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384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3874

2030들은 함부로 반려동물을 키우면 안된다고 말하는 사람 | 인스티즈


2005년에 외식기업 스노우폭스를 설립해서 2023년 8천억원 엑시트에 성공한 김승호 회장

대표 사진
익인1
맞긴 함 저 이유 뿐만이 아니라 책임감 없는 경우도 많고 원룸촌에 품종묘길고양이ㅋㅋ 가 많잖음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나 하지 말라는게 왤케많아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동의함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맞말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ㅈ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자기 몸 하나 먹여살리기 힘든 2030이 대부분인데 부득이하게 길냥이, 길강아지 줍게되서 키우는거 어니면 키우지 말라 하고싶음
당장에 내가 아는 애도 고양이 몇마리를 키우다가 이사하거나 독립하면서 책임 못 지고 버리거나 두고가거나 한 걸 너무 많이봄...정 떨어짐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반대로 그 덕에 열심히 살기도 함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내경우인데 진짜 공감함 본인 커리어가 100% 확정된게 아니라면 신중히 키워야함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2030때 애완동물입양해서키우다가 결혼하고나면 버리는인간들때문에 반대함
지들 인생망치는거 지들이 선택한거지만 동물은 무슨죄임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7
22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ㄹㅇ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진짜 안됨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ㅁㅈ....ㅠ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일단 버리는 인간은 인간 취급안함 내 친구 노묘 3마리때문에 딱 저렇게 됨 일도 그만두고 그냥 봐도 인생이 망해가는 중인데 뭐라 말도 못하겠음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 글의 내용은 책임감있게 키우기 위해 젊은 인생을 갈지 마라! 가 포인트 같은데
사실 그 말에 공감하긴 함 내가 진짜 열심히 키우고 얘 없으면 암것도 못 할 거 같고... 그냥 내 인생의 축이 얘라서 내 인생이 아깝긴 해
하지만 얘가 없었으면 내 인생도 없었을 거 같아서 이런 인생이라도 이 친구한테 항상 고마움을 느끼며 보살펴 얘도 날 살렸으니 나도 얠 살리는거지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맞말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맞말임 아프기라도 해봐 사람 병원비보다 몇 배가 깨짐 좋은 거 먹이고 싶고 같이 시간 보내고 싶지 그럼 내 개인한테 쓸 건 전부 포기하는 거지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ㅇㅇ동의함 언니보면서 느낌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왜 난 30대 혼자 사는데 자가에다
고양이가 유일한 낙인데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자가면 낙 맞죠 위에는 자립이 완성되지 않은! 이삼십대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0
뭔말인지 다 이해 했으면서 꾸득꾸득 자가라고 자랑하고 싶은 마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4
ㅋㅋㅋㅋㅋㅋㅇㅈ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2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7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맞말 근데 이십대 중후반이 되면 뭔가를 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거 하던데 그것도 맞는 것 같음.. 본가 안 사는 친구들은 식집사거나 아무튼 뭔가의 집사가 됨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완전 맞말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ㅇㅈ 책임질 능력없으면 시작도 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함. 나도 고양이 너무너무너무 키우고싶은데 나도 내가 생명책임질 능력 없는거 알아서 포기함ㅜ 내앞가림도 벅찬데 어케 키워...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동의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난 자살하려다가
나 없으면 얘 혼자 남겠다 싶어서 아득바득 살았는데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맞음 우리 멈머들 키운다고 20대에 여행한번 못감 근데 후회는 없어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맞말임 노견 2 키우는데 짐짜... 만만치않음...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맞긴하지...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맞음..
내가 그러하기 때문
30대 중후반에 강아지가 아프기 시작
제대로 케어가 가능한 사람, 약먹일수있는 사람이 집에 나뿐이라 내가 커리어 던지고 간병함
모은 돈 애 병원비에 다 들어 감
한마리 가니 다른 한마리가 늙고 아프고 우울증이 옴
안먹음
얘 먹여서 연명시키는게 매일의 큰 숙제임
일을 다시 구함 (커리어 상관없이 그냥 아무나 할수있는 일)
연애?
다가오는 사람들 없지 않았는데
첨엔 다 해줄것처럼 굴더니
결국 개한테 질투하고 나가 떨어지더라는
난 우리 강아지 마지막까지 이렇게 살다 늙어질것같음

아픈애들 커뮤니티 가면
나같은 젊은 사람들 많음 커리어던지고 애 케어하다파산나고..
