 생각해서 상대는 고졸인데 결혼 고민하는 사람이 지잡대or전문대면 웃길것같긴함ㅋㅋ 그게 아니라면 학벌이 기준인사람도 있는거니 심각하게 고민 해봐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8
나고졸이고 남편사년젠데
나도 자격지심느낀적없고 남편도 사귈때부터도 별신경안씀
솔까 사람만나면서 신경쓸거 한두가지아닌데
학벌은 뭣도아니다 막말로 지금 직장 직업을보지 대학졸업한지 몇년까지 대학교어디나오셨어요 이럴ㄹ래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3
난 이해해! 살아온 길이 다른 만큼 서로 대화할때 안통하는 부분들이 있을거고, 그게 지금이야 몇번 안된다고 해도 결혼은 현실이라 이런 차이가 살다보면 큰 충돌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쓰니도 이미 알고있으니 고민이 되는거 같아. 벌이, 일머리, 인성과는 별개의 문제일듯. 고졸이랑 좋은 대학+평범한 직장 루트 탄사람들은 속해있는 집단과 만나는 주변인들도 다르고 그 주변인들로 부터 받는 영향이 너 자신을 바꾸는데, 나와같은 환경을 경험하지 못한 사람이랑은 난 개인적으로 같이 사는건 어려울듯.
나도 직장생활하면서 계약직이나 전환된 고졸 친구들이랑 대화할때 아 어릴때 노력의 차이와 어떤 집단에 있었느냐가 굉장히 중요하구나 하고 느껴! 다 동료로는 모두 좋은 사람들이라는건 확실하고, 똑똑하고 성격좋고, 일도 굉장히 잘하셔! 하지만 사회생활하면서 느낀건 어른들이 괜히 끼리끼리라고 하는게 아니구나 싶어.
진짜 그냥 사귀는게 아니고 결혼이라면 아주 심각하게 고민해볼 문제거 맞다고 생각해! 결혼은 둘만 하는게 아니라 가족, 일가친척, 친구 등 주변 모든 인물들이 엮이는 거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9
난 사람들 만나면 만날수록 학벌이 의미 없어지더라
이 머리로 어떻게 명문대? 인 사람들도 많이 봤고 진짜 멋있다고 생각한 사람들 중에 고졸도 많이 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0
나한텐 학벌보다 직장이 더 상위개념이라 인정할수있는 직장이면 학벌 상관없는데 그게아니면 학벌은 중요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1
나한텐 학벌 좋으면 좋은 직장 다닐 수 있다~ 이런 느낌이라 고졸이라도 직장만 번듯하면 아무 상관없음 난 상위권 대학 나왔는데 ㄹㅇ 노상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2
난 싫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2
사람을 무시하는 건 아닌데
대화가 잘 안 통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1
2 생각하는폭이 되게 좁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2
333 뭔가… 모든 사람이 다 그럴거라는 생각은 안함 !! 그치만 내 경험 상 전에 만났던 애인이 그랬어가지고… 별로 안 만나고싶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3
동성친구 중에 고졸 있는데 또래보다 일찍 철 들고 단단함 고졸이 무시할 이유가 되는지 잘 모르겠다... 난 4년제 인서울 졸인데 남들 따라 수능 보고 남들 따라 대학 졸업하는 것보다 먼저 미래 고민하고 취업해서 자기 인생 살아가는 고졸들도 많다고 생각해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5
22 벌이만 안정적이다면 은근 저렇게 다 맞는 사람 찾기가 어려움..잘 생각해봐 그래도 영 아니다 싶음 어쩔 수 없는거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4
너 마음 속에서 그렇게 생각한다면 이미 끝 아닌가.
