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5218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87
이 글은 1년 전 (2025/4/09) 게시물이에요
도망간 것도 아니고 세입자 안구해져서 돌려줄 돈이 없으니 보증보험 통해서 받으라는 건 따로 부르는 명사...? 가 있어?
대표 사진
익인1
그게 전세사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명백히 따지면 사기는 아니고.. 사고더라..
고의성을 입증하질 못하니까 저거로 사기 입증받기가 어려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전세사기라기보다는 전세사고 라고 봐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어어ㅓ어ㅓ우우웅ㅇ 약간 이런 느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을 때 아닌데 웃고 있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걍 주인뽑기 실패지 전세사기는 주인이 잠수타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돈 마련해뒀어야지 돈 없는게 집주인 사정이지 내 알빠니 내 돈 내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ㅋㅋㅋㅋㅋ다음세입자를 열심히 구해줘야하는 이유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내 얘기잖아,,,^^ 난 계약 만료 4개월인가 전부터 혹시 전세 연장해줄 수 없냐고 그러다가 계약만료 후 6개월 후에 돈 받음… 진짜 피 말렸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일단 줄 수 있는만큼 달라고 해
나는 1억 중에 4천인가 먼저 받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 전세대출 이자 내준다고 그래서 버텼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걍 퉁쳐서 전세사기라고 부르긴 함.... 계약이 끝나는데 돌려줄 돈이 왜 없냐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게 전세사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돈 줘야 되는데 안 주는거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ㅇㅇ 돈 안주면 나가면 안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것도 크게 보면 전세사기에 들어가긴 한데 일반적으로 얘기하는 전세사기랑은 결이 좀 다르긴 하지...답답하겠다 진짜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첨부 사진전에 블라인드에 변호사가 썼던건데 돈 주는게 맞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저거 신고하면 그냥 통장 압류해서 돈 주면 좋겠음
우리나라 부동산 진짜 이상해
아니 세입자는 지들이 알아서 구해야지 왜 돈 받을 사람이 그돈으로 다른데 투자한거까지 이해해 줘야함? 왜 투자를 남의돈으로 하냐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원래 계약 끝나면 집주인이 대출받아서라도 돌려주는게 맞을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근데 옛날세대 분들은 잠깐 구할때까지는 기다려줘야 한다고 보긴하든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사기까지는 아니고 배째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저러다가 잠수타면 그게 전세사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래서 집주인들이 전세금 반환용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음. 근데도 안돌려주는건 무슨 문제가 있거나 이자가 아까운 거. 이자 때문이면 못된 사람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사기는 근데 뭔가 의도?가 있는건데 이건 의도는 없으니까... 사기는 아니지만 세입자 입장에선 돈못받는거 자체로는 똑같다는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사기 맞음 새로운 세입자가 구해지든 말든 알 게 뭐임? 계약 만료일에 갱신 안할 상황을 대비해서 미리 돈을 마련해놔야지 당장 돈 없으니 만료일에 못준다? 계약내용 위반이고 그게 곧 사기지 뭐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ㅇㅇㅇㅇㅇ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 모든직장인들 다 이러고 살아??? ㅜㅜ나 정말 행복하지 않아 살빠짐 힘들어서 😂 😢 😭 💦112 8:3011299 0
일상우리엄마 그동안 가식이었나봐 공무원시험 못봤다니까 표정 싹 바뀜111 06.23 16:5817900 3
일상본인표출사주쟁이 궁물177 06.23 23:547009 1
삼성/OnAir 💙🦁 260623 vs LG 경기 달글 🦁💙 - 드디어 왔다!!!!!!!!! 김영웅!!!!!!!!!!.. 4051 06.23 17:3223452 0
KIA/OnAir ❤️🐯260623 기아 달글 | 위닝위닝 ₍ᵔ= o̴̶̷̥᷅ ˕ o̴̶̷̥᷅ =ᵔ₎.. 올러랑 진짜로 이제 올라.. 3556 06.23 17:3718547 0
취준때 따듯한 위로보다는
10:56 l 조회 1
여름 되니까 바로 살빠져서 너무힘들어
10:56 l 조회 1
생일선물 취소한다 해도 괜찮을까?
10:56 l 조회 1
원룸 계약하고 집보러다닐때 보통 몇시간 걸려??
10:56 l 조회 1
스포츠부라자 예쁜 거 사려니까 하나에 4만원이 넘네
10:56 l 조회 1
다들 회사에 향수 뿌리고 가?
10:56 l 조회 6
진짜 나는 의지력 절제력 자아 이런게 없나
10:55 l 조회 3
대기업 비교적 쉽게 가고싶음 걍 이과가야함1
10:55 l 조회 8
남익 피부과 시술 추천좀
10:55 l 조회 4
방금 받은 골때리는 전화
10:54 l 조회 9
오늘 점심 짜장+만두 먹을까 비빔국수+만두 먹을까4
10:54 l 조회 7
마약을 하면 길거리에 나가게돼??
10:54 l 조회 10
저녁에 약속있는데 점심에 돼지게티 먹으면 이따 부을까? ㅠㅠㅠ
10:53 l 조회 7
밥 안먹는 애한테 먹방 보여줘봐 그럼 잘먹음 ㅋㅋ
10:53 l 조회 9
임신/출산/육아 너네도 한줄같야?5
10:53 l 조회 21
청년미래적금 기여금못받는데 안하는게 나은가1
10:53 l 조회 15
취준생 히스테리 진짜 너무 힘들다2
10:53 l 조회 10
이 니트베스트 무난해?
10:53 l 조회 9
너네 단거 땡길때 뭐 먹어 카페 음료 맛있는거 추천좀1
10:53 l 조회 3
직장인들아 토요일에 회식하면 회식 가?안가?4
10:52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