정말 생명 들이는 건 신중해야함..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맞말 역으로 강아지 키우느라 자기 인생 못 돌볼수도
일단 내 삶이 경제적 심리적으로 안정적인 상태에서 받쳐준 후에 키우는게 맞음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동의함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난 야옹이 키우는데 동의함 가끔 딸 키우면 이럴까 생각이 들어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최근 강아지 지키려고 워홀 유학 이직 포기하는 사람들 종종 보고 꽤 있는 경우구나 확실히 느낌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ㅇㅈ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맞음 근데 난 후회는 안함 강아지 돌보느라 내 인생 망쳤다고 생각도 안함 오히려 인생에서 행복이 뭔지 알게되었고 날 살게했음 자기 인생을 통째로 투자할 자신 없고 그 달라진 삶의 방식을 견딜 자신 없는 사람들은 키우면 안됨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해외 취업, 장기 해외 여행(1달 이상) 이런 선택지가 없어져서 아쉬운 건 맞음
인생 망쳤다는 좀 과격한 워딩이지만 입양 전에 신중히 고민해야한다고 생각해
일단 난 내 인생에 이렇게 귀엽고 사랑스러운 존재를 데려온 거 후회한 적은 없어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진짜 인정.. 온세상이 강아지 위주로 흘러감. 연애할 때 집에 빨리 들어가야되고 생각보다 전연인들이 이거에 불만 많았음.. 마치 내가 미혼모인 느낌.. 그래서 연애할 때 1순위가 우리 강아지를 애완견이 아닌 가족처럼 대하는가를 보게됨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키우고 있지만 동의함 독립도 독립이지만 생명을 키우는 거엔 웬만한 애정 가지곤 안됌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특히 외롭다고 키우는 건 진짜 반대긴함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덜받아도 자택근무로 바꾸긴함 이제 진짜 마지막 애기들이다 생각한다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ㅇㅈㅇㅈ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특히 애생각 있는 신혼부부나 동거하는 커플들 제발 nooooo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반려인이라 너무 이해됨. 우리에겐 삶의 일부인 존재지만 반려견, 반려묘한텐 우리가 삶의 전부기때문에 절대절대 책임감없이 덥석 키우지 말길.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20대는 진짜 말리고싶은데 30대 중반쯤부터는 인생 안정기 접어들면 키워도 문제없다 생각해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맞지 최소10~20년사는데 지금이야 내가 혼자살거나해도 나중에 결혼할때는 어떻게할거고 애낳으면 또 어떻게할거임.. 데리고 키운다고해도 나중에 미래 애가 알레르기가 있을수도 있는거고 또 내가 해외로 유학이나 이민갈수도 있는거고 등등 먼미래까지 다 생각해봐야함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나도 동물 너무 좋아하는데 주변에서 그정도면 왜 안키우냐 할 정도로.. 이런 이유로 계속 미루고 있음. 한 40대 중후반쯤 연이 닿으면 그 때 키워보려구.. 강아지 고양이 유투브 보면서 선행학습 열심히함 ㅎㅎ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반려동물도 자식 키우는거랑 같아서 책임감 없이는 안 됨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나도 강아지 너무 사랑하지만 동물은 동물임…가끔보면 정말 동물을 사람취급하고 자기를 버려가면서까지 책임져야한다는 풍조가 있는데 좀 기괴하다고 느낌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반려동물은 사실상 커리어임. 내가 이렇게 인간보다 약한 개체를 책임감 있게 키워내며 살아간다는 경력이고. 특히 2030은 결혼생활에서 아이를 양육할수 있는 사람인가를 보여주는 커리어라고 생각해야지, 외로워서 키워야지 생각하면 큰일나.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솔직히 맞말이긴함...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9
