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study/81369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큰방 자격증/외국어 대학원/임용
공무원시험/특례 예체능 수능/재수
자퇴/진로 대학/편입/유학 중/고/특수고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9
고등학생 말머리 모아보기
2학년 선택과목으로 정해야하는데 뭘 해야할까 

나는 일단 문과 지리랑 외국 역사랑 문화에 관심이 조금 있어  

근데 유럽사 미국사는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데 중국사 같은 동아시아사는 자신이 없어 

그리고 세계사는 인원이 40명이라 1~2등급이 4명 밖에 없어 

근데 운동부 친구들이 많이 신청해서 생각보다 내신 따기 어렵지 않다고세계사 선생님이 말씀하셔 

지구과학은 인원이 200명! 대신 공부잘하는 이과친구들이 다 상위권을 차지한대 지구과학은 그렇게 큰 흥미는 없다ㅠ 

이렇게 보면 애매하게 관심있고 인원이 적은 세계사vs 인원많고 흥미 없는 지구과학 이렇게 골라야하는데 뭘 선택해야할까ㅠ
대표 사진
익인1
본인이 재밌는거 하는게 제일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무조건 흥미 있는 거!! 나도 원래 세계사를 훨씬 좋아하고 동아시아사는 그저 그랬는데 2학년 때 세계사 3학년 때 동아시아사 딱 배워보니까 동사도 넘 재밌고 좋아져서 사학과로 희망 학과 돌렸다ㅎㅎ.. 흥미 1도 없는 생명 수업 꾸역꾸역 듣는 게 나한테 너무 힘들었어ㅠㅠ 이해는 안 되고 잘하는 애들은 계속 올라가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역사 재밌어하면 세계사 고고 동아시아사쪽도 나름 재밌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음 인원수만 보면 내신 따기 쉬운 건 지구지만 ㅜㅜ 상위권 이과가 쓸어갈 예정이면 세사 해서 쓰니가 쓸자 ㄱ 세계사 재밌어 하면 동사도 괜찮을거양 나도 역사 좋아해서 수능 탐구 쌍사하는데 솔직히 세사가 훠얼씬 재밌거든? 동사는 그냥 그렇고,,, 근데 성적은 잘 나와 ㅋㅋㅋ 역사 좋아하면 중국사도 괜찮을거야!!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내 고등학생 으로 인서울 경제 가능할까,,?12
10.19 18:24 l 조회 1003
수능 고전시가 전문 해석해주는 강의 추천 좀 해주라!!
10.19 16:31 l 조회 81
스터디카페 옆에 사람이 감기걸렸나봐7
10.19 15:54 l 조회 479
수능 수학 확통인데 5
10.19 15:44 l 조회 142
수능 정법 기출분석 인강 들을까 마더텅으로 혼자할까
10.19 13:37 l 조회 86
공시 학원생활 고민인데 의견좀7
10.19 12:33 l 조회 260
수능 갈래별로 나뉘어진 거 말고 섞여있는 모의고사식 비문학 문제집 뭐가 있어??
10.19 12:08 l 조회 64
수능 정법은 몇이 적당해?
10.19 01:25 l 조회 136
수능 오지훈쌤 인강 골라주라!! ㅠㅠ6
10.19 00:20 l 조회 185
외국어 중국어 학원 추천 해주라(회화 목표)
10.18 22:46 l 조회 154
공시 공부하면서 스트레스 어떻게 풀고 있어?6
10.18 22:04 l 조회 396
수능 수학 잘하고 국어 못하면 과탐 보는게 나아?5
10.18 20:39 l 조회 225
고 고등학생 반고 익들아 선택과목 어떻게했어,7
10.18 18:54 l 조회 234
노베 6등급 수능때 3등급 받고싶은데14
10.18 18:50 l 조회 872
공시 기출풀때1
10.18 18:41 l 조회 123
수능 제발 반수생 국어 공부 조언 좀 ㅠㅠㅠ4
10.18 18:04 l 조회 269
수능 김민정 쌤 비문학 듣는 사람9
10.18 17:13 l 조회 397
수능 올해 교대 수학 몇정도나와야될까...? 2
10.18 15:54 l 조회 176
고등학생 세계사 vs 지구과학 2학년 선택과목4
10.18 13:15 l 조회 149
외국어 영어 수능 문제 풀 때 팁.. 일까
10.18 11:04 l 조회 255 l 추천 2


처음이전356357358359360다음
전체 인기글
일상
연예
드영배
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