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2310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767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한국 vs 동남아 키배를 구경하던 사람이 스레드에 올린 장문글 | 인스티즈

한국 vs 동남아 키배를 구경하던 사람이 스레드에 올린 장문글 | 인스티즈

한국 vs 동남아 키배를 구경하던 사람이 스레드에 올린 장문글 | 인스티즈

한국 vs 동남아 키배를 구경하던 사람이 스레드에 올린 장문글 | 인스티즈

한국 vs 동남아 키배를 구경하던 사람이 스레드에 올린 장문글 | 인스티즈

한국 vs 동남아 키배를 구경하던 사람이 스레드에 올린 장문글 | 인스티즈

한국 vs 동남아 키배를 구경하던 사람이 스레드에 올린 장문글 | 인스티즈

한국 vs 동남아 키배를 구경하던 사람이 스레드에 올린 장문글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아 다른나라는 이미 차등임금한다고? 우리는 인권 평등 복지 외치느라 자국민세금으로 참 많이 퍼주는 나라라 될지모르겠는데 우리도 하면 좋겠다
그리고 결혼으로 국적 취득한 사람은 이혼 후 외국인과 재혼 시 상대에게 국적줄 수 없도록 했으면 좋겠음. 이혼, 재혼해도 본인이 취득한 한국인 국적은 유지하되 재혼 상대에게는 불가하도록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222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33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첨부 사진다른나라는 외국인 많은 일자리는 최저임금 없애거나 최저임금을 팍 낮추고 외국인한테 돈안주는경우 허다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헐 재혼상대한테도 주는건 몰랐다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래서 계획적으로 한국에 매매혼 왔다가 이혼하고 재혼하는 케이스가 많다고 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44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55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미 10억명의 인구는 하루에 1달러로 생활중인데 한국인 누구도 그걸 체감하지못함 선진국민 눈에 안보이는거지 빈부격차는 어마어마하고 계속 심해질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오래 산 이주노동자한테 영주권 줘도 되지 않냐고 하지만 지금처럼 젊고 건강할때 바짝 땡겨쓰고 본국으로 돌려보내는게 국가로써는 이득같음 짧으면 5년 안에 agi가 오는데 그걸 왜 저 사람들한테 누리게 해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구구절절 맞말이다. 한국처럼 그들에게 열린기회를 제공하는 나라가 전세계에 있긴했나.. 이제 그들이 내세우는 저렴한인력 수만도 로봇 팔한쪽보다 못하기에 굳이 동남아와의 상생이 필요가없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우리나라도 좀 외국인한테 각박해졌으면 동남아 애들 우리나라에서 실컷 돈벌고 지네 나라로 가서 결혼 잘하고 살면서 한국 욕하는거 보면 괘씸하고 왜저러나 싶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다 맞말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외국인이나 다문화 혜택 줄이거나 없앴으면;; 다른 나라는 자국민 우대하는데 왜 도움도 안되는 외국인들한테만 혜택 퍼주는지 모르겠네 ㅋㅋ 우리은행일도 그렇고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한국인이 더 지원 받습니다
왜 이런글이 도는건지.. 걔들 청년지원정책 못받아요.
복지단계에서 현재 20대에게 쓰이는게 얼마나 많은데..
취업지원정책으로 국가가 보장하고 자리만드는것도 복지입니다..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ㅋㅋㅋㅋ한국인이 지원받는건 당연하고요; 다문화센터나 공기관 조금이라도 다녀보면 걔네들이 어떤혜택 받고 다니는지 알수있을텐데 ㅎ;;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맞아 다문화라고 학원비 인강비도 지원받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 겁나 잘읽힌다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구구절절 맞말
쟤들 진짜 정신승리 못봐주겠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민주당 이번에 불법체류자 지원금 까지 주는데 미친거 아닌가 싶음 솔직히 국민의힘이 싫어서 뽑는거지 얘들도 정상아님 간첩 엄청 많을듯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천사병 걸린 국가의 말로를 뻔히 보고도 그대로 따라하는건 나라를 망치겠다는거지 외국인 노동자 월천 버는사람도 꽤 있음 삼촌이 현장 전기시공일 하는데 외국인들 카르텔 만들어서 한국인 안뽑고 지들끼리 파이먹는다고함 이게 정상국가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 근데 진짜 외국에서도 어떤 국적이 거기 일자리 다 잡아서 승진도 지네나라 우선 시키고 역차별 엄청나다더라. 이미한국도 그렇구나....헐...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불체자 아동 지원아니여?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한국에 불체자 외노자 없으면 나라 안돌아갑니다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외노자 없다고 안돌아갈 산업이면 진작 망했어야지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긍대 진심으로 안돌아가는건 펙타 맞아욬ㅋ 한국에서 3d업종으로 기피하는 업종들 태반이 외노자들이 일하는 중인데
3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1차 생산직이 없으면 기술직 자리는 없어요..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냥 산업의 기반이 되는 일에 외노자들 깔림 한국인들은 그런 일 안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14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삭제한 댓글에게
높아져도 아직 부족하고요 그리고 1차산업 없으면 다 망하는겁니다

3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14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삭제한 댓글에게
1차산업 망하면 2차도 3차도 망하겠죠..
이런건 교과과정에서 배울텐데..