나중에 콩깎지 벗겨져서 단점들도 보이기 시작하고,
갈등도 생기고 하면, 너 마음속에서 고졸이 계속 맴돌 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5
고졸이 딱 하는 평범하고 안정적인 수입이 있는 조금 특이한 직업이 대체 뭐지ㅋㅋㅋㅋ 그런게 있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7
직장 학벌 다 봄. 재벌 안 바래 ㅋㅋㅋ 적어도 나랑은 비슷했으면 좋겠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0
ㅇㅈ 나도 재벌 안 바라고 그냥 나랑 비슷한걸 원해서 고졸 절대 싫어ㅋㅋㅋㅋㅋㅋㅋㅋ 연옌인급 외모 재벌 안바랍니다~ 그저 나의 남자호환 찾아요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8
벌이 괜찮고 사람 좋으면야 노상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9
똑똑한 사람보단 현명한 사람이 좋아서 만약 괜찮은 사람이라면 결혼할 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0
좋은 사람많은건 아는데 나는 그 사람이 학사학위 야간대든 사이버든 취득할 계획없으면 결혼까진 안감. 특히 회사원이라면..당장은 벌이가 좋을지 몰라도 올라가는 데에 한계가 있는 곳이 태반이며 연봉 상승률에도 차별두는 곳이 허다해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1
일단 내가 반했거나 사랑한다면 왜 고졸인지 그동안 어떻게 살았는지 지금은 어떤 직업인지 다 고려해보고 판단할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2
학벌 진짜 의미없는게
나는 초딩때부터 매년 반장, 학업우수장 놓친적 없음 중고등학교 장학금 받고 공부로 신문이랑 뉴스 실린적 있음 동네에서 대입 결과로 떠들썩 했음 당연히 인서울 상위권

예랑이 공부 담 쌓음
초등학생때조차 학업우수상 받아본적 없다함
고등학교 성적 안돼서 타지 실업계 졸업함 입시 망해서 전문대에서 미술 전공함

신랑 지금 년 매출 몇억임..

돈때문에 결혼 결심한건 아니지만 나는 학군도 빡세고 유명한 곳에서 초중고 다 다녔고 부모님이 공부랑 학원 욕심 많으셨어서 나도 당연히 내가 만났던 사람들중에 학벌 낮은 사람 없었고 결혼 상대도 그럴거라 생각했는데 아니더라고

오히려 남편 만나고 생각 바뀜

내가 공부는 잘하고 똑똑할지 몰라도
세상 보는 눈은 어둡단걸 첨 느낌
신랑은 학교 공부는 못했을지 몰라도
사업머리 굴리는거랑 부동산이랑 제테크 그리고 언어쪽 머리 좋아서 스스로 찾아서 공부하고 또 잘함 결단력이랑 추진력 지구력 끈기 오기 다 있어서 도전하는거 두려워하지도 않고 열심히 성실하게 하니까 돈도 따라옴

결국에 다 돈 벌어먹고 살자고 대학도 나오고 하는거라 지금 세상은 대학 잘나왔다고 돈 잘버는 세대도 아니여서 대학은 의미없고

대화할때 기본 상식이라던지 그런거 부족한거 아니고 내 신랑처럼 저런 머리 있어서 벌어먹고 사는데 지장 없으면 진짜 노상관이라고 생각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2
난 2세 머리도 걱정 안되는게
내가 똑똑하고 머리 좋은데 둘이 반반 섞인다한들 기본 머리 있을것 같고 어릴때 초딩 저학년까지는 애 적성 찾아주고 경험 만들어주기위해서 이거저거 시킬거지만 애가 공부에 뜻없고 머리없으면 하고 싶다고하는거 몇개 남기고는 싹 정리하고 차라리 학원비 적금으로 모아서 애 스무살 되면 목돈으로 창업비하라고 주기로 합의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2
나도 공부 욕심 있어서 내 애는 내가 했던것처럼 학원 보내고 공부시키는게 당연하다 생각했었거든 최근까지
(학교 끝나면 밤 12시까지 평일에는 단과학원 국영수 다니고 주말에는 영어 독해랑 문법 과외 따로 받고 고3여름까진 음대도 준비했어서 레슨 병행함, 새벽 2시까지 공부하다 자고 아침 7시에 일본어 학원 수업듣고 등교함)
그러다가 애기 문제 얘기하면거 가치관 바꾸기까지 두달정도 서로 다화 많이 나누면서 최종 합의본게 애가 재능있음 시키는데 그거 아니면 중학생부터는 지 하고싶은거 밀어주기가 됐어!

