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57303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6일 전 N서인영 3일 전 플레이브 신설 요청
드라마/영화/배우 영화 연극/뮤지컬/공연
멋진신세계 강회장 참교육
원더풀스 취사병 전설이 되다 내일도출근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20
이 글은 1년 전 (2025/3/31) 게시물이에요
여자라고 대학 안보내는 경우가 더 많았음
물론 가난은 디폴트지만 그래도 고혈 쥐어짜면 아예 못보낼 정도는 다들 아니었어
우리엄마 전교1-2등이었는데 대학 못갔고 삼촌들은 다 대학감
경제적 수준은 외할아버지 없고 외할머니 혼자 농사지어서 시장에 내다 팔았음
대표 사진
익인1
아마 다보낼수는 없어서 1~2명 보내고 그랬을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그게 삼촌들이었음 여자 5 남자 2인데 남자 2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보낸다면 장남,차남까지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5-60년대생들은 여자면 대학안보내는거 흔했고 70년대생부터 서서히 여자도 대학 많이 가기 시작한거 같애 금명이는 약간 과도기때 나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울엄마 71년생..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 그렇구나 울엄마는 금명이랑 같은데 대학 나오긴했어 참고로 서울 출생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울엄마는 전라도 사람이야 ㅠㅠ 시골이 유독 더심했는데 제주도 가부장문화는 더했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허걱슨 우리엄마60년대생인데도 그랬대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금명이가 도시가 아니잖엉 울엄마도 시골출신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울엄마도 금명이랑 동갑에 시골출신인데 여고였고 반에 막 60명 넘게 있었는데도 대학 한두명 갔다더라 주변에도 또래에 대학 간 사람들 다 남자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여고는 ㄹㅇ 다 공장 들어갔어 아예 연계해줬을걸 엄마는 그나마 전교1등이라 sk하이닉스 공장 들어감 대학 보낼 수 있는데 여자는 안보냈다가 맞음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 맞아ㅋㅋㅋㅋ 여고는 아예 고등학교가 공장이랑 연계된 곳도 있었고 졸업하고 거의 공장갔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ㄹㅇ가난해도 보낼 집은 다 보냈음 그냥 여자가 뭔 대학? 이럼 못가는거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제주도 출신이고 엄마쪽 10남매임 9여 1남 남자 낳을 때까지 여자 낳음 ㅋㅋㅋ 엄마 엄청 예쁘고 성실하고 잘 하는 것도 많은 사람이었는데 여자는 공부하는거 아니라고 인문계 고등학교도 못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도 저 삼촌2이 여여여여여 남남이라 남자 나올때까지 계속 낳은거임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제주도는 남아선호사상 말못하게 심해
나 99년생인데도 남자는 떠받들어야되고 여자는 살림 밑천이라는 말 계속 듣고자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도 심하지 않아? 대학교에서 제주도 출신 애들한테 경북 못지 않은 곳이라 들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지금은 엄마들이 깨어있어서 대학은 다 보내는 느낌인데
여자들은 육지로 안 보내는 느낌 ㅋㅋㅋ 굳이 여자가 육지대학 가서 뭐하냐고
그냥 제주교대 가서 선생이나 하라는 얘기 개 많이들음... 난 꾸역꾸역 서울로 나왔지만
여자들은 제주도 완전 떠나고싶어하고 남자들은 제주도 살고싶어해 ㅋㅋㅋㅋ 아이러니 내 동창들도 여자애들은 다 올라와있고 남자애들은 제주도 사는 비율이 훨씬 높아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제주도는 아니지만, 우리 엄마도 섬출신 60년대 중반 출생이신데 여자는 교육 못 받으심
엄마 밑으로 남3, 여3 동생들 있어서 밥하고 애들 돌보라고 초등학교도 졸업 못하게 하심