3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16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삭제한 댓글에게
오픈 커뮤 공간은 애초에 생판 남이죠..
인스타처럼 본인임이 증명된 공간도 아니구요..^^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삭제한 댓글에게
하나더 듣기 싫어하는 팩트를 던져드리자면..
조선소는 외노자 비율 증가추세입니다
2026년 초 기준, 국내 주요 조선소의 외국인 노동자 비율은 전체 인력의 약 30% 수준까지 급증했습니다. 내국인 인력 부족과 고령화로 인해 2021년 5% 내외였던 외국인 비율이 3년 만에 6배가량 증가하여, 현장 인력의 상당수가 외국인(주로 E-9 비자)으로 채워지는 구조로 재편되었습니다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국가에서 불체자 외노자들 못잡는게 아이라 일부러 안잡는거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일은 해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중소 사업체 운영하는 친구입장에서 예전에 이야기 하던거.. 2년전쯤.. 30대 금?수저임..
한국사람 안쓰는 이유..
뒤통수 때리고 일열심히 안한데..
이거 외노자 쓰는 편의점 사장도 그이야기 하더라.. 둘다 돈 제대로 주고 명절챙기고 할거 기본적인거 하는 사람들임..
국가적 감정 둘째치고 차등임금 특별법 경북에서 국힘이 올린거 특별시행하고 지지하는 20대들 보내줬으면 함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못하면 지들이 찍어먹어봐야지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ㄹㅇ 한국인도 한국 교육에서 전근대적 차별적 도덕적 개념을 수십년에 걸쳐서 이제야 지금에 이르렀는데 다시 마이너스 유입시키면 사회화 시키는 게 아니라 다 퇴화되겠지 유럽처럼 미국의 공교육처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막문단 ㄹㅇ...
그나마 우리도 서글픈 착취를 당한 경험이 잇어서 이정도의 포용이잇는건데ㅋ..
진짜 요즘 내 주위만 봐도 동남아 혐오 개늘어남 그동안 아예 관심 밖 나라엿는데 너무 달려드니까 진짜 싫다고ㅇㅇ 제발 안받앗으면 좋겟다고 그러더라고 이거 가벼운 문제아님

3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어제 쿠팡에서 일어난 아이패드 대란101
04.28 23:09 l 조회 108813 l 추천 3
당근 남친대행 알바구인1
04.28 23:06 l 조회 1318
엄마가 갑자기 한국어를 배우기 시작했다1
04.28 23:06 l 조회 2247 l 추천 1
싸우면 막말하는 남자친구와 헤어지고싶은 여자2
04.28 23:05 l 조회 799
요새 개스타그램 레드오션인 이유77
04.28 22:59 l 조회 52600 l 추천 10
<유미의세포들3> 6회 연출 칭찬 많았던 씬13
04.28 22:36 l 조회 15518 l 추천 8
영화) 프로젝트 헤일메리 전세계 흥행 6억 달러 돌파4
04.28 22:28 l 조회 2089
F1 드라이버를 KPOP 아이돌로 만든 사진95
04.28 22:28 l 조회 63336 l 추천 3
6,000원짜리 라면 + 돈까스 세트.jpg8
04.28 22:27 l 조회 9153 l 추천 1
꽤 디테일하게 나온다는 나만의 운명 찾기 테스트2
04.28 22:14 l 조회 3058
런닝맨 촬영 도중 불쾌하다는 유재석23
04.28 22:13 l 조회 42825 l 추천 2
34년 전 한국에서 사진을 찍은 일본 여성1
04.28 22:07 l 조회 3563
ai로 영향 안받는 직업은 없음140
04.28 22:06 l 조회 69825 l 추천 1
규슈에 있다는 재일교포가 운영중인 자전거 빵집.jpg
04.28 22:05 l 조회 4199
월별로 정리한 해외여행 최적시기4
04.28 22:05 l 조회 10274 l 추천 4
내눈은 무쌍vs유쌍vs속쌍vs짝눈1
04.28 22:05 l 조회 661
대혜자라는 JYP 남돌 쇼케 후기
04.28 22:04 l 조회 649 l 추천 1
사내 커플이 많다는 사육사분들
04.28 21:56 l 조회 15069
근력 운동 '상식' 무너졌다...계단 오르기 보다 내려가기 효과가 2배?161
04.28 21:27 l 조회 124569 l 추천 5
밥 시간 15분 늦었을 뿐인데1
04.28 21:26 l 조회 5224


처음이전99699799899900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