근데 댓글 쭉 읽다보니까 걸리는게 쓰니가 둥 12랑 나눈 대화에서 기본 교양같은게 부족해보인다해서ㅠㅠ
나는 예랑이가 학벌은 부족해도 그런점이 없어서 대화하는데 오히려 내가 모르고 배우는 부분이 많았거든 그래서 교육가치관도 변하고 수용하고 조율할 수 있었던거구
나도 연애할때 상대방에게서 배울점이 있는지 여부를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 난 그게 걸린다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0
인서울 상위권이라는게 스카이 말하는 거야? 솔직히 신기하다 내 동기들 아무도 이렇게 생각 안해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6
스카인데 별볼일 없는 사람들 왜 내주위엔 널리고 깔렸냐 나도 그런 수준인거겠지만…학벌필요없다고 느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0
286에게
난 학벌이 그 사람을 나타내는 굉장히 유의미한 지표라 생각해서. 고졸출신 괜찮은 사람 솔직히 태어나서 한 번도 못 봤고 들어본 적도 없음.... 스카이 출신 망한 사람이 웬만한 고졸 출신 대박난 사람보단 별볼일 있더라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6
280에게
너가 아직 어려서 그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1
280에게
스카이 출신 부부인데 다단계로 사람 등파먹고 사는 기생충도 있음. 고학력이어도 별볼일 없는 사람 많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1
그런남편만난건 운이 좋은것뿐 대다수의 고졸 남자들은 저런 능력없음 이댓글보고 환상가지지말길바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3
요즘 이런글 많네.. 사람마다 가치관이 다른거니까 보고 괜히 상처받는 사람 없었으면 좋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4
미래가 안그려지면 가망없다 생각함
나도 고졸은 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5
고졸 연봉 6300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5
경력 7년차에 곧 후진학으로 대학도 졸업예정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6
그냥 정신 빠져서 노느라 안간거면 별론데 형편이나 개인 사정이나 아니면 본인이 뚜렷한 목표가 있어서 취업을 선택한 길이라면 괜찮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8
답댓 다는 맥락만 봐도 본인도 그닥 지성이 느껴지지는 않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9
내가 학벌을 위해 노력한 것처럼 상대방도 다른 분야에서 그만큼 노력했으면 괜찮을 것 같아 근데 그냥 다 무난무난..하게 살아왔으면 애인으로선 좋아도 결혼 생각은 안 들 것 같아 그냥 개인적은 기준으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1
난 지금 뭐 먹고 사는지가 더 중요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2
난 학벌 노상관...사람 자체가 저급하지 않으면 될듯 대학생들도 에타같은거 보면 미친애들 집합소잖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3
나는 절대 노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4
솔직히 학벌 뭐가 중요함 돈만 많으면 땡큐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5
내 친구 고졸이랑 결혼했지만
시댁이 잘살고 성실해서 그런지
투닥거려도 잘살긴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6
고졸이면 어때. 자기 밥벌이 하고 급여 잘받으면 장땡이지.
그 사람이 그 직업을 평생 업으로 삼아서 밥벌이 할 수 있냐가 중요한거 아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7
사람마다 외모, 몸매, 성격, 가치관, 학벌, 직업, 재산, 취미 혹은 사소한 습관까지 중요시 하는 거나 취향이 각기 다른데 쓰니가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음 댓글까지 보면 쓰니가 학벌로 그 사람 전체를 비하하고 재단한 것도 아닌데 말이야
그럼 연인 상대를 볼 때 성격만 보는 사람들 빼고는 다 나쁜 거고 상대방 놔줘야 되는 사람인가? 그리고 결혼까지 생각할 나이라면 모든 부분에서 신중할 수록 나쁠 거 없음 쓰니가 상대방을 별로 안좋아해서 그렇다는 말도 있는데 솔직히 노공감임 사랑해서 모든 걸 덮어두고 만나기엔 그런 건 보통 20대 초반까지고 20대 중후반부터는 그러기 힘들지 정말 사랑 하나만 보고 결혼하는 게 맞나 나중에 교육관이나 가치관 차이로 안맞으면 어쩔려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0
고졸이 문제인게 결국 사회에서 받는 돈이 달라지는게 제일 큰 문제인건데 돈을 평균 이상으로 잘벌면 ㄱㅊ은거아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2
ㅇㅇ 맞음
솔직히 학벌도 돈 더 잘벌기 위해 가는거잖아
고졸을 뛰어넘고 잘벌면 ㄹㅇ 능력있는것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1
고졸,대졸,대학원 어딜가든 본인 밥벌이한다면 문제될게있나..?