맛있는 거 사오라는 심부름은 엄마 시키고, 같이 먹으라는 말도 없이 바로 밑 남동생에게 다 줘버려서 엄청 서럽게 자라오셨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래서 나랑 동생들 키울때 배우고 싶은 거 다 배울 수 있게 해주셨어
돈이 부족하면 맞벌이를 해서라도 시켜주셨고, 간식도 다 똑같이 분배해서 주셨어
지금도 배움에 한이 있으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남녀차별 진짜 심했어 대학교도 충분히 보낼 수 있었는데 이모들 못가서 한맺힘 이모들 다 우울증에 분노조절장애, 알콜중독 등 정신적 문제있는데 삼촌들만 대학나와서 잘 살음 ㅋ 삼촌들은 정신적 문제도 없어 당연하게도 사이 안좋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우리 엄마를 더 안타깝게 만든 건
정말 똑똑하셔, 그래서 더 마음이 아파
쓰니네도 삼촌들보다 어머니가 더 총명하신 건 같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삼촌 5수해서 한양대 공대 탑학과갔어 그래도 잘감 근데 그돈도 엄마가 지원해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듣기만해도 복장 터진다
우리 엄마도 외할아버지한테 나는 이래도 동생들은 교육은 시켜야 된다며, 엄마가 돈 벌어서 6남매 고등학교 보냈어
근데 그 고마움을 모르더라, 우리 엄마 속상하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에게
맞아 고마움 몰라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도 대학가신거면 그나마 덜 불평등한 집안에서 자란거…울엄마는 농사일 도와주느라 공부할 시간도 없었댔음 삼촌들도 키워야하고 나이차 많이남 여잔데 대학간다 그러면 집안 뒤집어졌다그랬음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머니가 너무 착하시네…우리 이모들은 3명은 미국가서 할머니 얼굴도 안보고 살고 우리엄마는 할머니한테 전화오면 안받거나 화냄…할머니 아프면 제일 먼저 달려가는게 삼촌들…우리 외할머니는 뿌린대로 거두는 중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애증이다 진짜…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울 엄마도 60년대생인데 대학 안보내줘서 방통대 나옴...서울 사는데 가난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지방이 좀 더 그러더라고... 울 엄마아빠 집은 남녀 상관없이 성적 되면 다 갔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우리집은 43년생 울 할머니, 60년생 울 고모 다 대학 갔는데 우리집 뭐지… 심지어 울 고모 제주도 사람인데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맨끝줄소년 다 본 애들아 질문(ㅅㅍ)
15:27 l 조회 14
맨끝줄소년 6회가 대박이야1
15:22 l 조회 51
맨끝줄 뭔가 후기 쓰기 곤란한 게 마치 악연때 내가 후기를 남기길 주저했던거랑 비슷함2
15:22 l 조회 54
강회장 강회장 드덕 고사 할 사람!3
15:21 l 조회 9
맨끝줄소년 키스신도 (ㅅㅍ)
15:17 l 조회 77
30살 차이 딥키스, 애정씬 남녀 바뀌었으면 난리났을텐데3
15:17 l 조회 83
맨끝줄소년 이강 능력은 확실히 미쳤다
15:16 l 조회 38
맨끝줄소년 다음에 계속... 중독성 미침
15:15 l 조회 25
맨끝줄소년 아니 여기서 김윤진 너무 아름다움2
15:15 l 조회 54
아 ㅠ 핑계고 보는데 민식행님 너무웃겨서 못참겠다1
15:14 l 조회 20
맨끝줄소년 아직 안 봣는데 최현욱이랑 중년여성들이랑 엮이는거임..?3
15:13 l 조회 99
요즘 중드도 볼게없네
15:13 l 조회 12
강회장 예고보고 혹시 흑화가 찐준현인가했는데 ㅋㅋㅋ5
15:12 l 조회 40
맨끝줄소년 그냥 끝까지 보라는 말밖에 할말이 없음1
15:12 l 조회 69
김부장 김부장 잼있네1
15:10 l 조회 14
김지원 눈물의 여왕 홍해인(독일룩&데일리룩 모음1
15:10 l 조회 33
맨끝줄소년 1화보는 중인데 도저히 못보겠어… ㅅㅍㅈㅇ2
15:10 l 조회 126
맨끝줄소년 다 보고나면 김수훈한테 (ㅅㅍ)
15:09 l 조회 34
맨끝줄 다봤다 뭐야 이거 ㅅㅍㅈㅇ6
15:09 l 조회 73
맨끝줄소년 여기 사약케미 많다...1
15:08 l 조회 38


12345678910다음
드라마/영화/배우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드라마/영화/배우
연예
일상
이슈
1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