1박 여행가는것도 맘에걸려서 못감 해외여행 당연히 못가고 돈을 모을수가없고 매일 산책도 해줘야돼서 약속 잡힐때마다 애 집에 혼자있는게 걱정되고 매일 일찍 집들어가야되고 진짜 자식 키우는거임 쉽게 생각하고 키우면 안됨..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당연한거 아니야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맞말이죠 쉽게 키우지 마세요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2
ㄹㅇ 맞말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3
ㅇㅇ 삶이바뀜 강아지키우기 전에 해외여행 두달에 한번씩갔는데 키우고 해외여행 딱끊음 두고 못가겠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맞말이긴 함 인생이 강아지 위주로 돌아가고 특히 아프거나 노견되어 병원가게 되면 치료비 지옥..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5
고양이키우는데 동의요
우리 고앵이는 특히 잔병치레가많아서 병원을 집 들락날락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7
고양이 아니었음 쉬었음 청년되고 일안했을 가능성이 높음 때려칠거 멏번을 참음ㅜ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8
강아지 11년째 키우는 중인데 동의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9
20대부터 개 키우다가 30대가 됨 내 개 정말 사랑하지만 맞말임... 결혼이 아니더라도 제약이 많아지니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아이두명 강아지키우는데 맞는말임 아이초점으로한 키즈펜션도 못가고 강아지한테 산책정도로만해주고 신경 잘 못써줌 ㅠ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책임감 있게 키우는 분들 존경함 멋짐
키우고 싶어서 데려왔다가 현실에 부딪혀 유기하는 게 더 안좋음 진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맞아요 진짜ㅠ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예전에는 고양이를 정말 기르고 싶었지만
요즘엔 나혼자 스스로 케어도 힘들어서
안기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뭔가를 키우고 싶다면 물고기나 식물등
다른 생물도 많아요.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동물이 아팠을때 끝까지 케어를 할 수 있는 사람이 키워야한다고 생각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4
한창 건강하고 예쁠때야 좋지 아파서 병원 자주가면 거기 깨지는 수백만원 병원비로 파양하거나 버리는 사람들봄 경제적 자립도 스스로 케어도 못하면서 데려오지마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5
강아지 14년 키우고 있는데 주위에 입양하려는 사람있으면 꼭 저 얘기해줌ㅠ 두 번, 세 번 고민하고 또 고민해서 키우세요. 그리고 경제적인 여유는 필수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반려동물 돌보는 시간이 잘못되기라도 한 것처럼 말하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당연함. 먹고 살기 바쁜데 반려동물? 진짜 힘들걸.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노견되면 정말 돈 많이 들어요 어디도 못가요 집에 빨리 와요 그치만 그걸 다 이해할만큼 넘넘 사랑하게 되어요 무서워요 나중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9
ㄹㅇ 취업하고 경제적 독립하고 여유가 생긴 후면 모를까 아직 완전히 독립 못 했는데 키우는 경우에 추후 직장, 결혼 이 쯤에서 입양 파양 얘기 꽤 나옴... 자기 일상에 리스크 감수하고도 데려올 여건 되면 몰라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이거에 발끈한다면 죄책감 들어서 자기방어기제인 거일듯...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맞는 말이긴한데 또 얘네 때문에 엄청 열심히 살아지게 됨ㅋㅋㅋㅋㅋㅋ집이 자가라 가능한거같기도 하지만...암튼 얘 때문에 인생 최고 월급 찍고 갓생 살게되긴함~내 인생을 망치러 온 구원자 같은 느낌ㅋㅋㅋㅋㅋㅋ강아지를 키워보니 애는 더더욱 못키우겠단 생각도 듬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우울증 있는 사람인데 반려동물 키우고 우울증 되게 많이 나아졌어요
물론 옛날부터였으면 절대 못키웠을거고, 지금이야 집도 있고 자리도 잡았고 하니 키우는거임.
얘 없었으면 제가 지금 없었을거 같아요....죽고싶다가도 나만 바라보는 아이를 보면서 그래 얘는 나 없으면 어떻게 살아, 얘 사료값이라도 열심히 벌자.
이런식으로 살아갈 희망이 생기더라구요...따뜻한 털뭉치 녀석을 안고있으면 되게 행복하고 그래요. 제 요즘 낙입니다.