고졸이어도 안정적이게 회사 잘다니는사람 많은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2
난 대졸이지만 에타보면 이상한 애들 많아서
학벌 하나가지고 그 사람 판단하기는 쉽지 않다 생각함... ㄹㅇ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3
나라면 만남 나는 인성 좋고 경제관념 좋고 가치관 뚜렷하면 그 사람 학벌이 뭐든 간에 동반자로 충분하다고 느껴서... 학벌 아무리 좋아도 저 세 개 갖춘 사람 찾기 힘들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3
근데 쓰니가 아닌 것 같다고 느끼면 못 만나는 거지 뭐.. 마음에 안 드는 거 하나가 눈에 걸리면 계속 그거 하나로 신경 쓰일걸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4
일베도 대학 졸업장 따는 세상에 고졸이 뭔상관 사람 됨됨이만 되면 됐다 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5
본인 직업만 제대로 있음 아무 상괸없어 그것보다 인성이 더 중요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7
ㄱㅊ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6
나는 내가 그냥 그런 학벌이라(지방자대유 간호) 학력을 안본다고 생각했는데 옛날에 담배겁나피고 술좋아하고 친구좋아하는 고졸 남친 만나서 생고생해보니까 선입견 생기긴했지만 쓰니는 전문대졸도 탐탁치않아하는것같네
나는 지금 남친 전문대졸 대겹생산직인데 세상 착하고 반듯하고 이런 사람 못만날것같음 진짜 됨됨이가 중요해....가정교육도 잘돼있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8
대화 잘통하고 능력있음 고졸인게 무슨 상관인가 싶음 난 대학->사회적으로 섞일 수 있는 경험+더 나은 요건의 직장을 위한 수단이라 생각해서 다른게 괜찮으면 신경 안쓸 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9
글에 써놓은 장점만 보면 그 사람이 아까운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0
고졸 지잡은 본인하나 어쩌다 잘되더라도 주변인 수준 처참해서 절대 사고방식 안 맞더라고. 솔직히 스펙 딸리는데 웬만해선 잘 하겠지 딸리는 쪽이ㅋ 나이들수록 학벌 더 중요해ㅋ 돈만 버는게 다가 아님. 그냥 집안분위기 주변인 생활수준 사고방식 세상을 대하는 태도 등 절대 섞일 수 없는 이상함이 있음. 연예인처럼 특정 이유가 있어서 대학 갈수있는데 안간거 말고 ㅋ 좋은대학 못간 사람들은 무조건 결핍이 있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1
공부를 못해서 고졸은 ㄱㅊ은데
공부를 안하려고 하는 고졸은 안돼..
뭔가를 배우려는 의지가 그 차이라고 생각함
결국 학벌보단 마인드 차이라는거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2
노상관 어차피 딩크고 돈만 알아서 잘벌면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3
난 직업이랑 그 사람 자체를 봐야할듯.. 초중고대 루트가 짜여져 있는 한국 사화에서 애초에 고졸인거에 이유가 있는거고, 고졸들은 대학교 이상부터 자기가 뭘 해야하는지 모르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4
움... 나도 고졸인데 굳이긴하징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8
가치관이 다 다른거지 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9
나도 고졸은 결혼상대로는 안보일것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0
난 냉정하게 고졸은 아예 알아갈 생각조차 허지 않아서 걸러짐 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1
남들 다가는 대학 안갔다? 집안형편이 어려웠으면 장학금이라도 받게 공부라도 했어야지, 놀다가 대학안간거면서...