근데 그만큼 자기의 삶도 포기해야합니다. 여행은 꿈도 꾸지 마시고, 돈도 착실히 모으세요.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맞긴 해... 보면 결혼 때문에, 임신 때문에, 직장이 너무 바쁜 1인가구 등등 파양한다는 글 진짜 많은데 정말 무책임해보임. 나중에 다 업보로 돌아와서 누군가한테 버림 받는다는 상처 겪었음 좋겠음. 사람은 자립이라도 할 수 있지 동물은 사람한테 길들여놓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4
ㄹㅇ 끝까지 책임질 능력 노력 없이는 절대 키우는게 아님 걔네도 소중한 생명이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아 근데 음 고양이 9년째 데리고 사는 중인데 여행 같은게 자유롭지 않기는 함 그래도 좋아 예뻐 내새끼가 짱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7
혼자 좁은 집에 삼+ 집 비우는 시간 많음이면 안 되는 게 맞지 뭘 하지 말라는 게 많대ㅋㅋㅋ 동물이 받을 스트레스는 생각 안 하고 마냥 귀엽고 예뻐서 데려오는 게 결국 인간 욕심이지 아님 뭐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책임감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게 너무 많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9
ㅇㅈ함 개한테도 못할 짓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1
맞말인 사실 본인 삶도 삶인데 그 애기들 삶도 망치는거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2
ㄹㅇ 끝까지 책임 못 지겠으면 애초에 키우면 안됨.. 유기견 유기묘 너무 많다.. 제발 한번 더 생각하고 행동 좀 해 특히 생명 문제는 제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3
개한테 올인하며 사는데 행복함
약속, 여행, 저축<<<<우리집애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3
근데 사실 뭐 이런것보단 노견일때가 찐이라고 생각해요 애기때 뭐 산책하고 집비우는 시간이나 이런 것도 문제긴한데 노견되어서 여기저기 하나씩 아프기 시작하고 질병 겹치면서 병원비 파티에 케어해줄게 약부터 피부, 디스크, 산소방, 사료 집밥으로 바꾸고 하면서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마음고생 많이하게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5
맞아 나 우리집 고양이랑 못 떨어져서 워홀도 포기함…….. 본가에서 봐줄 순 있겠지만 내가 불안해서ㅠ 진짜 신중하게 키워야함 정이라는 게 무서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6
근데 그렇게 치면 키우기 적합한 나이대가 40-60대밖에 없름.. 그 이상 나이드신분들도 애들 제대로 병원 데려가고 이런거 잘 못하시더라구요. 물론 다 그런건 아니겠지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7
난 솔직히 시간,금전적인 여유 안되면 안키우는게 맞다고 생각함.
생명은 사랑만 주는 마음만으로 키울 수 있는게 아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분 전
대표 사진
익인89
맞말. 엄마아들 귀엽다고 고양이 데리고 오더니 지가 감당 안되서 부모님한테 전적으로 맡겨버림..
덕분에 울엄마아빠 냥이 돌보느라 여행도 제대로 못가고ㅠ 진짜 빡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0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7분 전
대표 사진
익인90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0분 전
대표 사진
익인91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8분 전
대표 사진
익인93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5분 전
대표 사진
익인94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3분 전
대표 사진
익인95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2분 전
대표 사진
익인96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5분 전
대표 사진
익인97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9분 전
대표 사진
익인9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8분 전
대표 사진
익인99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2분 전
대표 사진
익인99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2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4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8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1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6초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우리 동네 편의점 알바
1:53 l 조회 362
돌판의 새로운 비주얼 축복이라는 남돌그룹.jpg
1:52 l 조회 406
입에 닿으면 일단 깨물고 보는 나이
1:52 l 조회 410
친구가 생긴 오뚜기 차
1:51 l 조회 567
우리나라에선 그 맛이 안 난다는 음식
1:50 l 조회 2345
영국 왕실의 족보 가장 위에 있는 조상
1:49 l 조회 599
교수 : 바느질을 너무 잘해서 재봉틀로 한 것 같다
1:49 l 조회 13283
한달 100만원으로 살자는 남편
1:48 l 조회 335
계란말이 하는데 혹시 지능 필요함?
1:48 l 조회 436
미 흙수저의 삶
1:47 l 조회 436
꿈의 무대에서 데뷔후 힘들었다는 최유정..jpg
1:46 l 조회 478
헤엄치는 아기거북이1
1:45 l 조회 471
낭만있는 풀장 요리1
1:44 l 조회 356
주마등.jpg
1:43 l 조회 127
아내의 더러운 과거...102
1:42 l 조회 53352 l 추천 3
월세 살면 금지되는 행동30
1:41 l 조회 42433
후라이드 치킨 취향1
1:40 l 조회 627
잘생긴 남자가 말해주는 연애 꿀팁
1:39 l 조회 551
기영이 아빠 숨겨진 설정
1:39 l 조회 453
한국 최초의 계란빵 가게
1:38 l 조회 713


처음이전891011121314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0:48