그리고 대화해보면 열등감 확실히 느껴짐 또 깊은 공감대화가 안됨 다 너무 가볍고 의도파악도 못함 그냥 재미는 있고 인생 편히살아서 성격은 유쾌해보임

고졸 안중요하다 하지만 그건 금수저나 사업가 기질타고나서 사업대박난 사람들이나 학력 노상관인거지 대다수의 직장인은 승진도 밀리고 걍 미래가 안보임 현실을보길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2
난 돈 많거나 미래가 안정적이면 본문과 같은 사람일때 초졸, 중졸도 ㄱㅊ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3
ㅋㅋㅋㅋ 댓 대학 안나왔다고 공감능력이 부족했고 뭐가 딸리니 뭐니 개웃김... 대학에 개쓰레기가 얼마나 많은데요 내가 보고 들은 것만 해도 음.. ㅋㅋㅋㅋㅋㅋㅋㅋ 고졸 남친 대졸 남친 직딩 남친 다 만나봤는데 가정교육이 제일 중요함 ^^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4
못간 거 싫음 안 간 거 괜찮음. 인문계 졸업해서 대학다닌 정석루트가 좋은 이유가 환경이 비슷해야 말이 통함 수준이 다르다는 게 아니라 공감대가 거의 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5
난 고졸이어도 나보다 직업좋거나 재력있으면 그냥 너무 좋을듯 근데 굳이 쓰니가 지금까지의 사고방식을 억지로 바꾸면서 만날 필요는없는거같음 서로를위해 !!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9
만약 아이큐 150넘는 사람들이, 세계에 내노라하는 재능을 가진 사람들이 고졸이면 갑자기 지들 이하가 되는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학력이 자기 인생에서 제일 대단한 업적인 애들만 학벌에 매몰되서 현실을 못 봄. 왜냐면 자기 인생에서 내세울만한게 고등학교 시험성적 밖에 없거든 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2
22222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6
왜 고졸인가가 중요할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7
난 고졸인데 오히려 2세 걱정이 안되는데... 뭐 학벌 중요하면 그럴 수 있는데
대학을 무조건 가야하는 편견에서 벗어나 자식이 원하는거 뭐든 지지할 수 있을듯
여기 댓글 선넘게 무시하는 발언 좀 많던데 자중하길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8
결혼은 적어도 나랑 비슷한 수준or이상 대학 나온 사람이랑 하고싶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9
진짜 다 좋다면 고졸 노상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9
왜냐면 나는 4년제 대학 나왔어도 안똑똑하니까...ㅋㅋ 대학 나왔어도 신념 이상한 사람 많은데 저 사람은 바람직하고 딴 건 다 괜찮다는 건데 아깝지않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0
난 it쪽이라 그런가 진심 학벌 대학생때말고 사회에서 생각한번도 안해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3
다괜찮으면 ㄱㅊ 뭐어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1
이미 그런 생각이 들었다는 것은 결론 난 거 아냐? 이미 뭘 선택하든 후회하게 되는 결말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4
부모님 세대는 고졸도 많았으니까 상관없었겠지만 우리세대는 아님.. 대부분이 대졸인데 굳이 고졸을 만날 필요가 있을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4
그리고 고졸대졸은 학벌이 아니라 학력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5
비전있는직업을 가진상태면 노상관
내애인도 휴학 곧 자퇴일예정이라 사실상고졸인데 휴학하고 쭉 직장생활중이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7
난 인성>직업(연봉)>학벌 순으로 봐서 학벌 안따져
살아보니까 학벌 그렇게까지 중요한거 아니더라…인성이랑 직업 연봉이런게 중요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8
사람마다 다를 것 같아 나도 고졸은 결혼상대로는 안그려져..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9
진리의 사바사지 학생때부터 공부가 굉장히 중요했고 인생의 목표로써 좋은 대학을 나오는 것을 성공으로 생각했다면 고졸을 결혼상대로 못느끼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해 이상한게 아니고 그냥 자기 가치관 따라 다른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0
난 직업만 중요.
학력 안중요해 솔직히 필요도 없고 뭐하고 사나랑 평소 행실이 중요하다고 느껴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1
고졸인 거 상관없이 돈을 얼마나 모았나 회사는 성실하게 다니고 있는가? 이런 게 제일 중요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2
댓글 약간 충격이다 아직 한국이 학벌 심하게 따지는 사회긴 하구나.....ㄷㄷ
나는 학벌 진짜 안따지고 성격이랑 인성.. 현재 얼마 버는지만 중요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3
ㄱㅊ 우리 사촌언니 고졸이랑 결혼했는데
잘만 살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4
진짜 뭘 따져야 하는지 생각해봐 너가 사람 뽑아서 일 시키려는 사장도 아니고 스팩을 봐야 해? 그냥 좋은 사람이면 된 거 아닌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4
대학 학벌은 흔하지만 좋은 사람은 귀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5
난 살면서 학벌을 중요하게 생각해보지 않아서 이해는 잘 안가는데.. 본인이 그렇다면야 그런건데 솔직히 요즘은 학벌 안좋아도 성공하고 돈 많이 버는 사람들도 많아서 정 안되겠다 싶으면 헤어져야지 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6
sky 나온 우리 아빠만 봐도 솔직히 사는 머리랑 공부머리랑 참 다르다는걸 많이 느낌.. 고졸이어도 사는 머리가 좋고 너와 잘 맞는다면 나는 괜찮을 것 같은데... 내 주변엔 성대 나오고 백수도 있어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7
난 대학원 박사까지 했지만 솔직히 학력 크게 상관없다고 봄
근데 문제는 그 사람의 상식수준이나 인성이 제일 중요한거지
대화 잘 통하고 인생 가치관이 비슷하면 뭐 학력이야 크게 상관없음
근데 학력 상관있는 사람이 문제라고도 생각하지 않음
그냥 사람을 볼 때 가치관이 다른거지 맞고 틀리고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2
학벌도 그냥 조건 중 하나일 뿐이라 쓰니 마음에 안 들면 안 만나는 게 맞지
근데 여러 사람 만나보니 학벌 좋은 사람은 많아도
됨됨이 좋은 사람은 비교적 적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3
고졸이어도 고졸 전형으로 좋은 회사 들어갔으면 ㄱㅊ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4
학벌보단 직업이 더 중요하지 대화 잘 통하면 문제없음 근데 고졸 남편이랑 결혼한 친구 보면 대화 안되고 영어를 아예 한마디도 못해서 여행가면 힘들어하고 그러긴 하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5
상관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6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6
헉?
1년 전
123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별 보고싶어1
8:50 l 조회 5
모솔 연애 너무하고싶은데 조언좀
8:43 l 조회 9
이별 전엔 친구도 많이 만나고 그랬는데
8:38 l 조회 17
결혼자금2
8:35 l 조회 12
회식날 술먹고 연락두절 4
8:34 l 조회 25
와 이번달 데이트비용 7만원 씀
8:31 l 조회 32
돈벌러 가는 게 즐겁다는 말 진짜 너무 .. 맘아프면서 감동2
8:30 l 조회 34 l 추천 1
핸드폰에 애인를 ㅁ이름 석자로 저장해놓은 사람 ?6
8:26 l 조회 22
이거 이별사유 가능할까?
8:21 l 조회 20
이별 분명 나쁜놈인데 왜 자꾸 눈물이 나지ㅠㅠ 1
8:14 l 조회 20
직장인 어떻게 연애시작해?6
7:55 l 조회 74
여익들아 이정도면 남자가 호감있는 거 눈치채지?4
7:51 l 조회 61
짜증나아아아아아
7:50 l 조회 16
재회 생각후 연락준데
7:47 l 조회 13
애인이 여자연예인 좋아하는 거 어때?8
7:46 l 조회 33
안정형이랑 만나니까 진짜 결혼하고싶어짐
7:39 l 조회 58
삼십대여자2
7:31 l 조회 39
누가 예민한거같애2
7:12 l 조회 23
이거 잘 조율된거같애? 사과문제4
6:19 l 조회 45
남익 이상형 적어봄9
6:09 l 조회 145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